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의 거짓말 또는 음악의 기쁨(하)
땅끝
2025-04-24 13:25
5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4회 연결
본문
조선의 거짓말

도서명 : 조선의 거짓말
저자/출판사 : 서동인, 주류성
쪽수 : 456쪽
출판일 : 2016-02-15
ISBN : 9788962462678
정가 : 22000
글을 열면서
한·일 교류와 갈등의 가교 대마도
- 덕혜옹주의 비극적 사랑과 비애가 남은 곳
제1부
“대마도는 본래 계림에 속한 땅”
- 대마도를 조선 땅으로 그린 여러 기록들
제2부
“대마도는 조선의 영토이다”
- 대마도를 조선령으로 기록한 지도들
제3부
대마도는 일본 땅이라는 기록
- 일본 땅으로 기록한 조선의 자료들
제4부
대마도 정벌로 조선은 무엇을 얻었나?
-토벌하고도 빼앗지 못한 헛수고만 한 조선군 출정
제5부
조선에 숙위로 온 대마도 왜인들
- 대마도주, 조선 궁궐에 대마도 왜인 파견
제6부
삼포왜란과 최천종 사건 후의 조·일관계
- 대마도주, 조선과 일본 사이에서 양국관계 악화시켜
제7부
대마도 왜인에 대한 조선의 기미책
- 대마도에 관직·물자 주며 순치하려 노력해
제8부
대마도주 가계에 관한 비밀
- 대마도주와 종씨는 본래 고려인!
제9부
대마도주의 신분과 역할은 무엇이었나?
- 일본국 대마주 태수이자 조선의 대일외교 연락책
제10부
대마도 수호 이대경은 누구인가?
- 이성계가 이대경에게 보낸 한 통의 서신
제11부
조선 침략의 교두보가 된 대마도
- 청일전쟁 및 러일전쟁의 발판으로 활용해
제12부
이승만 정부의 공허한 외침
- “일본은 한국에 대마도를 반환하라”
제13부
제2차세계대전 종전과 맥아더라인
- 미국과 GHQ, 대마도를 일본령으로 인정해줘!
글을 마치며
사실과 진실로써 새로운 관계 열자
음악의 기쁨(하)

도서명 : 음악의 기쁨(하)
저자/출판사 : 롤랑 마뉘엘, 북노마드
쪽수 : 696쪽
출판일 : 2016-06-22
ISBN : 9791186561249
정가 : 33000
서문
대담 1 베버
대담 2 슈베르트
대담 3 로시니, 에롤, 오베르
대담 4 베를리오즈
대담 5 쇼팽, 리스트
대담 6 슈만, 멘델스존, 리스트
대담 7 슈만
대담 8 바그너
대담 9 구노, 바그너, 베르디
대담 10 프랑크, 브람스, 생상스
대담 11 브람스
대담 12 국민악파: 무소륵스키, 차이콥스키, 그리그
대담 13 들리브, 랄로, 비제, 샤브리에
대담 14 샤브리에
대담 15 당디, 뒤카
대담 16 뒤파르크, 쇼송, 드뷔시
대담 17 마스네, 메사제, 포레
대담 18 포레
대담 19 드뷔시
대담 20 슈트라우스
대담 21 사티
대담 22 라벨
대담 23 루셀, 세브라크
대담 24 영국과 스페인 음악의 쇄신: 알베니스
대담 25 드뷔시의 영향: 카플레
대담 26 파야
대담 27 버르토크
대담 28 무조음악, 음렬 체계: 쇤베르크, 베르크, 베베른
대담 29 스트라빈스키
*부록: 종교음악
대담 30 유대교 전례음악
대담 31 가톨릭교회 음악
대담 32 러시아 정교 음악
대담 33 프로테스탄트교회 음악
대담 34 종교음악의 정신과 규범
대담 1 오페라의 기원: 트로푸스, 전례극, 파스투렐
대담 2 신비극, 막간극, 궁정 발레
대담 3 피렌체의 개혁: 카치니, 페리, 몬테베르디
대담 4 마드리갈 코미디, 베키와 코메디아 하르모니카: 〈암피파르나소〉
대담 5 이탈리아 오페라에서 로마와 베네치아, 〈율리시스의 귀향〉, 〈포페아의 대관식〉
대담 6 프랑스 오페라, 륄리와 서정비극
대담 7 영국 오페라: 퍼셀
대담 8 나폴리 오페라: 알레산드로 스카를라티
대담 9 18세기 초 프랑스 오페라와 오페라 발레: 데투슈와 캉프라
대담 10 라모의 오페라: 〈카스토르와 폴뤽스〉
대담 11 부퐁 논쟁, 나폴리 오페라 부파, 페르골레시
대담 12 글루크의 개혁
대담 13 모차르트와 오페라 세리아: 〈이도메네오〉
대담 14 모차르트와 오페라 부파: 〈코지 판 투테〉, 〈돈 조반니〉
대담 15 모차르트와 독일 오페라: 〈후궁 탈출〉, 〈마술피리〉
대담 16 독일 낭만파 오페라: 베버
대담 17 이탈리아 오페라: 로시니
대담 18 마이어베어의 오페라
대담 19 벨리니의 오페라: 〈노르마〉
대담 20 베를리오즈의 오페라: 〈벤베누토 첼리니〉
대담 21 베르디의 오페라
대담 22 바그너의 악극
대담 23 구노의 오페라: 〈파우스트〉
대담 24 러시아 오페라, 무소륵스키와 〈보리스 고두노프〉
대담 25 프랑스 서정극: 드뷔시의 〈펠레아스와 멜리장드〉
대담 26 마스네와 푸치니
대담 27 오페라의 퇴락과 쇄신, 미요의 〈오르페우스의 불행〉, 오네게르의 〈유디트〉
대담 28 스트라빈스키와 〈탕아의 편력〉
대담 29 새로운 오페라에 대한 전망들
대담 30 음악적 표현의 가치에 대한 성찰
옮긴이의 글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