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36. 이승엽 또는 악기 구조 교과서
시니
2025-04-14 0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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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나. 36. 이승엽

도서명 : 나. 36. 이승엽
저자/출판사 : 이승엽, 김영사
쪽수 : 300쪽
출판일 : 2018-04-05
ISBN : 9788934993780
정가 : 15000
[01회] 나는 이승엽
야구와의 첫 만남
기회는 생각지 못한 곳에서 온다
똥엽이의 고집
내뜻대로만 살 수 없다
마음으로 치고 머리로 뛴다
오늘도 달린다
지름길은 없다
다시 되찾고 싶은 것
[02회] 가족의 힘
언제나 내가 더 미안하고 사랑한다
아낌없이 주고 간 어머니
이정표를 세워주신 아버지
어린 신부
아빠 반성문
다른 아버지가 되고싶다
[03회] 나의 가장 강력한 무기
진정한 노력은 배반하지 않는다
나의 유일한 무기는 노력
야구는 나이로 하는 게 아니다
경산 볼파크의 별이 빛나는 밤
실패의 시작은 만족의 순간
칠 수 없으면 치게 한다
[04회] 나를 믿는다
라팍에 가장 먼저 출근하기
내가 나를 믿지 못했던 순간
홈런을 치고도 고개를 숙인다
교과서에 나오다
나보다 훨씬 잘 나갈 후배들
[05회] 후회] 없는 선택
대학이냐, 프로냐?
투수에서 타자로 다시 태어나다
이상과 현실 그 사이에서
메이저리그에 왜 안 갔어요?
두번째 메이저리그 프러포즈
왜 아빠는 안보여?
불행의 끝
[06회] 내 이름을 걸고
난 대한민국 대표다
밖에서 보는 마음
8회의 사나이
이제는 말할 수 있다
[07회] 최고의 당신!
최고라고 믿게 해준 백인천 감독님
더 나은 길을 찾아준 박흥식 코치님
투지를 키워준 김성근 감독님
오! 나의 고마운 스승님
스윙이나 한 번 더! 요시히코 코치님
야구인의 자세를 새로 배운 요미우리 자이언츠
정신 번쩍! 라이벌
좋은 지도자란?
[08회] 이승엽만 아는 이승엽
그만두고 싶었다
나와의 싸움
한국 야구와 일본 야구
혼자가 아니다
교과서에 나오다
36번의 비밀
[09회] 리스타트
아름다운 이별
마지막 마음
행복한 날
나만의 길을 만들어 달린다
희망의 이름으로
[연장전] 이승엽의 야구 수업
7할의 실패, 3할의 성공
시작은 기 싸움부터
타격 준비
볼 배합 전쟁과 기본
4할 타자와 대척점
홈런을 치는 방법
가상의 상대 양현종
이 책을 마치며
악기 구조 교과서

도서명 : 악기 구조 교과서
저자/출판사 : 야나기다 마스조 , 아다치 세이지 , 다카노 사요코 , 보누스
쪽수 : 228쪽
출판일 : 2018-04-25
ISBN : 9788964943380
정가 : 15800
시작하는 말
개론
이 책에서 다루는 악기 ┃ 12
악기 분류법 ┃ 14
진동 상태에 따른 분류 ┃ 16
INSIDE 도, 레, 미, 파는 어떻게 정해졌을까? ┃ 18
여러 가지 악기
개성 있는 악기들의 향연 ┃ 20
Chapter 1 기명악기 Aerophones
관악기
금관악기와 목관악기의 구별 ┃ 22
관악기를 더 자세히 분류해보자 ┃ 24
플루트, 리코더가 소리를 내는 구조는? ┃ 26
플루트, 리코더군 악기들 ┃ 28
공명 실험을 해보자! ┃ 30
공기가 진동하는 모습을 상상해보자 ┃ 32
공명 주파수의 계산에 도전해보자! ┃ 34
금관악기는 개관악기이다!? ┃ 36
금관악기를 해부해보자 ┃ 38
플루트, 클라리넷, 오보에의 차이는 무엇인가? ┃ 40
플루트, 클라리넷, 오보에의 초간단 모델 ┃ 42
우산 손잡이 모양의 악기 ┃ 44
더욱 독특한 악기들 ┃ 46
트럼펫 밸브는 왜 세 개인가? ┃ 48
오르간
오르간 파이프 오르간의 내부 ┃ 50
파이프 오르간의 구조 ┃ 52
성악
관악기와 발음 구조가 비슷한 목소리 ┃ 54
목소리의 높이는 어떻게 바꾸는 것인가? ┃ 56
비브라토를 구사하는 방법 ┃ 58
‘우’ 발음은 왜 큰 소리로 외치기 어려운가? ┃ 60
말소리와 노랫소리가 다른 이유 ┃ 62
INSIDE 프리 리드 악기 ┃ 64
Chapter 2 현명악기 Chordphones
찰현악기
바이올린의 친구들 ┃ 66
바이올린의 발음 구조 ┃ 68
바이올린의 재료 ┃ 70
바이올린의 부품 ┃ 72
바이올린 만들기Ⅰ ┃ 74
바이올린 만들기Ⅱ ┃ 76
바니시의 역할은 악기 보호와 음향 효과 ┃ 78
바이올린 진화의 역사 ┃ 80
현의 역사 ┃ 82
f자 구멍 이야기 ┃ 84
활 이야기 ┃ 86
바이올린은 오래될수록 좋다? ┃ 88
바이올린 제작 콩쿠르와 그 의의 ┃ 90
INSIDE 여러 가지 바이올린 주법 ┃ 92
바이올린 수리에 관해 ┃ 94
‘소리가 좋은 바이올린’을 만들기 위해 ┃ 95
발현악기
발현악기와 그 주법 ┃ 96
발현악기의 역사와 그 친구들 ┃ 98
발현악기가 들려주는 다채로운 음색의 비밀 ┃ 100
기타의 구조와 각 파트의 역할 ┃ 102
발현 직후의 소리가 발현악기의 생명 ┃ 104
기타는 애호가도 많고 종류도 많은 악기 ┃ 106
어쿠스틱 기타 만들기 ┃ 108
몸통을 작게 해서 높은 음역을 소화하는 만돌린 ┃ 110
하프는 오케스트라에 사용되는 유일한 발현악기 ┃ 112
일본의 전통악기 ┃ 114
타현악기
피아노와 그 친구들 ┃ 116
피아노의 발명 ┃ 118
피아노의 탄생과 피아노곡 ┃ 120
피아노의 변천 과정과 작곡가 ┃ 122
피아노의 구조 ┃ 124
피아노 액션의 구조 ┃ 126
피아노 액션의 움직임 ┃ 128
피아노 관리법 ┃ 130
INSIDE 연주하기 쉬운 최신식 기타 ‘이치고 이치에’ ┃ 132
Chapter 3 막명악기 Membranophones
종류
여러 가지 막명악기 ┃ 134
진동
막이 진동하는 원리 ┃ 136
높이와 지속
막명악기의 음고 ┃ 138
막명악기의 튜닝 ┃ 140
막의 진동을 지속시키는 마찰 드럼 ┃ 142
팀파니가 갖고 있는 명료한 피치감의 비밀 ┃ 144
INSIDE 분류하기 애매한 악기들 ┃ 146
Chapter 4 체명악기 Idiophones
종류
체명악기의 여러 가지 주법 ┃ 148
진동
곧은 막대의 진동 ┃ 150
굽은 막대의 진동 ┃ 152
심오한 트라이앵글의 연주법 ┃ 154
판의 진동 방식 ┃ 156
높이와 지속
판을 구부려 음을 바꾸는 악기 ┃ 158
INSIDE 건반형 체명악기에 대해 ┃ 160
Chapter 5 전명악기 Electrophones
전기·전자악기
전자악기의 새 시대를 이끈 텔하모늄 ┃ 162
전자악기의 새 시대를 연 테레민과 트라우토니움 ┃ 164
연주가 다소 쉬워진 전자악기 옹드 마르트노 ┃ 166
파이프 오르간 대신 사용된 하몬드 오르간 ┃ 168
초기의 신시사이저 ┃ 170
멜로트론과 이후 등장한 샘플러 ┃ 172
미니무그와 그 이후의 신시사이저 ┃ 174
일렉트릭 기타와 기타 앰프 ┃ 176
전자악기의 대향연 프로그레시브 록 ┃ 178
음 합성
컴퓨터로 하는 음 합성 ┃ 180
음 합성의 역사 ┃ 182
신시사이저의 변천사 ┃ 184
음악 제작 툴로서의 컴퓨터 ┃ 186
음 합성 엔진의 세대교체 ┃ 188
조작 직후 소리가 나는가? ┃ 190
컴퓨터 음악 소프트웨어 Music 시리즈 ┃ 192
Max로 하는 음악 연주 ┃ 194
보컬 합성 소프트웨어 ┃ 196
컴퓨터 음 합성의 유저 인터페이스 ┃ 198
컴퓨터 음악의 현상과 미래 ┃ 200
INSIDE 악기로서의 건물 ┃ 202
Q & A
Q1 음고와 음색은 어떻게 정해지는가? ┃ 204
Q2 조율과 조현의 차이는 무엇인가? ┃ 206
Q3 콘트라베이스는 바이올린족이 아니다? ┃ 208
Q4 옛날 활은 산처럼 휘어 있었다는 것이 사실인가? ┃ 210
Q5 저음 쪽 건반이 확장된 피아노가 있다? ┃ 212
Q6 하모니카로 솔, 시, 레 화음을 연주할 수 있는가? ┃ 214
용어 해설 ┃ 216
참고 문헌 ┃ 224
추천 도서 ┃ 224
찾아보기 ┃ 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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