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침독서운동 제창자 하야시 히로시가 아침독서의 이상과 실천 또는 왕이 길들인 새. 1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일본 아침독서운동 제창자 하야시 히로시가 아침독서의 이상과 실천 또는 왕이 길들인 새. 1

땅끝
2025-04-24 13:25 5 0

본문




일본 아침독서운동 제창자 하야시 히로시가 아침독서의 이상과 실천
9791185352527.jpg


도서명 : 일본 아침독서운동 제창자 하야시 히로시가 아침독서의 이상과 실천
저자/출판사 : 하야시 히로시, 행복한아침독서
쪽수 : 232쪽
출판일 : 2015-02-06
ISBN : 9791185352527
정가 : 13000

추천 글
이 책을 읽는 한국 독자들에게
저자의 말
프롤로그

1.아이들이 변한다, 선생님이 변한다, 학교가 변한다
상대가 바뀌지 않으면 나 자신을 바꾼다
독해력 부족 현상, 아이들만의 문제인가?
교사와 아이들은 무엇을 위해 사는가?
한자연습이 아이들에게 무엇을 줄까?
생활에 뿌리내린 한자학습
아침을 시작할 때 무엇을 해야 할까?
학습의 절대량은 사람마다 다르다
삶의 토대가 되는 ‘사랑의 힘’

2. 교사의 자기변혁을 이끄는 아침독서
아침독서가 교사에게 주는 ‘희망’의 요소들
‘확신을 가진 한 사람’이 필요
소중한 독서 경험에서 움트는 ‘삶의 희망’
지각하는 아이들을 변화시키는 아침독서
지각 대책의 출발점
교사가 먼저 시간을 지켜라
학급당번의 활용
‘따뜻하게 받아들인다’는 방법
지각한 학생들에 대한 교육적 지도란?
지각을 방지하기 위한 ‘교과 담당자’ 제도
아침독서에 무엇을 요구할까?
실천자의 의지와 행동이 성과를 낳다

3. 백 번 말하는 것보다 한 번의 실천을
‘한 사람이 한 사람을’ 이끌어 내다
‘한 학교가 한 학교를’ 목표로 삼자
왜‘ 모든 학교’인가?
‘모두 읽어요’의 교육적 배려
‘나의 역사’를 통해 보는 아이들의 모습
손이 닿는 곳에 책을 두어라!

4. 다 함께 책 읽기를 시작한다
학생을 ‘주체’로 바라보기
정해진 시간에 아침독서 시작하기
주된 목적은 자립심을 키우는 것
자신의 능력에 맞추어서 시작한다
모두가 도우면서 읽다
감동을 함께 느끼는 ‘마침표 읽기’
읽지 않으려는 학생들은 어떻게 대할까?
학생·교사·학부모 사이에 생긴 소통의 그물망
‘모두 읽어요’의 중요성과 위력
아이들의 마음이 움직일 때까지 기다리기
‘읽는 것이 즐겁다’는 사실을 체험하기

5. 왜 ‘매일 해야’하는가?
‘매일 하는’ 이유는?
학력 향상의 돌파구 모색하기
‘묵독의 시간’과 만남
학력 향상을 위한 기초 다지기!
빈곤한 국어 교육의 장벽을 넘어서
모든 아이들이 ‘읽는 힘’을 키운다!
기초체력과 인내심 키우기
‘매일 계속하기’를 통한 성장

6. 좋아하는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책을 읽을 줄 모르는’ 아이들
‘좋아하는 책’을 선택하지 못하는 아이들
아침독서가 학교도서관의 문을 열다
‘좋아하는 게’ 뭔지를 고민하기 시작
‘즐거움’이 계속되는 비결
자신에게 맞는 책을 선택할 수 있는 힘 키우기
한 권의 책이 문제 해결의 실마리

에필로그
저자 후기




왕이 길들인 새. 1
9791131305638.jpg


도서명 : 왕이 길들인 새. 1
저자/출판사 : 김민주, 단글
쪽수 : 352쪽
출판일 : 2016-04-08
ISBN : 9791131305638
정가 : 10000

序章 살지어다
一章 마치 새와 같은
二章 괴물이 되어
三章 숨통을 쪼아 먹는 매
四章 줄밥, 칼, 메기주둥이 그리고 계집의 몸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