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실전 예제로 배우는 유니티3D 게임 스크립트 또는 빨강 머리 토리
땅끝
2025-04-24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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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C# 실전 예제로 배우는 유니티3D 게임 스크립트

도서명 : C# 실전 예제로 배우는 유니티3D 게임 스크립트
저자/출판사 : 카일 다우스트, 에이콘출판
쪽수 : 232쪽
출판일 : 2015-05-29
ISBN : 9788960777040
정가 : 24000
1장 입력
__컨트롤 선택
____필요한 컨트롤 매핑
____입력 관리자 확인
____Xbox 360 컨트롤러의 입력 확인
____컨트롤러 입력 추가
____시작 버튼과 트리거 입력 추가
____방향 패드 입력 추가
____PC 컨트롤 입력 추가
__컨트롤 스크립트 작성
____스크립트를 생성하고 이름 변경
____스크립트 초기화
__장치 인식 기능 구현
____필요한 변수 추가
____장치 인식 함수 생성
____식별 함수 생성
__준비한 걸 보여주지!
____각 컨트롤이 사용할 변수 추가
____변수를 표시하는 함수 추가
__바꿔!
____컨트롤 프로파일 생성
____프로파일 전환 함수 추가
____GUI와 상호작용할 함수 추가
__커스터마이징이 핵심이다
____컨트롤 스킴 전환
____GUI에 컨트롤 스킴 전환 버튼 추가
____컨트롤 입력을 돌려가면서 사용
____GUI에 컨트롤 팝업 추가
____컨트롤 리셋
____리셋 함수 추가
____리셋 입력 추가
__플레이 테스트
__요약
2장 GUI
__전통적인 2D UI
____신 설정
____2D UI 스크립트 작성
____GUI 버튼 생성
____체력 바 생성
____레벨 표시
____경험치 바 생성
__3D UI 스크립트 작성
____3D 체력 바 생성
____3D 피해량 알림 생성
____업데이트 함수 수정
____피해량 알림 마무리
____3D 이름표 생성
____플레이 테스트
__요약
3장 확장 가능한 아이템 클래스
__셀프 아이템 클래스
____필요한 변수 추가
____능력치 변경 함수
______체력 변경 함수
______방어력 변경 함수
______아이템 효과 발동 함수
__근접 아이템 클래스
____필요한 변수 추가
____능력치 변경 함수
______체력 변경 함수
______주위 오브젝트와 상호작용
______트리거 감지
__발사 아이템 클래스
____필요한 변수 추가
______능력치 변경 함수
______체력 변경 함수
______움직임 추가
______트리거 감지
__플레이 테스트
__요약
4장 인벤토리
__인벤토리의 특징
____인벤토리의 허용치
____인벤토리의 사용법
____인벤토리 정리 방법
__아이템의 수량 변화
____아이템 거래
____아이템을 줍거나 버린다
____아이템의 파괴와 사용
__인벤토리 표시
__인벤토리 스크립트 생성
____스크립트를 만들고 이름 변경
____필요한 변수 추가
____인벤토리 초기화
____초기화 함수 생성
__아이템 추가
____기능 구상
____아이템 추가 함수 생성
__아이템 제거
____기능 구상
____아이템 제거 함수
__퀵 아이템 설정
____간단한 퀵 아이템 설정
____인벤토리 표시
____인벤토리 전용 입력
____GUI 표시
____GUI 구현
__플레이 테스트
____테스트 신 생성
____아이템 추가 테스트
____아이템 제거 테스트
__기타 테스트 방법
__요약
5장 인공지능
__AI 기법
____유한 상태 머신
____행동 트리 형태의 AI 시스템
______AI 기법의 결합
______스크립트 작성
__내부 효과와 외부 효과
____외부 효과
____내부 효과
____효과 스크립트 작성
__길 찾기
____경유지를 사용해서 경로 생성
____유니티의 NavMesh 시스템
____테스트 환경 설정
______NavMesh 생성
______변수 추가
______길 찾기를 적용할 함수의 스크립트 작성
__캐릭터 애니메이션
____모델 메시 추가
____애니메이션 스크립트 작성
__AI 패키지 제작
____코드 마무리
____인스펙터 마무리
__플레이 테스트
__요약
6장 점수와 통계
__통계 프로토타이핑
____플레이어에게 통계 부여
__통계 추적 기능
____통곗값 설정
____통계 리셋
____PlayerPrefs 리셋
____PlayerPrefs 저장
____PlayerPrefs 설정
____PlayerPrefs의 특정 값 리셋
____화면에 통계 표시
__업적 시스템
____업적 프로토타이핑
____업적에 필요한 변수 추가
____업적 리셋
__업적 추적 기능
____적을 죽인 횟수 추적
____상금 총액 추적
____소비한 돈 추적
____플레이어의 레벨 추적
____승리한 라운드 수 추적
____플레이한 시간 추적
__업적 확인
____특정 업적 확인
____모든 업적 확인
__업적을 화면에 표시
____GUI 함수 추가
__플레이 테스트
__요약
7장 세이브와 로드
__플랫 파일에 데이터 저장
____필요한 변수 추가
____플랫 파일 저장
__플랫 파일 삭제
__플랫 파일 로드
____파일 로드
__XML 저장 시스템
____XML 파일 생성
__XML을 사용해서 데이터 저장
____필요한 변수 추가
____플레이어의 데이터 저장
____적 데이터 저장
__XML을 사용해서 데이터 로드
____플레이어 데이터 로드
____적 데이터 로드
__SaveHandler 스크립트 생성
____체크포인트 세이브 시스템
____항시 세이브 시스템
__플레이 테스트
__요약
8장 소리
__배경음악
____임의 재생 시스템 생성
____플레이리스트 재생 시스템 추가
____배경음악 재생 시스템 마무리
__주변 소리
____스크립트와 변수 생성
____변수 초기화
____주변 소리 재생
__음향 효과
____스크립트와 변수 생성
__플레이 테스트
__요약
9장 게임 설정
__최적화할 설정 검토
__비디오 설정 생성
____기본값 설정
____그림자 변경
____시야각 설정
____해상도 설정
____앤티에일리어싱 속성 변경
____수직 동기화 설정
____기본 품질 설정 변경
____설정 로드
__오디오 설정 생성
____기본값 설정
____볼륨 설정
____스피커 모드 설정
__설정 메뉴 생성
____준비 작업
____GUI 생성
____모든 설정 값 저장
____모든 설정 값 로드
__플레이 테스트
__요약
10장 실전 게임 프로젝트
__레벨 생성
____메인 메뉴
____게임 플레이에 사용할 레벨
__플레이어 상호작용 생성
____사격과 일시 정지
____물약 획득
__사운드 추가
____배경음악 재생
____주변 소리 추가
__GUI 구현
____스크립트 추가
__통계 추적
____스크립트 추가
__세이브와 로드
____스크립트 추가
__마무리 작업
____승리 조건 추가
____AI 적용
____아이템 마무리
____레벨 추가
__플레이 테스트
__요약
빨강 머리 토리

도서명 : 빨강 머리 토리
저자/출판사 : 채정택, 북극곰
쪽수 : 40쪽
출판일 : 2015-01-21
ISBN : 9788997728657
정가 : 1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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