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가(街)객 또는 포노 사피엔스 경제학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낭만가(街)객 또는 포노 사피엔스 경제학

땅끝
2025-04-13 19:24 54 0

본문




낭만가(街)객
9791155551301.jpg


도서명 : 낭만가(街)객
저자/출판사 : 김태겸, 이지출판
쪽수 : 264쪽
출판일 : 2020-02-25
ISBN : 9791155551301
정가 : 13000

책을 내며 4
서평 관조와 발견의 세계 _ 신길우 교수 258

제1부 순환버스
순환버스 12
아버지의 노성怒聲 16
헝겊 필통 22
가족사진 27
명품 선물 31
여자가 남자를 움직인다 36
삶은 그렇게 순환하리라 41
하나뿐인 복덩이 46
닮아간다는 것 50

제2부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있다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있다 56
번지 점프를 하다 61
슬롯머신의 추억 65
이기고도 진 시합 73
전생이 있을까 79
전쟁놀이 영웅 85
동성애자 89
결혼이라는 선택 95
안 된 것으로 된 거야 100

제3부 모과 향기
모과 향기 108
뒤늦게 받은 답변 114
빅 브라더 필Phil 120
까매진 얼굴 127
의사라는 직업 132
부드러움이 나를 이끈다 136
친구 어깨 위에 앉은 햇살 141
운수 좋은 사람 149
어떤 입양 157

제4부 낭만가객
낭만가객 164
송소고택松韶古宅 170
떠나는 자의 뒷모습 175
서울대의 스티븐 호킹 179
스티븐 코비의 감정계좌 184
닭 머리가 소 엉덩이보다 낫다 189
어떤 세신사 199
히든 챔피언 203
명예를 위하여 208

제5부 카르페 디엠
카르페 디엠 216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 220
라바날 마을의 작은 성당 225
들풀의 노래 229
배낭의 무게 232
사마귀의 도전 237
메멘토 모리 241
방바닥을 닦으며 247
혼자 두는 바둑 252




포노 사피엔스 경제학
9791129704894.jpg


도서명 : 포노 사피엔스 경제학
저자/출판사 : 전승화, 새로운현재
쪽수 : 328쪽
출판일 : 2019-09-05
ISBN : 9791129704894
정가 : 16000

PROLOGUE | 이 책을 읽기 전에
추천사

PART I 내가 살게 될 세상은?
1.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세상
- 대과거 | 인터넷이 없던 세상(~1980년대)
- 과거 | ‘유선 인터넷’ 시대(1990년대)
- 현재 | ‘모바일 인터넷’ 시대(2000~2010년대)
- 미래 | ‘올웨이스 온라인’ 세상 도래(2020년대~)
2. 그 어느 때보다 불확실한 세상
- 개인 | 노동시장의 소득 불평등 심화
- 기업 / 산업 | 매출 및 시장가치 불평등 심화
- 국가 | 국가 간 불평등 심화
3. 그 세상을 살아갈 나의 모습은?
- Z세대 | 2027년 경제의 큰 소비자이자 생산자
- 나 | 5년 후, 10년 후의 나를 위한 선택은?
[I ♥ to Imagine]

PART II ‘디지털’이 가져온 변화와 변혁은?
4. 디지털 뭐라고?
- 디지털이란 | ‘0과 1’처럼 불연속적이며 이산적인 방식
- 디지털화 | ‘Digit’화 vs. ‘Digital’화
- 디지털의 파급효과 | 디지털 파괴 & 디지털 전환
[I ♥ to Summarize]
5. 디지털 파괴 - 디지털이 불러온 파괴적 변화
- 주체 | 디지털 파괴의 행위자들
- 이유 | 왜 디지털 파괴가 일어났는가
- 방식 | 디지털 파괴는 어떤 식으로 일어나는가
[I ♥ to Learn] 신기술에 대한 시장 기대치 주기
6. 디지털 전환 - 우리 모두에게 닥친 변환
- 이유 | 디지털 전환은 왜 일어나는가
- 주체 | 누가 무엇을 ‘디지털 전환’시키는가
- 방식 |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
[I ♥ to Learn] 핵심 혁신 분야
7. 디지털 혁명 - 결국 불가피해질 대변혁
- 주체 | 디지털 혁명의 대상과 행위자
- 이유 | 디지털 혁명은 왜 일어나는가
- 방식 | 디지털 혁명은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까
[I ♥ to Think]

PART III ‘인간 중심’으로 생각하면 달라지는 것들
8. 무엇이 ‘희소’한가
- 의사결정 | 생산자와 소비자가 마주하는 선택이라는 고민
- 자원 | ‘올웨이스 온라인’ 시대에 희소한 자원은?
- 데이터 | 어떤 데이터가 희소하고 가치 있는가
- 사람의 재능 |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의 재능
[I ♥ to Summarize]
9. 사람들은 어떤 ‘가치’를 원하는가
- 수요와 공급 | 구매와 판매를 전제로 하는 재화의 양
- 디지털 재화 | 한계비용 제로의 풍족한 재화
- 고객 가치 요소 | 당신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요소는 무엇인가
- 고객 인지가치 | 인지가치 = 인지혜택 + 인지비용
- 고객 가치 제안 | 혜택을 창출하고 불만을 해결하는 법
[I ♥ to Learn] 고객 가치 제안 캔버스
[I ♥ to Summarize]
10. 가치를 어떻게 ‘창출’할 것인가
- 전통 제조업 | 전통적인 제조업의 생산방식
- 디지털 전환 | 디지털화로 인한 생산방식의 변화
- 패러다임 전환 | 제조업 가치 창출 방식의 패러다임 변화
[I ♥ to Summarize]
11. 가치는 어떻게 ‘소비’되는가
- 소비 대상 | 무엇을 소비할 것인가
- 지불 방식 | 어떻게 소비할 것인가
- 제공 기업 | 누구로부터 소비할 것인가
[I ♥ to Summarize]

PART VI ‘올웨이스 온라인’ 세상의 승자가 되려면
12. 개인은 스스로 ‘가치 창출자’가 될 수 있는가
- 개인 | 가치 창출자로서의 나
- 능력 | 스펙보다는 실질적인 능력
- 학습 | 평생 벌이를 위한 평생 학습
- 멀티태스킹 | 다양한 플랜 수립 & 시간 관리 능력
[I ♥ to Summarize]
13. 기업은 고객과 ‘가치고리’를 만들 수 있는가
- 기업 | 고객과의 가치고리 형성
- 가치 제공 | 사람들의 일상에 복합적 가치 제공
- 팬 형성 | 고객 참여와 공동 창조 강화
- 기민한 조직 | 유연하고 의사결정이 빠른 조직으로의 전환
[I ♥ to Summarize]
14. 정부는 국민이 신뢰하는 ‘가치흐름’을 유지하는가?
- 정부 | 원활한 가치흐름을 돕는 조력자
- 디지털 활용 | 디지털의 변화 측정 및 활용
- 이동성 | 사람들의 이동에 따른 효율적 대처
- 신뢰 | 국민의 통합적 신뢰 구축
[I ♥ to Summarize]

EPILOGUE | ‘자아 중심’ 알고리즘
감사의 말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