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을 부탁해 또는 간판 하나로 매상 쑥쑥 올리는 간판마케팅
땅끝
2025-04-24 13:25
4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4회 연결
본문
인문학을 부탁해

도서명 : 인문학을 부탁해
저자/출판사 : 박영규, 생각비행
쪽수 : 288쪽
출판일 : 2016-04-01
ISBN : 9788994502755
정가 : 15000
들어가는 말 | 인문학의 바다로 떠나는 항해
제01강 인문학이란 무엇인가?
통념적 의미의 인문학과 그것의 문제점 | 거미줄, 물, 나무, 현미경 | 세상에 대한 물음 | 세상을 보는 눈 | 핀셋과 힐링 | 연대를 위한 공감능력 | 통념을 넘어 통섭으로 | 인문학다운 가치란 | 《우신예찬》과 비판정신 | 《유토피아》와 이상향 | 《돈키호테》와 정의의 페이소스
제02강 왜 인문학인가?
스티브 잡스와 인문학 | 인문학적 상상력과 지성의 힘 | 욕망의 눈 호기심 | 문명의 성장과 호기심 | 꿈을 꾸는 것과 꿈을 이루는 것 | Think different
제03강 인문학은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
인문학 공부, 어렵지 않다 | 인문학 공부는 고전 읽기다 | 인문학과 연애하라 | 연애에 필요한 준비물 | 연애의 전략과 테크닉 | 무슨 책을 읽을 것인가? | 인문학의 네 가지 경전 | 청춘의 도전정신과 낭만 | 시사성이 짙은 인문고전 | 철학적 깊이가 돋보이는 고전 | 인문학의 원류, 그리스 로마 시대 | 역사책은 반드시 원전을 읽어라 | 철학은 인문학의 콘크리트다 | 함께 읽어야 하는 다른 분야의 고전 | 적자생존의 원칙 | 똑똑해진다는 것의 의미
제04강 행복이란 무엇인가?
짜장면 한 그릇의 행복과 스테이크의 행복 | 부와 권력 | 꾸뻬 씨의 행복 | 그리스인 조르바의 행복 | 키높이 행복론 | 혜민 스님의 행복론 | 《안나 카레니나》의 행복 | 행복의 제1조건, 중용 | 청춘의 행복 | 나는 행복한가?
제05강 나는 누구인가?
결핍존재 | 결핍을 해소하는 방법 | 생각하는 힘 | 이성과 자유 | 노동과 연대 | 세계개방성 | 불안존재 | 결단과 행동 | 게임 참여자 | 랑그와 파롤 | 시니피앙과 시니피에 | 책임윤리
제06강 내 인생의 역사
청춘은 왜 피로한가? | 미래에 대한 불안감 | 피로를 푸는 청춘의 묘약 | ○○○와 함께한 나의 20년 | 승자의 역사와 패자의 역사 | 로마의 길과 만리장성 | 한반도의 로마, 고려왕조 | 도전과 응전 | 기다림의 미학
제07강 어떤 길을 갈 것인가?
잭 케루악의 《길 위에서》 | 시행착오라는 기회비용 | 돈 주고도 못 사는 산 체험 | 자유와 낭만 | 만남과 헤어짐의 교차로 | 자유로운 영혼, 신의 빈자리 | 청춘의 길 | 연어의 길 | 마음의 눈 | 몸의 비늘보다는 마음속을 봐다오 | 나는 자유로워지고 싶다 | 연어의 욕망과 고래의 욕망 | 연어가 강을 거슬러 오르는 이유
제08강 시와 인문학
인문학의 시작과 끝 | 시 한 편의 시장가격 | 가지 않은 길 | 시와 청춘의 인문학 | 밥과 밥그릇 | 우체통이 빨간 이유 | 간이역을 돌아볼 여유
제09강 신화와 인문학
인문학의 아버지 | 이상향 | 시간과 공간 | 자연의 이치 | 역사의 탄생 | 무한도전 | 말(言), 말(馬), 돌(石) | 치욕의 대가(代價) | 자아 인식의 실패 | 광기와 페이소스 | 로미오와 줄리엣 | 정의란 무엇인가? | 불사(不死)의 꿈 | 근친상간과 문명 | 숙명과 운명
제10강 짜장면과 햄버거는 어떻게 인문학이 되는가?
졸업시즌의 제왕 짜장면 | 안도현의 《짜장면》 | <햄버거에 대한 명상> | 내 전공에 인문학의 옷을 입혀보자
제11강 첫사랑의 인문학
첫사랑은 봄이다 | 첫사랑은 가슴으로 하는 사랑이다 | 첫사랑은 성장이다 | 첫사랑은 변화의 에너지다 | 첫사랑에는 마침표가 없다
제12강 사유의 확장과 인문학
낯선 대륙의 아리랑 | 인종주의에 대한 불편한 진실 | 낯섦을 바라보는 방식 | 타인의 시선과 나의 시선 | 문명과 반문명 | 합리적 신탁과 주술적 관행 | 노동력의 교환과 망명 | 제국주의와 정체성의 파괴 | 아프리카의 정신, 죽음으로 항거하다 | 거북의 등짝이 갈라진 이유 | 익숙한 것에 대한 사유 | 권태와 무위의 도시 | 광기와 좌절된 욕망 | 세 표 후보와 메시아 | 휘슬 블로우어와 희극배우 | 학문의 실체 | 기계전문가와 힌두 경전 | 《미겔 스트리트》, 아프리카의 <서울의 달>
제13강 시간에 대한 기억장치와 인문학
염소의 축제, 기억이라는 핀셋 | 므네모시네와 우라니아 | 염소, 성적 악마성의 메타포 | 산토도밍고의 낯선 이방인 | 염소의 욕망과 실각의 배경 | 마조히즘적 소명의식 | 여명 | 짓밟힌 처녀성 | 염소를 제거하라! | 기억이라는 핀셋
제14강 역사의 상처를 인식하는 방법
스페인 내전과 6.25 전쟁 | 조지 오웰의 《카탈로니아 찬가》 | 헤밍웨이의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 카밀로 호세 셀라의 《파스쿠알 두아르테 가족》 | 사회경제적 모순과 내전의 뿌리 | 치스파의 죽음과 내전의 성격 | 가족 내 폭력과 분열상 | 내전의 전조 | 내전은 피할 수 없는 운명 | 내전에 대한 참회록, 영혼의 치유제 | 6.25와 전쟁의 상흔 | 전상국의 <아베의 가족> | 윤흥길의 〈장마〉 | 김원일의 《마당깊은 집》 | 김주영의 《고기잡이는 갈대를 꺾지 않는다》
제15강 인문학의 경전
찰스 디킨스의 《위대한 유산》 | 호의와 헌신 | 돈의 가치 | 직업과 신사 | 훈육의 명암 | 사랑과 신사 | 수신제가와 신사의 품격 | 세르반테스의 《돈키호테》 | 《돈키호테》의 탄생 배경 | 세상을 바로잡는 정의의 기사 | 권위를 깨부수는 해학의 페이소스 | 삯을 지불하는 것과 자리를 지키는 것 | 평등과 공정 | 남의 자유를 존중하는 것 | 고난의 길 | 자신의 주제를 아는 것 | 이상향 둘시네아 | 아픔을 함께하는 것 | 새로운 모험 | 위작과 모작 | 사자의 기사 | 섬의 통치자 산초 판사 | 자유의 가치 | 작품의 가치 | 도스토옙스키의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 사람은 무엇으로 구원받는가? | 친부살해, 러시아적 광기의 서사 | 좌표를 잃은 자유주의자 | 예수를 쫓아낸 대심문관 | 구원의 빛
고전(번역본) 참고 목록
색인 아베의> 서울의> 햄버거에>
간판 하나로 매상 쑥쑥 올리는 간판마케팅

도서명 : 간판 하나로 매상 쑥쑥 올리는 간판마케팅
저자/출판사 : 김준영, 푸른영토
쪽수 : 160쪽
출판일 : 2015-03-15
ISBN : 9788997348398
정가 : 18000
PART 1 입지 조건이 안 좋을수록 간판은 매출을 향상시킨다
간판은 말없는 세일즈맨
비용 대 효과로 생각해 보는 간판의 영업 효과
간판 활용은 장사의 기본
간판의 종류와 활용법 그리고 효과
거리의 사람들을 불러 모으는 간판
비약적인 성과를 올린 고객 유치 간판
PART 2 현장의 입지를 파악한다
점포 입지 조건의 기본 원칙
경제 불황기에 성공하는 입지 법칙
조사의 정확성은 장사에 대한 집념과 비례한다
상품과 판매 방법에 따라 현장의 규모가 변화한다
거리의 동선을 살펴 내가 경쟁해야 할 상권을 조사한다
거리의 간판을 보고 우리 가게의 장점을 분석한다
PART 3 간판 디자인의 비법
간판 디자인의 기본은 점포 전략과 상품 전략을 한 눈에 표현하는 것
간판 디자인 속성 강좌 (1) 색
간판 디자인 속성 강좌 (2) 문자
간판 디자인 속성 강좌 (3) 디자인
최종 목적은 판촉 간판! 설비 간판은 불필요
간판을 타 미디어(Media)와 연동(連動)시키면 효과 2배
클릭&모르타르 실천 플랜
동업종 타 가게의 정보를 알려주는 전략
내가 원하는 손님이 방문하는 타 가게에 간판을 낸다
PART 4 전쟁터에 간판을 걸어 고객 유치(誘客)한다
고객 유치(誘客)라고 하는 시점에서 분석하는 상권
고객을 유치(誘客) 하기 위해 필요한 3가지의 E
Emotional적인 만남의 연출
재미가 있는 연출이 중요
알고 싶은 정보는 모두 가르친다
간판을 설치하기 위한 교섭술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