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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프로그래밍과 STL 또는 건강한 프로그래머

로즈
2025-04-28 10:48 1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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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프로그래밍과 S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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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C++프로그래밍과 STL
저자/출판사 : 이창현, 혜지원
쪽수 : 280쪽
출판일 : 2012-12-19
ISBN : 9788983797674
정가 : 15000

PART1. C++ 프로그래밍
Chapter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

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이란?
2. 추상화(Abstraction)
3. 데이터 은닉(Encapsulation
4. 다형성(Polymorphism)
5. 상속성(Inheritance)

Chapter2. C에서 C++로 확장
1. C++ 프로그래밍의 기본 구조
2. 변수의 선언 위치
3. 함수 전달인자의 기본값
4. 영역 결정 연산자(Scope Resolution Operator)
5. 인라인 함수(Inline Function)
6. 함수 오버로딩(Overloaded Function)

Chapter3. 클래스(Class)
1. C++에서 추상적인 데이터형인 클래스
2. 멤버 접근(멤버변수 및 멤버함수)
3. 생성자와 소멸자

Chapter4. 클래스의 특징과 객체 활용
1. 객체 배열
2. 객체 포인터
3. this 포인터
4. 매개 변수가 객체인 함수
5. const 멤버함수와 const 객체
6. static 멤버
7. 프렌드(friend)

Chapter5. 클래스와 동적 메모리 할당
1. new/delete 연산자와 동적 메모리
2. 객체의 동적 메모리 할당
3. 포인터 멤버변수를 갖는 클래스
4. 대입 연산자 오버로딩
5. 복사 생성자

Chapter6. 연산자 오버로딩(operator overloading)
1. 연산자 오버로딩이란?
2. 멤버 연산자 함수와 프렌드 함수
3. 여러 가지 연산자 오버로딩

Chapter7. 상속성(Inheritance)
1. 상속의 구조
2. 상속 관계의 특성
3. 부모 클래스와 자식 클래스 사이의 변환

Chapter8. 다형성(polymorphism)
1. 가상함수(Virtual Function)의 개요
2. 다형성의 의미
3. 순수 가상함수와 추상 클래스
4. 가상 소멸자

Chapter9. 다중상속(Multiple Inheritance)
1. 다중상속의 필요성
2. 다중상속 클래스의 모호성
3. 가상 기초 클래스(Virtual Base Class)

Chapter10. 템플릿(Template)
1. 템플릿이란?
2. 클래스 템플릿(Class Template)
3. 함수 템플릿(Function Template)

Chapter11. 예외 처리(Exception Handling)
1. 예외 처리의 의미
2. 예외 처리 기본 구문
3. C++ 매커니즘을 이용한 예외 처리

PART2. STL(Standard Template Library)

Chapter12. STL (Standard Template Library)

12장. STL의 개요
1. STL의 개념
2. STL의 구성 요소
3. STL의 특징

Chapter13. 컨테이너(Container)
1. 순차 컨테이너(Sequence Container)
2. 연관 정렬 컨테이너(Sorted Associative Container)

Chapter14. 반복자(Iterator)
1. 반복자의 기본
2. 반복자의 사용 형태
3. 반복자의 간단한 사용 예제

Chapter15. 알고리즘(Algorithms)
1. 알고리즘의 개념
2. 알고리즘의 사용 예제




건강한 프로그래머
9788965400684.jpg


도서명 : 건강한 프로그래머
저자/출판사 : 조 쿠트너, 프리렉
쪽수 : 311쪽
출판일 : 2014-05-28
ISBN : 9788965400684
정가 : 18000

Chapter 01 변화의 시작
1.1 건강 단위 테스트
1.2 정신과 신체의 관계
1.3 건강에 대한 반복적 접근법
1.4 습관의 과학
1.5 습관을 다시 프로그래밍
1.6 되돌아보기

Chapter 02 건강 부트스트랩
2.1 걸으며 생각하기
2.2 더 건강한 삶을 위하여
2.3 삶이라는 시간
2.4 걷는 방법
2.5 문을 나서며
2.6 되돌아보기

Chapter 03 의자여 안녕?
3.1 앉는 것이 해롭다는 생각
3.2 일어서서 일하기의 진실
3.3 작업 환경 개선
3.4 되돌아보기

Chapter 04 애자일 다이어트
4.1 다이어트에 대한 반복 접근법
4.2 균형잡힌 영양이 특정 다이어트 방법보다 중요
4.3 생각하며 먹을 것
4.4 칼로리 계산이 다이어트 실천보다 중요
4.5 칼로리 섭취 조절
4.6 정해진 식단보다 각자의 입맛이 더 중요
4.7 되돌아보기

Chapter 05 두통과 눈의 피로 예방
5.1 시력 단위 테스트
5.2 컴퓨터시각증후군 예방
5.3 두통 원인 피하기
5.4 두통 증상의 치료
5.5 되돌아보기

Chapter 06 허리 통증 예방
6.1 주요 근육 단위 테스트
6.2 등 근육의 구조 이해
6.3 힘의 근원 강화하기
6.4 더 나은 인간공학을 위해
6.5 되돌아보기

Chapter 07 손목 통증 예방
7.1 손목 단위 테스트
7.2 손목 통증의 원인 이해
7.3 통증 예방 운동
7.4 알렉산더 테크닉을 이용한 긴장 풀기
7.5 보조기구를 이용한 자세 교정
7.6 되돌아보기

Chapter 08 실용적으로 운동하라
8.1 두뇌 운동
8.2 건강한 포모도로 휴식 취하기
8.3 로그 쓰기
8.4 게임과 함께 건강을
8.5 건강 상태를 웹으로 옮기기
8.6 되돌아보기

Chapter 09 좁은 곳을 벗어나 생각하기
9.1 비타민 D 복용
9.2 비타민 D에 대한 과장된 정보
9.3 면역 체계 향상
9.4 감기 다루기
9.5 숲 속에서 생각하기
9.6 되돌아보기

Chapter 10 체력 리팩토링
10.1 준비운동
10.2 체력의 다양한 측면 이해
10.3 체력 단위 테스트
10.4 여러분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10.5 되돌아보기

Chapter 11 팀을 꾸려 함께 운동하기
11.1 메시지 전달
11.2 건강에 대한 투자
11.3 다른 사람과 잘 어울리기
11.4 더 나은 팀 꾸리기
11.5 되돌아보기

Chapter 12 건강한 프로그래머, 그 이후
12.1 끊임없는 향상
12.2 사교성 향상
12.3 건강이 주는 기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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