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SDK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 또는 실험과 해체
로즈
2025-04-28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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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코로나 SDK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

도서명 : 코로나 SDK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
저자/출판사 : 미셸 페르난데즈, 에이콘출판
쪽수 : 440쪽
출판일 : 2013-01-01
ISBN : 9788960773776
정가 : 35000
1장 코로나 SDK 시작하기
___코로나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기
___맥과 윈도우에서 시뮬레이터 사용하기
___텍스트 편집기 고르기
___디바이스에서 개발하기
___iOS 디바이스에서 앱 테스트하기
______iOS 디바이스 추가하기
_________Xcode
_________아이튠즈
______프로비저닝 프로파일
______앱 아이콘
___iOS용 Hello World 빌드 만들기
___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앱 테스트하기
___안드로이드용 Hello World 만들기
___정리
2장 루아 집중 코스와 코로나 프레임워크
___해방자 루아
___유익한 변수
______전역 변수
______지역 변수
______테이블 필드(속성)
______할당 규칙
___변수형
___수식
______산술 연산자
______관계 연산자
______논리 연산자
______연결 연산자
______길이 연산자
______연산자 우선순위
______문자열
______문자열 리터럴
___테이블
______테이블을 배열처럼 사용하기
______테이블 원소 교체하기
______테이블에 값 넣기
___객체
______디스플레이 객체
______디스플레이 속성
______객체 메소드
___이미지
______이미지 불러오기
______이미지 자동 크기변환
___실시간 구성
______동적 콘텐츠 스케일링
______동적 콘텐츠 정렬
______동적 이미지 해상도
______프레임 레이트 제어와 안티앨리어싱
______동적 해상도 이미지
___몇 가지 도형 살펴보기
______테두리 두께, 전경색, 테두리 색 사용하기
______텍스트, 텍스트, 텍스트
______색과 문자열 적용하기
___함수
______함수 정의하기
______그 밖의 디스플레이 함수
______콘텐츠 크기 속성
___워크플로 최적화하기
______효율적으로 메모리 사용하기
______디스플레이 이미지 최적화하기
___정리
3장 첫 번째 게임 제작: 브레이크아웃
___브레이크아웃: 고전 게임으로 돌아가 보기
___코로나 물리 API 이해하기
______물리 세계 설정
_________물리 엔진의 시작, 멈춤, 종료
_________physics.setGravity
_________physics.getGravity
_________기울기 기반 중력
_________physics.setScale
_________physics.setDrawMode
_________physics.setPositionIterations
_________physics.setVelocityIterations
___앱 구성하기
______빌드 구성
______실시간 구성
___앱 빌드하기
______디스플레이 그룹
_________display.newGroup()
______시스템 함수 사용하기
_________system.getInfo()
_________system.setAccelerometerInterval()
___이벤트와 리스너 이해하기
______등록 이벤트
______런타임 이벤트
_________enterFrame
_________가속도계
______터치 이벤트
_________터치(싱글 터치)
_________탭
___트랜지션
___메뉴 화면 만들기
___게임플레이 씬 만들기
___경고!
정리
4장 게임 제어
___위쪽으로 이동하기
___더 많은 물리 객체
______physics.addBody()
___막대기 이동
___볼과 막대기의 충돌
___씬에서 객체 제거하기
______변수 참조
___벽돌 대 벽돌
___방향 전환
___레벨 전환
___일승일패
___이벤트 리스너 활성화하기
______충돌 이벤트
_________전역 충돌 리스너
_________지역 충돌 리스너
___최종 점검
___정리
5장 게임 애니메이션
___판다 스타 캐처
___모든 객체에 움직임을
______트랜지션
______이징
___나중에 호출되는 함수의 가치
______타이머
___무비클립과 스프라이트 시트의 차이점
___무비클립
______무비클립 함수
___스프라이트 마니아!
______스프라이트 API
___게임 시간!
___라운드를 시작하자
___마법처럼 사라졌다!
___포인트 얻기
___게임이 끝날 때
___배경 출력
___HUD!
___시간은 흐르고
___빛이 난다
___판다!
___별이 가득한 하늘
___화면 터치
___디스플레이 객체 구성하기
___별 만들기
___게임 시작하기
___정리
6장 사운드와 음악 재생
___코로나 오디오 시스템
______사운드 포맷
______안드로이드의 사운드 파일 이름 제한
______최고의 모노 사운드
______최대 동시 채널 수
___재생 시간
______audio.loadSound()
______audio.loadStream()
______audio.play()
______반복
______동시 재생
___제어 시간
______audio.stop()
______audio.pause()
______audio.resume()
______audio.rewind()
___메모리 관리
______audio.dispose()
___오디오 변경
______음량 제어
_________audio.setVolume()
_________audio.setMinVolume()
_________audio.setMaxVolume()
_________audio.getVolume()
_________audio.getMinVolume()
_________audio.getMaxVolume()
______오디오 페이드하기
_________audio.fade()
_________audio.fadeOut()
___성능 팁
______미리 불러오기 단계
______audioPlayFrequency
______특허와 로열티
___정리
7장 물리: 낙하하는 물체
___새로운 게임 만들기: 에그 드롭
______변수로 시작하기
______나무꾼 제어하기
______점수 갱신하기
______환경 그리기
______HUD 출력하기
______게임 생명 만들기
______주인공 소개하기
_________복합 바디 생성자
______사후 충돌 추가하기
_________충돌 다루기
______바디 속성
_________body.isAwake
_________body.isBodyActive
_________body.isBullet
_________body.isSensor
_________body.isSleepingAllowed
_________body.isFixedRotation
_________body.angularVelocity
_________body.linearDamping
_________body.angularDamping
_________body.bodyType
______낙하하는 디스플레이 객체 만들기
______게임 끝내기
______게임 시작하기
___정리
8장 스토리보드 활용
___에그 드롭 이어가기
___데이터 저장
______값을 저장하거나 불러올 때 사용하는 BeebeGames 클래스
______파일 경로 얻기
______파일 읽기
______파일 쓰기
___게임 일시 정지하기
___스토리보드 API
______스토리보드 API로 게임 개발하기
___게임 구성하기
___새로운 화면 전환 만들기
___로딩 화면 만들기
___메인 메뉴 만들기
___옵션 메뉴 생성하기
___크레디트 화면 만들기
___정리
9장 다양한 디바이스 다루기와 앱에 네트워크 연결하기
___구성으로 돌아가기
______빌드 구성
_________화면 방향 설정 지원(iOS)
_________화면 방향 설정 지원(안드로이드)
_________버전 코드와 버전 이름(안드로이드)
_________앱 권한(안드로이드)
______쉬운 수준의 콘텐츠 크기 변경
_________두 세계를 위한 최고의 선택
______동적 이미지 해상도의 깊은 뜻
______고해상도 스프라이트 시트
___앱에 네트워크 연결하기
______트위터에 메시지 게시하기
______페이스북에 메시지 게시하기
___페이스북 연결
___오픈페인트의 놀라움
______게임 네트워크 API
_________gameNetwork.init()
_________gameNetwork.show()
_________gameNetwork.request()
___OpenFeint in a jiffy
___정리
10장 최적화, 테스트, 게임 출시
___메모리 효율 이해하기
______그래픽
_________그룹 객체
_________사용하지 않을 때는 애니메이션을 꺼라
_________이미지 크기 최적화
___iOS 앱 배포하기
______앱 아이콘 준비하기
___아이튠즈 커넥트
______계약, 세금, 은행
___코로나에서 iOS 앱 배포를 위해 빌드하기
___구글 플레이 스토어
______런처 아이콘 만들기
___정리
11장 앱 내 구매 구현
___앱 내 구매에 관한 궁금증
______앱 내 구매 종류
___코로나 상점 모듈
______store.init()
_________event.transaction
______store.loadProducts()
_________event.products
_________event.invalidProducts
______store.canMakePurchases
______store.purchase()
______store.finishTransaction()
______store.restore()
___앱 내 구매 생성하기
___앱 내 구매 테스트하기
______사용자 테스트 계정
___정리
실험과 해체

도서명 : 실험과 해체
저자/출판사 : 김주현, 지식산업사
쪽수 : 620쪽
출판일 : 2014-07-31
ISBN : 9788942340620
정가 : 33000
제1부 고증과 감별
이상 문학에 관한 몇 가지 주석
이상 유고의 발굴 및 정리
이상 문학의 텍스트 확정 문제
이상 일문시 번역과 텍스트 확정
이상 문학의 텍스트 확정과 주석
이상 문학의 주석학
제2부 분석과 해석
<12월 12일>과 사랑의 대위법
<날개> 의 실험성과 문제성
이상 소설과 여성 형상화
<오감도 시 제1호> 에 대한 분석
<절벽> 의 기호학적 접근
이상 시의 내적 상호 텍스트성
<황의 기> 계열시의 상호텍스트성
이상 시의 창작 방법
이상 시에 나타난 혼종 언어
<혈서삼태> 의 '잉크와 피'론
이상 문학에서 성천 체험의 의미
이상의 독서 행위와 장자적 사유
제3부 정리와 평가
1980년대 이전의 이상 연구 현황
1990년대 이상 연구의 성과와 한계
2000년대 이상 연구의 현황과 과제
이상 문학 연구와 한국문학의 현대성
부록 이상 작품 목록 혈서삼태> 황의> 절벽> 오감도> 날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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