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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양의 효용 또는 나음보다 다름

땅끝
2025-04-24 13:25 7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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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양의 효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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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교양의 효용
저자/출판사 : 리처드 호가트, 오월의봄
쪽수 : 552쪽
출판일 : 2016-03-31
ISBN : 9788997889952
정가 : 25000

감사의 글 5 | 서문 6

1부 | ‘전통적인’ 질서

1장. ‘노동자계급’은 누구인가? 14
1. 노동자계급과 나: 접근 방식의 문제 14
2. 누가 노동자계급인가: 개략적인 정의 22

2장. 사람이 있는 풍경: 그들이 사는 환경 34
1. 구전 전통, 저항과 순응, 공식적인 생활양식 34
2. “내 집만한 곳이 없다” 43
3. 어머니 54
4. 아버지 73
5. 이웃 80

3장. ‘그들’과 ‘우리’ 99
1. ‘그들’: 자존심 99
2. ‘우리’: 최선과 최악 111
3. ‘참고 견디기’: “너는 너 나는 나” 128

4장. 대중의 ‘실제’ 세계 144
1. 개인적인 것과 구체적인 것 144
2. ‘진정한’ 삶과 종교 158
3. 대중잡지들의 삶 묘사법 170

5장. 풍요로운 삶 188
1. 바로, 지금, 즐겁게: 운명과 행운 188
2. ‘세상에서 가장 큰 엽란’: ‘바로크’ 시대로 떠나는 당일치기 여행 200
3. 클럽에서 노래하기 214

2부 | 새로운 것에 밀려나다

6장. 느슨해진 활력 244
1. 전통적인 것과 새로운 것 244
2. 관용과 자유 253
3. “누구나 다 한다” 혹은 “모두가 여기에 있다”: 집단의식과 민주주의적 평등주의 258
4. 현재를 살아가는 것과 ‘진보주의’ 275
5. 무관심주의: ‘개인화’와 ‘파편화’ 284

7장. ‘솜사탕 같은 세상으로의 초대’: 새로운 대중예술의 등장 302
1. 대중문학 생산자 303
2. 주간 가족전문지 변화 과정 묘사 310
3. 상업적인 대중음악 변화 과정 묘사 327
4. 결과: 거대한 획일화 342

8장. 요즘의 양산형 예술: 화려한 섹스 꾸러미 364
1. 주크박스 소년들 364
2. ‘자극적인’ 잡지 370
3. 섹스-폭력 소설 379

9장. 탄력을 잃은 용수철: 긴장감이 사라진 회의주의에 대한 기록 406
1. 회의주의에서 냉소주의로 406
2. 우화적인 인물들 423

10장. 탄력을 잃은 용수철: 유리되고 불안한 사람들에 대한 기록 434
1. 장학생들 434
2. 문화의 자리: 이상에 대한 향수 456

11장. 결론 477
1. 회복력 477
2. 오늘날의 대중문화 요약 495

옮긴이의 말 517 | 주 528 | 참고문헌 544 | 찾아보기 548




나음보다 다름
9791195463824.jpg


도서명 : 나음보다 다름
저자/출판사 : 홍성태 , 조수용, 북스톤
쪽수 : 284쪽
출판일 : 2015-05-01
ISBN : 9791195463824
정가 : 18000

머리말
“어떻게 하면 더 잘 팔릴까?” / “당신이 좋은 사람인 걸 알아요”

프롤로그. 작은 차이가 큰 성공을 낳는다

1부 ‘다름’을 익숙함에 얹어라
- 구매를 결정하는 방아쇠는 무엇인가
일단 최소량의 법칙을 충족시켜라 / ‘조금만’ 달라도 시장을 지배할 수 있다 / 누구를 경쟁상대로 삼을 것인가 / 왜 우리는 흑인들의 얼굴을 구별하지 못할까 / 비교를 잘해야 차별점이 두드러진다 / 사람들은 분류하기를 좋아한다 / 어느 제품이라도 독보적으로 인식시킬 수 있다 / 멸종의 위기는 진화의 새로운 기회다

2부. 어떻게 다름을 ‘만들’ 것인가
- ‘저가격’으로 버틸 수 있는가
“코스트와 볼륨, 두 가지를 모두 달성해야” / 결코 성공하기 쉽지 않은 저가격 전략 / 저가격만으로 버티기에 우리 시장은 너무 작다 /

- ‘가성비’라는 가치로 승부할 수 있는가
“좋은 책을 저렴한 가격에” / ‘가격 대비 품질’이라는 가치 / ‘그 정도면 족하다’는 눈높이의 시대 / 높은 가성비를 실현하는 것은 효율성이다

- 독특한 ‘기능’으로 어필할 수 있는가
“잡스는 무슨 운동화 신어요?” / 한 사람의 마음을 흔드는 ‘작은’ 기능 / 고객의 성가심에서 아이디어가 보인다

- 최고의 ‘품질’을 갖출 수 있는가
“편리함 너머에 장인정신이 있다.” / 좋은 품질의 잣대가 되는 세 가지 요소 / 프리미엄 브랜드의 꿈을 이루다

- ‘명성’을 창출할 자신이 있는가
“우리는 시간을 말해주는 기계를 파는 게 아니다” / 좋은 이미지는 결코 저절로 형성되지 않는다 / 한번 길들여진 고객은 잘 떠나지 않는다 / 착한 기업이 강한 기업이다

- 내 브랜드를 무엇으로 띄울까
차별화의 다섯 가지 경쟁력

3부. 어떻게 다름을 ‘보여줄’ 것인가
- 최초(First)인 것처럼 보이는가
“오리지널이 된 선글라스” / 남보다 먼저 시작했다는 인식을 심어라 /“2주만 지나도 올드 패션이다” / 최신이라는 인식을 심어라 / “트럭의 천막덮개만큼 좋은 게 있을까?”/시대의 철학을 담았다는 인식을 심어라

- 오직 하나(Only)뿐인 것처럼 보이는가
“싸구려 샌들을 패션 아이템으로?” / 독특한 디자인이라는 인식을 심어라 / “약국인가, 화장품 가게인가?” /특정 분야의 전문업체라는 인식을 심어라 / “나는 내가 디자인한 자전거를 탄다” / 내가 만든 ‘나만의 제품’이라는 인식을 심어라

- 한 분야의 최고(Best)처럼 보이는가
“2등 브랜드 10개보다 1등 브랜드 한 개를” / 잘나가는 제품이라는 인식을 심어라 / “뭘 좀 아는 사람에게 한번 물어보세요” / 유명인사가 좋아하는 제품이라는 인식을 심어라 / “100년이 넘는 역사를 팝니다” / 전통 있는 제품이라는 인식을 심어라

- 어떤 방향으로 보여줄 것인가
소비자의 관점에서 보면, 보인다 / 이중으로 복선을 깔아라 / 타깃을 좁힐수록 시장은 더 커진다 / 좋은 아이디어는 혼자 만들지 못한다

4부 어떻게 다름을 ‘유지할’ 것인가
- 어느 카테고리를 차지할 것인가
소비자 머릿속의 브랜드 은하계 / 마케팅을 전개할 별을 찾아라

- 브랜드가 궤도를 계속 돌게 하라
‘본질’을 지키되 ‘껍질’은 계속 바꿔라 / 소비자 마음속의 별을 점령하라 / 결국,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 관건이다 / 브랜드는 철학을 실어야 장수한다 / 언제 어디에든 ‘시장’은 존재한다

5부. 어떻게 다름을 ‘점검할’ 것인가
- 차별화에 성공한 제품에는 공통점이 있다
“환경친화 제품들은 왜 향이 없을까?” / 모든 차별화된 제품은 3D를 갖추고 있다

- 차별화는 결국 ‘심리적인’ 과제다
마음에 흡족해야 탐나는 특징이 된다 : Desirable / 남들에게 없는 독특함이 생명이다 : Distinctive / 끊임없이 변해야 오래 간다 : Durable / “우리 칼이 얼마나 날카로운지는 홍보하지 않는다” / 모든 차별화는 ‘마음이 판단’할 몫이다

에필로그 애절함이 만든 세계적 브랜드
“밑창을 보고 구매하세요” / 인간은 스스로 변화를 만드는 유일한 동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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