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9년 금융위기 논쟁 또는 모터 팬(Motor Fan) F1 머신 하이테크의 비밀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2007-09년 금융위기 논쟁 또는 모터 팬(Motor Fan) F1 머신 하이테크의 비밀

땅끝
2025-05-09 07:09 69 0

본문




2007-09년 금융위기 논쟁
9788986939439.jpg


도서명 : 2007-09년 금융위기 논쟁
저자/출판사 : 윤소영, 공감
쪽수 : 176쪽
출판일 : 2010-04-30
ISBN : 9788986939439
정가 : 10000

서문

2007-09년 금융위기 : 마르크스주의적 분석과 대안
금융위기의 원인

이윤율의 하락 경향
금융세계화와 이중적자
금융 혁신과 신용의 증권화

금융위기의 전개과정과 정책대응
금융위기의 전개과정과 재무부와 연준의 정책기조
재무부의 구제금융
연준의 통화완화정책과 스트레스테스트

금융위기의 전망
더블딥 논쟁
재정위기에 대한 보론
2차 대불황에 대비한 '플랜 B'

질의와 응답
사회운동노조의 이념·조직·정책
여성운동·생태운동·이주노동자운동
연구자와 활동가의 관계

2007-09년 금융위기 논쟁 비판
서론

금융위기의 원인

과소소비와 이윤율 하락
금융세계화와 달러본위제
금융혁신과 신용의 증권화

정책대응과 향후전망

좌파적 대안

케인즈주의
비교자본주의론
국유화론
기본소득론
정세적 대안

결론

문헌해제

'과천연구실 세미나' 개관





모터 팬(Motor Fan) F1 머신 하이테크의 비밀
9788979719826.jpg


도서명 : 모터 팬(Motor Fan) F1 머신 하이테크의 비밀
저자/출판사 : 삼영서방 편집부, 골든벨
쪽수 : 107쪽
출판일 : 2012-01-10
ISBN : 9788979719826
정가 : 25000

002 F1 머신 하이테크의 비밀
004 엔진 완전 해부
010 엔진개발 1
고회전화의 연구가 트윈 배럴을 만들어내다
014 PANASONIC TOYOTA RACING
RVX-09 2009 F1Engine X-Ray
Technical Illustration
018 엔진개발 2
섀시 친화적인 엔진 개발
022 PANASONIC TOYOTA RACING RVX-05 2005
024 배기 디자인
배기 매니폴드의 설계
028 심리스 시프트 기어 박스
심리스 시프트(seamless shift)는 2개의 배럴로 변속한다.
032 구동계
Differential / Clutch / riveshaft
034 운동에너지 회생시스템
KERS는 전기식과 기계식 두 종류 / KERS의 전술적 사용법
/ KERS의 적용(application)의 예
044 섀시(Chassis) | 컴포넌트 해설
F1 머신 구성 컴포넌트 일람
044 섀시(Chassis) | 컴포넌트 해설
엔진 카울 아래는 치밀한 입체 퍼즐
046 섀시(Chassis) | 서스펜션
서스펜션은 최소한의 움직임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는다.
054 섀시(Chassis) | 이너터
서스펜션 설계의 발상을 바꾼 이노베이션
056 섀시(Chassis) | 테스트 장치
실내에서 서킷의 다이내믹함을 재현
058 섀시(Chassis) |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드라이빙 시뮬레이터의 실상
060 섀시(Chassis) | 셋업
서킷과 공장에서 서스펜션의 셋업을 찾아낸다
062 섀시(Chassis) | 공력
2008-2009 2009년 다운포스의 반감
066 섀시(Chassis) | 공력 개발
공력효율 30 포인트 = 1초
072 섀시(Chassis) | 시트
선회 4G, 제동 5G 아래에서 드라이버를 보호한다.
076 섀시(Chassis) | 안전
시속 300km부터 드라이버를 보호하는 F1 머신의 안전기술
080 Manufacturing Facility
한 지붕 아래 대규모의 개발 거점
- Toyota Motorsport GmbH의 제조설비
084 Evolution
실전 노하우의 축적이 하드웨어를 발전시켰다
- 토요타 TF101-TF109 발전의 계보
093 타이어 | 웨트:어떻게 접지면적을 확보할 것인가?
094 타이어 | F1 타이어 제조공정
096 타이어 | 고속 · 고하중을 지지하는 테크놀로지
098 타이어 | 히스테리시스+점착으로 그립을 생각한다.
100 타이어 |
1997 슬릭 → 2009 슬릭 12년간의 홈을 메우는 기술
104 타이어ΙF1 타이어의 관리 기술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