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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력과학 세페이드 2F. 지구과학(하) 또는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소프트웨어 공학 총론

땅끝
2025-04-24 13:26 1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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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력과학 세페이드 2F. 지구과학(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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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창의력과학 세페이드 2F. 지구과학(하)
저자/출판사 : 윤찬섭 , 무한상상 과학교육 연구소, 무한상상
쪽수 : 198쪽
출판일 : 2016-01-10
ISBN : 9788994277325
정가 : 16000

Ⅰ 지구와 달
15강. 지구와 달의 모양과 크기
16강. 지구의 운동
17강. 달의 운동
18강. project5 - 천동설에서 지동설로 패러다임 전환

Ⅱ 외권
19강. 태양계와 태양
20강. 별 관측
21강. 별의 성질
22강. 은하와 우주
23강. project6 - 우주와의 교신

(정답과 해설)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소프트웨어 공학 총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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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소프트웨어 공학 총론
저자/출판사 : 로버트 오샤나 , 마크 크랠링 편집 · 윤희병 번역, 에이콘출판
쪽수 : 1248쪽
출판일 : 2015-07-31
ISBN : 9788960777415
정가 : 60000

1장 임베디드와 실시간 시스템을 위한 소프트웨어 공학
__소프트웨어 공학
__임베디드 시스템
____임베디드 시스템은 반응 시스템이다
__실시간 시스템
____실시간 시스템의 유형: 소프트와 하드
____하드 실시간 시스템의 사례
____실시간 이벤트의 특성
____효율적 실행과 실행 환경
__실시간 시스템 설계에서의 도전
____반응 시간
____장애로부터 복구
____임베디드 시스템 소프트웨어 구축 프로세스
__분산과 멀티프로세서 아키텍처
__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소프트웨어
____슈퍼 루프 아키텍처
__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하드웨어 추상화 계층(HAL)
__정리

2장 임베디드 시스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공동 개발
__오늘날의 임베디드 시스템: 사례
__HW/SW 프로토타이핑 사용자
__HW/SW 프로토타이핑 선택 사항
__프로토타이핑 결정 기준
__올바른 프로토타입 선택
__산업 설계 사슬
__설계 흐름의 변경 필요성
__가상 프로토타입의 다양한 유형
__가상 프로토타입의 간략한 역사
__독점 오퍼에 대한 제한 사항
__가상 프로토타입을 빠르게 만드는 것
__표준화: SystemC TLM-2.0 시대
____SystemC TLM-2.0 추상화 레벨
__아키텍처 가상 프로토타입
__소프트웨어 가상 프로토타입
__정리: 가상화 중요성의 증가

3장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소프트웨어 모델링
__언제 그리고 왜 임베디드 시스템을 모델로 만들려고 하는가?
__모델링
__모델링 언어는 무엇인가?
__모델링 언어의 사례
__V 다이어그램의 약속
__왜 임베디드 시스템을 모델로 만들려고 하는가?
__언제 임베디드 시스템을 모델로 만들려고 하는가?
____임무와 안전 필수 애플리케이션
____고도로 복잡한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
__운용의 복잡성
__결함 비용과 검출 시간
__규모가 큰 개발 팀은 모델링을 요구한다
__모델링은 종종 유일한 선택이다
__모델링은 훌륭하지만, 모든 모델이 틀리지는 않는가?
__자신의 프로토타입을 가져야 한다: 이제 어떻게 해야 하는가?
__정리
__다음 단계: 시도하라!
____DC 모터를 이용한 폐회로 제어
____다운로드 가능 킷을 이용한 프로토타이핑 더 배우기
____NI 상태 차트 모듈을 이용한 애플리케이션 설계
____브러시를 갖는 DC 모터의 H 브리지 회로의 설계와 시뮬레이션
____모델리카 모델을 이용한 다중 도메인의 물리적 모델링
__참고 문헌

4장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소프트웨어 설치 아키텍처와 패턴
__아키텍처와 설계 개요
____아키텍처는 시스템 전역 최적화에 관한 것이다
__세 가지 설계 레벨
__설계 패턴이란?
____설계 패턴을 이용하기 위해 객체지향 기법을 이용해야만 하는가?
____아키텍처 사례
____패턴 사용
____트레이드오프 결정
__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범주와 뷰
____주 아키텍처 뷰
____2차 관점
__정리
__참고 문헌

5장 실시간 빌딩 블록: 이벤트와 트리거
__이벤트와 트리거
__실내 온도 구성단위
__이벤트 시스템
__이벤트 처리
__이벤트 메소드
__이벤트 데이터 구조
__재진입
____인터럽트 불능과 가능
____EnterCritical과 ExitCritical
____세마포어
____Enter/ExitCritical을 이용한 구현
__이벤트 처리
__통합
__트리거
__LED 깜박이기
__설계 아이디어
__틱 타이머
__트리거 인터페이스
__트리거 디스크립터
__데이터 할당
__SetTrigger
__IncTicks
__재진입 만들기
__초기화
__깜박이기!
__삐 소리 내기!
__실시간 양상
__정리와 소스코드

6장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에 대한 하드웨어 인터페이스
소개
하드웨어 팀과의 협업
____능동적 협업
____앰버서더
____레지스터 설계 툴
____공동 개발 활동
____시스템 통합
__유용한 하드웨어 설계 양상
____하드웨어 이벤트 통지
____하드웨어에서의 작업 시작
____비트 필드 정렬
____고정 비트 위치
____블록 버전 번호
____디버그 후크
__다중 하드웨어 버전 지원
____컴파일 시간 스위치
____빌드 시간 스위치
____실행 시간 스위치
__자가 적응 스위치
__어려운 하드웨어 상호작용
____정확한 레지스터 접근
____동일 레지스터에서의 혼합 비트 유형
____에지와 레벨 인터럽트
__테스팅과 문제 해결
__일시적 후크
____영구적 후크
__정리
__성공 사례

7장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과 구현 가이드라인
__소개
____고품질 프로그래밍의 원칙
____임베디드 프로그래밍이 일반 프로그래밍과 다른 점
__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시작
____하드웨어 플랫폼 입력
____프로젝트 파일/구성
____팀 프로그래밍 가이드라인
____구문 표준
____소스코드에서의 안전성 요구 사항
__변수 구조
____변수 선언
____데이터 유형
____정의

8장 임베디드 운영체제
__포어그라운드/백그라운드 시스템
__실시간 커널
____실시간 운영체제(RTOS)
____임계 구간
____태스크 관리
____태스크 우선순위 할당
____스택 크기 결정
____유휴 태스크
__우선순위 레벨
__준비 목록
____선점형 스케줄링
__스케줄링 시점
____라운드로빈 스케줄링
__문맥 스위칭
__인터럽트 관리
____CPU 인터럽트 처리
____비커널 인식 인터럽트 서비스 루틴(ISR)
____다중 인터럽트 우선순위를 가진 프로세서
____공통 장소에 대한 모든 인터럽트 벡터
____유일 장소에 대한 모든 인터럽트 벡터
__클록 틱(또는 시스템 틱)
__대기 목록
__시간 관리
__자원 관리
____자원 관리, 불능/가능 인터럽트
____자원 관리, 세마포어
____자원 관리, 우선순위 전환
____자원 관리, 상호 배제 세마포어(뮤텍스)
____자원 관리, 교착상태(또는 죽음의 포옹)
__동기화
____동기화, 세마포어
____동기화, 크레딧 트래킹
____쌍방 랑데부
__메시지 패싱
____메시지
____메시지 큐
____제어 흐름
____클라이언트와 서버
__메모리 관리
__정리

9장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설계에 의한 소프트웨어 재사용
__소프트웨어 재사용이 문제가 되는 이유
__소프트웨어 재사용의 제한 사항
__소프트웨어 재사용의 종류
__계층에 의한 재사용 구현
__다음 레벨로 이동
__컴포넌트 팩토리 소개
__팩토리 하드웨어 구성
__팩토리 소프트웨어 구성
__팩토리가 재사용성을 지원하는 방법
__RTOS 불가지론
__임의 확장성
__정리
__참고 문헌

10장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소프트웨어 성능 공학
__사례: eNodeB 애플리케이션에서 지연과 처리량
__성능 패턴과 안티패턴
__참고 문헌

11장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성능 최적화
__코드 최적화 프로세스
__개발 툴 이용
____컴파일러 최적화
____기본 컴파일러 구성
____최적화 보장 활동
____추가 최적화 구성
____프로파일러 이용
__배경: 임베디드 아키텍처 이해
____자원
__기본 C 최적화 기법
____올바른 데이터 유형 선택
____함수 호출 관례
____포인터와 메모리 접근
____제한과 포인터 대역
____루프
____추가 팁과 비법
__일반 루프 변환
____루프 언롤링
____다중 샘플링
____부분 합
____소프트웨어 파이프라이닝
__최적화 기법 애플리케이션 사례: 교차 상관관계
____준비
____최초 구현
____1단계: 분수 연산을 위한 인트린식 사용과 루프 카운트 명시
____2단계: 데이터 정렬 명시와 다중 샘플링 알고리즘 수정
____3단계: 어셈블리 언어 최적화

12장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메모리 최적화
__소개
__코드 크기 최적화
____컴파일러 플래그와 플래그 마이닝
____크기와 성능 트레이드오프를 위한 타깃 ISA
____코드 크기를 위한 ABI 튜닝
____캐비앳 엠프토르: 코드 크기에 직교적인 컴파일러 최적화!
__메모리 레이아웃 최적화
____메모리 최적화 개요
____최적화 노력에 집중
____벡터화와 동적 코드: 비율 계산
____C의 포인터 에일리어싱
__데이터 구조, 데이터 구조 배열, 합산
__메모리 성능을 위한 루프 최적화
____데이터 정렬 파급 효과
____큰 성과를 위한 데이터 유형 선정

13장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전력 최적화
__소개
__전력 소비의 이해
____전력 소비 기초
____정적과 동적 전력 소비
____최대, 평균, 최악, 일반 전력
__전력 소비 측정
____전류계를 이용한 전력 측정
____홀 센서 유형 IC를 이용한 전력 측정
____VRM(전압 조정기 모듈 전력 공급 장치 IC)
____정적 전력 측정
____동적 전력 측정
____애플리케이션의 전력 소비 프로파일링
__전력 소비 최소화
____하드웨어 지원
____클록과 전압 제어
____저전력 사례
__데이터 흐름 최적화
____메모리 접근을 위한 전력 소비 줄이기
____DDR 개요
____전력용 DDR 데이터 흐름 최적화
____타이밍에 의한 전력 최적화
____인터리빙을 이용한 최적화
____메모리 소프트웨어 데이터 구성 최적화
____일반 DDR 구성 최적화
____DDR 버스트 접근 최적화
__전력을 위한 SRAM과 캐시 데이터 흐름의 최적화
____SRAM(모든 메모리)과 코드 크기
____SRAM 전력 소비와 병렬화
____데이터 전이와 전력 소비
____캐시 활용과 SoC 메모리 레이아웃
____지역성 설명
____집합 연관도 설명
____캐시를 위한 메모리 레이아웃
____후기입과 연속 기입 캐시
____캐시 일관성 기능
____컴파일러 캐시 최적화
__주변기기/통신 활용
____데이터 DMA와 CPU
____코프로세서
____시스템 버스 구성
____주변기기 속도 등급과 버스 폭
____핵심 통신에 대한 주변기기
__알고리즘
____컴파일러 최적화 레벨
____명령 패킹
____루프 언롤링 재고
____소프트웨어 파이프라이닝
____반복 제거
____정확성 줄이기
____저전력 코드 시퀀스와 데이터 패턴
__정리

14장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인간 요소와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__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의 분석 단계
____첫 번째 설계 반복
____두 번째 프로토타입 개발(고성능 툴로 작성된 실물 모형)
____필수 유스케이스
____사용자 분석 시나리오
____계층적 태스크 분석
____사용자의 인지, 지각, 학습의 제한사항 극복을 위한 설계 접근법
____오류 메시지
__가상 윈도우
__엔티티 관계 다이어그램(ERD)을 이용한 데이터 모델
__CREDO 매트릭스를 이용한 가상 윈도우 분석
__발견적(휴리스틱) 평가
__형태(게슈탈트)
__MVC 아키텍처를 이용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____MVC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상황
____MVC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문제와 영향력
____MVC를 이용한 해결책
__안전 필수 사용자 인터페이스
____안전한 HMI 설계 프로세스
____안전한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설계 가이드라인
__참고 문헌
__관련 문헌

15장 임베디드 시스템 품질, 통합, 테스팅 기법
__소프트웨어 테스트란?
____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해야 하는 이유
____테스팅에 충분한 양
____테스팅 시점
____누가 결정하는가?
__이용 가능한 기법
____정적과 동적 분석
____요구 사항 추적성
____코딩 표준에 엄격한 정적 분석
____필수 노트와 필수 순환 복잡도 사례연구
____동적 분석의 이해
____고집적 시스템의 유물
____단위, 모듈, 통합 테스트 정의
____구조적 커버리지 분석 정의
____탠덤에서 단위 테스트와 시스템 테스트에 의해 코드 커버리지 성취
____회귀 테스트를 통한 기능성 유지
____단위 테스트와 테스트 주도 개발
____테스트 케이스 자동 생성
__표준 설정
____표준 용어
____공인 프로세스 표준의 진화
____적절한 표준 선택의 자유
__특이 상황 처리
____자동 생성 코드 작업
____레거시 코드와 작업
____목적 코드 베리피케이션(OCV)을 통한 요구 사항 추적
__테스트 솔루션 환경 구현
____실용적 고려 사항
____대안 고려
__정리

16장 임베디드 시스템용 소프트웨어 개발 툴
__디버깅 툴 소개
__GDB 디버깅
____GDB 디버거 구성
____GDB 시작
____애플리케이션 컴파일
____애플리케이션 디버깅
____데이터 검사
____중단점 이용
____스텝으로 만들기
____프로그램 변경
____코어 덤프 분석
__디버그 에이전트 설계
____사용 예
____디버그 에이전트 개요
____애플리케이션 시작
____문맥 스위치
____위치 독립 실행 가능자
____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 나온 디버그 이벤트
____다중 코어
____디버그 에이전트 시작
__JTAG를 이용한 디버깅
____JTAG 이용의 이점
____JTAG를 이용한 보드 브링업
____디버그 에이전트와의 비교
____GDB와 JTAG
__이클립스와 GDB를 이용한 디버깅 툴
____GDB를 이용한 리눅스 애플리케이션 디버그
____KGDB를 이용한 리눅스 커널 디버그
__계측 코드
____실제 사례
__분석 툴
____Strace
____Mtrace
____Valgrind
__하드웨어 능력
____하드웨어 중단점
____하드웨어 감시점
__디버깅 비법과 요령

17장 임베디드 시스템용 다중 코어 소프트웨어 개발
__1부: 분석과 고수준 설계
__분석
____직렬 성능 향상
____애플리케이션의 이해
__고수준 설계
____병렬 분해
____데이터 종속성
____통신과 동기화
____부하 균형
____알고리즘 선택
____분해 접근법
__1부 정리
__2부: 구현과 저수준 설계
__스레드 기반 구현
____커널 스케줄링
____POSIX 스레드(Pthreads)
____PPthreads 이용
____스레드 안전성 처리
____동기화와 상호 배제 구현
__뮤텍스, 잠금장치, 중첩 잠금장치
____뮤텍스
____조건 변수
__입상도
____작은 범위
____큰 범위
____접근법
__태스크 병행성 구현
____생성과 연결
____병렬 파이프라인 계산
____분할 정복 스키마
____태스크 스케줄링 고려 사항
____스레드 풀링
____친화력 스케줄링
____이벤트 기반 병렬 프로그램
____루프 병행성 구현
____계산과 집약성 정렬
__메시지 전달 구현
____MCAPI
____MRAPI
____다중 코어 시스템의 MCAPI와 MRAPI
____플레잉 카드 인식과 분류 사례
__하이브리드 접근법 이용
__참고 문헌

18장 안전 필수 소프트웨어 개발
__소개
__어떤 안전 요구 사항인가?
____인증 킬러
__프로젝트 기획 전략
____전략 1: 초기에 프로젝트의 인증 범위 결정
____전략 2: 인증의 타당성 결정
____전략 3: (사용한다면) 독립적 평가자 선정
____전략 4: (사용한다면) 평가자의 역할 이해
____전략 5: 평가 의사소통이 핵심
____전략 6: 인증의 베이시스 정립
____전략 7: 제품의 ‘적합성과 목적’정립
____전략 8: 인증의 블록 다이어그램 정립
____전략 9: 의사소통의 통합 목표 정립
____전략 10: 인증 경계의 모든 인터페이스 식별
____전략 11: 핵심 안전 방어 전략 식별
____전략 12: 빌트인 테스트(BIT) 능력 정의
____전략 13: 결점 경보 커버리지 정의
____전략 14: 운용자/사용자의 의지와 기대 정의
____전략 15: 적절한 통합 레벨에서의 소프트웨어 개발 계획 정의
____전략 16: 규정 준수의 증거로서 사용될 인공물 정의
____전략 17: 노동 집약 분석 계획
____전략 18: 사용자 레벨 문서 생성
____전략 19: 잔여 활동 계획
____전략 20: 명확한 인증 계획 발간
__결점, 장애, 위험, 리스크 분석
____결점, 오류, 장애
____가용성과 신뢰성
____결점 처리
____위험 분석
____리스크 분석
__안전 필수 아키텍처
____행위자(Do-er)/검사자(check-er)
____두 개의 프로세서
____투표자
__소프트웨어 구현 전략
____전략 1: 명확하고 반복적인 동료 검토 프로세스가 있는가
____전략 2: 기존의 안전 코딩 표준에 대한 이용 고려
____전략 3: 입력 데이터의 모든 조합 처리
____전략 4: 특정 변수 값 검사
____전략 5: 안전 필수 코드 구역 표시
____전략 6: 타이밍 실행 검사
____전략 7: 진부한 데이터
____전략 8: 출력 비교
____전략 9: 최소 허용 상태로 데이터 초기화
____전략 10: 실행 순서
____전략 11: 휘발성 데이터 검사
____전략 12: 비휘발성 데이터 검사
____전략 13: 전체 시스템이 동작할 수 있는지 확인
____전략 14: ‘불필요’ 코드 제거
____전략 15: 비사용 메모리 작성
____전략 16: 정적 코드 분석
__참고 문헌

19장 지적 재산
__배경
__소프트웨어가 자신의 것인 경우
____소프트웨어 획득
____저작권 보호
____저작권 얻기
__특허
____특허는 무엇인가?
____특허는 왜 존재하는가?
____특허 결정
____특허 신청
____특허에는 무엇이 있는가?
____특허 허가
__문제
____오픈소스 소프트웨어
____소프트웨어 허가와 판매
____특허 확보
____침해 발견
____저작권 침해 회피
____특허 침해 회피

20장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관리
__능력 성숙도 모델 통합
__OSI 모델
__소프트웨어 관리
____V 모델
____폭포수 모델
____애자일 모델
__구조
__프로그램 헌장
__이해관계자와 핵심 팀
__제품 수명주기 관리
__포트폴리오 관리
__프로젝트 관리 수명주기
__프로젝트 수명주기
__문제 해결
__의사소통
__약어, 기호, 두문자어
__저작권 감사의 글
__참고 문헌

21장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애자일 개발
__소개
__임베디드 시스템의 특별한 점
____소프트웨어가 유일하고 요구 사항이 다양한 공학 분야에 걸쳐있는 시스템에 적합하다
____특정 하드웨어를 사용한다
____종종 하드웨어와 공동 개발된다
____프로그래밍 언어와 툴의 선정에 제약이 있다
____더 도전적인 테스팅 환경을 갖는다
____종종 고도로 예측 가능해야 한다
____종종 엄격한 시간 제약을 받는다
____종종 (메모리 같은) 심각한 자원의 제약이 있다
____종종 대단히 고신뢰적이고 안전 필수적이 돼야 한다
____종종 엄격한 외부 규정에 제약을 받는다
____단일 제품으로 출하, 납품된다
____종종 고정 가격 입찰의 대상이 된다
__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위한 애자일 프로젝트 기획
____프로젝트 비전
____초기 안전성/신뢰성 리스크 평가
____초기 프로젝트 리스크 평가
____추정
____스케줄링
__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위한 프로젝트 거버넌스
____스탠드 업!(회의)
____성과 메트릭
____반복 회고(파티 단계)
__임베디드용 애자일 개발 관행
____점증적 개발
____고충실도 모델링
____실행 가능한 요구 사항
____테스트 주도 개발(TDD)
____연속적 통합
____변경 관리
____동적 기획
____리스크 관리
__애자일 척도 인자
__애자일 방법이 표준 고수에 도움을 줄 수 있는가?
__정리
__참고 문헌
__참고 목록

22장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__배경 설명을 위한 역사
____자동차 전자 기술: 1911-2000
____전자 콘텐츠의 성장 동력
____임베디드 SW의 성장
____자동차 프로그래밍 언어
____영향에 대한 요약
__자동차 세그먼트와 차이점
____차체
____차대와 안전성
____운전자 보조
____구동과 변속
____인포테인먼트와 텔레매틱스
____자동차 하부 세그먼트 요약
__자동차 품질
____머피의 법칙을 위한 기획
____결점 허용 통신
____결점 허용 소프트웨어
____제로 결함 소프트웨어
____리스크 관리와 장애 모드
____장애 모드와 영향 분석
__개발과 테스트
____서브시스템의 상호 운용성
____소프트웨어 명세서
____소프트웨어 아키텍처
____모델링
____자동 코딩과 드라이버
____벤치 테스팅
____추적과 디버그
____최종 단계 테스팅
____보정
____유지 보수/제품 생애 지원
__자동차 진단
____MIL
____데이터 로거
____OBD II
__자동차 표준
____MISRA
____AUTOSAR
____AEC
__자동차 안전성
____ISO 26262
____ASIL
__자동차 보안
____사용 수단: 차 경보장치 등
____현재의 수단: 해킹
____미래의 수단: 위조
__자동차 시장의 가까운 미래
____성능
____다중 코어의 출현
____커넥티드 차량
____자동 차량
__정리

23장 입출력과 스토리지 프로그래밍
__I/O 디바이스와 I/O 컨트롤러
____I/O 디바이스 범주
____I/O 컨트롤러
____메모리 맵 I/O와 DMA
____플래시, SD/SDHC, 디스크 드라이브
____네트워크 부착 스토리지
__I/O 프로그래밍
____I/O 소프트웨어의 목적
____I/O 소프트웨어 계층
____사례연구: 리눅스 디바이스 드라이브
__스토리지 프로그래밍
____블록 디바이스용 I/O
____플래시 디바이스 프로그래밍
____SATA 디바이스 드라이버
__스토리지 시스템의 성능 개선
____사례연구 1: SDHC의 성능 최적화
____사례연구 2: NAS의 성능 최적화
__정리
__참고 문헌

24장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__소개
__네트워크 디바이스용 시스템 아키텍처
____데이터면, 제어면, 서비스면, 관리면
__네트워킹용 다중 코어 SoC
____코어
____패킷 엔진 하드웨어(PEH) 블록
__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모델
____파이프라인 프로그래밍 모델
____동작 완료 프로그래밍
__패킷 프로세싱 소프트웨어의 구조
____데이터면 기반 구조(DP 인프라)
____포워딩 엔진 구조
____패킷 프로세싱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
__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기법
____네크워크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머용 다중 코어 성능 기법
____흐름 문맥 탐구 동안 락 회피
____참조 계수 회피
____안전 참조 메커니즘
____흐름 병렬화
____최신 통계와 연관된 캐시 스레싱 감소
____통계 가속
__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머를 위한 일반 성능 기법
____효과적 캐시 이용
____소프트웨어 지시 프리패칭
____likely/unlikely 컴파일러 빌트인 이용
____캐시의 핵심 코드 조각 락킹
____일반 코딩 가이드라인
__임베디드 네트워크 디바이스용 리눅스 운영체제
____사용자 공간 프로그래밍과 연관된 변환 색인 버퍼(TLB)의 실수
____하드웨어 주변장치와 하드웨어 가속기에 대한 접근
____결정론적 성능
__정리

25장 임베디드 시스템용 리눅스
__소개
____임베디드에 리눅스인 이유
____리눅스 배포
____리눅스 적합 임베디드 플랫폼
____라이선싱
__임베디드 리눅스 시작
____메모리 관리 유닛
____부트스트래퍼
____부트로더
____커널
____애플리케이션
__참조 보드상의 리눅스 동작
____참조 플랫폼
____BeagleBone으로 시작

부록 1 C 문법 코딩 표준: 소스코드 개발
부록 2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시스템, 템플릿을 위한 C++ 프로그래밍 언어
사례연구 1 소프트웨어 성능 공학
사례연구 2 사용자 인터페이스: 경찰 지휘 통제 시스템
사례연구 3 다중 코어로의 전이
사례연구 4 임베디드 시스템 품질과 메트릭 프로그램을 위한 소프트웨어 공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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