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기업이 위대한 기업이다 또는 모터 팬(Motor Fan) 밸브 트레인 & 엔진 압축비
땅끝
2025-04-24 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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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행복한 기업이 위대한 기업이다

도서명 : 행복한 기업이 위대한 기업이다
저자/출판사 : 류성, 비즈니스맵
쪽수 : 252쪽
출판일 : 2015-03-02
ISBN : 9788962609158
정가 : 12000
서문
PART1 장수기업의 필수조건
01 이익이냐, 행복이냐
02 웃음의 경제학
03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펀 경영’
* 세기의 펀 경영
PART2 펀 경영 기업들의 성공 DNA
01 펀 경영 대가들의 5가지 공통점
02 결정타 한방이 펀 경영 성공비결
1 직원 투표로 사장을 뽑는 다국적 기업 _ 고어 코리아
2 3년마다 한 달씩 세계여행 보내주는 회사 _ 플레시먼힐러드
3 결혼, 출산 시 회사가 1천 만 원씩 지원 _ 핸드스튜디오
4 직원 대다수가 메달리스트인 회사 _ 이노이즈
5 매년 매출 3퍼센트를 전직원에 배분하는 회사 _ 지니네트웍스
03 ‘물구나무 서기’ 경영
1 사장, 임원까지 투표로 뽑는 회사 _ 여행박사
2 집무실도 비서도 없는 다국적 기업 대표 _ 한국마즈
3 거짓말 잘해야 인정받는 회사 _ 크몽
4 야근, 주말 근무는 절대금지인 회사 _ 이노레드
5 날씨 좋으면 출근 말고 놀아라 하는 회사 _ 퍼플프렌즈
6 근속 3년이면 2주, 6년이면 한 달 해외여행 보내주는 회사 _ ㈜봄바람
04 ‘꿩 먹고 알 먹는’ 기업들
1 입사 6개월 되면 주식 4,000주씩 선물하는 회사 _ 로킷
2 ‘행복나무’로 지구를 덮어버리겠다는 청년사업가 _ 트리플래닛
3 직원들 소원 실현이 경영목표인 회사 _ 우아한 형제들
4 보람있는 일이 펀 경영 성공비법 _ 산돌커뮤니케이션
5 소통을 기획, 운영한다 _ 에이트 스프링스
6 사자보다 인기있는 ‘사파리 엔터테이너’ _ 대전 오월드
7 노력하면 혼나는 회사 _ ㈜놀공발전소
05 ‘주객전도’ 경영
1 우수사원들 소원은 뭐든지 들어주는 떡볶이회사 _ ㈜이심전심
2 다섯 번 퇴사해도 언제든 재입사 OK하는 회사 _ 그런포스 코리아
3 ‘유머 조개’로 대박난 사나이 _ 조개일번지
4 잘 웃으면 입사가 보장되는 회사 _ 서린바이오사이언스
5 고교 일진이 대한민국 최고 야채장사로 _ 총각네 야채가게
6 175년간 인적구조조정을 단 한번도 안 한 회사 _ 비브라운
06 직원은 먼 길을 함께 가는 동반자
1 한도 없는 법인카드 전직원에 주는 회사 _ 라인메쎄
2 코카콜라 펀 경영 특공대 _ 한국코카콜라
3 슈퍼맨으로 변신한 다국적 기업 대표 _ DHL코리아
4 “약보다 웃음이 만병통치약”이라는 약사 _ 대전 십자약국
5 평생고용으로 직원 행복 책임지는 회사 _ ㈜엔파인
6 아이디어 내면 전폭적 창업지원하는 회사 _ 지란지교소프트
PART3 펀 경영, 직원도 기업도 승자가 되는 지름길
01 결국엔 성선설형 기업이 성악설형 기업을 이긴다
02 성선설형 기업 확산이 한국경제의 돌파구다
모터 팬(Motor Fan) 밸브 트레인 & 엔진 압축비

도서명 : 모터 팬(Motor Fan) 밸브 트레인 & 엔진 압축비
저자/출판사 : 삼영서방 편집부, 골든벨
쪽수 : 120쪽
출판일 : 2015-06-01
ISBN : 9791158060305
정가 : 25000
004도해특집 엔진
006 Introdution 밸브 트레인의 구조와 배치
008 Chapter 1 VALVETRAIN
008 4 행정 사이클이란?
010 SKYACTIV-G2.0의 밸브 타이밍 변화와 목적
022 DEVELOPMENT STORY1 고성능 롤러 로커 암을 순송 프레스로 성형하기 위한 기술개발
026 Chapter 2 VVT
026 밸브 위상 가변 기구란?
028 밸브 개폐시기의 제어로 얻어지는 「밀러 사이클 효과」의 매직
030 밸브 제어와 배기계통의 디자인에 의한 소기(Scavenging) 효과의 추구
032 Chapter 3 VVL
032 밸브 리프트 가변 기구란?
034 로스트 모션(Lost motion)이란?
046 DEVELOPMENT STORY2 개발이 진행 중인 연속 가변 밸브 타이밍 & 리프트 기구
056 Epilogue 「뺄셈」이 시작된 엔진을 밸브 계통의 진보가 지원한다.
058도해특집 압축비
060 Introdution 지난 10년간 엔진의 압축비는 이렇게 극적으로 변화하였다.
062 Chapter 1 압축비에 대한 해석(解析)
062 STUDY 001 왜 압축을 하는가?
064 STUDY 002 체적비와 압축비 및 팽창비
066 STUDY 003 PV 선도에서의 고찰(考察) 체적비와 압축비 및 팽창비
068 STUDY 004 PV 선도에서의 고찰 밀러 사이클과 밸브 위상(phase)
070 STUDY 005 압축비를 높이는 방법
072 STUDY 006 과급과 압축비의 관계
074 STUDY 007 EGR과 압축비의 관계
076 Column 1 [Racing 엔진의 압축비] 사실은 압축비 17을 감안한 고효율 유닛
078 Chapter 2 미래의 엔진을 위하여
078 Special Interview 01 노킹과 프리이그니션
082 Special Interview 02 흡입기체 측에서 압축비를 고려하면 한계는 이런 곳에 있다
088 Column 2 [시판 가솔린 엔진의 압축비] 7.8∼14.0 압축비를 둘러싼 모험
090 Chapter 3 디젤 사이클
090 STUDY 001 왜 디젤 사이클은 압축비를 낮추려는 것일까?
092 STUDY 002 압축비를 낮추면 얻어지는 장점
094 Chapter 4 최신의 유닛 소개
094 COMPRESSION RATIO 13 Toyota 2AR-FSE for CROWN
098 COMPRESSION RATIO 13 Nissan HR12DDR for Note
102 COMPRESSION RATIO 14 Mazda SKYACTIV - G
108 Epilogue 전 운전영역을 체적비로 운전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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