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시대의 미디어 경영론 또는 상어전쟁
땅끝
2025-04-24 13:26
10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9회 연결
본문
스마트 시대의 미디어 경영론

도서명 : 스마트 시대의 미디어 경영론
저자/출판사 : 김광호 , 이옥기, 한국학술정보
쪽수 : 298쪽
출판일 : 2016-02-26
ISBN : 9788926871966
정가 : 23000
머리말
제1부 스마트 미디어와 경영환경
제1장 스마트 시대와 미디어 생태계
1. 스마트 개념과 스마트 경제 시대의 정의
2. 스마트 생태계의 개념
3. 스마트 미디어 개념과 특성
4. 스마트 생태계 구성요소
1) 스마트 콘텐츠
2) 스마트 플랫폼
3) 스마트 네트워크
4) 스마트 디바이스
제2장 미디어 생태계 변화와 미디어 경영
1. 미디어 경영학의 발달
1) 경영의 개념
2. 미디어 경영학 이론
1) 전략경영이론
2) 혁신 이론
3) 구조적 상황 이론
4) 초국가 미디어 경영이론
5) 조직적 문화이론
6) 상황론적 접근
제3장 미디어 기업의 해외진출
1. 글로벌화의 이해
1) 글로벌 개념
2) 글로벌 시장의 특성
3) 글로벌 진출 유형 및 전략
4) 글로벌 기업의 이해와 현황
2. 글로벌미디어와 기업 전략
1) 글로벌 기업 전략
2) 핵심역량의 이해
3)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3.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사례
1) 해외 미디어 기업의 진출 사례
2) 국내 콘텐츠 진출사례
3) 국내 미디어그룹의 글로벌 진출 과제
제4장 미디어 기업 분석
1. 미디어 기업의 지형 변화
2. 해외기업분석
1) 신문기업
2) 텔레비전 방송 기업
3. 국내 미디어 기업 분석
제5장 스마트 미디어와 스마트 경영
1. 스마트 미디어 경영을 위한 요소
1) 스마트인터랙션의 개념과 현황
2) 클라우드컴퓨팅이 이끌어내는 혁신과 경영의 변화
2. 스마트 미디어 경영전략
제2부 스마트 시대의 미디어 기업 경영
제1장 미디어 그룹의 조직관리
1. 이론적 배경
2. 미디어 그룹의 조직관리
1) 지상파 방송의 조직구조
2) 위성방송(Skylife)의 조직구조
제2장 미디어 그룹의 인사관리
1. 이론적 배경
1) 인사관리의 의의
2) 인사관리의 중요성
3) 인사관리의 전개과정
2. 미디어 그룹의 인사관리
1) 미디어 그룹의 인사전략
2) 미디어 그룹의 인사전략 사례
제3장 미디어 그룹의 회계, 재무, 관리
1. 이론적 배경
1) 상충 이론
2) 자본 조달 순위 이론
3) 인수와 합병
4) 실물 옵션 분석
5) 재무 구조조정
2. 미디어 그룹의 재무회계 사례
1) 워싱턴 포스트
2) 뉴욕타임즈(New York Times)
제4장 미디어 기업의 마케팅과 홍보
1. 콘텐츠 마케팅
1) 마케팅의 개념
2) 콘텐츠 마케팅 전략
2. 미디어 브랜드 전략
1) 브랜딩과 마케팅 믹스
2) 브랜드 관리의 개념
3) 브랜드로서 미디어
4) 브랜드로서 미디어의 개념에 대한 사례
5) 전통적인 소비자 브랜드와 미디어 브랜드의 차이 인식
3. 스마트 미디어 기업의 홍보와 광고
제3부 스마트 미디어 시대의 콘텐츠 경영
제1장 스마트 시대의 콘텐츠 생산
1. 스마트 미디어 기업의 가치사슬과 융합
1) 스마트 기업의 가치사슬
2) 제작의 유연전문화
3) 융합의 정의와 종류
2. 스마트 미디어의 유형과 전망
1) 스마트 플랫폼
2) 스마트 기업의 사례
3) 스마트 TV 산업의 시장 분석
4) 새로운 스마트 미디어 서비스
제2장 스마트 시대의 콘텐츠 유통
1. 스마트 미디어 기업의 콘텐츠 유통
2. 스마트 미디어 기업의 콘텐츠 유통 이론적 배경
1) 영상 콘텐츠 유통의 특성
2) 영상 콘텐츠 가치사슬과 유통
3) 온오프라인 콘텐츠 유통 기술
3. 스마트 미디어 기업의 콘텐츠 유통 사례
제3장 스마트의 콘텐츠 소비
1. 미디어와 사용자
2. 스마트 소비의 이론적 배경
1)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2) 사용자 만족
3) 개인정보 보호
제4장 미디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
1. 사회적 책임 이론
1) 기업의 사회적 책임
2)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전략 경영
3) GRI 미디어 섹터 전용 가이드라인
4) 미디어 얼라이언스 활동
2. 미디어 기업의 사례
1) 국내 주요 일간지의 사회적 책임 활동
2) 국내 주요 지상파 방송사의 사회적 책임 활동
용어정리
참고문헌
상어전쟁

도서명 : 상어전쟁
저자/출판사 : 존 우드워드, 봄나무
쪽수 : 84쪽
출판일 : 2015-08-28
ISBN : 9791156130734
정가 : 14000
바다를 아는 것은 미래를 아는 것과 같아요 4
바닷속 세계 6
바다 생물들의 전투 8
속도로 승부
광란의 사냥 10
청새리상어 VS 큰꼬치고기 12
참치의 공격 14
참치 VS 날치 16
검의 대결 18
황새치 VS 청상아리 20
신기한 무기들
권투 경기 22
갯가재 VS 딱총새우 24
꼬리 공격 26
진환도상어 VS 오징어 28
심해의 사냥꾼 30
드래곤피시 VS 심해 아귀 32
괴상한 방어 방법
전기 충격 전술 34
악상어 VS 전기가오리 36
가시가 한입 가득 38
곰치 VS 가시복 40
공 모양의 미끼 42
돌고래 VS 청어 떼 44
거인들의 싸움
거대한 턱! 46
백상아리 VS 바다악어 48
거인들의 격돌 50
대왕오징어 VS 향유고래 52
빨판과 집게의 대결 54
대왕 문어 VS 키다리게 56
무리 사냥 58
범고래 VS 혹등고래 60
피를 갈망하다 62
뱀상어 VS 대왕 귀상어 64
맹독의 습격
파란색은 위험 신호 66
쏠배감펭 VS 파란고리문어 68
죽음으로 이끄는 자취 70
사자갈기해파리 VS 장수거북 72
불가사리 떼 74
악마불가사리 VS 대왕 소라고둥 76
전투의 결과! 78
용어 설명 80
다양한 상어들 82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