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가를 위한 원근법의 이해와 활용 또는 AutoCAD 2014로 하는 인테리어, 건축 3D 모델링&레이아웃
땅끝
2025-04-24 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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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미술가를 위한 원근법의 이해와 활용

도서명 : 미술가를 위한 원근법의 이해와 활용
저자/출판사 : 필 메츠거, 비즈앤비즈
쪽수 : 208쪽
출판일 : 2016-04-28
ISBN : 9788997716876
정가 : 22000
원근법이란 무엇인가? 9
Part 1. 자연원근법
보는 대로 드로잉하고 페인팅하기ㆍ10
제1장. 대기원근법ㆍ12
색과 명도로 거리 나타내기
제2장. 세부 요소와 테두리ㆍ26
물체를 흐릿하게 칠하면 거리감이 생긴다
제3장. 축소 기법, 중첩 기법ㆍ38
보이는 대로 그려라
제4장. 명도와 그림자ㆍ58
어두운 부분 만들기
Part 2. 선 원근법
간단한 법칙 몇 개로 많은 것을 할 수 있다ㆍ76
제5장. 일점투시법ㆍ78
물체를 상자로 생각하라
제6장. 이점투시법ㆍ96
비스듬한 각도에서 상자 보기
제7장. 삼점투시법ㆍ128
눈높이 밖의 소실점
제8장. 원근법에 놓인 곡선 ㆍ146
원은 타원으로 변한다
제9장. 반사 ㆍ162
반사는 혼동하기 쉽다
Part 3. 원근법의 특별한 사례들
세부 구조ㆍ174
사례1. 지붕창ㆍ176
사례2. 타일 바닥ㆍ180
사례3. 비스듬한 타일 바닥ㆍ183
사례4. 바퀴와 자동차 핸들ㆍ184
사례5. 원기둥과 탑ㆍ185
사례6. 너트ㆍ186
사례7. 첨탑ㆍ187
사례8. 계단ㆍ188
사례9. 반사의 반사ㆍ192
사례10. 조감도와 앙시도ㆍ194
사례11. 경사진 거리ㆍ196
책을 끝맺으며ㆍ200
용어 정리ㆍ202
찾아보기ㆍ206
AutoCAD 2014로 하는 인테리어, 건축 3D 모델링&레이아웃

도서명 : AutoCAD 2014로 하는 인테리어, 건축 3D 모델링&레이아웃
저자/출판사 : 이혁준, 건기원
쪽수 : 476쪽
출판일 : 2015-10-30
ISBN : 9791157670710
정가 : 22000
Chapter 01 3차원 시점과 모델링 기초
1. AutoCAD의 3차원 좌표
2. AutoCAD에서의 3D 모델링 방법
3. 3D 모델링을 위한 작업공강(Workspace) 변경하기
4. 3D 작업을 위한 AutoCAD의 작업공간
5. VPOINT
6. ViewCube
7. HIDE/REGEN
8. 3DORBIT
9. ELEV(Elevation, Thickness)
10. 3DFACE
Chapter 02 좌표축의 변경(UCS)과 면처리
1. UCS(User Coordinate System)의 이해
2. UCS 명령 및 아이콘의 표시 방법
3. UCS 명령의 다양한 설정 방법
4. PLAN
5. MESH
6. RULESURF
7. TABSURF
8. SURFTAB1, SURFTAB2
9. REVSURF
10. EDGESURF
Chapter 03 솔리드(Solid) 모델링
1. 솔리드 모델링(Solid Model-Advanced Modelling Extension)
2. 솔리드(SOLID) 기초 모델링 명령
3. EXTRUDE
4. REVOLVE
5. LOFT
6. SWEEP
7. PRESSPULL
8. IMPRINT
9. ISOLINES, FACETRES
10. DISPSILH
11. BOOLEAN 함수(UNION, INTERSECT, SUBTRACT)
12. SLICE
13. SECTION
14. SECTIONPLANE
15. INTERFERE
16. FILLETEDGE
17. CHAMFEREDGE
18. SOLIDEDIT
19. 3DALIGN(ALIGN)
20. MIRROR3D(3DMIRROR)
21. 3DROTATE(ROTATE3D)
22. 3DMOVE(MOVE)
23. 3DSCALE
24. ARRAY
Chapter 04 아파트 단위 세대 모델링
1. 아파트 단위 세대 모델링(AXONOMETRIC)
2. 벽체(WALL) 모델링
3. 바닥(FLOOR) 모델링
4. 발코니 난간 모델링
5. 걸레받이 객체 작성
6. 문(DOOR) 객체 작성
7. 창문(WINDOW) 객체 작성
8. 엘리베이터 박스 및 계단 객체 작성
9. 가구 모델링 삽입
Chapter 05 사무공간 모델링 및 투시도 제작
1. 사무공간 모델링 및 투시도(PERSPECTIVE) 제작
2. 벽체(WALL), 바닥(FLOOR), 천장(CEILING) 모델링
3. 창문(WINDOW), 문(DOOR) 모델링
4. 걸레받이 모델링
5. 붙박이 가구 모델링
6. 가구(의자), 조명 기구 삽입하기
7. 투시도(CAMERA) 시점 설정하기
Chapter 06 출력을 위한 레이아웃 설정
1. 모형공간(MODEL SPACE) & 종이공간(PAPER SPACE)의 개념 이해
2. TILEMODE(작업공간의 이동)
3. LAYOUT
4. PAGESETUP
5. MVIEW(-VPORTS)
6. PSPACE, MSPACE
Chapter 07 3D 프린팅을 위한 CAD 변환 및 출력
1. 3D 프린팅(3D PRIN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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