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뮤직 가이드북 또는 세 마리 토끼 잡는 독서 논술 D2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DIY 뮤직 가이드북 또는 세 마리 토끼 잡는 독서 논술 D2

시니
2025-04-13 21:35 10 0

본문




DIY 뮤직 가이드북
9791195403790.jpg


도서명 : DIY 뮤직 가이드북
저자/출판사 : 김민규 , 단편선 , 하박국, 소소북스
쪽수 : 248쪽
출판일 : 2018-10-08
ISBN : 9791195403790
정가 : 13000

자유롭고 당당한 뮤지션을 위해 3
뮤지션으로서의 삶을 시작하기 전에 5

프롤로그 10

1장: 뮤지션의 활동

뮤지션이 되기 위한 준비 14

공연 시작하기 16

버스킹

라이브 클럽이란?

라이브 클럽 오디션 보기

오픈 마이크

데모 작업 29

홈 레코딩 시작하기

홈 레코딩 장비 구입하기

D.A.W. 시작하기

SNS를 통해 자신의 음악을 공유하기

김목인 인터뷰 39

소규모 기획공연 만들기 49

공연 기획 시작하기

뮤지션 섭외하기

공연장 대관하기

포스터 만들기

예매 페이지 만들기

박다함 인터뷰 61

컴피티션과 지원 프로그램 73

컴피티션

한국의 컴피티션, 그리고 쇼케이스형 페스티벌

지원 프로그램

박정용 인터뷰 81

2장: 음반(음원) 제작

첫 선택의 기로: D.I.Y. 제작 / 레이블에서 제작 93

음반(음원) 제작 프로세스

D.I.Y. 제작의 국내외 사례

레이블 소속으로 발매하는 경우

D.I.Y. 제작 시 유의할 점

시와 인터뷰 103

음반(음원) 프로덕션 프로세스 113

프로듀서 선정의 중요성

프로듀싱 녹음의 사례

제작비 책정

두 번째 선택의 기로: 홈 레코딩 / 스튜디오 레코딩 120

홈 레코딩과 스튜디오 레코딩

홈 레코딩에 필요한 녹음과 믹싱 장비들

천학주 인터뷰 127

김인디 음반(음원) 작업 실전 연습 138

녹음 시작 전에 고려할 점

믹싱과 마스터링

앨범 커버 작업

음반(음원) 발매 노하우 149

자체 발매의 경우

음반(음원) 유통의 계약 수수료

그 밖에 준비해야 할 것들

맹선호 인터뷰 157

3장: 마케팅과 프로모션

워밍업 169

뮤지션에서 장사꾼으로

마케팅과 프로모션이란?

마케팅 176

콘셉트와 브랜딩

자신만의 브랜딩 방법

타깃 찾고 다가가기

목표 세우기

이수정 인터뷰 195

프로모션 204

SNS 계정 운영하기

프로모션 콘텐츠 제작

뮤지션이 직접 만드는 부가 콘텐츠

유통 방식을 통한 프로모션

보도 자료 발송

이메일 마케팅

쇼케이스 개최

고건혁 인터뷰 223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도구 236

SNS 타임라인 알고리즘과 전파의 이해

크라우드 펀딩도 프로모션이다.

음원 유통사의 인프라 활용하기

음원 서비스와 연계된 서비스

에필로그 247




세 마리 토끼 잡는 독서 논술 D2
9791125330936.jpg


도서명 : 세 마리 토끼 잡는 독서 논술 D2
저자/출판사 : 지에밥 창작연구소, NE능률
쪽수 : 152쪽
출판일 : 2019-12-10
ISBN : 9791125330936
정가 : 10500

[ D2권 ] 주제: 문화재
1주(언어): 전래동화 「반야산 불상의 전설」
2주(사회): 고전명작 「난중일기」
3주(과학): 설명문 「우리 문화에 숨어 있는 과학」
4주(장르별 글쓰기): 「설명하는 글은 어떻게 쓸까요?」

각 주별(단원별) 구성 : 학습 준비 - 본문 - 독후활동 - 추가자료(낱말퀴즈) - 창의력 활동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