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uery로 만드는 모바일 & 웹 게임 또는 욕 인간 그리고 한국인
로즈
2025-04-28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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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jQuery로 만드는 모바일 & 웹 게임

도서명 : jQuery로 만드는 모바일 & 웹 게임
저자/출판사 : 셀림 아르세베르, 에이콘출판
쪽수 : 276쪽
출판일 : 2015-01-02
ISBN : 9788960776531
정가 : 28000
1장 게임을 위한 제이쿼리
__제이쿼리의 방식
____체이닝
____다형성
__물체 이동
____체이닝 애니메이션
____큐 관리
______.stop( )
______.clearQueue( )
______.dequeue( )
____큐의 다른 사용법
__이벤트 핸들링
______.bind( )
______.delegate( )
______이벤트 핸들러 제거
______제이쿼리 1.7
__DOM 엘리먼트와 데이터 연결
__DOM 조작
____.append( )
____.prepend( )
____.html( )
____.remove( )
____.detach( )
__늘 궁금함을 가져라!
__정리
2장 첫 게임 제작
__앞으로 작업하는 방식
__게임 분석
__기본기 다지기
____프레임워크
____스프라이트
______애니메이션 구현
______애니메이션을 프레임워크에 추가
____스프라이트 움직이기
____프리로딩
__게임 초기화
__메인 루프
____메인 루프 구현
__충돌 검출
__정리
3장 더 좋게, 더 빠르게, 하지만, 더 어렵지는 않게
__인터벌과 타임 아웃
____모든 것을 관리하는 하나의 인터벌
______코드
__키보드 폴링
____키 상태 추적 유지
__HTML 프래그먼트
__리플로우 피하기
__CSS 트랜스폼을 사용해 스프라이트 움직이기
__타임아웃 대신에 requestAnimationFrame 사용
__정리
4장 잡다한 기능
__오프라인 div
__그룹
__스프라이트 트랜스폼
____CSS 트랜스폼
____프레임워크에 트랜스폼 추가
__타일 맵
____대충 구현
__충돌 검출
____타일 맵에서의 충돌
______충돌한 타일 검색
____스프라이트와 스프라이트의 충돌
__게임 코딩
__게임 스크린 기본 설정
__객체지향적인 플레이어 코드
____플레이어 위치 갱신
____플레이어 아바타 컨트롤
__플레이어 컨트롤
__패럴랙스 스크롤
__적 생성
__정리
5장 원근법으로 표현
__탑다운 게임을 위한 타일 맵 최적화
____보이는 타일 찾기
____타일 맵 이동
__오쿨루젼 정렬
____스프라이트 오쿨루젼
____레벨과 스프라이트 오쿨루젼
__충돌 검출
____플레이어와 환경 간의 충돌
______타일 맵 에디터 사용
____플레이어와 스프라이트의 충돌
______NPC와 대화
______적과 싸움
__게임 완성
____등각투상 타일
____등각투상으로 타일 맵 그리기
____등각투상에서의 오쿨루젼
__정리
6장 게임에 레벨 추가
__여러 개의 파일을 사용하는 게임 구현
____타일 맵 불러오기
____스프라이트와 그 행동 불러오기
____$.ajax 사용
____JSON 파일 불러오기
____원격 스크립트 불러오기
____$.ajax에 디버깅 호출
______.done( )
______.fail( )
__실제 게임에 적용
__정리
7장 멀티플레이어 게임 제작
__World of Ar'PiGi
__플레이어 계정 관리
____데이터베이스에서 요소 검색
____데이터베이스에 새 플레이어 생성
____플레이어 연결 유지
____유저가 게임에 로그인
__플레이어 동기화 유지
____다른 모든 플레이어의 정보 얻기
____현재 플레이어의 위치 업데이트
____클라이언트 코드
__몬스터 다루기
____서버에서 전투 구현
__정리
8장 소셜 게임 제작
__간단한 점수판 제작
____최고점수 기록
____최고점수 얻기
____최고점수 표시
__해킹하기 어렵도록 만들기
____서버에서 검증
____변수를 읽기 어렵게 만들기
____코드를 알아보기 어렵게 만들기
____네트워크 프로토콜을 읽기 어렵게 만들기
______값 인코딩
______변수 이름을 랜덤으로 짓기
______랜덤 변수 추가
__트위터와 연동
____트위터 간단히 사용
____트위터 API에 완전히 접근
______트위터에 게임 등록
______서버에서 사용할 헬퍼 라이브러리
______인증
______트위터에 최고점수 올리기
__페이스북 연동
____페이스북으로 인증
____업적 만들기
____업적 올리기
__정리
9장 모바일 게임 제작
__모바일 디바이스에서 게임이 잘 돌아가게 하기
____모바일 브라우저 구별
______클라이언트에서 브라우저 감지
______서버에서 브라우저 감지
______브라우저 확실하게 구분
____퍼포먼스의 한계: 메모리
____퍼포먼스의 한계: 속도
______페이지에서 보이는 영역 특정
______레벨의 디테일
__터치 컨트롤
____D패드
____아날로그 조이스틱
______이벤트 핸들러
__스프링보드에 게임 추가
____게임을 설치 가능하게 하기
____스테이터스 바 설정
____애플리케이션 아이콘 설정
____스플래시 스크린 설정
__디바이스 오리엔테이션 사용
__오프라인 애플리케이션 캐시 사용
__웹 스토리지 사용
__정리
10장 소리 설정
__오디오 추상화
____작은 라이브러리 사용
__임베딩 사운드
____구현
____지원되는 포맷
__HTML5 오디오 엘리먼트
____사운드 프리로딩
____사운드 재생 및 정지
__웹 오디오 API
____기본 사용법
____더 많은 노드 연결
____사운드 여러 개 로딩
____이펙트 노드
______딜레이 노드
______스크립트 프로세서 노드
______패너 노드
______콘벌버 노드
______애널라이저 노드
______다이나믹 컴프레서 노드
______바이쿼드필터 노드
______웨이브셰이퍼 노드
__플래시를 이용한 대비책
____SoundManager 2
____SoundManager의 대안
__사운드 이펙트 제작
__정리
욕 인간 그리고 한국인

도서명 : 욕 인간 그리고 한국인
저자/출판사 : 이점식, 이담북스
쪽수 : 254쪽
출판일 : 2013-12-20
ISBN : 9788926853788
정가 : 14000
제1장 욕 알아보기
1. 욕이란?
2. 욕은 어떻게 유래되었을까?
3. 어떤 욕들이 있을까?
4. 욕의 여러 얼굴들
제2장 욕하는 존재로서 인간
1. 사회적 존재
2. 성적 존재
3. 배설적 존재
4. 공격적 존재
5. 방어적 존재
6. 언어적 존재
제3장 한국 욕의 양상과 특징
1. 사이버상의 욕 양상과 특징
2. 영상 매체의 욕 양상과 특징
3. 성장 세대의 욕 양상과 특징
제4장 욕 속에 투영된 한국인
1. 정에 의한 온정적 인간관계
2. 부당한 것에 대한 비판과 풍자
3. 차별과 베타적 사고방식
4. 가족 중심의 집단적 사고방식
5. 위계질서 중심의 사고방식
제5장 욕의 긍정적 의미
1. 스트레스 해소와 정신 건강 유지
2. 비판과 풍자를 통한 사회질서 유지
3. 인간관계 형성과 친밀감 형성
4. 자기 집단 결속
5. 감정의 효과적 표현
에필로그
참고문헌
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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