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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미피케이션, 교육에 게임을 더하다 또는 문학적 절대

땅끝
2025-04-24 13:26 1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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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미피케이션, 교육에 게임을 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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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게이미피케이션, 교육에 게임을 더하다
저자/출판사 : 칼 카프, 에이콘출판
쪽수 : 364쪽
출판일 : 2016-04-29
ISBN : 9788960778528
정가 : 30000

1장 게임화란 무엇인가
__1장 질문
__들어가면서
__게임화의 실제 활용
__게임이란 무엇인가
__게임화란 무엇인가
__게임화가 아닌 것
__게임화? 기능성 게임?
__게임화의 성장
__누가 게임화를 활용할까
__게임화는 학습의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__요점 정리

2장 게임 안에 답이 있다: 게임 요소 이해하기
__2장 질문
__들어가면서
__콘셉트와 현실의 추상적 개념
__목표
__규칙
__대립, 경쟁, 협동
__시간
__보상 체계
__피드백
__레벨
__이야기 전개
__흥미곡선
__심미성
__재도전 또는 리플레이
__학습의 미래에 미칠 영향과 중요성
__핵심 정리

3장 지도와 학습을 위한 게임화의 바탕 이론
__3장 질문
__들어가면서
__동기 유발
__내재적 동기 유발의 분류
__자기결정이론
__분산학습
__비계
__일화 기억
__인지적 도제
__사회학습이론
__몰입
__요점 정리

4장 연구에 따르면...게임은 학습에 효과적이다
__4장 질문
__들어가면서
__게임 연구
__랜들의 메타분석
__울프의 메타분석
__헤이스의 메타분석
__보겔의 메타분석
__케의 질적 메타분석
__시츠만의 메타분석
__게임 요소들
__요점 정리

5장 레벨 올리기: 게임화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__5장 질문
__들어가면서
__외과전문의의 눈손 협응 능력 개선
__문제 해결
__고차원적 기술 배우기
__생각도 못 해본 것을 생각하라
__상대편처럼 생각하기
__실제 수업에서 학습자의 의욕 고취
__살빼기
__물리치료를 즐겁게 만들자
__친사회적 행동 만들기
__지식과 성과 시험하기
__어린이와 노인을 위한 게임화
__요점 정리

6장 성취자인가, 파괴자인가? 플레이어 유형과 게임 패턴
__6장 질문
__들어가면서
__플레이 유형
__플레이어의 기술 수준
__바틀의 플레이어 유형
__카유아의 놀이 패턴
__게임 상호작용
__요약 정리

7장 문제 해결에 게임화 적용하기
__7장 질문
__들어가면서
__초보자와 전문가의 차이
__초보자를 전문가로 만들기
__소방 훈련
__문제 해결 게임화
__요점 정리
__8장 문제 해결 게임화하기
__8장 질문
__들어가면서
__서술적 지식
__개념적 지식
__규칙 기반 지식
__절차 지식
__대인 기술
__정서적 영역
__심리 운동 영역
__요점 정리

9장 게임화 디자인 과정 관리하기
__9장 질문
__들어가면서
__개발 과정: ADDIE와 스크럼
__팀
__디자인 문서
__종이 프로토타입 만들기
__요점 정리

10장 축하합니다! 게임 속 업적 알맞게 고르기
__10장 질문
__들어가면서
__업적 측정 vs. 완료
__지겨운 과제 vs. 재미있는 과제
__업적 난이도
__지향 목표
__예상했던 업적 vs. 예상치 못한 업적
__업적 알림 시기
__업적 영속성
__달성한 업적을 누가 볼 수 있는가
__부정적 업적
__업적을 통화로 활용
__상승 업적과 메타 업적
__경쟁 업적
__비경쟁적 협동 업적
__요점 정리

11장 게이머의 관점
__11장 질문
__들어가면서
__게임 세대
__마리오카트: 고정관념 탈피하기
__매든 풋볼: 문제 분석하기
__런이스케이프: 거래의 기술
__문명 레볼루션: 자원 균형 맞추기
__게임 vs. 학교
__요점 정리

12장 캐주얼 게임 사이트:DAU 사례연구
__12장 질문
__들어가면서
__교육 과정 속 게임과 시뮬레이션
__DAU 캐주얼 게임 계획
__게임 포털
__요점 정리

13장 기업에서의 학습을 위한 대체현실 게임
__13장 질문
__들어가면서
__좀비 대재앙
__ARG란 무엇인가
__ARG 용어
__ARG의 디자인 원칙
__ARG의 잠재력
__요점 정리

14장 더 공부하고 싶다면 게임을 하라
__14장 질문
__들어가면서
__카드 한 장 고르기, 아무 카드나 고르기: 전화기 게임
__서바이벌 마스터
__게임화의 장점
__다음 단계
__요점 정리




문학적 절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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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문학적 절대
저자/출판사 : 필립 라쿠-라바르트 , 장-뤽 낭시, 그린비
쪽수 : 688쪽
출판일 : 2015-09-15
ISBN : 9788976822413
정가 : 39000

서문/ 문학적 절대

서곡
1. 체계-주체
2. 「독일 관념론의 가장 오래된 체계 구상」

1장 / 단상
1. 단상의 요청
2. 프리드리히 슐레겔 「비판적 단상」
3. 프리드리히 슐레겔 「아테네움 단상」

2장 / 이념
1. 예술의 한계 내에서의 종교
2. 프리드리히 슐레겔 「이념들」
3. 프리드리히 슐레겔 「철학에 대하여」
4. 셸링 「하인츠 비더포르스트의 에피쿠로스적 신앙고백」

3장 / 시
1. 이름 없는 예술
2. 프리드리히 슐레겔 「시문학에 관한 대화」
3. 아우구스트 슐레겔 『문학과 예술에 대한 강의』

4장 / 비평
1. 성격의 형성
2. 셸링 『예술철학』 서문
3. 프리드리히 슐레겔 「비평의 본질에 대하여」

종결
1. 낭만주의적 모호성
2. 프리드리히 슐레겔 「아테네움」 소네트
3. 노발리스 「대화들」 1, 2

옮긴이 후기 : 포에지와 철학은 합일되어야 한다
서지사항
참고문헌
연대표
『아테네움』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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