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글씨 맨 처음 연습장 또는 쉽게 읽는 서양미술사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손글씨 맨 처음 연습장 또는 쉽게 읽는 서양미술사

땅끝
2025-04-24 13:26 13 0

본문




손글씨 맨 처음 연습장
9791157527502.jpg


도서명 : 손글씨 맨 처음 연습장
저자/출판사 : 정혜윤, 큐리어스.Qrious.
쪽수 : 88쪽
출판일 : 2016-04-10
ISBN : 9791157527502
정가 : 13000

★ 어떤 도구로 쓸까요?
★ 단어 연습하기
-혼자라고 생각하지마
-그럴 때도 있어요, 괜찮아요
-멈춤 그리고 쉼
-추운 겨울을 지나 따뜻한 봄
-아무 걱정하지 말아요
-오늘도 당신답게
-넘어져도 괜찮아
-난 항상 그대 편이에요. 잊지 말아요
-지금의 걱정이 뒤돌아보면 오두 추억이 되어 있을 거야
-토닥토닥 당신을 위로해요
-봄날 벚꽃 그리고 너
-반짝반짝 빛나는 당신
-그대 웃음은 달콤해요. 마치 봄바람에 피어나는 꽃송이처럼
-축하해요 당신
-추억이란 것은 아름다워. 과거를 감당하지 않아도 된다면
-소중한 건 늘 곁에 있어요
-모든 것은 마음으로부터 출발한대요
-인생은 마음먹기 나름
-우리 축제처럼 살아요
-그대에게, 힘이 될게요
-따뜻함과 유능함을 함께 가진 사람이 되길
-기다림마저 행복한 오늘 하루
-행복은 네 안에 있어
-카르페디엠. 현재를 즐겨라
-내 인생의 봄날
-꽃처럼 아름다운 당신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더함도 뺌도 없는 당신 그 자체
-Never give up!!
-가치 있는 것을 하는 데 있어서 늦었다는 건 없다
-All is well. 모두 다 잘될거야!!
-인생은 아이스크림, 녹기 전에 맛있게 먹어야 해
-잠시만 머물다 가세요
-인생이 얼마 안 남았을 때 사람은 가장 자유로워진다
-지치고 힘들 땐 나에게 기대요
-it's Love
-용기란 두려움을 이겨내는 것이에요
-오들도 맑음
-부모님의 사랑과 은혜 감사합니다
-너무 슬퍼하지 말아요
-잘하고 있어
-Happy Birthday
-모든 게 꿈만 같아...
-두려워하지 마. 그냥 네 자신을 믿어 봐
-용기 내어 걸어봐요
-순간을 놓치지 마세요
-당신과 매일을 함께하고 싶어요
-결혼 축하해요
-우리가 있던 시간
-남겨진다는 건 떠나는 것만큼 두려운 일
-언제나 감사합니다. THANK YOU
-초콜릿처럼 달콤한 당신
-당신의 ‘첫’ 출발을 응원해요
-웃어요, 웃어봐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Np Pain, No gain
-잘 지내나요?
-아직 우리는 젊고 괜찮은 미래가 있다
-메리 크리스마스
-당신은 언제나 최고야!!

★ 내가 완성하는 손글씨 템플릿
★ 한눈에 모아 보는 손글씨 60




쉽게 읽는 서양미술사
9788994217772.jpg


도서명 : 쉽게 읽는 서양미술사
저자/출판사 : 이케가미 히데히로, 재승출판
쪽수 : 272쪽
출판일 : 2016-03-04
ISBN : 9788994217772
정가 : 15000

시작하며

제1장 미술사의 세계
01 미술사란 무엇인가
02 왜 미술을 배워야 하는가
03 그림을 ‘읽는다’는 것
04 그림을 읽기 위한 방법(1) 스케치 스킬
05 미술작품이 가진 ‘두 가지 측면’
06 그림을 읽기 위한 방법(2) 디스크립션 스킬

제2장 그림 속 장치들
01 기호로서의 이미지
02 이미지와 심벌
03 심벌과 알레고리
04 어트리뷰트
05 이코노그래피와 이코놀로지
06 ‘후단계’의 이코놀로지 주제와 사회적 배경
07 ‘전단계’의 이코놀로지 도상의 성립배경

제3장 사회와 미술
01 사회를 보기 위한 ‘창(窓)’
02 토비아스의 모험 르네상스를 개화시킨 금융업
금지된 ‘고리대금’ | 환전상 시스템과 주제의 유행
03 법열의 성녀 바로크의 극장
무염시태 | 환시 | 보는 사람을 관객으로 참여시키는 ‘극장형’ 바로크
04 페르메이르의 아틀리에 17세기 네덜란드 사회의 특질
세계지도 | 러브레터
05 대영제국의 콤플렉스
18세기의 수학여행
06 슬픈 [이삭줍기]에서 르누아르의 레스토랑으로 계층과 이동
가난한 사람들을 그린 그림 | 선행을 드러내기 위한 그림
기차라는 모티프 | 철도에서 드러나는 계급 차이
오리엔탈리즘의 유행 | 레저로서의 여행

제4장 미술의 변화
01 미적 추구와 경제원리
02 패트런 이야기
황제와 교회의 독점 | 다시 시민 패트런으로 | 패트런의 교체
03 기법 이야기
벽화의 주류가 된 프레스코 | 패널화의 주류가 된 템페라
‘유화+캔버스’라는 최종형 | 번외편: ‘인상주의’라는 기법실험
04 장르 이야기
풍경화-화가의 동기 | 풍경화의 탄생-제작의도와 순수성
정물화-또 하나의 ‘뉴트럴한’ 주제 | 풍속화-식사·모델·주문자

제5장 미술의 흐름
01 이집트와 메소포타미아
02 에게 문명과 고대 그리스
03 에트루리아와 로마
04 초기 기독교 시대와 비잔틴
05 로마네스크와 고딕
06 프로토(前) 르네상스
07 르네상스
08 북방 르네상스
09 마니에리스모
10 바로크(이탈리아·프랑스·스페인)
11 바로크(17세기 네덜란드)
12 로코코
13 신고전주의와 낭만주의
14 인상주의
15 후기 인상주의와 신인상주의(점묘파)
16 세기말 예술
17 야수주의와 입체주의
18 이후 현대 미술

마치며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