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러커의 마케팅 인사이트 또는 마케팅 미래 지도를 바꾸다
땅끝
2025-04-24 13:25
7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7회 연결
본문
드러커의 마케팅 인사이트

도서명 : 드러커의 마케팅 인사이트
저자/출판사 : 윌리엄 코헨, 중앙경제평론사
쪽수 : 380쪽
출판일 : 2015-03-25
ISBN : 9788960541405
정가 : 18000
서문
들어가며 드러커의 독자적인 마케팅 접근법
1부 마케팅의 지배적 지위
1장 마케팅 발전상을 보는 두 가지 관점
2장 기업의 목적은 이익이 아니다
3장 기업이 가진 두 개의 기본적 기능
4장 드러커의 마케팅관
5장 마케팅은 리더십이다
2부 이노베이션이란 무엇인가
1장 이노베이션의 일곱 가지 근원
2장 수요 측의 이노베이션
3장 공급 측의 이노베이션
4장 기업가적 마케팅
3부 드러커의 마케팅 전략
1장 장래를 예상하는 최선의 방법
2장 근본적인 마케팅 판단의 중요성
3장 마케팅 전략 책정을 위한 확실성
4장 포기에 따른 성공
5장 마케팅 vs 판매
4부 신제품과 서비스의 도입
1장 드러커식 시장조사의 실천법
2장 인구 동태의 변화를 이용하다
3장 타이밍이 전부다
4장 큰 실패를 피하는 방법
5장 마케팅의 다섯 가지 큰 죄
6장 가격을 설정하는 유일한 방법
5부 드러커의 특별한 통찰력
1장 드러커가 정의한 품질
2장 마케팅에서 중요한 성실함
3장 프로페셔널리즘의 위기
4장 고객을 사기 어려운 이유
5장 드러커와 함께 미래로
마케팅 미래 지도를 바꾸다

도서명 : 마케팅 미래 지도를 바꾸다
저자/출판사 : 박세정, 아틀라스북스
쪽수 : 251쪽
출판일 : 2015-07-30
ISBN : 9791195069637
정가 : 14000
글을 시작하며
감사의 글
Part 1 마케팅 테크놀로지의 시대
Chapter 01 마케팅 테크놀로지의 시대
테크놀로지, 마케팅의 미래를 이끌다
Chapter 02 마케팅과 테크놀로지, 그 밀월의 역사
종이, 최초의 마케팅 미디어 | TV, 최초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 PC의 탄생, 마케팅 테크놀로지시대를 열다 | 인터넷이 몰고온 마케팅 테크놀로지 혁명 | 소셜 미디어와 모바일 마케팅의 등장 | 플랫폼, 세상을 지배하다 | 디지털 혁신에 따른 기업들의 대응
Chapter 03 30년 CRM 제국에 드리운 그림자
마케팅의 지도를 바꿔놓은 CRM 혁명 | 새로운 도전에 직면한 CRM의 운명 | CRM의 한계와 소셜 CRM으로의 진화
Chapter 04 ZMOT, 새로운 ‘진실의 순간(MOT)’의 탄생
고객 구매여정에 따른 MOT 개념의 정립 | 새로운 MOT의 탄생, 구글의 제로 MOT | 스타벅스, MOT 혁신을 이끌다
Chapter 05 디자인, 마케팅 테크놀로지를 만나다
디지털시대의 디자인 주류는 단순함 | 디자인와 마케팅 테크놀로지와의 조우
Chapter 06 B2C와 B2B 경계의 붕괴
테크놀로지의 진화로 인한 B2B 마케팅의 변화 | 더욱 정교하게 발전하는 B2B 마케팅 테크놀로지
Chapter 07 디지털 마케팅의 르네상스
디지털 마케팅의 성장배경 | 마케팅의 대세로 떠오른 디지털 마케팅
Chapter 08 마케팅이 곧 소프트웨어인 시대
마케팅 테크놀로지기업의 무한확장 | 마케팅 소프트웨어의 수준이 기업의 미래를 결정한다
Chapter 09 인공지능과 인간감성의 충돌
인공지능과 휴먼 마케팅의 충돌
Part 2 빅데이터와 플랫폼이 불러온 마케팅 테크놀로지 혁명
Chapter 01 더 민첩하게, 더 유연하게, 애자일 마케팅
애자일(Agile) 마케팅은 미래 마케팅의 방법론 | 유연하고 민첩한 대응이 가능한 마케팅방식 | 반복과 수정으로 마케팅 성공률을 높인다
Chapter 02 개인화 테크놀로지를 둘러싼 무한경쟁
개인화 테크놀로지에 대한 이중적 태도 | 개인화 테크놀로지는 모든 마케팅기술의 집약체 | 네플릭스의 개인화 테크놀로지 사례 | 빅데이터가 만든 예측 테크놀로지의 세계 | 초연결시대에서의 개인화 테크놀로지의 진화
Chapter 03 이메일 마케팅의 미래
이메일은 죽지 않았다 | 마케팅 관점에서의 이메일의 진화
Chapter 04 3초의 과학, 비주얼 마케팅의 미래
기억을 더 강하고 오래 남게 만드는 비주얼의 효과 | 단순함과 간결함을 추구하는 비주얼 마케팅의 진화 | 더 많은 고객을 끌기 위한 비주얼 효과분석 | 색과 인간감정과의 관계 | 3초의 과학, 동영상 마케팅 | 비주얼 마케팅과 데이터 과학의 만남
Chapter 05 정보의 바다 속 블랙홀, 인바운드 마케팅
인바운드 마케팅은 혁신적인 풀 마케팅기법 | 정교함을 추구하는 프로세스 기반의 마케팅 | 인바운드 마케팅의 미래
Chapter 06 인공지능과 융합하는 마케팅 자동화
1단계 : 프로세스의 부분적 자동화 | 2단계 : 프로세스의 완전 자동화 | 3단계 : 인공지능의 개입
Chapter 07 광고 테크놀로지와 마케팅 테크놀로지와의 융합
광고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프로그래매틱 광고 | 디지털광고 테크놀로지와 마케팅 테크놀로지와의 융합 | 프로그래매틱 광고 거래모델의 구조
Chapter 08 데이터와 센서의 융합을 통한 마케팅의 진화
모든 것이 융합되는 미래의 풍경 | 초연결시대에서의 마케팅 키워드 | 다시 미래의 권력은 마케팅으로
Chapter 09 마케팅 테크놀로지시대의 핵심 키워드, 마케팅 클라우드
클라우드의 어제와 오늘 | 클라우드 시스템이 마케팅영역에 미치는 효과 | 미래의 마케팅 클라우드
Chapter 10 분석을 넘어 미래 예측의 세계로
분석 테크놀로지의 역사 |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 실시간 분석의 시대 | 단순 분석에서 미래 예측으로
Part 3 테크놀로지가 변화시키는 마케팅의 미래
Chapter 01 테크놀로지는 마케터의 자리를 없앨 것인가
마케팅 생태계의 혼란, 공포, 걱정 | 미래의 마케팅은 마케터의 자리를 없앨 것인가 | 이미 마케팅 성역은 무너졌다 | 마케팅 테크놀로지스트의 시대 | 미래의 마케터는 예술가 + 과학자
Chapter 02 마케팅조직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마케팅조직의 영역확대 | 조직 내부의 균형 | IT부서와 마케팅부서의 협력 | 새로운 역량에 대한 개발과 학습 | 디지털 변혁에 뒤쳐진 한국 기업들
Chapter 03 마케팅의 미래, 인간으로의 회귀
참고문헌 및 웹사이트
찾아보기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