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의 고객 또는 세상을 바꾼 질문
땅끝
2025-04-24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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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야생의 고객

도서명 : 야생의 고객
저자/출판사 : 김경필, 김영사
쪽수 : 280쪽
출판일 : 2015-02-06
ISBN : 9788934969891
정가 : 13800
들어가는 글
이 책의 활용법
1부 야생의 고객: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1. 기업이 만난 인간, 길들여진 고객
고객 니즈는 고객 정보가 아니라 고객의 사고방식에 관한 이야기다│고객은 현재의 판단보다 흐릿한 과거의 기억을 소중히 여긴다│똑똑한 고객의 욕심은 정당하다│애덤 스미스, 고객은 이기적이고 이성적인 계산기│비즈니스 십계명을 선물한 애덤 스미스│1장에서 기억할 것
2. 시장이 만난 인간, 야생의 고객
고객에 대한 해부학적 지식에서 벗어나라│표준 마케팅의 종말과 야생 마케팅의 도래│고객은 이성으로 분석하여 상상력으로 구매한다│고객은 왜 길들여지지 않는 원시적인 야생의 사고를 하는가?│고객은 종종 이타적이다│파스칼, 벤츠는 고급차가 아니다│하루에 끝내는 문제 해결 여행 1│2장에서 기억할 것
3. 표준 경제학의 위험과 이를 넘어선 기업가 정신
사망 보상금은 단순히 수리비보다 더 큰 비용이 아니다│기업의 목적이 이윤이라면 이윤의 목적은 무엇인가│내가 먹고 싶은 것이 고객이 먹고 싶은 것이다│3장에서 기억할 것
2부 야생 마케팅의 이해: 기업에 요구되는 변화
4. 기업 소통의 기준, 절대 사고V S 열린 사고│신념이 고정된 기업가에게는 극단적 현실만 존재한다│열린 사고가 만들어내는 열린 소통│4장에서 기억할 것
5. 야생의 소리를 듣지 못하는 원인
고객 시스템 비만, 사무실에서는 야생의 소리를 들을 수 없다│코스트코는 선물 고르듯이, 홈플러스는 이마트의 눈치를 보듯 상품을 기획한다│5장에서 기억할 것
6. 야생의 소리를 듣는 기술
세일즈맨은 자기긍정, 마케터는 자기부정의 소통을 한다│닌텐도가 말하는 영생의 기술│노자와 장자가 본 현대 기업과 마케팅│6장에서 기억할 것
7. 야생의 리서치, 소리를 듣지 말고 소리의 원인을 밝혀내라
마케터는 고객이 아는 것이 아니라 모르는 것을 묻는다│고객이 구매한 상품의 what과 how가 아니라 why를 알아야 한다│마케터의 질문은 사실과 오류를 함께 불러온다│리서치 tool kit, 질문보다 관찰이, 관찰보다 사귐의 기술이 현실적이다│7장에서 기억할 것
3부 야생의 사고와 마케팅 기술: 기업의 실천
8. 구매의 탄생과 브랜드
신상품은 수요의 변화가 아니라 생각의 변화로 구매된다│브랜드는 메시지를 담는 언어 체계처럼 만든다│브랜딩 기술, 별의 집합이 아니라 별자리를 만들어라│브랜드는 경쟁력이 아니라 생각의 차이로 결정된다│소쉬르, 기업 경영은 줄 긋기다│하루에 끝내는 문제 해결 여행│8장에서 기억할 것
9. 차별화, 상대성 논리의 기술
차별화는 남다른 것이지만, 남다르게 만들면 실패한다│차별화 기술, 기업이 가진 무의식을 활용하라│서비스 차별화, 자동차는 다른데 딜러 서비스는 왜 같을까?│하루에 끝내는 문제 해결 여행 3│9장에서 기억할 것
10. 고객 욕구의 두 가지 실체, 소유냐 존재냐
소유적 구매론, 소유한다 고로 존재한다│명품의 기술, 금지를 규칙화하라│존재적 구매론, 존재한다 고로 소유하지 않는다│사회적 기업의 마케팅 기술 1, 고객을 존재하게 하라│사회적 기업의 마케팅 기술 2, 보이지 않는 가치를 계량화하고 시각화하라│10장에서 기억할 것
11. 트렌드와 스토리 마케팅의 기술
한 명의 고객은 야생의 소리를, 백 명의 고객은 화음을 낸다│나만의 스토리이기만 하면 나쁜 스토리는 없다│11장에서 기억할 것
맺는 글
세상을 바꾼 질문

도서명 : 세상을 바꾼 질문
저자/출판사 : 권재원, 다른
쪽수 : 200쪽
출판일 : 2015-09-14
ISBN : 9791156330509
정가 : 13000
머리말: 인간은 왜 질문하는가 08
1 첫 번째 물음: 만물의 근원은 무엇인가
고대 그리스인들, 만물의 근원을 묻다 14
이야기톡: 웅덩이에 빠진 탈레스 20
현실적인 중국, 형이상학적인 그리스 22
중국은 기술, 그리스는 과학 27
과학이 기술을 만날 때 29
아편전쟁, 과학기술이 기술을 따돌리다 31
2 두 번째 물음: 왕께서는 어찌하여 이익을 말씀하십니까
맹자, 왕도정치의 큰문을 열다 40
이야기톡: 송나라 양공의 인 45
민심이 천심이다 46
서양과 동양의 왕정은 다르다 51
2천 년을 지배한 질문과 그 그림자 57
정도전을 거쳐 아직도 유효한 맹자의 질문 60
3 세 번째 물음: 내가 알고 있는 것이 진리라고 어떻게 확신할 수 있는가
근대 유럽인들, 지식의 확실성을 의심하다 64
인간, 제1원리를 묻다 66
데카르트의 까칠한 의심 70
기계론 그리고 수학적 세계 75
이야기톡: 게으른 천재 데카르트 83
4 네 번째 물음: 문명이 발전할수록 인간은 더 훌륭해지는 것일까
계몽사상의 시대에 돌직구를 던진 루소 86
자연으로 돌아가라 94
격돌! 루소 vs 볼테르 98
루소의 위대한 유산 102
이야기톡: 시간을 잊은 칸트 109
5 다섯 번째 물음: 왜 사회가 진보하는데도 빈곤은 점점 더 심해지는가
영국의 가난한 노동자가 아프리카의 왕보다 낫다? 112
첫 번째 대답, 가난은 인구 증가 탓이다 116
두 번째 대답, 가난은 지주의 착취 때문이다 119
세 번째 대답, 불로소득은 모두 세금으로 징수하자 122
가장 강력한 대답, 가난을 재생산하는 사회를 바꾸자 126
가난은 나라님이 고칠 수 있다 135
이야기톡: 엄친아 마르크스 138
6 여섯 번째 물음 : 인간은 얼마나 쉽게 악마가 될 수 있는가
인류 문명 최악의 참상 아우슈비츠 142
너무도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대량 학살 147
가장 합리적인 문명이 가장 야만적이 된 까닭은 154
자본주의가 거대한 아우슈비츠일지도 모른다 157
악마가 되지 않는 길은 예술에 있다 162
아렌트와 아도르노, 그 후 164
7 일곱 번째 물음: 지속 가능한 발전은 가능한가
지속 가능한 발전이 가능할까 170
인류 문명을 위협하는 위험들 172
로마클럽에 대한 반응 175
정말 인류는 성장의 한계를 극복한 것일까 178
성장을 가로막는 또 다른 문제, 불균형 181
지속 가능성에 중심을 두다 183
읽어 볼 책들 191/ 그림 출처 193/ 교과연계 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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