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어스 민법 또는 조 디어, 로코 달 베라의 뮤지컬 배우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땅끝
2025-04-24 13:26
11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10회 연결
본문
로이어스 민법

도서명 : 로이어스 민법
저자/출판사 : 신정훈, 헤르메스
쪽수 : 1130쪽
출판일 : 2016-05-30
ISBN : 9791156930990
정가 : 50000
제1편 민법총칙
1 관습법 2
2 법률관계와 호의관계 5
3 신의성실의 원칙 8
3-1 사정변경의 원칙 13
3-2 실효의 원칙 16
3-3 권리남용 19
4 권리능력 25
4-1 태아의 권리능력 25
4-2 태아의 권리능력(사례) 28
4-3 타인의 불법행위로 父가 즉사한 태아의 권리 29
5 의사능력 33
5-1 의사능력(사례) 35
6 행위능력 37
6-1 미성년자의 행위능력 37
6-2 취소의 효과 39
6-2 미성년자의 행위능력(사례) 42
6-3 무능력자의 상대방 보호 44
6-4 법정대리인의 대리권 범위 47
6-5 친권자 이해상반행위시의 법률관계 50
6-6 법정대리인 이해상반행위(사례) 55
7 부재와 실종 58
7-1 실종선고의 취소 62
8 법인 65
8-1 비법인사단 65
8-2 종중, 교회, 사찰, 계 71
8-3 재단법인 출연재산의 귀속시기 81
8-4 법인의 능력과 책임 83
9 권리의 객체 - 물건 92
9-1 주물과 종물 92
10 강행법규에 위반한 법률행위 95
11 동기의 불법 99
12 불공정한 법률행위 103
13 법률행위의 해석 109
13-1 법률행위의 해석과 착오 109
13-2 계약당사자의 확정 112
14 비진의표시 118
15 통정허위표시 122
16 착오에 의한 의사표시 128
16-1 동기의 착오 136
17 사기ㆍ강박에 의한 의사표시(하자 있는 의사표시) 139
18 대리권(발생, 범위, 소멸) 147
18-1 수권행위 150
19 복대리 155
20 계약의 무권대리의 법률관계 158
20-1 무권대리와 상속 166
21 표현대리의 적용범위 170
21-1 제126조의 표현대리(권한을 넘은 표현대리) 177
22 유동적 무효의 법률관계 183
23 무권리자 처분행위의 법률관계 190
24 취소의 법률관계 196
25 조건부 법률행위의 효력 207
26 기한의 이익 214
27 소멸시효 218
27-1 제척기간과 소멸시효 218
27-2 소멸시효의 요건 219
27-3 소멸시효의 중단 231
27-4 소멸시효의 중단사유로서 재판상 청구 241
27-5 소멸시효완성의 효과 246
27-6 소멸시효(보증채무) 253
27-7 소멸시효(채권자대위권, 기한이익상실의 특약) 255
27-8 소멸시효(소유권이전등기청구권) 259
제2편 물권법
28 물권적 청구권 264
29 물권행위의 독자성과 무인성 269
30 가등기 272
30-1 가등기의 효력 275
30-2 가등기에 기한 본등기 절차 및 실체법적 효력 277
31 법률행위에 의한 부동산물권의 변동 280
32 중복등기 281
33 중간생략등기 285
34 무효등기의 유용 290
35 미등기 매수인의 법적 지위 및 법률관계 293
36 등기의 추정력 298
37 선의취득 303
37-1 선의취득(도품이 아닌 경우) 311
37-2 선의취득(도품, 점유개정) 313
38 생활방해금지와 주위토지통행권 317
39 자주점유 325
40 점유취득시효 335
40-1 점유취득시효의 요건 335
40-2 점유취득시효의 효과(점유취득시효완성자의 법적 지위) 343
40-3 분묘기지권과 점유취득시효 354
41 등기부취득시효 356
42 부합 361
43 소유권에 기한 물권적 청구권 366
44 점유자와 회복자의 관계 372
45 공유 380
45-1 공유자 사이의 법률관계 380
45-2 구분소유적 공유 385
46 유효인 명의신탁의 법률관계 389
46-1 무효인 명의신탁의 법률관계 395
47 관습법상의 법정지상권 404
48 전세금반환채권의 분리양도 410
48-1 전세금반환채권의 분리양도(사례) 415
48-2 전세권저당권의 법률관계 418
49 유치권 423
50 질권 429
51 저당권의 성립 431
52 민법 제366조의 법정지상권 434
53 저당부동산의 제3취득자의 지위 444
54 저당권 침해의 구제수단 448
55 저당권부 채권의 양도 452
56 공동저당 456
57 근저당권 463
57-1 근저당권의 피담보채권의 확정 472
57-2 근저당과 근보증의 관계 476
58 비전형담보의 규율 및 법률관계 479
59 부동산의 양도담보 484
59-1 담보권자 명의의 건축허가로 건물을 신축한 경우의 법률관계 490
59-2 동산의 양도담보 494
60 소유권유보부 매매 502
제3편 채권법
61 채무의 내용(채무구조론) 508
62 특정물채권 514
63 종류채권 519
64 금전채권(원본, 이자, 지연손해 채권) 522
65 선택채권 531
66 이행보조자 등의 고의ㆍ과실 533
67 이행지체 537
68 대상청구권 541
69 불완전이행 545
70 이행거절 550
71 채무불이행에 기한 손해배상 554
72 이행이익과 신뢰이익 568
73 위자료(정신적 손해) 573
74 과실상계(피해자측 과실 포함) 581
75 손해배상액의 예정 588
75-1 불법행위에 기한 손해배상과의 비교 592
76 채권자지체 596
77 제3자의 채권침해 600
78 채권자대위권 605
79 채권자취소권 617
79-1 채권자취소권의 피보전채권 630
79-2 사해행위 635
80 부진정연대채무 644
81 보증채무 654
82 수탁보증인의 구상권 671
83 계속적 보증(근보증) 675
84 지명채권의 양도 684
84-1 채권의 이중양도 695
85 채무인수, 이행인수, 계약인수 699
86 변제의 제공 708
86-1 채권의 준점유자에 대한 변제 715
86-2 변제자대위 716
86-3 변제충당과 변제공탁 718
87 변제공탁 719
88 상계 726
89 청약과 승낙에 의한 계약의 성립 735
89-1 계약의 성립(사례) 740
89-2 의사실현에 의한 계약성립 742
89-3 약관규제법 744
90 계약체결상의 과실책임 745
90-1 계약교섭의 부당파기 750
91 동시이행의 항변권 753
92 위험부담 762
93 제3자를 위한 계약 766
94 법정해제권의 발생요건과 행사 771
94-1 약정해제 779
94-2 합의해제 782
95 실권조항(자동해제조항) 785
96 해제의 효과 789
97 증여의 해제 797
98 매매의 법률관계 802
98-1 매매예약완결권 806
98-2 계약금 809
98-3 매도인의 담보책임의 본질 813
99 타인권리매매의 법률관계 820
100 수량지정매매의 법률관계 832
100-1 수량을 지정한 매매 838
101 물건의 하자로 인한 확대손해(불완전이행의 법률관계) 841
102 법률적 장애가 있는 경우의 법률관계 850
103 임대인ㆍ증여자ㆍ수급인의 담보책임 853
104 임대차의 법률관계 855
105 보증금 860
106 임차권의 양도 867
107 전대차 871
108 비용상환청구권 875
109 건물임차인의 부속물매수청구권 883
109-1 토지임차인의 지상물매수청구권 887
110 타인 소유물 임대차의 법률관계 892
110-1 타인소유 건물의 임대차 896
111 임차권의 대항력 898
112 도급의 법률관계 916
112-1 수급인의 담보책임 921
112-2 제작물공급계약의 법률관계 926
112-3 신축건물의 소유권 귀속에 대한 판례의 태도 928
113 임치계약 932
114 조합의 재산관계 933
114-1 조합의 법률관계 941
115 화해계약 943
116 준사무관리 948
117 부당이득 일반론 951
118 전용물소권의 법률관계 955
119 공동불법행위 960
120 미성년자의 불법행위 969
121 사용자책임 975
122 호의동승 984
123 제조물책임 990
124 의료과오책임 994
제4편 가족법
125 약혼해제의 효과 1002
126 혼인의 효과 1005
127 유책배우자의 이혼청구 1014
128 재산분할청구권 1016
129 사실혼 1022
129-1 夫가 불법행위로 즉사하였을 때 사실혼 배우자의 권리 1028
130 친자관계의 성립 및 子의 법적지위 1030
131 친생자 추정 1034
132 허위의 친생자 출생신고에 의한 입양 1042
133 상속회복청구권 1048
134 대습상속 1054
135 상속의 결격 1059
136 채권ㆍ채무의 공동상속 1063
137 상속재산의 분할 1068
138 상속분의 결정 1075
139 기여분 1080
140 유류분의 범위(산정) 1086
141 유류분반환청구권 1091
판례색인 1099
조 디어, 로코 달 베라의 뮤지컬 배우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도서명 : 조 디어, 로코 달 베라의 뮤지컬 배우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저자/출판사 : 조 디어 , 로코 달 베라, 지식공간
쪽수 : 624쪽
출판일 : 2015-02-09
ISBN : 9788997142156
정가 : 30000
추천사 뮤지컬 배우는 태어나는가? | 김의경 극작가
추천사 | 린 아렌스(Lynn Ahrens) 뮤지컬 작가/작사가
들어가며 | 이계창(역자)
머리말
1부 뮤지컬 연기의 기초
1장 연기의 기본 - 그 시작
1.1 훌륭한 연기란
1.2 준비 작업
1.3 피드백 주고받기
1.3.1 피드백을 수용하라 | 1.3.2 피드백 주기 | 1.3.3 질문하기 | 1.3.4 편안한 공간
1.4 배우 되기
1.4.1 만약에 ~이라면 Magic “IF” | 1.4.2 믿음과 진실 | 1.4.3 최초의 경험 | 1.4.4 군중 속의 고독, 그리고 노출의 즐거움 | 1.4.5 연기는 믿음이다 - 연기와 행위의 차이점 | 1.4.6 공연하듯이 연습하고, 연습하듯이 공연하라 | 1.4.7 연극성 | 1.4.8 안에서 밖으로, 밖에서 안으로
2장 기초 연기 - 단계별 학습
2.1 연기의 기본 요소
2.2 주어진 상황
2.2.1 대본 속 세상의 사실들 | 2.2.2 주어진 상황에서 추리하기 | 2.2.3 세계관
2.3 관계
2.3.1 나의 세계에 온 것을 환영합니다 | 2.3.2 의미를 부여하라 | 2.3.3 은유적인 관계 | 2.3.4 관계를 바꿔라 | 2.3.5 내가 누구인지 그게 중요해?
2.4 목적
2.4.1 왜 vs 무엇을 위해서 | 2.4.2 초목적 | 2.4.3 목적을 테스트하라 | 2.4.4 구체적으로 결과를 상상하라
2.5 비트
2.5.1 비트 나누기 | 2.5.2 바로 지금 당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라
2.6 장애물
2.6.1 외부의 장애물과 내면의 장애물 | 2.6.2 구체화시키기 | 2.6.3 감정이란 (유익한) 장애물이다
2.7 전략과 전술
2.8 판단, 발견 그리고 결정
2.8.1 창조적인 분위기와 마음가짐
2.9 텍스트, 서브텍스트 그리고 내면의 독백
3장 욕구를 표현하라
3.1 이해관계를 구축하라
3.2 음악에 담겨 있는 감정을 느껴라
3.3 창조의 땅 - IF라는 세계의 시민
2부 악보와 대본의 분석
4장 뮤지컬 음악의 분석 - 잘 듣는 것이 중요하다
4.1 서문
4.1.1 듣는 방법을 배워라 | 4.1.2 음악은 결코 거짓말하지 않는다
4.2 음악에 대한 기본 지식
4.2.1 작곡가의 기호 | 4.2.2 감정의 속성 | 4.2.3 멜로디의 형태 | 4.2.4 템포의 특성과 변화 | 4.2.5 리듬의 특성 | 4.2.6 음조 | 4.2.7 전조 | 4.2.8 긴장감과 해방감 | 4.2.9 음악의 악센트 | 4.2.10 음악의 강약 | 4.2.11 음악의 어법 | 4.2.12 음악은 캐릭터의 개성을 드러낸다 | 4.2.13 멜로디와 반주의 관계 | 4.2.14 대사와 배경음악의 관계
4.3 연극적인 노래의 전통적인 구조
4.3.1 전주 또는 “인트로(intro)” | 4.3.2 절 | 4.3.3 합창 또는 후렴구 | 4.3.4 플레이오프(Playoff) 또는 후주
4.4 후렴구 분석
4.5 현대음악의 변화
4.6 캐릭터와 ‘발성’
4.6.1 발성은 캐릭터의 역할을 드러낸다 | 4.6.2 음악 스타일은 캐릭터의 상태를 보여준다 | 4.6.3 캐릭터의 개성을 나타내는 목소리 유형
4.7 음악 분석에 대한 결론
5장 가사와 대본의 언어 연구
5.1 말하며 연기하기
5.2 시 같은 노래가사
5.3 운문과 산문
5.4 가사의 리듬
5.5 각운
5.6 두운과 협화음
5.7 수사법
5.8 직유와 은유 -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
5.9 사다리를 오르듯 이미지를 나열하라
5.10 만약-그러면, 이것-혹은-저것, 맞아-하지만, 이것 말고-저것
5.11 구두점
5.12 맺음말
6장 스토리텔링의 구성요소
6.1 작품 분석
6.2 텍스트 분석
6.2.1 주요 사건 | 6.2.2 프렌치 씬 | 6.2.3 음악 구간
6.3 플롯
6.3.1 드러난 (그리고 감춰진) 사건 | 6.3.2 캐릭터의 사건 | 6.3.3 캐릭터의 배경 | 6.3.4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 6.3.5 나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6.4 갈등
6.4.1 주제와 관련된 갈등 | 6.4.2 개인적인 갈등 | 6.4.3 뮤지컬 코미디에서의 갈등
6.5 캐릭터는 전달자이다
6.5.1 캐릭터는 가치관을 표현한다 | 6.5.2 캐릭터는 자신이 믿는 것을 표현한다
6.6 극적 기능
6.6.1 그것은 왜 거기에 있을까? | 6.6.2 ‘반복’의 극적 기능
6.7 텍스트의 종류
6.7.1 대사와 노래 | 6.7.2 음악적 사투리 | 6.7.3 신체의 텍스트
6.8 극중 장소
6.9 극중 시간
6.10 시각적 요소 - 디자인은 공연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6.11 복습
6.12 활용 방법
7장 캐릭터 분석
7.1 제시
7.1.1 자신에 대한 언급 | 7.1.2 다른 캐릭터에 대한 언급 | 7.1.3 작가의 설명 | 7.1.4 캐릭터의 행동
7.2 캐릭터의 진실
7.3 가치관
7.4 목표
7.5 전형적인 캐릭터
7.5.1 전형적인 캐릭터의 뿌리 | 7.5.2 고대 그리스 시대의 드라마 | 7.5.3 코메디아 델라르테의 캐릭터들 | 7.5.4 19~20세기 초기 희극, 멜로드라마, 민스트럴 | 7.5.5 전형을 이용하여 캐릭터를 창조하라
7.6 뮤지컬의 세계
7.7 캐릭터에 대해 조사한 내용을 모두 모아라
7.8 뮤지컬 속의 세계는 선택되어졌다
3부 노래의 여정
8장 여정의 시작
8.1 여정의 4가지 유형
8.2 여정의 목적은 무엇인가
8.3 목적을 추구하라 ― 분위기나 상태를 연기하지 마라
8.4 비트 분석
8.5 비트의 목적
8.6 여정은 한 걸음씩 나아간다
8.6.1 내부 압박과 외부 압박 | 8.6.2 전술적인 행동들 | 8.6.3 행동(동사)은 상처를 주기도 하고, 마음을 치유하기도 한다 | 8.6.4 발견 | 8.6.5 판단과 조정
9장 관계를 만들어라
9.1 명확한 관계
9.2 관계도 변한다
9.3 장애가 되는 관계
9.4 관계의 목표 - 나의 소망은 끝이 없다
9.5 관계의 목표 - 내가 사랑받고 싶어 하는 방식대로 나를 사랑해줘
9.6 힘, 주도권, 그리고 신분
9.7 무대에서 홀로
9.7.1 자신을 향한 노래 | 9.7.2 가상의 상대를 향한 노래 | 9.7.3 신과의 대화 | 9.7.4 관객을 향한 노래
10장 강화
10.1 지금 이 순간
10.2 왜 나는 지금 이 순간 노래해야 하는가?
10.3 전사와 자기 암시
10.4 기억을 꾸며내라
10.5 실패의 대가 - 무엇을 잃게 되는가?
4부 무대화하기
11장 당신만의 표현기법을 찾아라
11.1 가사는 대화다
11.2 가사를 독백처럼 말하라
11.3 음악으로 돌아가기
11.4 음과 단어가 아닌 생각을 노래하라
11.5 숨으로 표현하기
11.5.1 숨으로 생각을 표현하라
11.6 당겨서 노래하기, 늦춰서 노래하기
11.7 뮤지컬은 ‘뮤직(music)’ 컬이다!
12장 노래를 무대화하기
12.1 무대에서 사용되는 공통의 언어
12.2 신체의 방향
12.3 무대 위치와 시각적 효과
12.4 무대 용어
12.5 무대에 선다는 것
12.6 내면의 상태를 외부로 표현하라
12.7 자신만의 움직임을 창조하고 무대화하라
12.7.1 충동이 행동을 만든다
12.8 제스처 살리기
12.9 설명적인 동작과 제스처의 차이
12.10 기준점 잡기
12.10.1 사물의 기준점 잡기 - 외부 세계의 3D 지도 | 12.10.2 생각의 기준점 잡기 - 내면 세계의 3D 지도
12.11 한 노래 속 여러 역할
12.12 자연스러운 움직임
12.13 행동과 기준점의 연결
12.14 무대화를 기록하라
12.15 춤 동작
12.16 관객과의 교감
12.17 공간의 크기
12.18 “버튼”이란?
13장 공연을 위한 연습
13.1 시작점
13.2 하나씩 쌓아 올려라
13.3 목표 설정
13.4 탐구와 실험
13.5 실패의 여지
13.6 장소의 변화
13.7 기술적인 요소에 적응하라
13.8 시사회와 개막일
13.9 조언
13.10 성공작과 실패작
13.11 당신의 테크닉을 발전시켜라
5부 뮤지컬의 스타일
14장 스타일이란?
14.1 스타일에 대한 개념은 진화한다
14.2 스타일에 대한 관객의 인식
14.3 스타일과 진실성
14.4 스타일에 대한 기본적인 가설
14.5 공연의 관습들
14.6 관습적 행동
14.7 세계관에 따른 스타일 분석
14.7.1 가치관 | 14.7.2 로맨스와 섹스 | 14.7.3 권력과의 관계 | 14.7.4 사회적 이상 | 14.7.5 사회적 이상 파악하기 | 14.7.6 아름다움과 패션 | 14.7.7 연기 관습과 스타일 | 14.7.8 연기 관습의 의도적 사용 | 14.7.9 역사의 정확성과 스타일에 대한 현대적 인식
15장 스타일
15.1 스타일이란?
15.2 가창 스타일
15.2.1 말투 | 15.2.2 음색 | 15.2.3 비브라토와 스트레이트 | 15.2.4 표현기법 | 15.2.5 가창 스타일 조사하기
15.3 신체의 스타일
15.3.1 자세와 실루엣 | 15.3.2 행동의 격식 | 15.3.3 패션과 연기 | 15.3.4 제스처의 사용
15.4 스타일과 태도
15.5 스타일과 진실
16장 스타일 개요
16.1 유럽의 오페레타
16.1.1 배경과 세계관 | 16.1.2 사회적 이상과 가치관 | 16.1.3 로맨스와 섹스 | 16.1.4 아름다움과 패션 | 16.1.5 권력과의 관계 | 16.1.6 연기 관습 | 16.1.7 스타일 | 16.1.8 스타일/장르의 예 | 16.1.9 자료(영화, 오디오 등의 시청각 자료)
16.2 길버트와 설리번의 오페레타
16.2.1 배경과 세계관 | 16.2.2 사회적 이상과 가치관 | 16.2.3 로맨스와 섹스 | 16.2.4 아름다움과 패션 | 16.2.5 권력과의 관계 | 16.2.6 연기 관습 | 16.2.7 스타일 | 16.2.8 스타일/장르의 예 | 16.2.9 자료(영화, 오디오 등의 시청각 자료)
16.3 뮤지컬 코미디
16.3.1 배경과 세계관 | 16.3.2 사회적 이상과 가치관 | 16.3.3 로맨스와 섹스 | 16.3.4 아름다움과 패션 | 16.3.5 권력과의 관계 | 16.3.6 연기 관습 | 16.3.7 스타일 | 16.3.8 자료(영화, 오디오 등의 시청각 자료)
16.4 뮤지컬의 황금기
16.4.1 배경과 세계관 | 16.4.2 사회적 이상과 가치관 | 16.4.3 로맨스와 섹스 | 16.4.4 아름다움과 패션 | 16.4.5 권력과의 관계 | 16.4.6 연기 관습 | 16.4.7 스타일 | 16.4.8 스타일/장르의 예 | 16.4.9 자료(영화, 오디오 등의 시청각 자료)
16.5 록 뮤지컬
16.5.1 배경과 세계관 | 16.5.2 사회적 이상과 가치관 | 16.5.3 로맨스와 섹스 | 16.5.4 아름다움과 패션 | 16.5.5 권력과의 관계 | 16.5.6 연기 관습 | 16.5.7 스타일 | 16.5.8 스타일/장르의 예 | 16.5.9 자료(영화, 오디오 등의 시청각 자료)
6부 직업 배우
17장 자신만의 히든카드가 있는가?
17.1 재능
17.2 카리스마
17.3 캐스팅의 기준과 유형
17.4 기술과 노하우
17.5 시장에 대한 이해와 접근법
17.5.1 목표를 계획하고 설정하라
17.6 시장 조사
17.7 일자리
17.7.1 아동극 | 17.7.2 야외 공연 | 17.7.3 테마 파크 공연 | 17.7.4 원형 극장 공연 | 17.7.5 크루즈 공연 | 17.7.6 여름 휴양지 공연 | 17.7.7 극장식 식당 | 17.7.8 기업 공연 | 17.7.9 지역 극장 | 17.7.10 비(非)노동조합 순회공연(미국과 유럽) | 17.7.11 오프-브로드웨이 | 17.7.12 배우조합 지방 순회공연 | 17.7.13 브로드웨이 | 17.7.14 쇼케이스 | 17.7.15 워크숍 | 17.7.16 카바레
17.8 오디션 찾기
17.9 일자리를 파악하라
17.10 뮤지컬 이외의 경험
17.11 노동조합
17.12 에이전트와 개인 매니저
17.13 자신의 인맥을 관리하라
17.14 홍보를 위한 도구-이력서, 사진, 데모, 웹사이트
17.15 배우 이력서
17.15.1 이력서의 기능 | 17.15.2 이력서 작성 요령 | 17.15.3 이력서 양식 | 17.15.4 최근의 동향을 파악하라
17.16 돈이 되는 일
18장 오디션
18.1 오디션이란
18.2 격려 몇 마디
18.3 그들은 당신 편이다
18.4 최고의 모습을 보여라
18.5 외모에 신경 써라
18.6 오디션 준비곡
18.7 오디션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라
18.8 오디션용 악보를 준비하라
18.9 오디션의 구조
18.10 오디션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것
18.11 긴장
18.12 상황이 잘 안 풀릴 때
18.13 연습
18.14 오디션에서 연기와 노래를 잘하려면
19장 성공을 부르는 태도
19.1 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라
19.2 스스로에 대한 마음가짐과 믿음
19.3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 작품을 존중하라
19.4 비평을 수용하라
19.5 훈련과 자기계발을 게을리 하지 마라
19.6 작품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라
19.7 성공한 사람들은 성공한 사람들과 어울린다
19.8 미래를 장기적으로 내다보라
19.9 행운
인덱스 1│주제별
인덱스 2│작품, 등장인물, 노래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