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실전 클라우드 프로젝트 또는 욕망을 기획하라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한눈에 보는 실전 클라우드 프로젝트 또는 욕망을 기획하라

로즈
2025-04-28 10:48 9 0

본문




한눈에 보는 실전 클라우드 프로젝트
9788960774988.jpg


도서명 : 한눈에 보는 실전 클라우드 프로젝트
저자/출판사 : 강송희, 에이콘출판
쪽수 : 280쪽
출판일 : 2013-11-29
ISBN : 9788960774988
정가 : 25000

1장 클라우드 시작하기
___1.1 클라우드의 정의
___1.2 클라우드 분류 및 현황
______1.2.1 클라우드 분류
______1.2.2 클라우드 컴퓨팅의 발전 현황
___1.3 클라우드 컴퓨팅의 도입 효과
___1.4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 시 고려사항
___1.5 클라우드 기반 기술
______1.5.1 가상화 기술
______1.5.2 웹 서비스 기술
______1.5.3 멀티테넌시 기술
______1.5.4 그리드 컴퓨팅
___1.6 요약

2장 분석과 자체 평가
___2.1 요구사항 조사와 정의
___2.2 비용 평가
___2.3 보안과 컴플라이언스 평가
___2.4 기술 요소 평가
___2.5 서비스 수준 계약 요건 분석
______2.5.1 서비스 카탈로그 생성
______2.5.2 서비스 측정 항목 도출
______2.5.3 이해관계자의 기대치 관리
______2.5.4 서비스 수준 계약의 구조 정의
______2.5.5 서비스 요구사항 설정
______2.5.6 서비스 수준 계약 작성
______2.5.7 서비스 수준 계약 검토와 협의
______2.5.8 모니터링 기능 설정
______2.5.9 초기 서비스 수준 설정
______2.5.10 문서화와 배포
___2.6 재사용 가능한 라이선스와 툴 식별
___2.7 클라우드 채택 평가 항목 산정과 계획
___2.8 요약

3장 클라우드 자원 용량 관리
___3.1 용량 관리의 목적
___3.2 용량 관리 프로세스
___3.3 용량 관리 메트릭과 베이스라인
___3.4 기존 한국 업계 용량 관리 및 계획 방법
______3.4.1 표준 벤치마크
______3.4.2 용량 산정 방식
______3.4.3 용량 관리 방식
______3.4.4 기존 용량 관리 방식의 문제점
___3.5 클라우드 용량 관리
______3.5.1 가상머신 수용량과 애플리케이션 TOP API 분석
______3.5.2 요구 함수 분석과 용량 관리 베이스라인 설정
___3.6 자동 증감을 사용한 용량 관리 자동화 구축 방식
___3.7 요약

4장 아키텍처 설계
___4.1 아키텍처 설계 원칙
______4.1.1 표준화
______4.1.2 최적화
______4.1.3 공유된 서비스/클라우드 컴퓨팅
___4.2 주요 클라우드 설계 시 고려할 사항
______4.2.1 다중 구역
______4.2.2 분산 데이터 관리 플랫폼
______4.2.3 허용 수준의 성능저하
______4.2.4 비동기 메시징
______4.2.5 서비스 일관성과 지속성
___4.3 개념적 참조 아키텍처 모델
___4.4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 참조 아키텍처 컴포넌트
______4.4.1 서비스 오케스트레이션
______4.4.2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______4.4.3 보안
______4.4.4 개인 정보 보호
___4.5 요약

5장 고가용성 문제 해결을 위한 아키텍처
___5.1 서비스 부하 분산과 자동 대체 작동
___5.2 무중단 서비스 재배치와 GSLB
___5.3 동적 확장
___5.4 이중화 스토리지
___5.5 클라우드 버스트
___5.6 요약

6장 성능 중심의 설계 패턴과 도구
___6.1 캐싱과 복제
___6.2 네트워크 가속과 최적화
___6.3 파티셔닝
___6.4 비동기식 처리
___6.5 자동화
___6.6 성능 모니터링
___6.7 요약

7장 보안 이슈 중심의 참조 아키텍처
___7.1 접근 제어
______7.1.1 접근 제어 개념
______7.1.2 접근 제어 방식
______7.1.3 멀티클라우드 모델의 신원 증명서 페더레이션과 SSO
______7.1.4 강력한 인증
___7.2 네트워크와 경계 보안
______7.2.1 방화벽
______7.2.2 IDS/IPS
______7.2.3 네트워크 채널 암호화
___7.3 기밀성과 데이터 암호화
______7.3.1 해싱
______7.3.2 대칭 암호화
______7.2.3 비대칭 암호화
______7.2.4 PKI
______7.2.5 일회성 스트림 암호
______7.2.6 키 관리
___7.4 애플리케이션 보안 기술
___7.5 감사
______7.5.1 정보 시스템 감사 개요
______7.5.2 정보 시스템 감사 프로세스
______7.5.3 리스크 분석
______7.5.4 내부 통제
______7.5.5 클라우드 서비스 감사 수행 및 리포팅
___7.6 사고 대응 프로세스와 체크리스트
___7.7 요약

8장 구현과 테스트
___8.1 소프트웨어 개발 생명주기 모형
___8.2 대표적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모형
___8.3 대표적 개발 방법론
___8.4 소프트웨어 테스트
___8.5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도구
______8.5.1 일반 개발용 PaaS
______8.5.2 APaaS
______8.5.3 클라우드 IDE
___8.6 요약

9장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___9.1 이관 대상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분석 및 계획
___9.2 데이터 추출 및 변환과 그에 따른 애플리케이션 변경
___9.3 데이터 적재와 애플리케이션 이관
___9.4 성능 최적화와 안정화
___9.5 요약

10장 데브옵스와 클라우드 운영 최적화
___10.1 클라우드 운영 최적화 프로세스
______10.1.1 서비스 지원 프로세스
______10.1.2 서비스 제공 프로세스
___10.2 모니터링 및 통제, 관련 지표
___10.3 구성 관리 및 변경 관리
___10.4 클라우드 운영 최적화와 자동화 도구
___10.5 요약

부록 A 넷플릭스 참조 아키텍처
___A.1 넷플릭스 비즈니스 소개
___A.2 넷플릭스가 클라우드로 전환하게 된 이유
___A.3 넷플릭스의 아키텍처 설계 우선순위와 트레이드 오프
___A.4 넷플릭스 아키텍처
___A.5 넷플릭스의 성공 사례에서 얻을 수 있는 교훈 및 결론

부록 B 참고문헌과 추가 리소스
부록 C 용어집




욕망을 기획하라
9788950955403.jpg


도서명 : 욕망을 기획하라
저자/출판사 : 박내선, 21세기북스
쪽수 : 248쪽
출판일 : 2014-07-21
ISBN : 9788950955403
정가 : 15000

프롤로그

Part01 공감! 감정을 팔아라

1. 휴롬: 건강을 팔다
휴롬은 야채 장수? / 배신의 추억, 그리고…… / ‘콩쥐’, ‘휴롬’으로 거듭나다 / ‘빅 마우스’를 활용하라
원조 스타의 화려한 복귀 / 고객 불만을 제품에 반영하다 / 트렌드를 창조하다 / K―웰빙을 전파하다

2. 백수오궁: 중년 여성의 고민을 해결하다
고객의 시간을 잡아라 / 음지의 주제를 양지로 끌어내다 / 갱년기를 새롭게 정의, 고객층을 넓히다
특허로 진입장벽을 세우다 / 인내는 쓰고 열매는 달다 / 토크쇼의 초대 손님이 된 백수오궁
PPL을 적극 활용하라 / 쉽게 설명하라

3. 정형돈의 도니도니돈까스: 즐거움을 팔다
재미있는 돈가스를 만들다 / 공감해야 진짜 스토리텔링이다 / 연예인 120퍼센트 활용하기
제품 없이 아이디어만으로 시작하다 / 주연을 압도하는 조연을 개발하라 / 위기를 유머로 극복하다
웃음이 사라진 돈가스, 그 운명은?

Part02 쇼쇼쇼! 고객의 눈을 사로잡아라

1. 해피콜: 제품 시연으로 승부하다
고객의 눈앞에서 증명하라 / 홈쇼핑을 염두에 두고 시작하다
불만, 공감하게 만든 후 해결책을 제시하다 / 아이디어 상품으로 데뷔해 스테디셀러로 안착하다
무엇이든 알뜰하게 홍보에 활용하라 / 소구점을 구체적인 영상으로 표현하라
스타가 된 재야의 판매 고수들 / 주방용품 업계 한류 스타 탄생하다 / 1시간을 위한 1만 시간의 준비

2. 한경희 생활과학: ‘주부 한경희’ 스토리를 팔다
홈쇼핑이 낳은 스타, 주부 한경희 / 한경희라는 이름의 자부심과 친근함
외유내강의 끈질긴 도전 정신 / 한경희가 아니라 로미 한입니다 / 마니아들이 만든 한경희 효과
스팀을 벗어나 새로운 분야에 도전! / 주부의 고민과 혁신을 동시에 담다
솔루션 프로바이더 ‘한경희’ / 한경희 없는 한경희가 성공하려면?

3. 뱅뱅: 조용한 관객을 움직이다
뱅뱅이론을 아십니까? / 뱅뱅을 입는 우물 안 개구리는 누구?
뱅뱅을 살 수밖에 없는 이유가 존재한다 / 욕망을 움직여 지갑을 열게 하다
못된 언니 판매 방식이 통하는 패션 월드 / 반품 해결도 경쟁력이다
고객의 니즈에 충실하라 / 홈쇼핑용 ‘프리미엄 진’의 등장
매출과 브랜딩, 두 마리 토끼 / 뱅뱅 돌아 과거의 영광을 되찾다

Part03 만능 엔터테이너! 용도를 재해석하라

1. 빅토리아 스칸디나비아 솝 AB: 비누가 아니라 팩입니다
‘솝’이 ‘팩’이 되는 순간 히트 상품이 되다 / 웹사이트를 뒤져 히트 상품을 발견하다
스토리로 진입 장벽을 구축하라 / 사업을 시작하기에 적당한 타이밍을 잡아라
신뢰로 상대방을 움직이다 / 아무나, 아무 때나, 아무 데서나 팔지 않는다
스웨덴의 작은 비누 회사를 화장품 회사로 바꾼 한국 홈쇼핑의 힘
북유럽 열풍의 한가운데 서다 / 익숙한 것을 낯설게 만들어라

2. IOPE: 선크림이 아니라 광채 메이크업입니다
에어쿠션, 화장품 파우치를 점령하다 / 브랜드 컴퍼니 내에서 치열한 선두 다툼을 벌이다
소비자는 어려운 것을 싫어한다 / 경쟁사에 빼앗긴 자외선 차단제 시장을 찾아라
재고 처리가 가져온 뜻밖의 선물 / 천덕꾸러기에서 만능 재주꾼으로
‘아모레 아줌마 DNA’ 홈쇼핑을 휩쓸다 / 히트 상품 탄생의 관점을 바꿔라
골리앗은 골리앗만의 역할이 있다

3. WHY?: 만화책, NO! 과학 선행 학습서, OK!
그 많던 월부 책장수는 어디로 갔을까 / 홈쇼핑도 피해갈 수 없는 한국의 교육열
교과서를 샅샅이 뒤져라! / 잘 모르니까 그냥 살게요 / 만화책이 아니라, ‘Why?’에요!
엄마한테 ‘Why?’ 하지 않아 좋아요 / 왜 꼼지와 엄지는 매번 얼굴이 바뀔까?
한국 과학 만화가 핀란드 수학 교과서처럼 될 수 있을까?

4. 락앤락: 잠그지만 않고, 열어도 드립니다
홈쇼핑 따거의 귀환 / 락앤락, 퍼플오션을 만들다 / 락앤락이 만들어 낸 한국 주부들의 유별난 정리벽
홈쇼핑은 애국심을 좋아해 / 락앤락 써포터즈, 락앤락을 구해 줘! / 계절별, 지역별로 빈틈없이 팔아라
락앤락이 화장품 사업에 뛰어든 까닭은?

Part04 승부! 당신 상품의 주인공은 누구입니까?

1. ver.22 chosungah: 루나 없는 조성아는 여전히 건재하다
원장님? 대표님? CD님! / 루나의 탄생, 막강 파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등장
청담동의 판타지를 자극하다 / 여자들의 장난감을 만들다
조성아 식 직설적 작명, 직설적 화법 / 연예인도, 대기업도, 홈쇼핑 사도 올킬시키는 조성아의 힘
조성아22, 홈쇼핑을 떠나서도 능력을 보여줄 수 있을까?

2. CEL DERMA: 하유미 없는 하유미팩의 홀로서기
그 마스크팩 맞습니다 / 실패에서 탄생한 하이드로겔 마스크 / 무조건 시도하는 돈키호테형 CEO
최은경팩은 안 되고 하유미팩은 된 이유 / 골리앗이 망설일 때 치고 들어가라
여성들에게 진정한 손과 발의 자유를 주다 / 할머니부터 국민언니까지, 제닉의 독특한 모델 선택법
홈쇼핑 히트 상품 4년 주기론의 현실화 / 하유미 없는 하유미팩이 가야할 길

에필로그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