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처럼 생각하고 리드하라 또는 다섯빛깔 교육이야기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이순신처럼 생각하고 리드하라 또는 다섯빛깔 교육이야기

땅끝
2025-04-24 13:25 5 0

본문




이순신처럼 생각하고 리드하라
9788973434251.jpg


도서명 : 이순신처럼 생각하고 리드하라
저자/출판사 : 유성은, 평단
쪽수 : 336쪽
출판일 : 2015-11-30
ISBN : 9788973434251
정가 : 14000

추천사
머리말

Part 1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01 리더십은 무엇이고 지금 왜 리더십이 중요한가
리더십은 왜 중요한가
02 리더십의 유형, 리더가 갖춰야 할 기본 자질
리더십의 여덟 가지 유형 · 리더가 갖춰야 할 기본 자질
03 성공한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칭기즈칸의 리더십 · 엘리자베스 1세의 리더십 · 섀클턴의 위기탈출 리더십 · 리콴유의 리더십 · 히딩크의 리더십 · 성서 인물에서 보는 리더십
04 위기극복의 리더십
위기극복의 리더십을 발휘한 사례
05 팔로어와 팔로십
팔로십은 왜 어려울까 · 리더를 존중하는 풍토 만들기 · 훌륭한 팔로어는 어떤 자질을 갖추었나 · 리더와 팔로어의 관계가 좋으려면 · 리더와 팔로어의 상관관계
::리더십 명언

Part 2 이순신의 위기극복 리더십
01 이순신은 누구인가
우리나라 대표 위인 이순신의 삶 · 우리에게 이순신은 어떤 의미인가
02 사람을 위대하게 만드는 이순신의 정신
나라를 사랑하는 정신 · 백성을 사랑하는 정신 · 투철한 정의 정신 · 극기정신으로 승리를 이루다 · 역사를 기록하다
03 이순신 리더십의 특징
원칙 중심의 리더십 · 신뢰받는 리더십 · 비전을 추구하는 리더십 · 낙관주의 리더십 · 보상과 처벌이 적절히 결합된 리더십 · 디테일을 중시하는 리더십 · 창조경영 리더십 · 브랜드 리더십 · 대기만성형 리더십 · 솔선수범하는 리더십 · 철학이 밑바탕이 된 리더십 · 위기극복 리더십
04 명량해전과 이순신의 리더십
조선 수군을 재건하다 · 왜군 함선이 진격해오고 있다 · 울돌목에서 접전을 벌이다 · 이순신이 승리를 거둔 요인 · 당파전술과 함포전술 · 명량해전이 끝나고 나서
05 이순신의 시간사용법
훌륭한 목표를 세워 일관되게 추구하다 · 중요도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하다 · 매사를 치밀하게 계획하다 · 아주 부지런히 움직이다 · 긴장을 잘 푸는 지혜가 있다 · 매사에 완벽을 추구하다 · 모든 일을 잘 기록하다 · 원칙을 귀중히 여기고 잘 지키다 · 포기해야 할 것을 알고, 자기계발에 힘쓰다
06 선조의 실패한 리더십
위기를 의식하지 못했다 · 위기극복 리더십을 발휘하지 못했다 · 소통하지 못하는 왕이었다 · 좋은 기회를 모두 놓쳤다 · 왕권을 무엇보다 우선하였다 · 우유부단하고 변덕스러웠다 · 인물을 제대로 쓰지 못했다 · 논공행상을 잘못했다 · 존재 자체가 재앙인 리더였다
07 류성룡의 명재상 리더십
이순신과 관계를 맺다 · 류성룡의 탁월한 재상 리더십 · 임진왜란을 슬기롭게 극복한 리더십 · 조용히 조화로 돌아가다
08 원균의 패전 리더십
원균은 누구인가 · 원균은 원래 용감한 장수였다 · 원균의 리더십
09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하나
오늘도 국가의 흥망성쇠는 계속되고 있다
::이순신이 남긴 말

Part 3 리더의 자아실현 방법
01 리더의 자아혁신
리더의 자아성찰 · 벤저민 프랭클린의 자아혁신 · 리더의 성품 개발 · 리더는 어떻게 난관을 극복하나 · 신뢰를 훈련하다 · 나의 신뢰도는? 한국의 신뢰도는
02 리더의 역량을 개발하라
리더의 선택과 결정의 기술 · 리더의 바람직한 학습습관 · 리더십에 관한 책을 읽고 리더십 훈련을 받으라 · 여성 리더십의 기술 · 리더의 의사소통 기술 · 리더의 글쓰기 기술 · 리더의 인맥관리 기술 · 리더의 효과적 시간관리
::자아실현 명언

참고문헌




다섯빛깔 교육이야기
9788997206285.jpg


도서명 : 다섯빛깔 교육이야기
저자/출판사 : 이상님, 맘에드림
쪽수 : 391쪽
출판일 : 2015-04-10
ISBN : 9788997206285
정가 : 16000

저자의 글ㆍ6
추천의 글ㆍ10, 13

1장. 놀이 교육 이야기
우리 아이들이 모두 꽃입니다ㆍ21 모든 게 놀이다ㆍ24
새로운 놀이의 발견ㆍ27 신문으로 놀기ㆍ32 민들레와 풀피리ㆍ36
아까시 잎 따기와 질경이 끊기 놀이ㆍ40 수 세기와 수 찾기 놀이ㆍ43
깔아놓은 멍석, 꾀와 반칙사이ㆍ46 어떤 수일까? 어떤 낱말일까?ㆍ51
물총 놀이ㆍ54 제기 만들어 놀아보기ㆍ59 칭찬하기와 마니또 놀이ㆍ63

2장. 생태 환경 교육 이야기
기특하고 이쁜 녀석들ㆍ69 감자 놓기ㆍ74 꽃, 벌, 결혼ㆍ77
바나나 냄새가 나요ㆍ81 볍씨 뿌리기ㆍ85 봄꽃을 찾아라ㆍ89
빗소리를 들어봐ㆍ94 동물도 친구ㆍ102
잠시 구석기 시대로 떠난 여행ㆍ107 기운을 차렸어요ㆍ112
토끼는 좋겠다ㆍ118 알밤 줍기와 도토리 줍기ㆍ123
배추가 왜 한쪽으로 자랄까?ㆍ129 벼 베는 모습ㆍ131
눈 내린 풍경으로 더 ‘동화같은’ㆍ136 새로 온 동물 가족ㆍ144

3장. 생활 교육 이야기
명상을 해요ㆍ149 당당하게 말해요ㆍ152 교장 선생님이 귀엽대요ㆍ156
남자 어린이와 축구, 그리고 조율ㆍ160 학급규칙ㆍ164
우리 반 점심시간 풍경ㆍ169 내가 가장 즐거웠을 때와 화났을 때ㆍ172
다함께 나누는 이야기- 주말 이야기ㆍ178
생활 속에서 익히는 수 세기ㆍ181
업둥이 햄스터ㆍ186 케이씨와 우리 아이들ㆍ191 우리 가족 방귀ㆍ194
선생님이 들려주는 동화ㆍ201 싸우는 줄 알았어요ㆍ206
한국식 피자 만들기ㆍ212 새로운 시작ㆍ217 우리끼리도 잘 가요ㆍ221
추석 인사해요ㆍ225 손가락으로 계산하기!?ㆍ229 함께 청소하기ㆍ232

4장. 즐거운 수업 이야기
속담을 말하는 녀석들ㆍ236 하나, 일, 첫째ㆍ239
받아쓰기, 오늘은 연습일 뿐이야ㆍ243 상이 뭐예요?ㆍ246
제 기분은요?ㆍ251 공개수업!ㆍ254 답만 생각하는 아이들 1ㆍ258
답만 생각하는 아이들 2ㆍ260 선생님도 편지 쓰세요ㆍ263
받아쓰기와 틀린 낱말 찾아 바르게 쓰기의 어려움ㆍ268
비교하기 1ㆍ272 비교하기 2ㆍ274 식물 분류하기ㆍ277
열매의 씨앗 관찰하기ㆍ279 ㅇㅇㅊㅇ은 무엇일까요?ㆍ281
시계를 보세요ㆍ285 단원 평가 보는 풍경ㆍ288
그냥 읽기와 바르게 소리 내어 읽기ㆍ292 아이들의 재발견ㆍ295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과 가장 싫어하는 것ㆍ298 받아쓰기와 수학ㆍ302

5장. 공동체 교육 이야기
다모임 구성에 소중한 한 표ㆍ308 왜 노는 시간 안 줘요?ㆍ311
봄, 화전, 그리고 전통ㆍ315 선생님, 오늘 공부 왜 안 해요?ㆍ322
1, 2학년과 함께 하는 강강술래ㆍ328 선생님은 무슨 군이에요?ㆍ332
마을 생태 지도 그리기ㆍ335 콩 거두기ㆍ342
토끼 프로젝트 수업 (2013)ㆍ347 달팽이 프로젝트(2014)ㆍ355
우리 반 작은 음악회ㆍ361 다함께 의자 만들기ㆍ366
별빛음악회 평가회를 위한 다모임ㆍ373 감 따기와 뒷산 나들이ㆍ378
수학여행을 위한 모임ㆍ382 사소한 올림픽ㆍ386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