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활성화를 위한 코칭 또는 대화의 힘
로즈
2025-04-28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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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조직 활성화를 위한 코칭

도서명 : 조직 활성화를 위한 코칭
저자/출판사 : 박봉수, 한언
쪽수 : 320쪽
출판일 : 2014-11-01
ISBN : 9788955967029
정가 : 17000
이 책을 시작하면서 5
제1부 사내 비즈니스 코칭
1. 코칭이란?
2. 성과형 인재, 코칭으로 육성하기
쉬어가는 페이지 - 리더는 이런 사람들을 어떻게 이끌어가야 하는가?
3. 클라이언트에게 초점 맞추기
4. 클라이언트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코치
5. 코칭의 성공 조건
6. 코칭?티칭?멘토링?상담?컨설팅의 차이점
요 약
제2부 코칭 질문
1. 질문은 코칭의 핵심이다.
2. 코칭에서 질문이 필요한 이유는?
3. 먼저 코치 자신에게 질문하라.
4. 상대방의 입장에서 던지는 질문이 마음을 터놓게 한다.
5. 가치 있는 질문을 하라.
쉬어가는 페이지 - 심리적 타성
6. 효과적으로 질문하라.
7. 질문 프로세스
8. 질문의 유형
요 약
제3부 코칭 커뮤니케이션
1. 우리가 미처 몰랐던 긍정적 말의 힘
2. 코칭 커뮤니케이션
3. 클라이언트 자신이 소중한 존재라는 사실을 깨닫게 하기
4. 불만을 제안으로 바꾸게 하기
쉬어가는 페이지 - 어느 독일 글로벌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5. 두려움을 극복하도록 도와주기
6. 외부 자원을 활용하도록 제안하기
7. 대화를 논쟁에 빠지지 않게 하기
8. 명령형을 권유형으로 바꾸어 말하기
9. 자극적인 표현을 부드러운 표현으로 바꾸기
10. 자연스럽게 말을 끊는 요령
11. 맞장구로 대화 분위기 살리기
12. ‘멈춤’을 활용하여 대화의 달인 되기
13. 상대방을 끌어들이는 최면 기술
요 약
제4부 스팟(Spot) 코칭
1. 스팟 코칭 VS. 프로세스 코칭
2. 관찰 기술
3. 공감적 경청하기
4. 피드백 기술
쉬어가는 페이지 - 재능과 강점을 발견하여 이를 강화하라.
5.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기
6. 긍정적 정서 활용하기
7. 동기 부여하기
8. 행동 유형별 코칭 방법
요 약
제5부 프로세스(Process) 코칭
1. 프로세스 코칭
2. CHECK
3. OPEN MIND
쉬어가는 페이지 -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판단하라.
4. ASK
5. COMMITMENT
6. HELPING
요 약
제6부 사내 그룹 코칭
1. 사내 그룹 코칭의 특징
2. 그룹 코칭 진행 프로세스
3. 신뢰 구축
쉬어가는 페이지 - 자신의 비전을 명확히 수립하라.
4. 테러리스트를 전도사로
5. 각양각색의 사람들을 균형 있게 다루기
6. 성찰하기
요 약
대화의 힘

도서명 : 대화의 힘
저자/출판사 : 기쿠하라 도모아키, 경성라인
쪽수 : 232쪽
출판일 : 2013-03-05
ISBN : 9788955641356
정가 : 12000
프롤로그 - '말하는 방식'과 '말하는 단어'
'말하는 방식' 때문에 손해를 보고 있지는 않은가
말이 많은 사람이 말을 잘하는 것은 아니다
어필하면 할수록 무시당한다
무의식적인 입버릇이 상대방에게 환멸감을 준다
꿈을 이루는 사람은 이런 문장을 사용한다
말하는 단어는 좋든 나쁘든 현실이 된다
이 한마디가 꿈을 이루는 첫 걸음이다
이 한마디가 천국과 지옥의 갈림길이 된다
말을 잘하고 못 하고는 비결을 알고 있는지 모르고 있는지에 따라 결정된다
제1의 습관 - 준비한다
‘어떻게든 되겠지.'라는 생각만으로는 아무것도 안 된다
말을 잘하는 사람일수록 사전에 충분히 준비한다
이 과정을 통해 말하는 방식이 숙달된다
사람은 감정으로 움직인다
머릿속이 정리되면 말도 잘하게 된다
누구나 할 수 있는 간단한 정보입력 기술
느닷없이 본론부터 말을 해서는 안 된다
듣는 사람에게도 마음의 준비를 시킨다
내용보다 어색함을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
긴장감과 친해지는 방법
제2의 습관 - 만난다
거울에 비친 자신과 친구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는가
웃는 얼굴은 훌륭한 보디랭귀지다
웃는 얼굴로 대했을 때의 이점
이런 행동이 상대를 실망시킨다
눈의 움직임이 말하는 내용보다 중요할 때가 있다
아무것도 밝히지 않으면 정신적인 거리감은 줄어들지 않는다
능력이 있어도 일이 늘지 않는 이유
자신에 대해서는 짧고 간략하게 전달한다
상대와의 거리를 한순간에 좁히는 자학 토크
다시 만나고 싶게 하는 전개와 맞장구 토크
상대의 연령대에 맞춘 화제를 제공한다
인상에 남는 사람과 금세 잊혀져버리는 사람
제3의 습관 - 호감을 준다
이 말이 '사람과 꿈'을 멀어지게 한다
이런 한마디가 한순간에 분위기를 망친다
비슷한 사람이 모이면 나쁜 커뮤니케이션이 시작된다
상대의 기분을 좋게 하는 마이너스 에피소드
한번 받아들이고 나면 다 잘 풀린다
부정과 긍정, 무엇을 이끌어낼 것인가
거짓말이라도 '축하해'라는 말을 한다
두 번씩이나 이야기하는 데는 의미가 있다
사실은 반대 이야기를 해주길 바란다
유능한 사람은 주위 사람을 자기편으로 만든다
'~해라'로는 사람을 움직일 수 없다
한마디 인사치레로 이렇게 달라진다
제4의 습관 - 말하지 않는다
노래방에 같이 가고 싶지 않은 유형
이런 행동이 상대를 실망시킨다
억지로 웃음을 유도하려고 하지 않는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최강의 듣기 기술(비즈니스 편)
상대방이 호감을 갖는 2가지 맞장구
듣는 자세는 평소의 습관이 나온다
이런 때일수록 변명을 하지 않는다
이야기가 재미없는 사람의 놀라운 진실
흥미를 보일 때 ‘간격’을 둔다
구체적인 이미지를 부여한다
제5의 습관 - 응용한다
[테크닉 1] 말하는 방식의 차이가 여러분의 평가를 높인다.
[테크닉 2] 다른 사람에게 인상을 남기는 2가지 비결
[테크닉 3] 눈앞에 없는 것을 이야기한다
[테크닉 4] 말하지 않아도 효과를 발휘하는 방법
[테크닉 5] 침묵에 빠졌을 때의 대처법
[테크닉 6] 뒤틀린 인간관계를 회복하는 방법
[테크닉 7] 만나고 싶은 사람과 다시 만날 수 있는 간단한 방법
[테크닉 8] 면접 성공의 비결은 역질문에 있다
[테크닉 9] 절망의 늪에 빠졌을 때 자신을 격려하는 말
[테크닉 10] 꿈을 이루는 목표 세우는 방법
에필로그
‘좋은 화술’, ‘좋은 말’은 밝은 미래가 찾아온다
아주 사소한 것의 반복이 결과적으로 인생에서 막대한 차이를 가져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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