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시록의 네 기사 또는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땅끝
2025-05-09 07:09
60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64회 연결
본문
묵시록의 네 기사

도서명 : 묵시록의 네 기사
저자/출판사 : 복도훈, 자음과모음
쪽수 : 300쪽
출판일 : 2012-02-28
ISBN : 9788957076408
정가 : 15000
서문
1부
1. 묵시록의 아이러니: 묵시록의 네 기사 (1)
ㆍ “만일 이대로 계속되면……”
ㆍ 세계의 종말과 자기기만
ㆍ 다자인과 디자인
ㆍ 쓰레기가 되는 삶: 『러브차일드』의 사례
ㆍ 아이들: 소망 충족의 형식
ㆍ 묵시록의 쓸모
2. 적이 없는 세계의 적: 묵시록의 네 기사 (2)
ㆍ 정상과 비정상
ㆍ Innovation
ㆍ 적이란 무엇인가
ㆍ 단도sicari
3. 저울에 대하여: 묵시록의 네 기사 (3)
ㆍ 교환의 저울
ㆍ 법의 저울
4. “내 최고의 희망으로부터 태어날……”: 묵시록의 네 기사 (4)
ㆍ 우주 파르티잔, 병구여 안녕!
ㆍ 엔트로피 내러티브
ㆍ 핼리 혜성을 기다리며
ㆍ “내 최고의 희망으로부터 태어날……”
2부
1. 사람을 먹지 않은 아이를 구할 수 있을까
―듀나와 윤이형의 좀비소설로 읽은 묵시록과 유토피아
ㆍ 1~20
2. 세계의 끝, 끝의 서사
―2000년대 한국소설에 나타난 재난의 상상력과 그 불만
ㆍ 묵시록이라는 우세종, 파국의 정서 구조
ㆍ ‘세계의 끝’의 양가성
ㆍ 유토피아 앞에서의 불안
ㆍ 재난의 자연화
ㆍ 숭고erhabene에서 기괴ungeheuer로
ㆍ 세계의 끝인가, 자본주의의 끝인가
ㆍ 세계의 끝에서 끝의 서사로
3. 대지와 파국
―칼 슈미트와 마르틴 하이데거를 통해 다시 읽는 문학의/과 정치
ㆍ “예, 나는 파국을 좋아합니다.”: 1933년 제 3제국, 시인과 총통
ㆍ 대지와 그의 적들, 정치에 대한 슈미트와 하이데거의 탐색
ㆍ 칼 슈미트: 영원한 수다에서 결단의 정치로
ㆍ 마르틴 하이데거: 세인의 잡담에서 고독한 들음으로
ㆍ 자유주의와 민주주의를 절합하기
ㆍ 대지를 둘러싼 거인족의 전쟁pol?mios
ㆍ 대지를 방어하는 법학과 철학의 ‘파르티잔’
ㆍ 깨어진 대지, 슈미트와 하이데거 비판: 증언testimony의 문학적 가능성
ㆍ 파국의 관점에서
4. 미래에서 오는 문학
―최인석 장편 소설 「나의 아름다운 귀신」과 임철규 비평집 「왜 유토피아인가」에 대하여
ㆍ 반시대적 고찰
ㆍ ‘그리운 미망’을 위한 ‘장송곡’
ㆍ ‘플래닛 X’에서 온 ‘파란 꽃’
최인석의 경우
임철규의 경우
ㆍ 유토피아가 존재한다는 증거
ㆍ 단절, 또는 전복의 미래
ㆍ 미래에서 오는 문학
후기
발표지면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도서명 :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저자/출판사 : 김정태, 갤리온
쪽수 : 320쪽
출판일 : 2010-03-31
ISBN : 9788901106434
정가 : 17000
[프롤로그] 스펙 vs 스토리
1부. 스펙 열풍 시대, 왜 승자는 따로 있는가?
스펙이 흔들리고 있다
스펙 열풍 시대, 왜 승자는 따로 있는가?
무스펙 대학생의 대기업 취업 스토리
스펙으로는 그들의 초대를 받을 수 없다
이력서 밖으로 행군하라
세상은 당신의 스토리를 원하고 있다
최고가 아니라 유일함으로 승부하라
스토리 자본과 스토리 지수에 투자하라
직(職)과 업(業)을 구분하라
반드시 업(業)이 직(職)을 부를 것이다
2부.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끌리는 사람은 스토리가 다르다
스토리는 기회를 부른다
면접관은 스펙보다 스토리를 기억한다
스토리는 실패마저 환영한다
조직은 스펙보다 스토리를 원한다
당신을 뽑아야 하는 이유? 바로 스토리다!
3부. 당신의 스토리는 어떻게 평가되는가?
튼튼한 스토리는 역량이 생생하다
취업을 위한 역량 개발법과 역량 구성법
역량 면접에 대비하는 효과적인 방법
<역량의 기초 1. reading> 읽고, 읽고, 또 읽어라
<역량의 기초 2. writing> 당신의 하루를 기록하라
<역량의 기초 3. doing> 스토리텔링에서 스토리두잉으로 진화하라
4부. 스토리의 뼈대를 이루는 8가지 핵심 역량
<커뮤니케이션> 청자 중심의 의사소통을 연습하라
<팀워크> 조직이 탐내는 인재의 조건
<책임성> 전 유엔사무총장 다그 함마숄트에게 배우기
<창의성> 창조적으로 단절하기, 새롭게 조합하기
<기획과 조직> 아이디어와 실행은 결코 분리될 수 없다
<고객 지향> 지금 당신의 고객은 누구인가?
<기술 지식> 문제 해결사가 되어야 한다
<자기 학습> 학습은 가능성을 홍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5부. 지금 당장 당신의 스토리를 시작하라
1단계 : 스토리의 시작, 근원적 체험
2단계 : 뽀빠이 모멘트를 체험하라
3단계 : 거룩한 불만족을 찾아라
4단계 : 에피소드를 수집하라
5단계 : 비상한 머리보다는 더러운 손
6단계 : 가장 작은 곳에 포커스를 맞춰라
7단계 : 지구적으로 생각하고, 개인적으로 행동하라
8단계 : 전파하고 요청하라
9단계 : 온라인 부동산에 투자하라
10단계 : 다른 사람의 스토리를 도와라
6부. 성취를 부르는 스토리 활용법
스토리를 취직에 활용하는 법
스토리를 프로젝트에 활용하는 법
스토리를 일상 업무에 활용하는 법
스토리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법
스토리로 가치를 전파하는 법
7부. 당신은 보이는 것보다 크다
한국의 청년, 우리는 왜 빈곤한가?
위험한 사람이 되자
자기 계발과 인간 개발은 다르다
화려한 G세대의 88만원적 현실
우리는 스스로에게 기회를 주는가?
내가 변화시킬 수 있는 사람은 오직 나 자신뿐이다
당신은 보이는 것보다 더 크다
삶의 전략으로서의 소유와 존재
진정한 기업가정신이 필요하다
8부. 변화하는 세상, 스토리는 생존이다
신발 끈을 다시 묶어라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나만의 보폭으로 걷자
선택은 온전히 나의 몫이다
주변의 메시지를 의심하라
다수가 선택한 길이라고 안전하란 법은 없다
어디에서 일하는가보다 어떤 사람인가가 중요하다
때로는 길을 벗어나도 좋다
[에필로그] 여러분의 <스토리워즈> 를 응원하며
[지은이 후기] 스토리워즈> 자기> 기술> 고객> 기획과> 창의성> 책임성> 팀워크> 커뮤니케이션> 역량의> 역량의> 역량의>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