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파워포인트 작업의 7원칙 또는 자바 API 디자인
땅끝
2025-04-24 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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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강파워포인트 작업의 7원칙

도서명 : 강파워포인트 작업의 7원칙
저자/출판사 : SKY Lab Crew , 이재현 , 정민재 , 이재, 영진닷컴
쪽수 : 336쪽
출판일 : 2016-05-25
ISBN : 9788931453027
정가 : 18000
제 1장 교수자에 맞는 PPT를 개발하라!
Mind _왜 강의용 PowerPoint인가?
강의 문화가 변화한다
강의용 PPT는 다르다
교수자는 왜 PPT를 잘 다루어야 할까
강의용 PPT의 종류를 알자
강파워 7원칙이란
환경 구축 _노가다 PPT를 탈출하라!
교수자 PC는 다르다
프랙털 트리Fractal Tree는 필수다
머핀 박스Muffin Box를 구성하라
에어Air하라
마스터Master를 마스터하라
디자인 박스를 만들어라
단축키는 적토마赤土馬이다
빠른 작업을 위한 설정과 변환을 하자
작업 방식 _강의용 PPT는 이렇게 작업하라!
삼분할 법칙을 이용하라
이미지 사냥의 기술
이미지 활용의 기술
정보를 낚아라
그래프! 도형으로 만들자
인포그래픽Infographics을 활용하자
차트Chart는 가볍게 사용하자
말풍선으로 확대하라
Visual Thinking _비주얼로 생각하라!
비주얼 씽킹Visual Thinking하라
손으로 생각을 표현하라
생각Thinking을 낚아라
비주얼 씽킹을 위한 5단계
7가지 요소로 완성하라
손 이미지를 PPT와 연결하자
생활 속에서 비주얼 씽킹하자
제 2장 학습자에게 최적의 PPT를 활용하라!
PPT Family _나 혼자 산다? 파워포인트 대가족을 구성하라!
오피스와 윈도우는 쌍둥이다?
Special Page 만약 듀얼 설정이 안 되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
무비메이커는 동생이다
폰트는 이종사촌이다
다음 팟Daum Pot은 고종 사촌이다
프리젠터Presenter는 의형제이다
Show _Show에서 Show하라!
발표자 도구를 사용하라
애니메이션으로 스토리텔링Strorytelling하라
전환 효과는 약이자 독이다
포인터 옵션으로 아날로그Analogue 향기를 내자
Activity 化 _파워포인트는 강의용 Activity의 최고의 도구이다!
학습에 플러스 프레임을 결합시켜라
Activity PPT의 종류를 알아보자
수업 전 PPT로 강의 시작을 알리자
간단한 엑셀Excel 파일을 넣자
마음을 움직이는 DJDisk Jockey가 되어라
엔딩 크레디트를 올려라
Smart PPT _구름Cloud 타고 스마트Smart한 강의를 하라!
스마트 빅뱅은 서막이다
오피스 온라인을 열어보자
Special Page 파워포인트 Offline vs Online
파워포인트 앱을 사용해보자
오피스 렌즈Office Lens로 모든 것을 촬영하자
원노트OneNote로 모든 것을 모으자
원드라이브OneDrive로 하나 되자
자바 API 디자인

도서명 : 자바 API 디자인
저자/출판사 : 야로슬라프 툴라흐, 위키북스
쪽수 : 536쪽
출판일 : 2015-05-12
ISBN : 9788998139964
정가 : 35000
[1부] 이론과 정당성
▣ 1장: 현대 소프트웨어 구축의 예술
___합리주의, 경험주의, 무지
___지금까지의 소프트웨어의 진화
___거대한 기반 요소
___아름다움, 진리, 우아함
___더 무지해져라!
▣ 2장: API를 만드는 이유
___분산 개발
___애플리케이션 모듈화
___비선형적인 버전 관리
___중요한 것은 의사소통이다
___경험적 프로그래밍
___첫 번째 버전은 늘 쉽다
▣ 3장: 훌륭한 API를 결정하는 요소
___메서드와 필드 시그너처
___파일과 파일의 내용
___환경변수와 명령줄 옵션
___API로서의 텍스트 메시지
___프로토콜
___동작 방식
___I18N 지원과 L10N 메시지
___넓은 의미의 API
___API의 품질을 검사하는 법
▣ 4장: 시시각각 변하는 표적
___첫 번째 버전은 결코 완벽하지 않다
___하위 호환성
___유스 케이스 지향의 중요성
___API 리뷰
___API의 생명주기
___점진적 향상
[2부] 실제 설계
▣ 5장: 필요 이상으로 노출하지 마라
___메서드가 필드보다 낫다
___생성자보다 팩터리가 낫다
___모든 것을 final로 만들어라
___어울리지 않는 곳에 설정자 메서드를 넣지 마라
___프렌드 코드에서만 접근하는 것을 허용하라
___객체를 만든 이에게 더 많은 권한을 부여하라
___깊은 계층구조를 노출하지 마라
▣ 6장: 구현이 아닌 인터페이스를 대상으로 코드를 작성하라
___메서드나 필드 제거하기
___클래스나 인터페이스를 제거하거나 추가하기
___기존 계층구조에 인터페이스나 클래스 집어넣기
___메서드나 필드 추가하기
___자바 인터페이스와 클래스 비교
___외유내강
___메서드를 추가하길 좋아하는 사람들의 천국
___추상 클래스는 유용한가?
___매개변수 증가를 위한 대비
___인터페이스 대 클래스
▣ 7장: 모듈화 아키텍처를 사용하라
___모듈화 설계의 유형
___상호컴포넌트 룩업과 통신
___확장점 작성하기
___순환 의존성의 필요성
___Lookup은 어디에나 있다
___Lookup의 남용
▣ 8장: 클라이언트와 제공자를 위한 API를 분리하라
___C와 자바로 API/SPI 표현하기
___API 진화는 SPI 진화와 다르다
___Writer의 자바 1.4와 자바 1.5 사이의 진화
___API를 적절히 나눠라
▣ 9장: 테스트 용이성을 염두에 둬라
___API와 테스트
___명세의 쇠퇴
___좋은 도구는 API를 더 사용하기 쉽게 만든다
___테스트 호환성 도구
▣ 10장: 다른 API와 협동하기
___다른 API를 사용하는 것을 조심하라
___추상화 누출
___API의 일관성 강제하기
___위임과 합성
___API를 잘못 사용하지 않게 하라
___자바빈 리스너 패턴을 남용하지 마라
▣ 11장: API의 런타임 측면
___고치기 여정
___신뢰성과 무지
___동기화와 교착상태
___재진입성 호출 대비
___메모리 관리
▣ 12장: 선언형 프로그래밍
___객체를 불변적으로 만들어라
___불변적인 동작 방식
___문서의 호환성
[3부] 일상 생활
▣ 13장: 해로운 것으로 여겨지는 극단적인 조언
___API는 아름다워야 한다
___API는 정확해야 한다
___API는 단순해야 한다
___API는 성능이 좋아야 한다
___API는 100퍼센트 호환성을 갖춰야만 한다
___API는 대칭적이어야 한다
▣ 14장: API 설계의 역설
___API 이중 사고
___보이지 않는 일
___안정적인 API를 약속하는 두려움 극복하기
___유지보수 비용 최소화하기
▣ 15장: API 우주의 진화
___망가진 라이브러리 되살리기
___의식적 업그레이드 대 무의식적 업그레이드
___대체 동작 방식
___비슷한 API의 연계와 공존
▣ 16장: 협동 작업
___코드를 커밋하기 전에 검토 절차 밟기
___개발자들이 API를 문서화하도록 설득하기
___빅 브라더는 잠들지 않는다
___API 패치 수락하기
▣ 17장: 게임을 활용한 API 설계 실력 향상
___개요
___1일차
___2일차
___3일차: 평가의 날
___여러분도 해보시길!
▣ 18장: 확장 가능한 비지터 패턴 사례 연구
___추상 클래스
___진화 준비
___기본 탐색
___명확한 버전 정의
___비단조적 진화
___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자료구조
___클라이언트 비지터와 제공자 비지터
___삼중 디스패치
___비지터를 위한 행복한 결말
___편의성 문법
▣ 19장: 시한부 절차
___명세 버전의 중요성
___모듈 의존성의 중요성
___제거된 부분을 영원히 놔둬야 하는가?
___모놀리식 API 나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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