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 3D 게임 UI 제작을 위한 유니티 NGUI 게임 프로젝트 또는 로봇윤리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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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24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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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2D & 3D 게임 UI 제작을 위한 유니티 NGUI 게임 프로젝트

도서명 : 2D & 3D 게임 UI 제작을 위한 유니티 NGUI 게임 프로젝트
저자/출판사 : 찰스 피어슨, 에이콘출판
쪽수 : 408쪽
출판일 : 2016-01-04
ISBN : 9788960778054
정가 : 35000
1 NGUI 시작
__개요
____라이선스
____UnityGUI 대 NGUI
____아틀라스
____이벤트
____지역화
____셰이더
__마지막 빌드
__NGUI 추가
____에셋 스토어에서 추가
____디스크에서 추가
____패키지 추가
__UI 루트 생성
__텍스트 표시
____레이블 위젯 생성
____글꼴 선택
____UILabel 매개변수
____레이블 설정
__위젯 매개변수
__스프라이트 표시
____스프라이트 위젯 생성
____UISprite 매개변수
____스프라이트 설정
________아틀라스 고르기
________스프라이트 고르기
____스프라이트 타입
________슬라이스
________심플
________타일
________필
__자세히 살펴보기
____UIRoot
________스케일링 스타일
________설정
____UIPanel
____카메라 시스템
__________직교투영 카메라
________UICamera
__요약
2 NGUI 위젯 생성
__컨트롤 프리팹
____Background
__프리팹 툴바
__버튼
____버튼 생성
____UIButton 매개변수
____Play 버튼
____Options 버튼
____Exit 버튼
__Options 윈도우
__팝업 리스트
____팝업 리스트 생성
____UIPopup list의 매개변수
__언어 선택 박스 생성
____배경 스프라이트 생성
____제목
____팝업 리스트
__입력 필드
____입력 필드 생성
____UIInput의 매개변수
____닉네임 박스
________입력 필드
__체크박스 추가
____체크박스 생성
____UIToggle의 매개변수
____사운드 토글 박스
________체크 박스
__슬라이더
____슬라이더 생성
____UISlider의 매개변수
____볼륨 조절
________음향 효과(SFX) 슬라이더
________음악 슬라이더
__요약
3 UI 개선
__NGUI 컴포넌트
__hover 상태일 때 버튼이 커지게 하기
____UIButton Scale
________사용
________매개변수
__메뉴 나타나게 하기
____트윈의 의미
____Tween Scale 컴포넌트
________사용
________매개변수
________설정
__메뉴 사라지게 하기
____UIPlay Tween
________사용
________매개변수
________설정
____게임 종료
________MenuManager 스크립트
________트윈에 Exit() 메소드 링크
__옵션 페이지로 전환
____Tween Position 컴포넌트
____메뉴 숨기기
________Tween Position 컴포넌트 설정
________Tween Position 실행
____옵션 페이지 나타나게 하기
________Tween Position 컴포넌트 설정
________Tween Position 컴포넌트 실행
__메인 메뉴로 돌아오기
____Confirm 버튼
____옵션 페이지 사라지게 하기
____메인 메뉴 나타나게 하기
__씬 초기화
____Options 페이지 가운데로 오게 하기
____initialization 스크립트
____MenuManager 스크립트
__볼륨 박스 사라지고 나타나게 하기
____Tween Alpha 컴포넌트
____볼륨 박스 페이드
________Tween Alpha 컴포넌트 설정
________Tween Alpha 실행
__그 외의 트윈 컴포넌트들
__드래그 가능한 윈도우
____UIDragObject
________사용
________매개변수
________설정
____갑자기 이동하는 윈도우
________메인 메뉴
__스크롤되는 텍스트
____텍스트 박스
____환영 인사 레이블
____클리핑
__닫기 버튼
____UIForward events
________메인 메뉴 닫기
________옵션 페이지 닫기
____UIEvent Trigger
________닉네임 강제 저장
__로컬라이제이션 시스템
____로컬라이제이션 파일
____UILocalize
____언어 선택
____남은 로컬라이제이션 키들
____마지막 수정
__앵커
____목적
____매개변수
____설정
__요약
4 NGUI와 C
__이벤트
____사용 가능한 메소드
____예제
__툴팁 생성
____툴팁 오브젝트
________위젯
________UITooltip
____툴팁 표시
____남은 툴팁 추가
__트윈
____Tween Scale
________DisappearOnClick 스크립트
________트윈 이펙트
__이벤트 딜리게이트
____콜백 메소드
____콜백 메소드와 이벤트 링크
________코드
________인스펙터
__키보드 키
____UIKey Binding
________매개변수
________설정
____UIKey Navigation
________매개변수
________설정
________마우스와 키보드 동작
__옵션 저장
____UISaved Option
________설정
____사운드 체크박스
__지속되는 UI
____싱글톤
________Singleton 클래스
________MenuManager 구현
____환영 인사 텍스트 제거
__요약
5 아틀라스와 폰트 커스터마이제이션
__텍스처 아틀라스
____아틀라스 프리팹
__새 아틀라스 생성
____Atlas Maker
____새 아틀라스
________필요한 에셋
________Game 아틀라스
____플레이 아이콘
__아틀라스에 스프라이트 추가
____심플 스프라이트
________아틀라스 갱신
________옵션 아이콘
________종료 아이콘
____슬라이스 스프라이트
________아틀라스 갱신
________버튼 배경
____타일 스프라이트
________아틀라스 갱신
________나무 텍스처
__폰트
____다이나믹 폰트
____비트맵 폰트
________폰트 메이커
________UIFont 컴포넌트
________툴팁 라벨
__큰 텍스처 표시
____UITexture 컴포넌트
________매개변수
________설정
__요약
6 인게임 UI
__게임
____게임 방식
____필요한 에셋
____유니티 패키지 추가
__드래그할 수 있는 파워 소스
____UICamera
____UIDragObject
____BoxCollider
__플레이어 움직이기
____땅 클릭해서 움직이기
____오브젝트로 이동
__플레이어 이름 표시
____인게임 2D UI 루트
____닉네임 프리팹
____PlayerName 컴포넌트
____FollowObject 컴포넌트
__파워 소스 원소 전환
____원소 전환 UI
________불 버튼
________나머지 원소 버튼
________FollowObject 컴포넌트
____GameManager 컴포넌트
____PowerSource 컴포넌트
____원소 전환 UI 숨기기
__원소 전환 충전 과정
____Progress 프리팹
____Progress 슬라이더 구현
____원소 버튼과 연결
__사용 불가능한 버튼
____EnableAllButtons () 메소드
____SetButtonState () 메소드
____버튼 상태 변경
__메인 메뉴에서 시작
__요약
7 3D UI
__3D 유저 인터페이스 소개
____3D UI Root
____스케일 조정
____스코어 카운터
________텍스트 레이블
________배경
________테두리 스프라이트
________위치와 회전
________ScoreController 컴포넌트
____정지 버튼
____정지 메뉴
________패널과 박스
________타이틀 바
________버튼
________정지 메뉴 표시
________버튼 링크
________키 바인딩
________인터랙션 오버라이드
__3D 환경 텍스트
__조명 효과
__요약
8 모바일 플랫폼
__안드로이드로 전환
__준비
__게임 테스트
____Bundle Identifier
____패키지 빌드
________Manual build
________Build and run
____테스트
__문제 수정
____자동 회전
____뒤로가기 버튼
____캐릭터 이동
____원소 전환 UI
________대기 상태 피드백 아이콘
________코드 구현
__커스터마이즈 가능한 UI
____드래그 가능한 UI 요소
____드래그 활성화
________CustomizableUIElement 컴포넌트
________GameManager 컴포넌트
____문제 발생 원인
__유니티 리모트
____필요 조건
____설정
____게임 테스트
__프로파일러
____기능
____기기에서 프로파일러 실행
__기기에서 디버깅
__요약
9 스크린 사이즈와 종횡비
__어댑티브 UI
__플렉서블 UI
__다중 비트맵 폰트
____SmallLato 폰트
____MediumLato 폰트
____LargeLato 폰트
____폰트 표시
__다중 아틀라스
____아틀라스 생성
________SDAtlas
________HDAtlas
________SHDAtlas
________ScreenAtlas
____테스트 버튼
________레퍼런스 아틀라스 변경
____스프라이트 이름 변경
__아틀라스 전환
____AtlasSwitchController 컴포넌트
____설정
____픽셀 스내핑
__폰트 전환
____ScreenFont
____ScreenFont 할당
__요약
10 사용자 경험과 모범 실무
__시작
__정의
____사용자 경험
____페르소나
____편리성
____몰입
____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__게임에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__휴리스틱
____안내
________안내
________암시
________분류
________피드백
____작업량
________간결성
________정보 밀도
____분명한 컨트롤
________분명한 동작
________사용자 컨트롤
____적응성
________유연성
________커스터마이제이션
____에러 처리
________보호
________알림
________수정
____일관성
__게임 테스트
____테스트에 대한 조언
____언제와 무엇
________컨셉 프로토타입
________나머지 부분을 일찍 테스트하라
________버티컬 슬라이스
________가독성
________안내
________테스트 횟수
____편리성 테스트 방법
________준비
________플레이어 초대
________환경
________노트
________우선순위 매기기
__요약
로봇윤리란 무엇인가

도서명 : 로봇윤리란 무엇인가
저자/출판사 : 변순용 , 송선영, 어문학사
쪽수 : 220쪽
출판일 : 2015-04-10
ISBN : 9788961843676
정가 : 15000
저자 서문
Ⅰ. 서 론 - 로봇에 대한 윤리적 오리엔테이션
1. 로봇과 로봇윤리를 어떻게 정의(定義)할 것인가?
2. 인류 모두가 로봇기술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
3. 자율적인 로봇 사용과 결과, 누가 책임을 질 것인가?
II. 로봇에 대한 윤리 이론의 적용
1. 머리말
2. 의무론 : 선의지와 정언명령
3. 공리주의 : 공리성, 최대 행복과 질적 행복
4. 덕윤리
5. 책임윤리
6. 정서주의
III. 로봇의 존재론적 지위
1. 로봇의 존재에 관한 기본 스펙트럼
2. 로봇의 제작, 사용 및 활용의 특성
3. 아시모프의 로봇 3법칙과 법칙 간의 갈등
4. 인간과 로봇의 소통과 결합
5. 로봇의 존재론에 대한 전망
Ⅳ. 분야별 미래 시나리오에 대한 윤리적 쟁점과 대응
1. 분야별 적용에서 로봇윤리의 양면성
1) 동일한 가치의 적극적 적용과 소극적 적용
2) 결과의 우월성
3) 개별 사례 중심의 일반화
2. 주요 국가별 로봇기술의 발전 로드맵
3. 8개 분야별 로봇기술의 발전 전망
4. 로봇윤리의 10개 분야별 주요 이슈
1) 로봇 자체의 존재 근거
2) 인간과 로봇
3) 제조용/산업용 로봇윤리 분야
4) 메디컬/헬스케어 로봇윤리 분야
5) 서비스, 엔터테인먼트 : 독신자용 로봇윤리 분야
6) 가정교육용 및 네트워크형 로봇윤리 분야
7) 탐사 로봇윤리 분야
8) 군사 로봇윤리 분야
9) 엔터테인먼트 및 유희 로봇윤리 분야
10) 네트워크형 로봇윤리 분야 : 사회안전망
유지 관련 로봇
V. 공학윤리로서의 로봇윤리 교육 프로그램
1. 공학인증 기준과 공학윤리교육
1) 공학인증제도의 목적과 기준
2) 공학윤리의 교육 목적과 내용
2. 공학윤리교육에서 로봇윤리의 활용 가능성
1) 공학윤리교육 목적에서 활용
2) 공학윤리교육 내용에서 활용
3. 로봇윤리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4. 소 결
VI. 도덕윤리교육에서 인공지능형 로봇의 활용
1. AI 로봇과 삶의 변화
2. 교육용 AI 로봇의 전개와 교과 활용
3. 도덕윤리교육에서 AI 로봇 활용의 기준과 전망
4. 소 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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