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아두이노 또는 니콜 선생님과 함께하는 EBS 쿠킹클래스: 영양 가득! 한 끼 식사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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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24 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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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모두의 아두이노

도서명 : 모두의 아두이노
저자/출판사 : 다카모토 다카요리, 길벗
쪽수 : 264쪽
출판일 : 2016-06-13
ISBN : 9791187345206
정가 : 16000
지은이 머리말
옮긴이 머리말
이 책의 특징과 활용법
목차
1부 준비 편
1장 아두이노는 무엇인가?
1 아두이노의 탄생과 배경
2 아두이노
___2.1 아두이노와 통합 개발 환경을 알아보자
___2.2 아두이노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___2.3 아두이노 마이컴 보드의 종류
___2.4 아두이노의 확장성
___2.5 오픈 소스 하드웨어와 아두이노의 보급
___2.6 새로운 제품 제작의 혁신
3 아두이노의 특징과 장점
4 아두이노의 기능
___4.1 아두이노 마이컴 보드
___4.2 아두이노의 인터페이스
5 아두이노 준비
___5.1 준비해야 할 전자 부품
___5.2 컴퓨터에 통합 개발 환경(IDE) 구축
___5.3 무엇을 더 알아야 할까
6 통합 개발 환경 준비
___6.1 통합 개발 환경 다운로드
___6.2 통합 개발 환경 설치
___6.3 통합 개발 환경의 메뉴
___6.4 컴퓨터와 아두이노를 연결하기 위한 드라이버 설정과 확인
7 아두이노를 효율적으로 공부하자
___7.1 아두이노를 시스템으로 놓고 이해하기
___7.2 아두이노를 공부하는 두 단계
___7.3 아두이노 사용 순서
___7.4 공부 속도를 더 빠르게 하기
___7.5 아두이노에 빠르게 능숙해지기
2장 아두이노를 작동해 보자
1 컴퓨터와 아두이노를 USB 케이블로 연결할 때 주의할 점
2 스케치 예제를 실행해 보자
___2.1 스케치 작성하기(스케치 예제 불러오기)
___2.2 아두이노 실행하기(스케치를 컴파일하여 업로드하고 실행하기)
___2.3 한 단계 더! ① 예제 스케치를 이해해 보자
___2.4 한 단계 더! ② 예제 스케치를 바꿔 보자
3 컴퓨터와 아두이노의 시리얼 통신(시리얼 모니터 표시)
___3.1 스케치 입력
___3.2 시리얼 통신의 활용
4 브레드보드와 점퍼 와이어를 사용해 보자
___4.1 브레드보드의 구조를 살펴보자
___4.2 브레드보드를 사용하여 스케치를 실행해 보자
5 아날로그 입출력, 디지털 입출력, 시리얼 통신을 알아보자
___5.1 아날로그 입출력
___5.2 디지털 입출력
___5.3 시리얼 통신
3장 프로그래밍 기초
1 시작하기 전에 알아둘 것
___1.1 아두이노는 어떤 방식으로 움직이는가
___1.2 프로그램 컴파일과 업로드
___1.3 디버깅과 문제 해결
2 C언어 기초 문법을 배워 보자
___2.1 공백 문자 사용 방법
___2.2 주석 사용 방법
___2.3 숫자 값을 정의하는 방법
___2.4 데이터형 선언하는 방법
___2.5 문자열과 문자
___2.6 식별자와 키워드
___2.7 계산식과 연산자
___2.8 처리 구문과 처리 부분
___2.9 함수
___2.10 전처리기
3 변수를 사용해 보자
___3.1 변수를 사용해 보자
___3.2 계산식이나 제어문으로 변수를 바꿔 보자
___3.3 전처리기로 변수 선언하기
___3.4 const와 static 변수
___3.5 변수의 범위와 메모리 크기
___3.6 형 변환
___3.7 전역 변수와 지역 변수의 사용 범위
4 제어문을 배워 보자
___4.1 판단과 반복 작업
___4.2 변화를 판단하자(if-else 제어문)
___4.3 변수나 값을 사용한 분기 정리(switch-case 제어문)
___4.4 변수를 사용해 반복해 보자(for 제어문)
___4.5 조건을 사용해 반복해 보자(while 제어문과 do-while 제어문)
___4.6 break 문 사용
___4.7 프로그램 흐름을 생각해 보자(알고리즘)
5 함수를 사용해 보자
___5.1 함수
___5.2 void 형 매개변수와 반환 값
___5.3 재귀 호출을 배워 보자
___5.4 외부 함수를 사용해 보자
6 자주 사용하는 것들
___6.1 배열
___6.2 구조체
___6.3 문자와 문자열 함수
___6.4 시간 제어 함수
___6.5 아두이노의 setup 함수, loop 함수와 표준 C언어의 main 함수의 관계
___6.6 문제가 생겼을 때는 어떻게 할까
2부 기초 편
4장 입력 부품을 능숙하게 사용하자
1 아날로그와 디지털 입력을 배워 보자
___1.1 아날로그 입력 함수
___1.2 디지털 입력 함수
___1.3 디지털 입력에 사용하는 풀업 저항
2 아날로그 입력(가변저항과 전압 측정)을 배워 보자
___2.1 가변저항과 배선
___2.2 가변저항을 사용하는 스케치 작성
___2.3 건전지 전압 측정
___2.4 변환식에 편리한 map 함수를 배워 보자
3 디지털 입력(택트 스위치와 기울기 센서)을 배워 보자
___3.1 택트 스위치 사용 방법
___3.2 택트 스위치를 아두이노와 연결하는 방법
___3.3 택트 스위치를 사용하기 위한 스케치 작성
___3.4 기울기 센서 사용 방법
___3.5 기울기 센서를 아두이노와 연결하는 방법
___3.6 기울기 센서를 사용하기 위한 스케치 작성
___3.7 기울기 센서를 사용하여 전원 바꾸기
5장 출력 부품을 능숙하게 사용하자
1 아날로그와 디지털 출력을 배워 보자
___1.1 아날로그 출력 함수
___1.2 디지털 출력 함수
2 PWM을 사용한 아날로그 출력(LED와 압전 스피커 제어)을 배워 보자
___2.1 PWM(펄스 폭 변조)
___2.2 PWM 제어를 사용하기 위한 LED와 저항 연결 방법
___2.3 PWM 제어로 LED를 켜는 스케치
___2.4 PWM 제어로 압전 스피커 사용하기
3 디지털 출력으로 LED 제어하기
___3.1 디지털 출력을 사용하기 위한 LED 연결 방법
___3.2 LED를 빠르게 깜빡이게 하기
___3.3 LED의 밝기
___3.4 LED의 밝기 변화시키기
4 디지털 출력으로 압전 스피커 제어하기
___4.1 디지털 제어로 스피커에서 소리 나게 하기
___4.2 디지털 제어로 스피커 음계 바꾸기
___4.3 tone 함수를 사용하여 스피커 음계 바꾸기
5 아날로그 출력으로 모터 작동하기
___5.1 소형 DC 팬을 작동해 보자
___5.2 가변저항으로 팬을 제어해 보자
3부 ‘한 단계 더’ 편
6장 고급 입출력 부품을 사용해 보자
1 온도 센서(아날로그)를 사용해 보자
___1.1 연결해 보자
___1.2 스케치를 작성해 보자
___1.3 작동해 보자
___1.4 디지털 입력 포트를 전원과 GND로 사용하는 방법
___1.5 중요한 점을 알아보자
2 광센서(아날로그)를 사용해 보자
___2.1 연결해 보자
___2.2 스케치를 작성해 보자
___2.3 작동해 보자
___2.4 바꿔 보자
___2.5 중요한 점을 알아보자
3 가속도 센서(아날로그)를 사용해 보자
___3.1 연결해 보자
___3.2 스케치를 작성해 보자
___3.3 작동해 보자
___3.4 바꿔 보자
___3.5 중요한 점을 알아보자
4 초음파 거리 센서(아날로그)를 사용해 보자
___4.1 초음파 거리 센서란
___4.2 초음파 거리 센서를 연결해 보자
___4.3 스케치를 작성해 보자
___4.4 작동해 보자
___4.5 중요한 점을 알아보자
5 적외선 거리 센서(아날로그)를 사용해 보자
___5.1 적외선 거리 센서의 구조 살펴보기
___5.2 연결해 보자
___5.3 스케치를 작성해 보자
___5.4 작동해 보자
___5.5 바꿔 보자
___5.6 중요한 점을 알아보자
6 액정 디스플레이(LCD)를 사용해 보자
___6.1 연결해 보자
___6.2 스케치를 작성해 보자
___6.3 작동해 보자
___6.4 응용해 보자
___6.5 중요한 점을 알아보자
7장 여러 가지 팁
1 타이머 기능 사용하기
___1.1 타이머 기능이란
___1.2 일정 시간 간격으로 센서 값 가져오기
___1.3 타이머 기능 응용
2 탭으로 스케치 여러 개 사용하기
___2.1 탭 화면 설정하기
___2.2 탭 화면 편집하기
___2.3 탭 화면을 사용하여 컴파일 및 저장 폴더 선택하기
3 비휘발성 메모리 EEPROM 사용하기
___3.1 EEPROM 기능이란
___3.2 EEPROM 사용 방법
___3.3 EEPROM 사용 시 주의할 점
4 인터럽트 기능 사용하기
___4.1 아두이노의 인터럽트 처리란
___4.2 인터럽트 처리를 사용하는 스케치 예제
5 시리얼 통신 기능 사용하기
___5.1 시리얼 통신에 사용하는 함수
___5.2 아두이노 두 개로 시리얼 통신 해 보기
___5.3 아두이노 두 개를 사용하는 스케치
___5.4 컴퓨터 키보드로 아두이노에 데이터 보내기
6 알아두면 좋은 아두이노 정보
___6.1 아두이노 레퍼런스
___6.2 문제 해결 방법
___6.3 새로운 센서나 전자 부품 사용하기
___6.4 새로운 전자 부품 구매하기
8장 아두이노 없이 아두이노를 다뤄 보자
1 Autodesk 123D Circuits
___1.1 회원 가입하기
___1.2 메뉴 살펴보기
2 Blink 예제로 123D Circuits 실습해 보기
___2.1 아두이노 배치하고 코드 업로드하여 실행하기
___2.2 다른 부품 배치하고 시뮬레이션해 보기
3 7 세그먼트 디스플레이 제어
___3.1 7 세그먼트 디스플레이란
___3.2 7 세그먼트 디스플레이 연결하기
___3.3 7 세그먼트 디스플레이 제어 코드 작성하기
___3.4 IC 칩을 사용한 7 세그먼트 디스플레이
부록
A 이 책에서 사용한 전자 부품
B 이 책에서 사용한 전자 부품용 스케치 정리
C 탭 실드 소개
D 아두이노 관련 사이트
찾아보기
니콜 선생님과 함께하는 EBS 쿠킹클래스: 영양 가득! 한 끼 식사 편

도서명 : 니콜 선생님과 함께하는 EBS 쿠킹클래스: 영양 가득! 한 끼 식사 편
저자/출판사 : 정휴정, 퍼브삼육오.Pub.365.
쪽수 : 172쪽
출판일 : 2015-04-15
ISBN : 9791195275762
정가 : 13600
UNIT 01 Yummy Rice Balls 치즈 감자반 주먹밥
UNIT 02 Steak-Cheese Sushi 스테이크 치즈 초밥
UNIT 04 Steak Stir-fry 함박스테이크 볶음
UNIT 03 Salad Pizza 샐러드 피자
UNIT 05 Pineapple Fried Rice 파인애플 볶음밥
UNIT 06 Cheesy Quesadilla 치즈 듬뿍 케사디야
UNIT 07 Go Lean! Tofu Rolls 날씬 두부 김밥
UNIT 09 Rice Fritters 노릇노릇 밥 전
UNIT 08 Pocket Sandwiches 포켓 샌드위치
UNIT 10 Bulgogi Tacos 불고기 타코
UNIT 11 Rice Noodle Soup 뜨끈뜨끈 쌀국수
UNIT 12 Steak Pasta 스테이크 파스타
UNIT 14 Fried Rice Spring Roll 김치볶음밥 춘권
UNIT 13 Beef Stew 비프 스튜
UNIT 15 Steak&Tomato Curry 스테이크 토마토 카레
UNIT 16 Pancake Tower Sandwich 팬케이크 샌드위치
UNIT 17 Kimchi Pancake Pizza 김치전 피자
UNIT 19 Steamed Eggs and Rice 달걀 밥 찜
UNIT 18 Sweet and Sour Dumplings 탕수만두
UNIT 20 Cup-O-Rice 유부 컵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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