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 투 스마트 Good to Smart 또는 부처님의 삶과 가르침
땅끝
2025-05-09 07:09
58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33회 연결
본문
굿 투 스마트 Good to Smart

도서명 : 굿 투 스마트 Good to Smart
저자/출판사 : 문휘창, 레인메이커
쪽수 : 244쪽
출판일 : 2012-03-15
ISBN : 9788970908861
정가 : 13000
프롤로그_ 왜 스마트해야 하는가
PART 1 왜 사회공헌에 팔 걷어붙이고 나설까?
모른 척 외면하다간 살아남을 수 없으니까” : 생존을 위한 CSR
깨진 유리창 법칙 / 어떻게 위기를 뚫고 나갈 것인가
우리나라 CSR에는 시즌이 있다? / 이벤트로는 방패막이가 안 된다
좀 더 좋은 세상을 위해 이 정도 희생쯤이야 : 자기만족을 위한 CSR
누가 시켜서가 아니라 내가 좋아서 한다 / 좋은 기업시민이 되겠습니다
바로 '우리'가 해낸 겁니다 / 착한 부잣집의 불편한 진실 / 착하다고 경영을 잘할까?
기업의 이미지를 파는 시대, 사회책임경영이 답 : 이미지 제고를 위한 CSO
우리는 착한 '기업'입니다 / 우리는 착한 '제품'입니다 / 소비자는 호락호락하지 않다
‘책임’이 아닌 결정적 ‘기회’이기 때문에 : 경쟁력 강화를 위한 CSO
포장만 줄여도 환경운동이 된다 / 할리우드에 하이브리드 차가 떴다!
130년 전 노벨은 이미 CSO를 알았다
핵심 정리
PART 2 착한 기업을 넘어 스마트 기업으로
멍청한 기업, 이기적 기업, 착한 기업, 스마트 기업
세상엔 네 종류의 기업이 있다 / 윤리경영과 경영전략은 기본
조건 없는 나눔에 박수를 보내기 전에
기업의 본질에 충실한가? / 경영자가 회사와 개인을 헷갈리진 않았는가?
고객의 지갑을 이용한 마케팅은 아닌가? / 정말 ‘자선’ 덕분인가?
도덕적 가치는 이제 기본 자산이다
반칙을 하면 지속 성장은 없다 / 대한민국에는 착한 기업이 많다?
제로섬 게임이 아니라 윈윈 게임이다
기업과 사회의 선순환 관계 / 단순한 이익 재분배를 넘어서
마이크로소프트의 똑똑한 선택
핵심 정리
PART 3 어떻게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것인가
전략 1: 자신 있는 핵심 분야를 선택한다
경쟁우위와 사회적 이슈, 그 접점을 찾아라 / 우리 회사가 속한 업종의 특성은?
핵심역량과 미래 가치
전략 2: 해당 분야의 가치사슬에서 취약한 부분을 파악한다
가치사슬을 들여다보면 CSO가 보인다 / 주 활동과 지원 활동에서 찾은 사회책임경영
가치사슬 안에서 연결시켜보자!
전략 3: 고객이 필요로 하는 사회적 이슈로 시장을 통찰한다
'고객 중심'인가 ‘기업 중심’인가 / 쿠팜 프로젝트에서 발견한 가능성
가자, 새로운 시장이 기다리고 있다
전략 4: 관련 기관과 함께 클러스터를 형성한다
여럿이 뭉치면 힘이 더 세진다 / 성공적인 CSO 클러스터의 조건
대한민국 대표 착한 기업 유한킴벌리의 다음 행보는?
푸른 숲에 투자한 성과 / 스마트 기업으로 가는 길
'그 나물에 그 밥' 식의 공헌은 안 통한다
중소기업은 사회공헌 못하나? / 사회책임경영에도 연구와 개발이 필요하다
끊임없는 피드백은 또 하나의 전략
핵심 정리
에필로그_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의 새로운 기회다
참고 문헌
부처님의 삶과 가르침

도서명 : 부처님의 삶과 가르침
저자/출판사 : 원종 스님, 사유수
쪽수 : 297쪽
출판일 : 2012-03-30
ISBN : 9788996089858
정가 : 14000
머리말
제1강 지극한 마음으로 귀의합니다
제2강 연등불의 수기
제3강 호명보살의 구도행
제4강 호명보살의 보살행
제5강 일생일처보살이 되시다
제6강 룸비니의 거대한 탄생
제7강 왕궁을 떠나는 싯다르타
제8강 가장 높은 정각을 이루시다
제9강 법륜은 구르고
제10강 자, 전도의 길을 떠나라
제11강 다시 찾은 카필라성
제12강 여래는 길을 가르킬 뿐이다
제13강 나는 감추어 둔 것이 없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