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주택 디자인 법칙. 3 또는 JAVA 프로그래밍 기초
땅끝
2025-04-24 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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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주택 디자인 법칙. 3

도서명 : 최고의 주택 디자인 법칙. 3
저자/출판사 : 주택디자인 편집부(x-knowledge 출판사), 엠지에이치북스
쪽수 : 136쪽
출판일 : 2016-02-01
ISBN : 9791186655092
정가 : 35000
● 좋은 설계·나쁜 설계의 차이란
1장 꼭 파악해두어야 할 공간 배치에 대한 최소한의 기본
최소한 이것만은 지키자! 공간 배치의 원칙 10가지.....10
히어링(=문답 청취)과 프레젠테이션 성공 비법.....16
건축주의 설계변경 요망을 적절히 수용하는 방법.....20
2장 건축주의 마음을 사로잡는 공간 배치·동선·수납테크닉
연결하고·조합하고·나누는 작은 LDK 공간에 대한 법칙.....24
편리함을 실감할 수 있는 가사 동선 계획의 비법.....32
일본식 방의 트렌디(trendy)하면서도 효과적인 활용법.....38
건축주의 만족도를 깜짝 놀랄 만큼 높여주는 작은 방 타입의 수납공간 비법.....42
트렌디(trendy)한 계단은 계단의 뒤쪽 공간과 거실을 나누어 사용한다.....48
협소부지를 극복하자! 조건을 역전시키는 설계의 새로운 발상.....50
부지를 매력적으로 만드는 건물 배치 테크닉.....56
3장 [교외·도시·협소] 부지·환경을 고려한 설계기법
교외형 주택의 베이직 타입·설계기법.....64
도시형 주택의 베이직 타입·설계기법.....70
협소부지 베이직 타입·설계기법.....74
4장 요즘의 건축주에게 환영받는 공간 배치의 새로운 제안
협소한 느낌을 없애는 빛과 치수 조정.....80
바깥을 향해 창을 내는 다양한 방법.....88
다이닝 공간을 중심으로 한 설계.....94
아이를 위한 주거 환경.....100
남자아이가 있는 집과 여자아이가 있는 집.....106
원룸 공간에 다양한 주거 공간 만들기.....110
합리적인 현관 설계.....114
고령자·장애인을 위한 공간 배치.....116
사용이 편리한 수납 설계.....120
5장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새로운 단층주택 공간 배치
원래 집은 단층이었다.....126
가장 적당한 연면적은 25평.....128
합칠 수 있는 공간은 합친다.....130
상품으로서의 단층주택.....132
넓은 부지에서는 집 자체보다는 정원의 배치로 조망을 만들어 낸다.....135
JAVA 프로그래밍 기초

도서명 : JAVA 프로그래밍 기초
저자/출판사 : 박영호 , 홍창수, 교학사
쪽수 : 403쪽
출판일 : 2015-02-15
ISBN : 9788909191906
정가 : 20000
1장 자바의 개요
자바의 역사와 특징
자바 언어의 역사 / 자바 언어의 특징
일반 언어와 자바의 차이
인터프리터 (Interpreter) 언어 / 컴파일러 (Compiler) 언어 / 자바 (Java)
JDK (Java Development Kit)의 설치 자바 애플리케이션의 작성, 컴파일, 실행 JDK의 구성
bin 디렉토리의 주요 실행 파일들 Java API 문서 참조
Eclipse의 설치와 사용법
이클립스 다운로드하기 / 이클립스에서 자바 프로그램 작성하기
이 장의 요점
2장 자바 프로그램의 기본 요소와 데이터 형
자바 프로그램의 기본 구성
자바 프로그램의 기본 구조 / 주석의 사용 / 들여쓰기의 사용5
변수와 상수의 개요 변수의 특징
변수와 상수의 사용
이름의 명명 규칙 / 변수에 지정하는 기본 데이터 타입 (Primitive data type) / 변수 타입의 선언 형식 / 정수형 / 실수형 문자형 / 논리형 / 문자열형 / 형 변환
이 장의 요점
3장 연산자의 사용
할당 연산자 산술 연산자 증감 연산자 관계 연산자 논리 연산자
3항 연산자 비트 연산자
쉬프트 연산자
할당 연산자의 또 다른 형식 이 장의 요점
4장 조건문과 반복문과 배열
단순 if 문
if ? else 문
if ? else if 문
switch 문 for 문 while 문
do - while 문
break와 continue 문
break 문의 사용 / continue 문의 사용
이 장의 요점
5장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개요 클래스의 개념
객체와 인스턴스
인스턴스 없이 사용하는 static 변수와 static 메소드 매개변수와 return 문을 사용하는 메소드
메소드 오버로딩 생성자 (Constructor) this의 사용 package와 import
패키지와 import / package 명령문
배열
배열의 개념과 생성 / 다차원 배열 / 배열의 복사
이 장의 요점
6장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2
상속
접근 지정자와 캡슐화 메소드 오버라이딩 super와 final
super / final 추상 클래스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의 사용 / 인터페이스의 다중 상속
다형성
다형성의 개념 / 업캐스팅 / 다운캐스팅 / instanceof 연산자
내부 클래스
인스턴스 내부 클래스(instance inner class) / 스태틱 내부 클래스(static inner class)
메소드 내부 클래스(method inner class) / 익명 내부 클래스(anonymous inner class)이 장의 요점
7장 유용한 클래스와 컬렉션
Object 클래스 Wrapper 클래스 String 클래스
String 객체 / length()와 charAt() 메소드 / indexOf() 메소드 / substring() 메소드 / trim() 메소드
valueOf()와 tostring() 메소드 StringBuffer 클래스 StringTokenizer 클래스
Random 클래스 Scanner 클래스
키보드 입력 / 파일 입력
컬렉션 List
Set
Map
이 장의 요점
8장 예외 처리
예외 처리 클래스 try-catch 구문 복수의 예외 검사
try-catch-finally 구문
throws와 throw
throws의 사용 / throw의 사용
사용자 정의 예외 클래스 이 장의 요점
9장 쓰레드 쓰레드(Thread)의 개념 쓰레드의 생성
Thread 클래스의 사용 / Runnable 인터페이스의 사용
쓰레드의 우선순위 쓰레드의 라이프 싸이클
sleep() 메소드 / yield() 메소드 / join() 메소드
쓰레드의 동기화
synchronized / wait()와 notify() 메소드
이 장의 요점
10장 AWT
AWT 패키지 내의 클래스 구성 Frame 만들기
Panel 만들기
레이아웃 관리자 (Layout Manager)
레이아웃 관리자 없이 직접 컴포넌트 배치하기 BorderLayout 사용하기
FlowLayout 사용하기 GridLayout 사용하기 CardLayout 사용하기 Label 만들기
Button 만들기 TextField 만들기 TextArea 만들기 List 만들기 Choice 만들기
Checkbox 만들기 Scrollbar 만들기 Dialog 만들기 FileDialog 만들기 Menu 만들기
이 장의 요점
11장 Event
Event를 위한 클래스와 메소드 ActionEvent 사용하기 ItemEvent 사용하기 WindowEvent 사용하기
WindowAdapter 사용하기
MouseEvent 사용하기
MouseListner 사용하기 / MouseMotionListener 사용하기 / MouseAdapter 사용하기 더블클릭 이벤트 사용하기 / 마우스 버튼 구별하기
마우스 이벤트로 팝업 메뉴 만들기 이 장의 요점
12장 데이터 입출력
입출력 클래스의 종류
InputStream과 InputStreamReader 사용하기
InputStream / InputStreamReader
FileInputStream과 FileReader 사용하기
FileInputStream / FileReade
BufferedInputStream과 BufferedReader 사용하기
BufferedInputStream / BufferedReader
OutputStream과 OutputStreamWriter 사용하기
OutputStream / OutputStreamWriter
FileOutputStream과 FileWriter 사용하기
FileOutputStream / FileWriter
BufferedOutputStream과 BufferedWriter 사용하기
BufferedOutputStream / BufferedWriter DataInputStream과 DataOutputStream 사용하기 ObjectInputStream과 ObjectOutputStream으로 직렬화 사용하기 File 클래스 사용하기
이 장의 요점
13장 네트워크
네트워크의 개념 InetAddress 클래스 URL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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