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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아이덴티티 불변의 법칙 100가지 또는 드디어 팔리기 시작했다

땅끝
2025-04-13 19:24 66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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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아이덴티티 불변의 법칙 100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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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브랜드 아이덴티티 불변의 법칙 100가지
저자/출판사 : 케빈 부델만 , 양 킴, 아트인북
쪽수 : 232쪽
출판일 : 2020-01-17
ISBN : 9791189375034
정가 : 32000

들어가는 말
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레임워크

핵심 도구

이미지
1 일러스트레이션 로고
2 시각적 스타일
3 심미적 특화 영역


4 색 선택
5 색 적용
6 색 신호
타이포그래피
7 로고타이프
8 서체 선택
9 서체와 의미
형태
10 로고의 형태
11 그래픽 패턴
12 형태의 의미
대비
13 대비에 의한 디자인 구성
14 요소들의 대비
15 차별화하라
차원
16 실생활에 로고 적용하기
17 물리적 공간
18 장소감
상징
19 문화적 상징
20 상징 체계
21 상징성 있는 브랜드
목소리
22 이름 짓기 게임
23 편집 양식
24 브랜드 목소리
일관성
25 기초공사
26 융통성 있는 시스템
27 한결같은 브랜드
스토리
28 무대를 마련하라
29 장면 하나하나에 주의를 기울여라
30 브랜드 서사
시간
31 매 순간이 중요하다
32 전체 소요 시간
33 기회비용

핵심 판단

심리학
34 고객을 이해하라
35 경험을 제공하라
36 브랜드 심리
위트
37 웃음 짓는 이유
38 프로그램 속 재미 요소
39 인간미를 잃지 말라
트렌드
40 트렌드를 주시하라
41 시류에 맞는 프로그램
42 거시 트렌드
미디어
43 새로운 기회
44 올바른 방향
45 매체가 곧 메시지다
개인화
46 군중의 개인화
47 원칙과 융통성
48 고객이 브랜드의 주인이다
프로세스
49 아이디어 도출
50 양질의 필터 개발
51 전략을 뒷받침하라
프로토타이핑
52 만들기로 생각하기
53 실패는 배움의 기회
54 프로토타입 반복
복합 브랜드
55 브랜드 명료성
56 브랜드의 계층 구조
57 다수의 브랜드 관리
표준
58 그래픽 사양
59 적용 규칙
60 브랜드 바이블
투자
61 옳은 투자를 하라
62 템플릿의 경제
63 언행일치
소유권
64 상표를 보호하라
65 상징의 가치
66 고유의 미학을 가져라

핵심 전략

변화
67 로고의 생애 주기
68 고객과 함께 진화하라
69 변화를 계획하라
경쟁
70 경쟁자를 알라
71 프로그램 차별화
72 경쟁력 있는 위상
독창성
73 영원성을 추구하라
74 기회를 잡아라
75 고객의 니즈에 주파수를 맞춰라
포지셔닝
76 고객이 누군지 파악하라
77 입지를 내세워라
78 냉정하게 선택하라
사용자
79 고객은 사람이다
80 사용자와 시장은 다르다
81 보편적 디자인
시장조사
82 사전 조사를 하라
83 제약을 혁신의 기회로 만들어라
84 핵심 통찰
공약
85 좋은 신념은 끝까지 지켜라
86 자신감 있는 프로그램
87 결단력 있는 브랜드
접점
88 상호작용은 기회다
89 고객의 관점
90 고객 경험 기획
시스템
91 모든 부분을 확인하라
92 연결성을 찾아라
93 입력과 출력
영감
94 가능한 모든 곳에서 아이디어를 찾아라
95 문제를 파고들어라
96 상황 정보에서 얻는 영감
목적의식
97 디자인에 따르는 결과
98 행동과 신념
99 순효과
100 늘 단순하라

참고자료: 브랜드 진단
참고자료: 교사를 위한 커리큘럼
감사의 말
저자 소개
옮긴이 소개
도움을 주신 분들
색인




드디어 팔리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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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드디어 팔리기 시작했다
저자/출판사 : 안성은(Brand Boy), 더퀘스트
쪽수 : 388쪽
출판일 : 2019-09-23
ISBN : 9791160509182
정가 : 16500

프롤로그_ 팔리는 브랜드에는 팔리는 ‘이유’가 있다

사명 | 초일류 브랜드에는 분명한 이유[Why]가 있다
토스 - 본능적으로 심플
에어비앤비 - 골리앗에게 고함
파타고니아 - 언제나 옳은 일을 한다
무인양품 - 기본으로 충분하다
곤도 마리에 - 정리를 팔아라

문화 | 초일류 브랜드는 제품이 아닌 문화를 만든다
배달의민족 - 버려야 얻는다
빔즈 - 진정성이 경쟁력이다
자포스 - 아마존이 배우는 행복 문화
에이스호텔 - 놀러 와

다름 | 초일류 브랜드는 차별화에 목숨 건다
돈키호테 - 상식은 없다
버질 아블로 - 편집의 시대
호시노야 도쿄 - 압도적인 비일상
톰포드 - 세일즈의 기술
모노클 - 거꾸로 잡지
박진영 - 최초가 팔린다

집요 | 초일류 브랜드는 미친 듯한 집요함으로 만들어진다
프라이탁 - 그렇게 프라이탁이 된다
블루보틀 - 결국, 애티튜드
무신사 - 실속이 답이야
월간 윤종신 - 결속력 높은 취향 공동체
슈프림 - 슈프림 프리덤

역지사지 | 초일류 브랜드는 오직 고객의 입장에서 행동한다
휠라 - 클래식, 새로움이 되다
뿌리깊은 나무 - 읽히는 잡지의 탄생
백종원 - 역지사지 학교
쓰타야 - 고객의 기분이 되어본다
발뮤다 - 내려놓아야 보이는 것들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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