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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롭고 아름다운 음악 창작을 위한 Logic Pro 9: 입문편 또는 복잡한 문제를 간단하게 풀어주는 생각의 기술

땅끝
2025-05-09 07:09 6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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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롭고 아름다운 음악 창작을 위한 Logic Pro 9: 입문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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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자유롭고 아름다운 음악 창작을 위한 Logic Pro 9: 입문편
저자/출판사 : 최인영, 디지털북스
쪽수 : 380쪽
출판일 : 2012-01-10
ISBN : 9788960880948
정가 : 23000

[Part 01. 시스템과 로직]
Chapter 1. 로직 소개
01. 로직의 역사
02. 로직의 특징
03. 로직의 종류

Chapter 2. 오디오와 미디 장비
01. 컴퓨터(Computer)
02. 오디오 인터페이스(Audio Interface)
03. 미디 인터페이스(Midi Interface)
04. 키보드(Keyboard)
05. 스피커, 헤드폰(Speaker, Headphone)
06. 마이크(Microphone)
07. 믹서(Mixer)
08. 케이블(Cable)

Chapter 3. 시스템의 연결
01. 맥북과 오디오 카드, 키보드, 마이크, 스피커(헤드폰) 연결
02. 아이맥과 오디오 카드, 키보드, 믹서, 마이크, 스피커(헤드폰) 연결

Chapter 4. 로직의 설치와 실행
01. 오디오 인터페이스 설치
02. 로직 설치
03. 로직 실행
04. 프로젝트 열고 닫기

[Part 2. 둘러보기]
Chapter 1. 어레인지 윈도우(Arrange Window)
01. 어레인지 윈도우 기본 화면 살펴보기
02. 툴바(Tool Bar)
03. 어레인지 편집창
04. 인스펙터(Inspector)
05. 트랜스포트 바(Transport Bar)
06. 노트(Notes), 리스트(Lists), 미디어(Media) 영역

Chapter 2. 편집창(Editor Areas)
01. 믹서(Mixer)
02. 샘플 에디터(Sample Editor)
03. 피아노롤(Piano Roll)
04. 스코어(Score Editor)
05. 하이퍼 에디터(Hyper Editor)

[Part 3. 기본 기능 살펴보기]
Chapter 1. 탐색 기능(Navigate)
01. 스크롤(Scroll)
02. 확대, 축소(Zoom)
03. 플레이헤드(Playhead) 움직이기

Chapter 2. 재생 기능(Play)
01. 재생(Play)하기
02. 싸이클 모드(Cycle Mode)
03. 솔로 모드(Solo Mode)

Chapter 3. 툴 활용하기(Tools)
01. 툴의 종류
02. 사용 툴 변경하기
03. 커맨드 툴 사용하기
04. 포인터 툴 활용하기

[Part04. 프로젝트 만들기]

Chapter 1. 프로젝트 설정(Project Setup)
01. 새로운 프로젝트 만들기
02. 프로젝트 설정
03. 프로젝트 저장하기
04. 개러지밴드 프로젝트 불러오기

Chapter 2. 트랙 다루기(Working with Tracks)
01. 새로운 트랙 만들기
02. 트랙 아이콘 변경하기
03. 트랙 이름 설정하기
04. 트랙 지우기
05. 트랙 이동하기
06. 트랙 버튼

Chapter 3. 소프트웨어 악기 불러오기(Software Instruments)
01. 라이브러리에서 악기 불러오기
02. 채널 스트립으로 불러오기
03. 로직의 소프트웨어 악기 불러오기

Chapter 4. 애플 루프 불러오기(Apple Loops)
01. 애플 루프(Apple Loops)란
02. 루프 브라우저(Loop Browser)
03. 애플 루프 불러오기

Chapter 5. 기초적인 리전 편집(Edit Region)
01. 리전을 루프시키기
02. 리전을 이동, 복사, 편집하기

[Part 05. 미디 레코딩과 편집]
Chapter 01. 미디 레코딩(Recording MIDI)
01. 미디(MIDI)란
02. 처녀 레코딩
03. 메트로놈 설정

Chapter 02. 피아노롤(Piano Roll)
01. 피아노롤 살펴보기
02. 노트의 이동과 복사
03. 노트의 음정과 길이
04. 노트의 세기(Velocity)
05. 퀀타이즈(Quantize)
06. 스냅(Snap)
07. 하이퍼드류(Hyper Drew)

Chapter 03. 인스펙터창의 활용(Inspector)
01. 인스펙터창에서 퀀타이즈하기
02. 트랜스포지션(Transposition)
03. Q-Strength
04. 리전 파라미터의 여러 가지 기능

Chapter 04. 미디 레코딩 옵션(Recording Options)
01. 미디 레코딩의 기본 옵션으로 레코딩하기
02. 리전을 합쳐가며(Merge) 레코딩하기
03. 싸이클 모드에서의 레코딩하기
04. Midi Thru 기능
05. 스텝 인풋 레코딩
06. Capture as Recording
07. Record Repeat

Chapter 05. 그 밖의 미디 입력과 편집
01. 여러 가지 툴 활용하기
02. 스코어 에디터(Score Editor)
03. 이벤트 리스트(Event List)
04. 링크 모드(Link Mode)
05. Alias
06. Bounce in place
07. 리전 다듬기

[Part 06. 오디오 레코딩과 편집]
Chapter 01. 오디오 레코딩(Recording Audio)
01. 오디오 설정
02. 오디오 레코딩
03. 멀티테이크 레코딩
04. 멀티트랙 레코딩
05. Punching on the Fly
06. Autopunch
07. 모니터링(Monitoring)
08. 채널 스트립
09. 플러그인
10. 로우 레이턴시 모드
11. 리버브(Reverb) 사용하기
12. 인풋/아웃풋 채널 이름 설정
13. 아웃풋 미러링

Chapter 02. 오디오 편집(Editing Audio)
01. 페이드(Fade)
02. 비트 디텍션(Beat Detection)
03. 비트 매핑(Beat Mapping)
04. 타임 스트래칭(Time Stretching)
05. 플렉스(Flex)
06. 스윙퀀타이즈
07. 샘플 에디터(Sample Editor)
08. 오디오 빈(Audio Bin)

[Part 07. 소프트웨어 악기와 기타 앰프]
Chapter 01. 외부 소프트웨어 악기 사용 (External Software Instrument)
01. 외부 소프트웨어 악기 불러오기
02. 멀티팀벌 트랙 만들기
03. Aux 트랙으로 멀티아웃 보내기

Chapter 02. 울트라비트(UltraBeat)
01. 프리셋 불러오기
02. 패턴 만들기
03. 트랙으로 가져오기

Chapter 3. 앰프 디자이너와 페달보드 (Amp Designer & Pedalboard)
01. 앰프 디자이너
02. 페달보드

[Part 08. 트랙 활용과 트랜스포트바]
Chapter 01. 트랙 활용(Working with Track)
01. 트랙 헤더 설정
02. 프리즈(Freeze) 기능
03. 하이드(Hide) 기능
04. 트랙 재설정하기(Reassign Track)
05. 메트로놈 트랙 만들기

Chapter 02. 글로벌 트랙(Global Track)
01. 마커(Marker) 만들기
02. 마커 변경, 삭제하기
03. 마커 간의 이동과 재생
04. 시그너처 트랙(Signature Track)
05. 템포 트랙(Tempo Track)

Chapter 03. 트랜스포트바(Transport Bar)
01. 포지션(Position)
02. 디비전 & 그리드(Division & Grid)
03. 디스플레이 옵션(Display Option)
04. 사용자화(Customize)

[Part 09. 오토메이션과 믹싱]
Chapter 01. 오토메이션(Automation)
01. 트랙 오토메이션 만들기
02. 오토메이션 선택, 편집하기
03. 다양한 오토메이션
04. 오토메이션 레코딩

Chapter 02. 믹싱(Mixing)
01. 믹서
02. 볼륨과 팬
03. 그룹 만들기
04. Aux(Auxiliary) 채널
05. Bus
06. Aux와 Bus의 활용
07. EQ(Equalizer)
08. 컴프레서(Compressor)
09. 리버브(Reverb)

Chapter 03. 바운스(Bounce)
01. 프로젝트 바운스(Bounce)
02. 멀티트랙 익스포트(Export)하기
03. 미디 파일로 익스포트하기

[Part 10. 사용자 환경 최적화와 동영상 불러오기]
Chapter 01. 단축키 활용(Key Commands)
01. 단축키 창 불러오기
02. 단축키 창의 기본적인 기능
03. 단축키 지정, 변경하기
04. 단축키 관리하기

Chapter 02. 스크린셋(Screen Set)
01_Screen Set 설정하기
02_ Screen Set 이름 변경하기
03_ Screen Set 복제하기

Chapter 03. 템플릿(Template)
01_Template 활용하기
02_나만의 Template 만들기

Chapter 04. 동영상 불러오기(Importing Movies)
01_동영상 불러오기
02_동영상 재생하기
03_동영상의 오디오 추출하기
04_동영상 내보내기
05_설정 변경하기




복잡한 문제를 간단하게 풀어주는 생각의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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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복잡한 문제를 간단하게 풀어주는 생각의 기술
저자/출판사 : 오이시 데츠유키, 이아소
쪽수 : 200쪽
출판일 : 2011-06-06
ISBN : 9788992131476
정가 : 12000

들어가며 3분이면 충분하다

1부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요령
think 01 ‘암묵적 규칙’에 신경을 써라
나만 아는 것을 보편적 ‘상식’으로 착각하기 쉽다
‘상대’의 입장에서 질문을 던져라

think 02 황당무계한 논리는 이렇게 생겨난다
인과관계를 억지로 끼워 맞추지 마라
현실은 언제나 내 생각보다 복잡하다
4단계를 넘어가는 논리는 위험하다

think 03 모든 논리에는 내가 모르는 ‘블랙박스’가 있다
탄산음료는 몸에 나쁘지 않을 수 있다
논리는 머리와 꼬리만으로 완성되지 않는다

think 04 ‘역’, ‘이’, ‘대우’로 논리적 허점을 검증하라
맞는 말도 ‘역’으로 보면 틀릴 수 있다
올바른 명제는 좋은 ‘대우’를 받는다
‘이’의 논리는 성립하지 않는다

think 05 귀납법은 과장된 결론을 내기 쉽다
통계적으로 납득할 만큼은 정확해야 한다
분석 대상에서 뽑아낸 유사점이 막연하지 않은가

think 06 귀납법의 함정 ‘가짜 유사점’에 속지 마라
“물을 마시면 취한다”는 논리는 어떻게 성립할까
혈액형 성격론도 가짜 귀납법 샘플의 수량이 턱없이 부족하지 않은가

think 07 3분 만에 알 수 있는 연역법, 귀납법, 변증법
만만해 보이는 연역법, 속기도 쉽다
귀납법은 세 가지만 주의하면 된다
더 고차원적인 사고로 대립을 극복하는 변증법

think 08 궁극적인 설득 도구, 피라미드 구조
‘알리바이, 흉기, DNA’로 주장하라
설득의 필요충분조건은 세 가지 시점

think 09 ‘가설 사고’를 통해 가상의 범인을 결정하라
형사 콜롬보는 가설 사고로 수사한다
가설은 틀려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틀린 가설은 과감히 폐기하라

think 10 조사와 분석은 ‘Quick & Dirty’하게
가설 검증에 필요한 조사-분석은 대략적으로, 빠르게
의사 결정은 70~80퍼센트의 데이터로도 충분하다
조사나 분석은 반드시 가설과 세트로 실행하라

2부 논리적으로 ‘전달하는’ 요령
think 01 ‘결론-이유-증거’ 원칙으로 설득력을 높여라
이유는 세 가지로 압축하라
주관적인 믿음으로 근거를 대체하지 마라
CRF로 프레젠테이션 원고를 재검토하라

think 02 공허한 ‘백지 결론’은 절대로 피하라
백지 결론과 유의미한 결론은 어떻게 다를까

think 03 사실과 의견을 구분하
사실과 의견을 뒤섞으면 대화가 되지 않는다
토론은 사실과 사실의 대립이다

think 04 팩트 선택에도 요령이 있다
정량 데이터를 사용하라
1차 정보가 제일 중요하다
중립적인 시점, 제3자의 평가를 사용하라

think 05 비즈니스에 적합한 PREP법, 마지막까지 매혹적인 SDS법
결론부터 빨리 말하는 PREP법
SDS법의 매력 포인트는 ‘예고편’ 달기
상황이나 상대에 따라 구별하여 사용하라

think 06 ‘기승전결’ 화법은 더 듣고 싶은 마음을 없애버린다
논리적인 사고에 ‘이야기’는 필요 없다
처음부터 ‘범인’을 밝혀라

think 07 프레젠테이션 준비의 핵심은 논리 구성이다
‘논리 구성 도표’만 있으면 준비는 끝
자료 준비 단계에서 구성을 바꾸지 마라

think 08 ‘슬라이드 하나에 메시지 하나’로 강력한 흐름을 만들어라
친절한 설명이 프레젠테이션을 망친다
‘원 슬라이드 원 메시지’는 수정하기도 쉽다

think 09 포인트가 한눈에 보이는 차트 작성법
숫자에는 반드시 메시지를 넣어라
그래프로 만들어 알아보기 쉽게 하라
핵심은 디자인이 아니라 메시지

think 10 상황과 목적에 맞는 차트 사용법
주장에 맞게 차트의 종류를 바꿔라
계단형 차트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법

3부 논리력을 ‘훈련하는’ 요령
think 01 30초 이내에 전달하는 엘리베이터 피치
우연히 만난 투자자를 사로잡는 법
구체적인 숫자, 손에 잡히는 효과로 설득하라
30초 안에 끝내는 연습을 하라

think 02 언제 어떤 상황이라도 ‘이유는 세 가지다’
3이란 숫자는 묘한 설득력이 있다
이유는 무조건 세 가지로 만들어내라
일단 ‘이유는 세 가지다’라고 말을 꺼내라

think 03 기본과 본질로 돌아가면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나온다
획기적 혁신이 어처구니없는 결과를 낳는 이유
모든 것을 포기해야 모두 얻는다 “재고가 문제라면 재고를 없애버리자!”
이발소의 본질은 머리를 잘 자르는 것

think 04 As is To be 사고로 발상의 한계를 넘어라
현실과 타협하지 말고 대담하게 상상하라
이상과 현실을 메우는 ‘현실적 계획’을 세워라

think 05 문제 해결을 방해하는 세 가지 함정
공허하기만 한 ‘앵무새 해결책’
반사적으로 튀어 나오는 ‘즉흥적 발상’
뭐든 다 해보자는 ‘우선순위 결여’

think 06 문제의 본질을 파헤치는 방법
한 장 한 장 벗겨가라
근본적인 문제를 탐색하라
본질을 건드려야 모두가 행복해진다

think 07 해결책을 찾아가는 ‘이슈트리’ 훈련법
큰 것은 작게 쪼개라
줄기와 가지를 구별하라

think 08 어린아이 같은 호기심이 문제를 해결한다
문제 해결의 네 단계
가장 간단한 것은 비용×효과×기간

think 09 MECE로 누락과 중복을 방지하라
‘20대, 사무직, 여성’이라는 구별은 쓸모가 없다
누락을 인식한다
핵심은 전체를 보고 올바르게 분류하는 것

think 10 MECE로 생각하는 실천 마케팅 전략
분류한 다음에는 우선순위를 정하라
의미 있는 기준에 따라 분류하라

4부 논리적 사고를 ‘실천하는’ 요령
think 01 파워포인트가 논리적 사고를 강화한다
생각을 과감하게 편집할 수 있다
강제적으로 도표나 데이터가 들어간다

think 02 조목별 쓰기보다 박스를 활용하라
생각의 이동이 쉬워진다
사고를 정리하면 프레젠테이션 준비 끝

think 03 오리지널 매트릭스로 사물을 정리하라
가로축과 세로축이 핵심 포인트
매트릭스를 유의미하게 만드는 법

think 04 안조프의 성장 매트릭스로 회사의 미래를 발견한다
4개의 칸 가운데 어디에 들어갈까
후지필름은 어떻게 화장품을 만들게 됐을까

think 05 논리적인 사고로 성과를 올리는 앙케트 만들기
‘사전’과 ‘사후’를 조사하라
앙케트 결과를 ‘시각화’하라

think 06 조직의 퍼포먼스도 향상시키는 SMART 목표 설정법
SMART로 애매모호함을 없애라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라

think 07 ‘초병렬 회의’로 효율을 수백 퍼센트 높인다
회의 초반에 어디까지 결정할지를 정하라
회의 자료가 곧바로 프레젠테이션 원고가 된다
의사록, 성과물, 승인을 동시에

think 08 글로벌 기업은 왜 ‘지두력’을 중시할까
‘답이 없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가
해답보다 중요한 것은 문제에 접근하는 방식
지두력의 기본은 논리적인 사고력

think 09 페르미 추정으로 미지의 숫자를 찾아내라
시카고에는 피아노 조율사가 몇 명이나 있을까
올바른 가정이 문제 해결을 쉽게 만든다

think 10 페르미 추정을 잘하는 네 가지 요령
스스로 문제를 만들어라
검색엔진에 너무 의존하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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