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잘 사귀는 최상의 방법 또는 삶을 풍요롭게 하는 교육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사람 잘 사귀는 최상의 방법 또는 삶을 풍요롭게 하는 교육

땅끝
2025-04-24 13:26 9 0

본문




사람 잘 사귀는 최상의 방법
9788975754128.jpg


도서명 : 사람 잘 사귀는 최상의 방법
저자/출판사 : S. M. 듀우벌, 지성문화사
쪽수 : 269쪽
출판일 : 2015-10-15
ISBN : 9788975754128
정가 : 13000

책머리에

제1부 인간 관계의 가장 중요한 문제
제1장 인간은 사고나 행동을 파는 세일즈맨
제2장 자기를 파는 다섯 가니 방법

제2부 자기 분석의 기술
제3장 자기를 알라
실패의 징후
잘못된 실패 처리법

제4장 자기가 좋은가
자기를 인정함으로써 얻는 것
자기를 용인하는 방법
모든 인생에게 의미가 있다

제3부 인간성에 대해서 알아두어야 할 일
제5장 인생 목표와 인간 관계
자기 표현의 징후
사람들에 대해서 알아두어야 할 일

제6장 자기 보존은 제일 법칙이 아니다
자기 이익에 바탕을 둔 행동
인간은 어느 정도 합리적인가
신경 충동
위선자로 되는 사람은 적다
다른 사람의 비합리성을 다루는 원칙

제7장 행위에 영향을 주는 욕구
다섯 가지 욕구

제8장 누가 권력을 가지고 있는가
무엇이 권력 순위를 결정하는가

제4부 어떻게 사람을 평가할 것인가
제9장 외면으로부터의 평가법
네 가지의 자기
올바로 판단하는 법
평가의 관점

제10장 내면으로부터의 평가법
훔치는 동기 열두 가지
말 속에 있는 참뜻
남과 즐겁게 사귈 수 있는 방법

제5부 어떤 사람을 믿을 수 있는가
제11장 사람을 믿어라
모든 것을 다 신뢰하지 마라
여덟 가지의 이기적 동기
사람은 도덕적으로 고르지 못한다
사람들에게 너무 많이 기대하지 마라
사람들은 어떠한 타입으로 나누어지는가

제12장 모든 사람들을 다 믿지 마라
피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인격형
이러한 사람은 신뢰할 수 없다

제13장무엇을 경계해야 하는가
주의해야 할 수법
정당화를 위한 구실
책임을 회피하기 위한 구실
집단의 기준을 알 것

제6부 사람을 움직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제14장 사람을 움직이고 친구로 지내려면
인간의 원격 조종
기술을 가지고 되는 일
사람을 움직이는 다섯 가지 방법
남을 돕는다

제15장 특수한방법
사람을 움직이는 특수한 방법
논쟁해서는 안 될 때
논쟁해야 할 때
토론에서 이기는 방법

제7부 어떻게 하면 좋은 인생을 보낼 수 있는가
제16장 어떤 성공을 바라는가
다른 사람을 바꾸기 전에 자기 자신을 바꾸어라
좋은 인생, 나쁜 인생에 대해서
인간으로서 성공하는 방법




삶을 풍요롭게 하는 교육
9791185121116.jpg


도서명 : 삶을 풍요롭게 하는 교육
저자/출판사 : 마셜 B. 로젠버그, 한국NVC출판사
쪽수 : 240쪽
출판일 : 2016-07-15
ISBN : 9791185121116
정가 : 13000

감사의 말
서문
추천사

제1장 삶을 풍요롭게 하는 교육을 위해
들어가며
삶을 풍요롭게 하는 조직
삶을 풍요롭게 하는 교육
변화가 필요한 교육 체계

제2장 삶을 풍요롭게 하는 메시지 표현하기
학생들을 준비시키기
도덕주의적 판단이 학습에 미치는 영향
가치 판단을 사용하는 수행 평가
비폭력대화의 구성 요소
평가하지 않고 명확히 관찰하기
느낌을 확인하고 표현하기
느낌을 표현하지 않을 때 생길 수 있는 위험
느낌을 욕구에 연결하기
삶을 더 멋지게 만들어 줄 ‘부탁하기’
부탁과 강요 구별하기
과정이 곧 목표다
우리가 무슨 말을 하건 강요로 들릴 수 있다

제3장 공감으로 듣기
공감
들은 대로 다시 말해 주기
부탁을 귀 기울여 듣기
공감으로 연결하기
사람들이 자신을 표현하는 법을 모르거나 표현하지 않으려 할 때 그들과 공감으로 연결하기

제4장 교사와 학생 사이에 협력 관계 만들기
목표와 평가 기준을 설정하는 단계에서의 협력
삶을 풍요롭게 만들기 위한 목표들
학생에게는 항상 선택권이 있다
학생이 목표 설정에 참여하는 것에 대한 교사들의 우려
상호 합의로 목표를 설정한 사례
“싫어요!” 뒤에 있는 욕구 듣기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학생이 목표 설정 과정에 참여하는 것에 대한 학생들의 두려움
평가에서의 협력 관계
책임은 “예스!”, 성적은 “노!”

제5장 상호 의존하는 학습 공동체 만들기
세속 윤리
상호 의존하는 학습 공동체 발전시키기
교사는 여행사 직원
혼자 힘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료들
학습 자료 만들기에 학생과 학부모 활용하기
개인별 지도 자원 활동
학습 자원으로서의 지역 공동체
활동 중인 여행사 직원

제6장 학교를 탈바꿈시키기
당면한 문제들
지배 체제
갈등 해결
중재
도덕주의적 판단과 진단 피하기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힘
후원 팀 만들기
우리 학교 탈바꿈시키기

부록
스카프넥 자유학교에서 배운다
CNVC와 한국NVC센터에 대하여
느낌말 목록(예시)
보편적인 욕구 목록
NVC를 적용하는 방법
한국NVC센터 발행 서적ㆍ교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