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기업분석 2020 또는 아리랑은 왜 명곡인가
땅끝
2025-04-13 19:24
80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51회 연결
본문
대한민국 기업분석 2020

도서명 : 대한민국 기업분석 2020
저자/출판사 : 배헌 , 이기환, 더와이파트너스
쪽수 : 454쪽
출판일 : 2020-02-20
ISBN : 9791196024659
정가 : 15000
Prologue
Chapter1. 건설
대림산업, 삼성물산 건설부문,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Chapter2. 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Chapter3. 물류
롯데글로벌로지스, 판토스, 현대글로비스, CJ대한통운
Chapter4. 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신화점, 현대백화점
Chapter5. 상사
삼성물산 상사부문, 포스코인터내셔널, 현대종합상사, GS글로벌, LG상사, SK네트웍스
Chapter6. 석유화학
롯데케미칼, 삼성SDI, 포스코케미칼, LG화학, SK이노베이션
Chapter7. 식품
농심, 롯데칠성음료, 빙그레, 오뚜기, 현대그린푸드, CJ제일제당, SPC삼립
Chapter8. 은행/보험/증권
미래에셋대우, 삼성생명, 신한금융투자, 신한은행,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 한화생명, KB국민은행
Chapter9. 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타이어,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현대자동차
Chapter10. 전기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전자, SK하이닉스
Chapter11. 제약
대웅제약, 유한양행, 종근당, 한미약품
Chapter12. 조선/철강/해운
포스코, 현대상선, 현대제철, 현대중공업(한국조선해양)
Chapter13. 주류
오비맥주, 하이트진로
Chapter14. 통신사
kt, LG유플러스, SK텔레콤
Chapter15. 패션
삼성물산 패션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 LF
Chapter16. 편의점
코리아세븐, 한국미니스톱, BGF리테일, GS리테일
Chapter17. 항공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Chapter18. 화장품
아모레퍼시픽, 코스맥스, 한국콜마, LG생활건강
Epilogue
아리랑은 왜 명곡인가

도서명 : 아리랑은 왜 명곡인가
저자/출판사 : 정동화, 이지출판
쪽수 : 176쪽
출판일 : 2020-04-20
ISBN : 9791155551325
정가 : 15000
머리말 ‘아리랑’이 명곡인 이유 ㆍ 5
제1부 ‘서울(경기)아리랑’이 명곡인 논거
제1장 ‘아리랑’의 특징과 장점
1. 아리랑의 성격 ㆍ 16
2. 아리랑의 특징과 매력 ㆍ 17
3. 아리랑의 작자 ㆍ 18
4. 아리랑 가락은 그릇(노랫말은 음식물) ㆍ 19
5. 아리랑의 형식 ㆍ 25
6. 아리랑의 종류와 멜로디의 특색 ㆍ 27
7. ‘아+리+랑’의 음운 분석과 변천 과정 ㆍ 36
8. 아리랑 어휘의 기원 ㆍ 40
9. 아리랑 가사의 기원설 ㆍ 45
10. 아리랑 어휘의 성격 ㆍ 48
11. 아리랑고개의 의미 ㆍ 55
제2장 ‘아리랑’의 우수성
1. 후렴의 특징 ㆍ 60
2. 아리랑 우수성의 사례 ㆍ 70
3. 아리랑 후렴의 특성 비교 ㆍ 71
제2부 ‘아리랑 정신’ 연구
제1장 가사 연구
1. 내용과 특성 ㆍ 74
2. 발전과 전파 ㆍ 78
3. 대표적인 가사 ㆍ 79
제2장 정신 연구
1. 민요의 의미 ㆍ 82
2. ‘오기 정신’의 형성 과정 ㆍ 85
3. 한국(인)의 민족성 ㆍ 87
끈기(인내) | 슬기(지혜) | 낙천성 | 신명성(신바람) | 근면성실성 |
다정성 | 예의 바르다 | 단결성 | 조급성 | 자주성 | 은근성 | 소극성
4. ‘아리랑 정신’이란? ㆍ 148
5. ‘아리랑 정신’의 특징 ㆍ 150
6. 한국인의 사상 ㆍ 153
제3부 한국(인)의 ‘멋’-한국 문화의 DNA
제1장 ‘멋’의 본질 ㆍ 156
제2장 ‘멋’의 구분 ㆍ 159
1. 외형의 ‘멋’ ㆍ 159
2. 내재의 ‘멋’ ㆍ 165
3. 종합적인 ‘멋’ ㆍ 170
제3장 ‘멋’의 형성 요인 ㆍ 172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