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2D 모바일 게임 개발 또는 국가의 희생
로즈
2025-04-28 10:48
10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10회 연결
본문
유니티 2D 모바일 게임 개발

도서명 : 유니티 2D 모바일 게임 개발
저자/출판사 : 김정열 , 문기영, 에이콘출판
쪽수 : 322쪽
출판일 : 2014-10-23
ISBN : 9788960776227
정가 : 35000
1장 유니티 소개
1.1 유니티 엔진의 역사
1.2 유니티의 장점
____쉽고 빠른 에디터
____멀티 플랫폼
____강력한 성능
____합리적인 가격정책
____애셋스토어
____방대한 자료와 커뮤니티
1.3 유니티 첫 실행
1.3.1 유니티 설치
__1.3.2 유니티 간단 실습
__1.3.3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의 차이점
1.4 유니티 인터페이스
__1.4.1 뷰
__1.4.2 씬 뷰 내비게이션
____화살표 이동
____포커싱
____마우스
____자유비행모드
__1.4.3 뷰의 배치
__1.4.4 스냅 기능
__1.4.5 단축키
2장 2D 게임 프로젝트 시작
2.1 프로젝트 생성
2.2 2D 모드
2.3 리소스 임포트
2.4 스프라이트
3장 순환 배경 제작
3.1 배경에 시차 적용
__3.1.1 2D 카메라
__3.1.2 게임오브젝트와 컴포넌트
__3.1.3 레이어
3.2 배경 순환 애니메이션 제작
__3.2.1 애니메이션 뷰
__3.2.2 애니메이터 뷰
4장 2D 아처 캐릭터 제작
4.1 아처 준비
__4.1.1 스프라이트 시트
__4.1.2 스프라이트 에디터
4.2 아처 시퀀스 애니메이션 제작
__4.2.1 애니메이션 클립
4.3 아처 상태 설계
4.4 아처 컨트롤
__4.4.1 C# 스크립트 작성
__4.4.2 배경 컨트롤 스크립트 작성
__4.4.3 아처 컨트롤 스크립트 작성
4.5 정리
5장 2D 몬스터 제작
5.1 적 몬스터 생성
5.2 애니메이션 클립 제작
__5.2.1 탄젠트 편집
5.3 몬스터 상태 설계
5.4 몬스터 컨트롤 스크립트 작성
5.5 충돌체 설정
5.6 물리 시스템의 설정
5.7 게임오브젝트 파괴
5.8 프리팹 생성
5.9 정리
6장 아처 vs 몬스터
6.1 전투 준비
__6.1.1 코루틴
__6.1.2 Resources.Load
__6.1.3 Instantiate
6.2 아처 공격
__6.2.1 iTween
__6.2.2 OnTriggerEnter
__6.2.3 SendMessage
__6.2.4 Animation Event
6.3 몬스터 공격
__6.3.1 Time.deltaTime
6.4 정리
7장 UI 제작
7.1 폰트
__7.1.1 다이나믹 폰트
____Importing True Type Font files(.ttf)
____동적 글꼴
____유니코드 지원
____TextMesh
__7.1.2 스프라이트 배치
7.2 체력바
__7.2.1 Invoke
7.3 Hud Text 제작
7.4 결과 화면 제작
__7.4.1 PlayerPrefs
7.5 정리
8장 다양한 연출: 이펙트와 사운드
8.1 스모크 파티클 제작
__8.1.1 파티클 시스템
____재질 생성하고 적용
____파티클 이펙트 Preview Panel
__8.1.2 파티클 시스템 모듈: Shuriken
____초기 모듈
____방사 모듈
____형태 모듈
____수명기간 동안 속도 모듈
____수명기간 동안 속도 모듈의 제한
____수명기간 동안 힘 모듈
____수명기간 동안 색상 모듈
____속도에 의한 색상 모듈
____수명기간 동안 크기 모듈
____속도에 의한 크기 모듈
____수명기간 동안의 회전 모듈
____속도에 의한 회전 모듈
____외부 힘 모듈
____충돌 모듈
____하위 에미터 모듈
____텍스처 시트 애니메이션 모듈
____렌더러 모듈
8.2 스모크 파티클 제어
8.3 피격 이펙트 제작
8.4 유니티 애셋 임포트
8.5 사운드
__8.5.1 오디오 파일
__8.5.2 지원 포맷
__8.5.3 오디오 클립
__8.5.4 오디오 애셋 불러오기
__8.5.5 3D 오디오 사용
__8.5.6 플랫폼별 상세 정보
____iOS
____Android
9장 배포
9.1 퍼블리싱 빌드
__9.1.1 Platform Dependent Compilation
9.2 데스크탑 플랫폼 빌드
9.3 웹 플랫폼 빌드
9.4 안드로이드 플랫폼 빌드
__9.4.1 안드로이드 SDK 설치
__9.4.2 안드로이드 빌드 설정
9.5 i OS 플랫폼 빌드
__9.5.1 애플 개발자 계정 생성
__9.5.2 iOS 빌드 설정
9.6 정리
부록 유니티 개발자가 꼭 알아야 할 게임 제작 이론과 중요 컴포넌트
A.1 좌표계
A.2 로컬 좌표계
A.3 월드 좌표계
A.4 유니티에서 부모 좌표계와 자식 좌표계의 표현
A.5 벡터, Vecto r3
____위치의 표현
____방향의 표현
____벡터의 연산
____벡터의 길이
__벡터의 왼쪽? 오른쪽?
A.6 게임오브젝트와 컴포넌트
A.7 재질
A.8 셰이더
A.9 애니메이터 뷰, 메카님 애니메이션
A.10 스프라이트 시트
A.11 스프라이트 팩커
A.12 메카님에서 레이어 사용
A.13 START 함수, UPDATE 함수
A.14 코루틴
A.15 참고 문헌
국가의 희생

도서명 : 국가의 희생
저자/출판사 : 구견서, 용오름
쪽수 : 273쪽
출판일 : 2013-08-25
ISBN : 9788992820189
정가 : 13800
1부 행복을 보는 눈: 시대 감성 일류 인간 가정
1장 행복시대
행복을 만드는 공장 15
좋은 사회 18
나쁜 사회 21
행복시대 23
2장 행복감성
감성시대 31
남성시대 34
여성시대 38
여력사회 42
행복감성 45
3장 행복일류
일등이 특권을 누리는 사회 51
순위를 정하는 요소 54
인간계 먹이사슬 57
비일등의 재생산구조 60
행복일류 65
4장 행복인간
성장신화 73
인간가치의 생산과 평가 76
지속가능한 인간가치 성장체계 79
인간가치계산공식 82
행복인간 87
5장 행복가정
가정의 최고가치 91
가정성장판 94
자식의 성장통 96
부부의 성장통 103
행복가정 105
2부 행복을 보는 눈: 긴장감 권력 정의 지식 처세술
6장 행복긴장감
긴장감의 정체 113
긴장감의 사회화 115
긴장감의 5단계 118
행복긴장감 123
7장 행복권력
권력의 가치 127
정당한 권력과 부당한 권력 130
그림자권력과 행사 132
행복권력 138
8장 행복정의
정의와 불의 141
공동체정의 144
정의는 상하가 서로에게 의로운 것 146
대원칙과 예외원칙의 속성 149
정의의 불공정거래 153
행복정의 158
9장 행복지식
지식과 지식인 161
지식인의 자격 164
가짜지식인 167
지식인 공백사회 170
행복지식 174
10장 행복처세술
만남의 정체 177
만남과 처세술의 관계 180
처세술의 정체 183
처세술의 미학과 추학 186
불행처세술 188
행복처세술 190
3부 행복을 보는 눈: 이미지 공감 광기 문명
11장 행복이미지
이미지의 정체 197
이미지 발신체 201
이미지전쟁 208
이미지시대 213
행복이미지 216
12장 행복공감
사회적 정의로서의 공감 221
공감의 정의와 환경 224
공감과정과 공감세계 227
행복공감 232
13장 행복광기
광기의 정체 237
일상활동으로서의 광기 240
공동체활동으로서의 광기 245
창작활동으로서의 광기 249
행복광기 252
14장 행복문명
문명의 정체 255
문명증후군 258
교육의 정체 263
교육증후군 267
행복문명 271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