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아이를 위한 키덜트족 관련 산업분석 보고서 또는 안방환의 조직역량에 사이다를 더하라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어른아이를 위한 키덜트족 관련 산업분석 보고서 또는 안방환의 조직역량에 사이다를 더하라

시니
2025-04-13 21:35 100 0

본문




어른아이를 위한 키덜트족 관련 산업분석 보고서
9791163450207.jpg


도서명 : 어른아이를 위한 키덜트족 관련 산업분석 보고서
저자/출판사 : 비피기술거래 , 비피제이기술거래 , 비티타임즈 편집부, 비티타임즈
쪽수 : 100쪽
출판일 : 2018-09-21
ISBN : 9791163450207
정가 : 60000

1. 서브컬처(Subculture) 1
가. 키덜트 1
나. 힙스터 2
1) 인디문화 2
다. 덕후 6
1) 덕후들이 집중하는 분야 및 키덜트 이미지 설문 결과 7
2) 취미를 즐기는 스타들 10
3) 현재의 오타쿠 11

2. 피터팬 증후군과 키덜트, 어덜키드 12
가. 피터팬 증후군 12
1) 피터팬 증후군 체크 리스트 14
나. 키덜트족과 피터팬 증후군과의 차이 16
다. 어덜키드(adulkid) 17

3. 해외의 키덜트 문화 18
가. 미국의 키덜트 문화 18
나. 일본 19
1) 오타쿠 19
2) 오타쿠 산업 20
3) 팬덤 문화와 오타쿠 문화 21

4. 키덜트 문화가 생성되는 이유 23
가. 키덜트 문화 23
나. 키덜트 문화 양상 23
1) 키덜트 문화를 알리는 매체의 등장 25
2) 다양한 오프라인 샵 25
다. 키덜트 문화 확산 이유 25
라. 키덜트 문화 소비 층 26

5. 키덜트 전시회 27
가. 서울 키덜트페어 27
1) 2014년 27
2) 2015년 30
3) 2016년 33
나. 키덜트 & 하비 엑스포 37
1) 2017 키덜트&하비엑스포 39
다. 경주키덜트뮤지엄 44

라. 그 밖의 전시회 45
1) 건프라엑스포 45
2) 둘리뮤지엄 46
3) 캐릭터라이센싱페어(Character & Licensing Fair) 47
4) 피규어갤러리 48

6. 키덜트 대표 상품 49
가. 피규어 49
나. 프라모델 50
다. RC카 51
라. 레고 52
마. 드론 53
바. 슬라임 54
사. 나노블럭 55
아. 피젯 스피너 56
자. 피젯 큐브 57
차. 카오마루 58

7. 키덜트 매장 59
가. 기업의 오프라인샵 59
나. 캐릭터 브랜드 오프라인 샵 61
1) 카카오프렌즈 61
2) 라인프렌즈 62
다. 온라인 샵 64
1) G마켓 64
2) 인터파크 64
3) 네이버 쇼핑 64
4) 옥션 64
5) 11번가 64

8. 키덜트 산업 65
가. 키덜트 산업 형성 배경 65
나. 키덜트 시장 규모 65
다. 키덜트 산업 업계별 현황 66
1) 유통업계 66
2) 캐릭터, 완구업체 67
3) 기타(IT, 화장품, 음식 등) 67
4) 뮤지엄 및 테마파크 69
라. 서브컬쳐 70
1) 예스 24 ‘홍대 던전’ 70
2) 지빗(Zibit) 70
마. 콜라보레이션 71
1) 캐릭터 업계와 콜라보레이션 71
2) 뷰티산업과 콜라보레이션 72
3) 패션산업과의 콜라보레이션 72
4) 리빙스타일과의 콜라보레이션 73
5) 편의점과의 콜라보레이션 74
6)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74
바. O2O (Online to Offline) 75
1) 카카오프렌즈의 O2O 75
2) 캐릭터를 활용한 O2O 사례 76
사. 레고 시장의 세분화 76
아. 리빙스타일 78
자. 이모티콘 79
차. 오프라인 매장 79
1) [원피스] 공식 카페 ‘카페 드 원피스’ 79
2) 도토리숲 80
3) 건담베이스 81
4) 뽈랄라백화점 81
5) DJI플래그십 스토어 83
6) 무민(MooMin)의 공식 카페 ‘Moomin&Me(무민앤미)’ 84

9. 해외캐릭터 소개 85
가. 일본 85
1) 헬로키티 85
2) 포켓몬스터 86
3) 아톰 87
4) 건담 88
나. 미국 89
1) 미키마우스 89
2) 아이언맨 91
3) 스누피 93
4) 심슨가족 94
다. 그 밖의 해외 캐릭터 95
1) 무민 95
2) 미피 96

10. 키덜트 시장 규모 97




안방환의 조직역량에 사이다를 더하라
9788981205720.jpg


도서명 : 안방환의 조직역량에 사이다를 더하라
저자/출판사 : 안방환, 새로운사람들
쪽수 : 272쪽
출판일 : 2019-01-25
ISBN : 9788981205720
정가 : 18000

프롤로그ㆍㆍㆍ4

제1장 흔들릴 때마다 기본으로 돌아가자

뭐 잊으신 거 없나요ㆍㆍㆍㆍ16
최고의 경쟁자는 자기 자신이다ㆍㆍㆍ18
올바른 절차와 원칙을 거쳐야 참다운 성공이다ㆍㆍㆍ20
Back to the basic!ㆍㆍㆍ22
기초가 단단한 그랭이 공법ㆍㆍㆍ24
기본(基本)을 지켜야 미래가 보인다ㆍㆍㆍ26
딱 내 숨만큼만 채취하는 제주 해녀들의 ‘숨비소리’ 지혜ㆍㆍㆍ28
가장 먼저, 꼭 있어야 하는 기본 ㆍㆍㆍ30
따뜻한 보금자리인 가정은 행복의 시작ㆍㆍㆍ32
시간 준수는 올바른 회의 문화의 출발점 ㆍㆍㆍ34
회의문화를 SMART하게 만들려면ㆍㆍㆍ36
회의문화 1:1:1 캠페인ㆍㆍㆍ38
통(通)경영, 상사와의 관계ㆍㆍㆍ40
원활한 프로세스를 위한 통(通)경영 ㆍㆍㆍ42
눈 내린 들판을 슬기롭게 걷는 법ㆍㆍㆍ44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정리정돈ㆍㆍㆍ46
상대방이 앞에 있다고 생각하며 전화를 받으면ㆍㆍㆍ48
회의(會議)를 하다 회의(懷疑)를 느낀다ㆍㆍㆍㆍ50
지구를 건강하게 하는 에너지 절약ㆍㆍㆍ52
구성원과 마음이 통하는 통(通)경영ㆍㆍㆍ54
평생의 투자는 인재육성ㆍㆍㆍ56

제2장 혁신의 비전으로 성과를 관리하자

혁신의 비전으로 성과를 관리하자ㆍㆍㆍ59
SMART한 목표 설정ㆍㆍㆍ60
펭귄에게 배우는 상생의 팀워크ㆍㆍㆍ62
공감대를 이끌어내야 조직의 전략이 성공할 수 있다ㆍㆍㆍ64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어야 유능한 관리자ㆍㆍㆍ66
조직 혁신은 함께 실천해야 할 목표ㆍㆍㆍ68
도전적 목표가 획기적 성장을 촉진한다ㆍㆍㆍ70
목표보다는 동기부여가 우선이다ㆍㆍㆍ72
미래는 오늘의 모습을 기억한다ㆍㆍㆍ74
함께 참여할 때 조직의 비전은 현실이 된다ㆍㆍㆍ76
혁신으로 재무장하는 솔개의 지혜ㆍㆍㆍ78
오늘보다는 내일을 준비하는 자세로ㆍㆍㆍ80
가장 효과적인 전략은 단순화 ㆍㆍㆍ82
위대한 사람은 목표가 있고 평범한 사람은 소망이 있다ㆍㆍㆍ84
전략보다는 실행이 우선!ㆍㆍㆍ86
준비된 사람이 기회를 잡는다ㆍㆍㆍ88
인생 마라톤을 멋지게 완주하는 비결ㆍㆍㆍ90
딥 워크, 열정과 몰입이 비결이다ㆍㆍㆍ92

제3장 함께 꿈꾸는 조직으로 거듭나자

함께 꿈꾸는 조직으로 거듭나자ㆍㆍㆍ95
눈앞의 이익보다 미래를 위하여 ㆍㆍㆍ96
새로운 도전, 함께 출발합시다ㆍㆍㆍ98
꿈과 생각의 크기만큼 자란다ㆍㆍㆍ100
꿈꾸는 자가 목표를 이룬다ㆍㆍㆍ102
비전, 집중, 그리고 변화ㆍㆍㆍ104
30초 안에 자신을 소개하는 법ㆍㆍㆍ106
새해에 해야 할 일, 우리의 선택을 최고로 만드는 것ㆍㆍㆍ108
꿈은 세밀한 설계도를 바탕으로 짓는 집이다ㆍㆍㆍ110
꿈을 실현하기 위한 일처리 3단계ㆍㆍㆍ112
즐기는 사람이 노력하는 사람을 이긴다 ㆍㆍㆍ114

제4장 팀워크와 공감으로 협력하고 소통하자

공감대가 조직의 목적을 수행하는 원동력ㆍㆍㆍ118
미(미소), 인(인사), 대(대화), 칭(칭찬)ㆍㆍㆍ120
부하의 이야기를 듣는 경청 스킬ㆍㆍㆍ122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ㆍㆍㆍ124
칭찬은 어떻게 고래를 춤추게 할까ㆍㆍㆍㆍ126
입에서 나온 말이 환경과 운명을 만든다ㆍㆍㆍ128
긍정의 마인드, 세상만사 마음먹기에 달렸다 ㆍㆍㆍ130
팀워크, 푸른 숲이 되려거든 함께 서라ㆍㆍㆍ132
‘Understand’의 올바른 의미ㆍㆍㆍ134
네 흉이 바로 내 흉이다ㆍㆍㆍ136
아름다운 입술을 가지고 싶으면 친절한 말을 하라ㆍㆍㆍ138
그 사람이 그렇게 말하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ㆍㆍㆍ140
작사도방(作舍道傍), 소통과 신념의 상관관계ㆍㆍㆍ142
조직은 개인들이 협력하는 공동체ㆍㆍㆍ144
웃는 얼굴은 가장 매력적인 이력서ㆍㆍㆍ146
경청(傾聽)이 가장 확실한 대화의 비결ㆍㆍㆍ148
말하기와 듣기, 지식과 지혜의 차이ㆍㆍㆍ150
적을 없애려면 친구로 만들면 된다ㆍㆍㆍ152
조직 내의 올바른 의사소통ㆍㆍㆍ154
세상에서 가장 현명한 사람ㆍㆍㆍ156
칭찬은 조직을 살리고 비난은 에너지를 죽인다ㆍㆍㆍ158
대화는 서로 이야기하는 것이고, 소통은 상대방을 이해하는 것이다. ㆍㆍㆍ160
협업(collaboration), 함께 하면 성공한다ㆍㆍㆍ162
소통의 제1법칙ㆍㆍㆍ164
사람의 품격은 입에서 나온다ㆍㆍㆍ166
사람의 향기는 만 리를 간다ㆍㆍㆍ168
긍정적인 생각으로 세상과 소통하라ㆍㆍㆍ170
의사소통에서의 착각ㆍㆍㆍ172
“늘 고마워!” “감사합니다!”ㆍㆍㆍ174
잘 듣는 것이 가장 확실한 대화 스킬ㆍㆍㆍ176
원청회사와 협력회사의 행복한 공존ㆍㆍㆍ178
고객을 행복하게 맞이하는 미소 훈련법ㆍㆍㆍ180
조직의 발전은 올바른 의사소통에서 시작된다ㆍㆍㆍ182
사람의 첫 인상인 인사의 힘ㆍㆍㆍ184
칭찬은 천둥처럼 듣고, 비난은 속삭임처럼 들어라 ㆍㆍㆍ186
8초면 인생이 바뀔 수도 있다 ㆍㆍㆍ188
주먹을 쥐고 있으면 악수를 할 수가 없다 ㆍㆍㆍ190
섬들은 혼자 같지만 바다 속에서 서로 몸을 기대고 있다 ㆍㆍㆍ192
인사를 잘하면 인상이 좋아지고, 인상이 좋아지면 인생이 풀린다ㆍㆍㆍ194
네트워크 시대, 낯선 사람 효과ㆍㆍㆍ196

제5장 불성실성 시대에 대처하자

순탄할 때는 주의하고, 어려울 때는 인내한다 ㆍㆍㆍ200
불확실성 시대의 변화 관리ㆍㆍㆍ202
위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면 기회가 된다ㆍㆍㆍ204
리스크(Risk)와 불확실성에 대처하는 법ㆍㆍㆍ206
간절한 절박함이 목표를 이룬다.ㆍㆍㆍ208
Good to Great, 좋거나 위대하거나ㆍㆍㆍ210
똑같은 돌이라도 약자에게는 걸림돌이 되고, 강자에게는 디딤돌이 된다ㆍㆍㆍ212
준비된 조직에게만 기회가 찾아온다 ㆍㆍㆍ214
비즈니스의 리스크(Risk), 어떻게 관리할까ㆍㆍㆍ216
안전을 실천하는 인식, 인프라, 제도ㆍㆍㆍ218
어떤 상황이 진짜 위기인가ㆍㆍㆍㆍ220
위기 속에서 생존하고 번영할 수 있는 방법ㆍㆍㆍ222
위험은 걱정 말아요!ㆍㆍㆍ224
책임 있는 가장이 퇴근하는 모습ㆍㆍㆍ226
위험(Danger), 아는 만큼 보인다ㆍㆍㆍ228
함께 살아가야 할 4차 산업혁명ㆍㆍㆍ230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오는 변화ㆍㆍㆍ232
4차 산업혁명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ㆍㆍㆍ234
그레잇! 스튜핏!ㆍㆍㆍ236
조약돌이 주는 교훈ㆍㆍㆍ238
변화를 감지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이 성공한다ㆍㆍㆍ240
불확실성을 확실하게 극복하는 방법ㆍㆍㆍ242
급류에는 얼굴을 비출 수 없다ㆍㆍㆍ244
위험은 새로운 기회다ㆍㆍㆍ246
세상의 변화를 느끼는 주인공은 자기 자신이다ㆍㆍㆍ248

제6장 고객 지향의 윤리와 철학을 갖추자

고객 지향의 윤리와 철학을 갖추자 ㆍㆍㆍ251
만약 고객이 옳지 않다면!ㆍㆍㆍ252
불만의 확산 시대ㆍㆍㆍ254
고객은 항상 현명하다ㆍㆍㆍ256
복(福)과 덕(德)ㆍㆍㆍ258
1:10:100 원가의 법칙ㆍㆍㆍ260
사소한 부주의로부터의 정보 보호ㆍㆍㆍ262
나눔, 받는 기쁨은 짧고 주는 기쁨은 길다 ㆍㆍㆍ264
회사생활이 즐거운 이유ㆍㆍㆍ266
차이는 있어도 차별은 없는 조직문화 ㆍㆍㆍ268
자동차 안전문화 캠페인ㆍㆍㆍ270

에필로그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