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예절, 이것만은 알아 둬 또는 땀샘 최진수의 초등 수업 백과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식사 예절, 이것만은 알아 둬 또는 땀샘 최진수의 초등 수업 백과

땅끝
2025-04-24 13:25 7 0

본문




식사 예절, 이것만은 알아 둬
9791170260714.jpg


도서명 : 식사 예절, 이것만은 알아 둬
저자/출판사 : 박현숙, 팜파스
쪽수 : 112쪽
출판일 : 2016-02-15
ISBN : 9791170260714
정가 : 11000

작가의 말

1. 식사 전에는 손을 꼭 씻어야 해요

2. 수저와 젓가락을 올바르게 놓아야 해요

3. 밥그릇과 국그릇을 올바르게 놓아야 해요

4. 어른과 식사할 때 지켜야 할 예절을 알아보아요

5. 음식을 먹을 때 소리 내지 말고 먹어야 해요

6. 음식을 흘리거나 남기면 안 돼요

7.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해요

8. 반찬 투정을 하지 말고 감사히 먹어요

9. 물을 잘 먹어야 우리 몸이 건강해요

10. 음식을 너무 많이 먹지 말고 꼭꼭 씹어서 먹어야 해요

11. 짜게 먹지 말아야 해요

12.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식품을 많이 먹지 말아요

13. 밥을 규칙적으로 먹어야 해요

14. 밥을 먹을 때는 다른 행동을 하지 말아요

15. 식사 시간에는 어떤 이야기를 나눠야 할까요?

16. 늦은 밤에는 음식을 먹지 않도록 해요




땀샘 최진수의 초등 수업 백과
9788997206308.jpg


도서명 : 땀샘 최진수의 초등 수업 백과
저자/출판사 : 최진수, 맘에드림
쪽수 : 451쪽
출판일 : 2015-05-29
ISBN : 9788997206308
정가 : 21000

저자 서문 ㆍ 6
추천의 글 ㆍ 8

1장. 아이들 마음을 북돋기 위해서 알아야 할 것
1. 아이들은 어떻게 배우려는 마음을 갖게 될까? ㆍ 14
2. 아이들의 꿈과 도전 ㆍ 29
3. 아이들을 둘러싼 환경 ㆍ 44
4. 선행 학습의 문제 ㆍ 51
5. 잠재적으로 학습된 고정관념 ㆍ 59
6. 수업 약속과 학급 규칙 만들기 ㆍ 63

2장. 수업의 세 가지 원리
1. 모든 아이가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ㆍ 78
2. 아이들이 생각을 펼쳐서 서로 ‘공유’하도록 ㆍ 93
3. 기억할 가치가 있는 것은 꼭 ‘기록’을 남기도록 ㆍ115

3장. 생각 지도를 이어가는 칠판 쓰기
1. 칠판 쓰기 준비하기 ㆍ130
2. 학습목표와 문제 제시 ㆍ139
3. 아이들이 채워가는 여백 ㆍ147
4. 서로 생각을 모아가는 아이들 칠판 쓰기 ㆍ158
5. 생각을 연결하는 마인드맵 칠판 활용 ㆍ170
6. 교사의 평가와 지도 ㆍ186

4장. 생생한 기억을 위한 공책 쓰기
1. 아이들 스스로 기억할 요점을 뚜렷하게 ㆍ194
2. 문제 해결을 위한 생각 드러내기 ㆍ198
3. 친구들 생각을 모으고 정리하기 ㆍ202
4. 답안과 풀이가 틀린 까닭 찾기 ㆍ205
5. 코넬식 공책 쓰기 ㆍ208
6. 마인드맵 공책 ㆍ213
7. 교과별 특징 ㆍ218
8. 교사의 평가와 지도 ㆍ228

5장. 모둠 활동
1. 왜 모둠이 필요할까? ㆍ234
2. 모둠 활동을 위한 준비 ㆍ240
3. 모둠 짜기 ㆍ248
4. 모둠 활동으로 펼쳐지는 수업 ㆍ251

6장. 교과 수업
1. 국어 ㆍ264
2. 수학 ㆍ277
3. 사회 ㆍ299
4. 미술 ㆍ317
5. 교과 통합 수업 ― ‘나무 프로젝트’ ㆍ326

7장. 탐구와 발표
1. 관찰 ㆍ344
2. 조사 ㆍ358
3. 프레젠테이션 ㆍ374
4. 영상 제작과 녹음 ㆍ383
5. 사진 촬영과 활용 ㆍ394
6. 모둠 발표 ㆍ399
7. 평가와 토론 ㆍ402

8장. 내용 심화를 위한 활동
1. 지식의 배경을 넓히는 독서 ㆍ410
2. 공부 습관을 들이는 정리 활동 ㆍ419
3. 인터넷 활용과 방학 과제 ㆍ426
4. 학급 문집 ㆍ431
5. 아이들의 꿈과 상담 ㆍ439
6. 가르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ㆍ442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