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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풍수학 카페 또는 여론이 선거를 결정한다

로즈
2025-04-28 10:48 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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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풍수학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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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풍수학 카페
저자/출판사 : 홍성서, 이담북스
쪽수 : 265쪽
출판일 : 2013-12-02
ISBN : 9788926853641
정가 : 15000

머리말

01 풍수학을 바르게 알자
풍수지리를 공부하다
혈의 존재와 정연한 이치
혈에는 근본적인 원리가 있다
혈은 천장지비로 존재하는가?
풍수지리의 근본인 ‘장자 승 생기’
혈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가?
풍수지리와 한 가정 삼대의 인연
산소를 통해서 알 수 있는 최소한의 사실들
거짓 없는 풍수지리의 이치
산소감정에서 동기감응을 알 수 있다
땅의 진실과 조, 자, 손 삼대의 행복한 삶
편안한 자리에서 영면하는 복은?
명당의 가치는 얼마나 될까?
쉽지 않은 풍수지리 공부
풍수 지사에 대한 바른 이해
지사의 능력판단이 어렵다
풍수를 알면 후학을 양성하기가 두렵다
풍수지리학의 발전

02 풍수학의 현실 이야기
명당 이야기는 100인이 100색이다
풍수지리와 우리의 사고
정말 어려운 조상님 편히 모시기
오랫동안 발음이 이어질 수 없는 현실
현실에서 지사가 하는 일의 어려움을 이해하자
왕도가 없는 풍수세상
요즘 유행하는 가족묘지에 대한 우려
요즘 유행하는 수맥, 지자기와 풍수지리
산소를 살펴보는 방법과 가꾸기
거짓 없이 베푸는 조상님들의 자손 사랑
취미로 풍수공부를 한다면 취미로 끝나야 한다
명당 혈을 구하는 것은 좋지만 때로는 포기하는 것이 현명하다
옛 지사들의 기록은 많은데 그 사례는 희귀하다
산천을 바로 보기 전에 엘 로드가 웬 말인가?
산소나 혈처의 사진 분석은 비현실적인가?
풍수지리에서의 좌향론과 패철에 대한 소견
변할 줄 모르는 풍수 세상
풍수를 통해서 보는 인과의 정확성
현장 사례로 보는 풍수지리의 힘

03 풍수지리는 과학이다
풍수지리학의 연구방향
풍수지리 공부의 본질
풍수공부는 기본이 중요하다
풍수공부를 잘하기 위해서는
현장공부 방안에 대한 의견
풍수공부 중 간과하기 쉬운 실체
풍수학에서 형세론과 이기론은 동일하다
풍수지리의 형세공부 익히기
정확한 재혈을 위해서는 많은 지리서를 참고해야 한다
재혈 시 오류를 줄이는 방안
토색으로 명당을 구분할 수 없다
형세공부의 끝은 산안을 여는 것이다
한 평의 땅도 음과 양으로 이루어져 있다
땅속 유해파 이해
발음에 대한 이해
명당 혈의 발음 시점 구분에 대하여
음택 풍수와 양택 풍수의 영향은?
중생을 구제하는 지사의 큰 역할

04 풍수학은 생활 속에 있다
풍수지리 관점에서의 삶
풍수지리를 제대로 할 수 없는가?
조상님을 편히 모셔야 하는 이유와 방안
줄기세포보다 더 소중한 조상님 산소!
유능한 지사 선정을 위한 제언
뼈대가 있는 집안을 만들자
화장 문화에 대한 의견
산을 대하는 조그만 마음가짐
석가탄신일을 맞이하여
풍수지리와 우란분절
명당 혈은 지사의 능력에서만 나오는 것이 아니다
산소관리 시 유의사항
풍수공부를 통해서 인과를 풀어버릴 줄 알아야
산천과 명당의 경이로움
풍수지리를 무서워할 줄 알아야 한다
풍수 학인들과 자손들에 대한 제언
산소와 가정을 살펴서 행복한 삶을 사는 지혜

참고자료




여론이 선거를 결정한다
9791155550144.jpg


도서명 : 여론이 선거를 결정한다
저자/출판사 : 김창룡, 이지출판
쪽수 : 216쪽
출판일 : 2014-03-15
ISBN : 9791155550144
정가 : 20000

|프롤로그| 건강한 선거문화, 민주주의의 출발선이다 4

제1장 선거와 여론조작

1. 민주주의와 선거 12
미국 워터게이트 사건과 박근혜 대통령
2. 선거와 여론 18
여론이 선거를 결정한다
3. 선거와 여론, 언론의 삼각구도 28
언론의 힘은 여론에서 나온다
4. 대자보와 국정원, 사이버사령부 42
이명박 전 대통령의 세계 최초, 최고의 여론조작기법, 댓글부대 등장
5. 박근혜 정부와 한국 언론구조 그리고 선거 54
2014년 한국 언론은 불공정선거를 구조화·일상화하고 있다
6. 법치를 바로세우는 언론과 여론 70
여대생 청부살해사건 재조명한 언론은 여론을 움직여 추락한 법치를 바로잡았다
7. 3·15부정선거와 현대의 여론조작 74
선거를 이기기 위한 수단과 방법은 진화한다
8. 2017년 제19대 대통령선거의 10가지 특징 77
권력에 장악당한 미디어 구조를 어떻게 바꿀 것인가
제2장 미디어의 여론조작 10가지 유형

1. 언론플레이 유형 102
여론을 우호적으로 바꾸기 위해 인위적으로 다양한 방식을 시도하는 유형
2. 권언유착형 120
언론을 이용하여 여론을 자기 편으로 유리하게 유도하는 유형
3. 언론 장악용 낙하산 투여형 131
주요 언론사를 장악하기 위해 최고경영자를 낙하산식으로 투여하는 인사배치형
4. 본말전도식 뉴스물타기 유형 142
뉴스의 본래 메시지를 혼란 또는 약화시키는 유형
5. ‘클릭’유도형 150
상업적 용도로 없는 뉴스를 만들거나 과장, 왜곡, 날조 보도를 하는 유형
6. 블랙리스트 활용 유형 171
우호적이지 않은 인사 블랙리스트를 만들어 원천 배제시키는 유형
7. 언론인의 과장, 특종 유혹형 178
국민의 주목을 받기 위해 혹은 특종 욕심 때문에
과장, 과잉보도로 여론을 왜곡하는 보도유형
8. 모욕주기식 명예훼손형 187
여론재판을 통해 사회적 매장을 시키는 여론 악용형 보도방식
9. 광고 받고 우호적 보도하기 유형 195
광고를 통해 여론을 인위적으로 특정한 방향으로 유도하는 보도행태
10. 소설식 창작기법에 의한 여론몰이 유형 202
가상의 상황을 설정하거나 상상력을 이용하여 여론을 조성하는 기사유형


제3장 대통령과 미디어

1. 대통령과 미디어 212
미디어를 장악하면 여론을 지배한다?
2. 정치권력, 자본권력 그리고 언론권력 224
국민의 의식을 지배하는 것은 정당도 경제집단도 아닌 바로 미디어다
3. 언론권력과 미디어 비평 229
미디어 비평은 미디어 소비자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올바른 여론 형성을 위한 전제조건이다
4. 미디어 비평도 비평의 대상이다 243
언론의 신뢰도가 떨어지면 독자의 외면을 막을 수 없다
5. 미디어 권력, 법과 윤리 284
언론의 자유에는 자율규제라는 원칙이 따라야 한다

|에필로그| 책은 소통력을 키우는 최고의 스승이다 290

부록
1. 한국기자협회 윤리강령 및 실천요강 295
2. BBC 방송사 편집·제작 가이드 라인 296
3. 영국의 자율규제기구 PCC(언론불만처리위원회) 298
4. 미국 뉴욕 타임스 윤리강령 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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