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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 슈미트의 체험 마케팅 또는 유기농을 누가 망치는가

로즈
2025-04-28 10:48 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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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 슈미트의 체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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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번 슈미트의 체험 마케팅
저자/출판사 : 번트 슈미트, 김앤김북스
쪽수 : 352쪽
출판일 : 2013-12-27
ISBN : 9788989566618
정가 : 14000

1부 체험 마케팅 혁명

01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특징과 편익에서 고객 체험으로
21세기의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 3가지
새로운 마케팅의 시대로 진입하고 있는가
전통적 마케팅의 4가지 특징
전통적 마케팅은 F&B 마케팅이다
전통적 마케팅의 장점, 단점, 그리고 결점
그럼, 브랜딩은 어떤가
체험 마케팅의 부상
체험 마케팅의 4가지 특징
BRAND=ID에서 BRAND=EX로의 전환
핵심 요약

02 체험 마케팅의 범위
교통수단 분야
앤티 앤스: 과도기적 환경에서 체험의 창조
기술 제품 분야
산업재 분야
뉴스와 엔터테인먼트 분야
컨설팅, 의료, 다른 전문 서비스 분야
금융 상품 분야
체험 마케팅에 대한 전통적 마케터들의
이후 책 내용에 대한 전반적 개괄

03 고객 체험의 관리를 위한 프레임워크
체험이란 무엇인가
정신 유형학과 체험
체험 마케팅의 전략적 토대: 전략적 체험 모듈(SEMs)
체험 혼합과 총체적 체험
전략적 체험 모듈의 내적 구조
체험 마케팅의 구현 도구: 체험제공수단(ExPros)
핵심 요약

2부 체험의 유형: 전략적 체험 모듈

04 전략적 체험 모듈 1: 감각
미학적 마케팅의 재고찰
타이드의 감각 마케팅
감각 마케팅의 개념과 기획 도구
『번 슈미트의 미학적 마케팅』을 넘어서
감각 마케팅
감각 마케팅의 전략적 목표
감각적 임팩트를 위한 S-P-C 모델
핵심 요약

05 전략적 체험 모듈 2: 감성
아시아와 유럽의 하겐다즈 카페
캠벨 수프
왜 감성이 중요한가
정서적 체험
사건, 행위자, 대상에 대한 감정
정서는 주로 소비하는 과정에서 발생한다
감성 광고의 역할은 무엇인가

06 전략적 체험 모듈 3: 인지
제너시스 엘더케어 : 노인에 대한 사고의 전환
애플 컴퓨터의 재기
인지 캠페인의 핵심
인지의 개념: 확산적 사고와 수렴적 사고
방향제시적이고 연상적인 인지 캠페인
집중과 주의
인지 마케팅의 원칙: 놀라움, 호기심 유발, 도발
핵심 요약

07 전략적 체험 모듈 4: 행동
질레트 마하 3
우유 콧수염 캠페인
마사 스튜어트 리빙
전통적 마케팅과 행동적 체험
신체적 체험
라이프스타일
상호작용
핵심 요약

08 전략적 체험 모듈 5: 관계
성공적인 관계 캠페인 사례
관계 마케팅과 사회적 영향
사회적 범주화와 정체성
다문화적 가치
확인의 필요성
마이클 조던 향수 사례
범주화와 동일시를 넘어서
핵심 요약

3부 체험 마케팅의 구조적, 전략적, 조직적 문제

09 체험 혼합과 총체적 체험
뉴 비틀
시세이도의 5S 매장
슈퍼마켓에서의 체험 혼합과 총체적 체험
체험 혼합
체험 혼합의 구축 도구: 체험 수레바퀴
총체적 체험의 장
핵심 요약

10 체험 마케팅의 전략적 문제
문제 1: 어떤 전략적 체험 모듈을 활용할 것인가
문제 2: 체험 그리드와 관련된 전략적 문제
문제 3: 기업 브랜딩과 하위 브랜딩
문제 4: 신제품, 브랜드 확장, 파트너십 전략
문제 5: 글로벌 체험 브랜딩
핵심 요약

11 체험 지향적 조직의 구축
디오니시안 문화
창의성과 혁신
헬리콥터 관점 갖기
물리적 환경
채용, 훈련, 그리고 개인의 체험적 성장
적절한 외부 전문가들과 일하기
핵심 요약

에필로그




유기농을 누가 망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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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유기농을 누가 망치는가
저자/출판사 : 백승우 , 유병덕 , 안병덕 , 안철환 , 유정길, 시금치
쪽수 : 224쪽
출판일 : 2013-09-05
ISBN : 9788992371186
정가 : 11000

추천의 글 /들어가며 글

1 소비자는 어떻게 유기농을 망치는가? 백승우_농사꾼

강원도 산골짝 농사꾼 / 애호박의 일생 / 애호박 가격, 그 아찔한 널뛰기 / 유통 상인, 유통기한의 해결사 / 유기농산물은 샛길로 간다 / 애호박 농사로 먹고살 만합니까? / 농사가 힘든 이유 / 비료 팍팍 주고, 농약 팍팍 쳐! 그리고 잘 골라서 보내 /
빼앗긴 들을 되찾기 위하여 / 농사꾼 돼도 안 죽는다 / 소비자 유기농사꾼과 이웃이 되는 9계명

2 유기농이 대체 뭐길래? 유병덕_국제유기심사원
유기농은 가치에 붙이는 이름이다 / 유기농을 판별하는 기준을 바꾸자 / 유기농에 들어있는 진짜 좋은 것은? / 유기농 쌀을 예로 본 유기농산물 생산 기준 / 유기농 우유를 예로 본 유기축산물 생산 기준 / 유기농 두부를 예로 본 유기가공식품 생산 기준 /
친환경, 유기식품 인증 / 유기농에 대한 오해 5가지

3 소비를 바꾸면 세상도 바꿀 수 있다 안병덕_생협 활동가
먹을거리를 생각하다 / 유기농은 맛있다 / 다양성은 착각이다 / 잘못된 선택이 우리를 병들게 한다 / 육식은 나쁜가? /
생태계를 파괴하는 먹거리 / 먹거리는 기후 변화를 일으킨다 / 유기농은 생태계를 살린다

4 유기농으로 자급자족을!
소비자가 경험하는 자급의 힘, 도시 텃밭 안철환_도시 농부
유기농의 이유, 자족의 철학 유정길_환경 운동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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