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피어나다 또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2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꽃, 피어나다 또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2

땅끝
2025-04-24 13:25 4 0

본문




꽃, 피어나다
9788998282301.jpg


도서명 : 꽃, 피어나다
저자/출판사 : 기태완, 푸른지식
쪽수 : 896쪽
출판일 : 2015-11-10
ISBN : 9788998282301
정가 : 35000

들어가는 글

아리따운 안색에 절개까지 겸하고 동백꽃
봄맞이 꽃 영춘화
고고한 산림처사 매화
물 위로 걸어오는 선녀 수선화
악귀를 물리치는 산수유
천상의 향기 서향화
군자의 덕이요 미인의 향이라 난
봄날 제일의 꽃 개나리
두견의 피울음에 붉은 꽃 흐드러지고 진달래
이부인의 환신 오얏꽃
사랑의 정표 명자나무
이별의 징표 버드나무
나무에 핀 연꽃 목련
사쿠라에 대한 유감 벚꽃
영원한 유토피아의 꽃 복사꽃
청명절의 꽃 살구꽃
달빛 속의 가인 배꽃
미인의 입술 앵두
형제의 우애 박태기나무
양귀비의 열매 여지
수로부인의 꽃 철쭉
운향의 일사 찔레꽃
부귀길상의 화중왕 모란
항아의 나무 계수나무
술에 취해 잠든 미녀 해당화
지중해에서 온 양귀비꽃
우미인의 화신 우미인초
사철 피는 장미 사계화
용이 변한 등나무
꽃의 정승 작약
중앙아시아에서 온 포도
서역에서 온 손님 석류
봉황의 화신 봉숭아
무당의 꽃 접시꽃
고대의 향신료 여뀌꽃
동방의 신목 뽕나무
후황의 아름다운 나무 귤나무
수놓은 둥근 공 수국
궤안 위의 벗 석창포
동장군을 이겨내는 인동초
봉황이 머무는 신령한 나무 벽오동
꽃 중의 선우 치자
부부의 금실 자귀나무
화중소년 패랭이꽃
진흙 속에서 나왔으나 더러움에 물들지 않고 연꽃
서리 속에 피는 부용 거상화
근심을 잊게 하는 꽃 원추리
개나리로 불린 백합화
닭의 벼슬 맨드라미
새벽을 알리는 나팔꽃
우리나라의 영원한 꽃 무궁화
백 일의 붉은 놀빛 배롱나무
정승 나무 회화나무
생명의 보금자리 갈대
천상을 꿈꾸는 능소화
남국의 나무 파초
건곤의 정기 금전화
선녀가 잃어버린 옥비녀 옥잠화
동쪽 울타리 가의 은일자 국화
열매와 꽃이 상봉하는 나무 차나무
이국의 신비한 과일 비파
신선의 열매 대추나무
붉은 용의 알 감나무
숨 쉬는 화석 은행나무
치우의 차꼬와 수갑 단풍나무
풀도 아닌 것이 나무도 아닌 것이 대나무
나무의 제왕 소나무

참고문헌
찾아보기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2
9788968482533.jpg


도서명 :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2
저자/출판사 : 김상형, 한빛미디어
쪽수 : 964쪽
출판일 : 2016-02-01
ISBN : 9788968482533
정가 : 35000

20장. 프래그먼트
프래그먼트는 액티비티의 화면을 분할하여 재사용 가능한 뷰그룹을 정의하는 기법이다. 프래그먼트로 뷰그룹을 구성하면 하나의 소스로 핸드셋과 태블릿을 동시에 지원하는 앱을 작성할 수 있다.
__20.1 프래그먼트
__20.2 프래그먼트 관리
__20.3 프래그먼트 활용

21장. 액션바
액션바는 이전 버전의 메뉴를 대체하여 자주 사용하는 명령을 타이틀 바에 배치하여 접근성을 높이는 방법이다. 명령 외에 액션 뷰를 배치할 수도 있으며 내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하기도 한다.
__21.1 액션바
__21.2 액션바 활용

22장. 그리기
필터로 여러 가지 효과를 구현하는 방법과 좌표 공간을 조작함으로써 출력을 원하는 대로 조작하는 변환 기법을 소개한다. 서피스 뷰는 백그라운드 스레드에서 그리기를 수행함으로써 출력 품질을 극적으로 향상시키는 기법이다.
__22.1 필터
__22.2 변환
__22.3 SurfaceView

23장.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으로 동적인 화면을 구성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레이아웃 애니메이션은 리스트뷰의 개별 항목을 애니메이션하는 기법이다.
__23.1 애니메이션
__23.2 레이아웃 애니메이션

24장. 속성 애니메이션
허니콤에서 새로 추가된 속성 애니메이션 방법을 소개한다. 임의의 속성값에 대해 애니메이션을 적용함으로써 활용 범위가 훨씬 더 넓어질 수 있다.
__24.1 속성 애니메이션

25장. 파일
프로그램이 생성한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저장하는 기술을 소개한다. 대용량의 정보는 파일에 저장하며 설정 상태 등의 정보는 프레퍼런스에 영구 저장한다. 자주 변경되는 정보는 SQLite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며 CP를 통해 다른 응용 프로그램과 정보를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연구해 본다.
__25.1 파일 입출력
__25.2 파일 관리
__25.3 프레퍼런스

26장. CP
SQLite 데이터베이스에 정보를 영구적으로 저장 및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CP를 통해 다른 응용 프로그램과 정보를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연구해 본다.
__26.1 SQLite
__26.2 CP

27장. 클립보드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 웹 서버나 웹 서비스에 접속하여 통신하는 방법을 알아 본다. 웹 통신의 기본 포맷인 XML을 파싱하여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연구해 본다.
__27.1 클립보드
__27.2 드래그 & 드롭

28장. 네트워크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 웹 서버나 웹 서비스에 접속하여 통신하는 방법을 알아 본다. 웹 통신의 기본 포맷인 XML을 파싱하여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연구해 본다.
__28.1 인터넷
__28.2 네트워크 활용
__28.3 XML

29장. BR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서비스와 통지, BR 등에서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 보고 앱 사이의 공식적인 통신 방법인 BR 제작을 실습한다.
__29.1 통지
__29.2 BR

30장. 서비스
서비스는 사용자와 상호작용 없이 백그라운드에서 지속적으로 실행되는 구성요소이다. 배경에서 실행되는 데몬과 원격 인터페이스 서비스를 소개하고 서비스를 응용한 라이브 벽지와 소프트 키보드에 대해 실습한다.
__30.1 서비스
__30.2 라이브 벽지
__30.3 소프트 키보드

31장. 제스처
사용자의 터치 입력을 논리적으로 해석하는 제스처 기법과 여러 손가락의 입력을 동시에 받아 들여 고수준의 명령으로 해석하는 멀티 터치 기법에 대해 소개한다.
__31.1 제스처
__31.2 멀티 터치

32장. 맵 서비스
안드로이드의 대표적인 기능인 지도 서비스에 대해 연구한다. 위치 제공자로 현재 좌표를 알아내고 좌표의 변화를 인식하는 방법을 소개하며 맵뷰로 현재 위치를 표시하거나 맵뷰 위에 추가 정보를 표시하는 오버레이를 연구한다.
__32.1 위치 제공자
__32.2 구글맵

33장. 멀티미디어
오디오, 비디오를 재생 및 녹화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안드로이드가 미디어를 관리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미디어 DB로부터 원하는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카메라는 렌즈로부터 입수된 영상을 파일로 저장하는 장치이다.
__33.1 오디오
__33.2 비디오
__33.3 미디어 DB
__33.4 카메라

34장. 센서
가속 센서를 통해 모바일 장비의 이동을 인식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그 외의 다양한 센서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__34.1 센서 관리자
__34.2 센서 활용

35장. 시스템 설정
하드웨어의 전원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고 화면을 유지하는 방법을 실제 예제에 응용해 본다. 시스템 설정을 조사 및 변경하는 방법도 소개한다.
__35.1 전원 관리
__35.2 시스템 설정

36장. 전화
전화를 거는 방법과 메시지를 보내고 받는 방법을 연구한다. 모바일 장비의 주소록 데이터베이스를 액세스하는 방법과 통화 및 메시지 기록을 관리하는 방법도 소개한다.
__36.1 음성 통신
__36.2 메시지
__36.3 주소록

37장. 앱위젯
앱위젯은 홈 화면에서 실행되는 조그만 프로그램이다. 앱위젯의 동작 방식에 대해 연구해 보고 두 개의 실습 예제를 작성한다.
__37.1 앱위젯
__37.2 앱위젯 제작
__37.3 앱위젯 실습

38장. 플레이 스토어
완성된 예제의 속성을 정리하고 서명을 작성하여 프로그램의 제작자를 밝히는 방법을 알아 본다. 최종 릴리즈된 프로그램을 마켓에 등록하여 사용자들에게 배포하는 방법도 소개한다.
__38.1 릴리즈
__38.2 구글 플레이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