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4 한 장으로 완성하는 기획서 작성법 또는 나는 세렌디퍼다
땅끝
2025-05-09 07:09
61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37회 연결
본문
A4 한 장으로 완성하는 기획서 작성법

도서명 : A4 한 장으로 완성하는 기획서 작성법
저자/출판사 : 토미타 신지, 삼양미디어
쪽수 : 240쪽
출판일 : 2010-01-25
ISBN : 9788958971832
정가 : 16000
Chapter 1. 한 장짜리 기획서의 다섯 가지 기본 패턴
- A4 한 장에 모든 것이 담겨 있는 ‘최고의 기획서’
- 채워넣기만 하면 되는 ‘기본 패턴’만으로 작성한다.
- 기획서의 종류별 구상 단계와 작성법
- 설득력을 높이는 자료를 보여주는 방법과 사용법
Chapter 2. A4 1매 기획서 작성 사례 60
▶ 내용을 정확히 전달하는 보고 리포트 작성법
CASE 01 이벤트 참가자 조사 리포트
CASE 02 쉽게 들어갈 수 있는 가게 조사 리포트
CASE 03 상업시설 견학 출장 보고서
CASE 04 앙케트 결과 분석 리포트
CASE 05 대상 수상에 따른 표창 신청서
▶ 해결 방법을 제안하는 제안 리포트 작성법
CASE 06 신입사원 정착 계획 제안서
CASE 07 새로운 인사평가 시스템 도입 제안서
CASE 08 30분 회의 제안서
CASE 09 잔업 시간 삭감회의 의사 리포트
CASE 10 ‘불만 제로 대책’ 제안서
▶ 방향을 제안하는 전략 제안서 작성법
CASE 11 ‘PR용 카페’ 협력 기획 제안서
CASE 12 네트워크 중심형 광고 전략 제안서
CASE 13 유아용 과자 시장 신규 참가 제안서
CASE 14 아동복 보상판매제도 도입 제안서
CASE 15 실버 사업 전략 제안서
CASE 16 시니어 건강교실 전략 제안서
CASE 17 심야 시장 활성화 제안서
CASE 18 식품 제조업체 창립 기념 이벤트 제안서
CASE 19 클럽 가입 회원 확보 전략 제안서
CASE 20 과자 계량 판매 제안서
CASE 21 인테리어 가구 판매 전략 제안서
CASE 22 ‘에코래치’ 활용 제안서
CASE 23 고급 건강식품 판촉 추진 제안서
CASE 24 소규모 상점에 대한 방침 개혁 제안서
CASE 25 ‘상가 재생 운동’ 제안서
CASE 26 홈페이지 리뉴얼 제안서
CASE 27 태블릿 신상품 개발 제안서
▶ 구체적인 대책을 제안하는 전술 제안서 작성법
CASE 28 ‘고객 소개 캠페인’ 실시 제안서
CASE 29 새 미용음료 광고 전술 제안서
CASE 30 ‘데뷔 기념일’ 제안서
CASE 31 애완동물 가게의 고객 유치 제안서
CASE 32 새 쿠폰을 이용한 손님끌기 전술 제안서
CASE 33 건강식품 ‘시용 상품’ 판매 기획서
CASE 34 매장 방문을 촉진하는 DM 기획 제안서
CASE 35 ‘영수증 뒷면 광고’ 판촉 제안서
CASE 36 콘셉트 매장 만들기 제안서
CASE 37 건강음료 ‘매장 POP’판촉 제안서
CASE 38 ‘패션 모니터 제도’ 제안서
CASE 39 어버이 날 선물 캠페인 제안서
CASE 40 의류+음악 공동작업 기획서
CASE 41 휴대전화를 사용한 고객 유치 기획서
CASE 42 인터넷 리서치 제안서
CASE 43 주부의 건강의식 조사 기획서
CASE 44 활판인쇄 체험교실 제안서
▶ 모든 것이 담겨 있는 토털 기획서 작성법
CASE 45 백화점을 대상으로 한 ‘독신자 공략’ 기획서
CASE 46 셀러브리티 컨시어지 도입 제안서
CASE 47 통신판매 사업 진출 제안서
CASE 48 방범 로봇 발매 판촉 제안서
CASE 49 입체 DM 제안서
CASE 50 기획서 첨삭 강좌 개강 제안서
CASE 51 ‘회사 소개서’ 개정 제안서
CASE 52 쇼핑몰 홈페이지 개선 제안서
CASE 53 Web 프로모션 제안서
CASE 54 지역 상품 브랜드 전략 제안서
CASE 55 웹 유도형 무료정보지 제안서
CASE 56 신상품 샘플 배포 판매 확대 제안서
CASE 57 고정 고객 육성 제안서
CASE 58 저출산 대책 캠페인 제안서
CASE 59 은퇴자 대상 요리교실 기획서
CASE 60 도시 농촌 교류 이벤트 제안서
컬럼 기획력을 향상시키는 4가지 핵심 사항
Chapter 4. 실패하는 기획서, 성공하는 기획서
기획서 작성의 실패 사례와 개선 팁
CASE 01 설명하기 어려운 제안은 도형으로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CASE 02 상대의 시선으로 작성해 설득력을 높인다.
CASE 03 지루한 나열 대신 강약을 조절해 인상적으로 만들라
CASE 04 제안 내용의 흐름을 중시하고 정보량을 압축해 명쾌하게 하라
맺음말
나는 세렌디퍼다

도서명 : 나는 세렌디퍼다
저자/출판사 : 김형곤, 한언
쪽수 : 245쪽
출판일 : 2010-09-10
ISBN : 9788955965889
정가 : 12000
Prologue 당신은 세렌디퍼입니다
첫 번째 열쇠: 목표에 인생을 걸어라
Introduce 인생이라는 배에 닻을 올려라
Chapter 1 분명한 좌표만이 성공으로 이끈다
Chapter 2 결과가 중요하다고? 과정이 전부다
Chapter 3 우선순위를 맨 앞에 두어라
Chapter 4 낙타에만 집중하라
Chapter 5 열정은 목표로 향하는 추진체
Chapter 6 가치 있는 큰 그림을 그려라
두 번째 열쇠: 새로운 생각으로 승부하라
Introduce 날마다 새로운 세상에서 깨어나라
Chapter 1. 다르게 사고하라
Chapter 2. 세상에서 가장 작은 강아지
Chapter 3. 운명의 신은 낙관주의자의 편에 선다
Chapter 4. 긍정의 안경을 끼고 세상을 보라
Chapter 5. 마음의 채널을 바꿔라
Chapter 6. 포기를 잊으면 꿈은 이루어진다
Chapter 7. 70년을 사는 솔개
Chapter 8. 8만 6,400초의 선물
세 번째 열쇠: 남이 절대로 따라 할 수 없는 것을 가져라
Introduce 날마다 새로워지는 이노베이터가 돼라
Chapter 1. 나를 키운 것은 8할이 독서
Chapter 2. 벼룩 단상
Chapter 3. 기회는 준비된 두뇌만 편애한다
Chapter 4. 세기의 유머니스트 링컨
Chapter 5. 대통령과 유머
Chapter 6. 기본기에 충실하라
Chapter 7. 내 인생의 길잡이 멘토
네 번째 열쇠: 소통은 역경을 헤쳐 나가는 기술이다
Introduce 공기처럼 소통하고 햇살처럼 퍼져라
Chapter 1. 정직은 최고의 재산
Chapter 2. 희생 없이는 사람을 얻을 수 없다
Chapter 3. 겸손은 넓고 아집은 좁다
Chapter 4. 물에 빠진 친구에게 총을 겨눈 비스마르크
Chapter 5. 소인은 말이 많고 대인은 잘 듣는다
Chapter 6. 쥐를 잡을까, 부엉이를 잡을까
Chapter 7. 농부가 씨앗을 나눈 까닭
Chapter 8. 닉슨이 되지 말고 레이건이 돼라
Chapter 9. 관계에 기름칠하는 칭찬
Chapter 10. 말 한마디가 인생을 바꾼다
Chapter 11. 잉어잡이 마샨
Epilogue 당신의 운명적 키워드를 찾아서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