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 또는 미국 글쓰기 교육 일본 책읽기 교육
로즈
2025-04-28 10:48
2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1회 연결
본문
한서

도서명 : 한서
저자/출판사 : 김하나 번역 · 노돈기 , 이리충 편집 · 반고, 팩컴북스
쪽수 : 848쪽
출판일 : 2013-01-30
ISBN : 9788997032150
정가 : 27000
해제ㆍ5
유방- 전한의 개국 군주ㆍ11
여치- 여呂씨 왕조의 흥망ㆍ61
한 문제- 어질고 바른 정치로 천하를 이롭게 하다ㆍ93
유철- 한 무제ㆍ117
유순- 선제宣帝의중흥ㆍ141
한신- 한나라의 개국공신ㆍ167
영포- 일약 부상한 재야의 영웅ㆍ197
계포- 탁월한 견해와 약속을 중히 여기는 마음ㆍ219
소하- 근면함으로 제일의 재상이 된 사람ㆍ227
조참- 도교를 숭상한 개국공신ㆍ243
장량- 장막 속의 작전 계획ㆍ257
진평- 놀라운 지혜와 음모ㆍ289
주발- 질박하고 강인한 태위ㆍ319
주아부- 칠국의 난을 평정한 세류의 명장ㆍ331
육가- ‘말 아래서 천하 통치’의 주창자ㆍ349
유경- 조귀와 견줄 만한 건의자ㆍ357
숙손통- 시대에 맞는 재빠른 임기응변ㆍ367
원앙- 세상사를 꿰뚫는 통찰력과 진심어린 충언ㆍ375
조조- 희생양ㆍ391
장석지- 공정한 법 집행자ㆍ403
풍당- 장수에 관해 논하다ㆍ411
급암- 바보스러울 정도의 우직함ㆍ419
이광- 오랜 세월 회자될 비장군ㆍ429
소무- 이국땅에서도 꺾지 않은 절개ㆍ439
위청, 곽거병- 놀라운 공을 세운 장수들ㆍ455
동중서- 유가로 통일된 사상을 수립한 대유학자ㆍ465
사마상여- 팔방 미인ㆍ479
공손홍- 약삭빠른 정객, 작위도 받기 전 승상이 되다ㆍ495
복식- 재물을 경히 보는 충직함ㆍ503
장탕- 죄명 만들기를 잘했던 혹리ㆍ511
두연년- 온화함과 공평함ㆍ527
장건- 서역으로 가는 길을 뚫다ㆍ537
이광리- 이사장군ㆍ549
주매신- 금의환향ㆍ563
주부언- 추은령의 시행ㆍ569
동방삭- 괴롭고도 기쁜 사람ㆍ581
양운- 시가 불러온 화ㆍ593
곽광- 황제를 보좌한 중신, 한 시대를 풍미할 권력을 쥐다ㆍ607
김일제- 노비에서 보정대신까지ㆍ627
조충국- 군둔의 아버지ㆍ635
진탕- 공과 과실을 누가 알리요ㆍ647
병길- 너그럽고 관대한 승상ㆍ669
조광한- 작은 것도 놓치지 않는 경조윤ㆍ681
한연수- 어진 마음으로 소송을 취하시킨 관원ㆍ693
장창- 치세에 능한 신하ㆍ701
소망지- 유가의 어진 정치를 숭상한 사람ㆍ711
장우- 명철보신 - 사리사욕을 위해 진실을 숨기다ㆍ723
왕상- 충직하여 만인의 적이 되다ㆍ735
공수- 백성을 사랑하는 진심어린 마음ㆍ747
엄연년- 억울한 죽음ㆍ753
곽해- 혈기왕성했던 협객ㆍ763
동현- 한 시절 영예를 누린 남총ㆍ771
묵돌 선우- 흉노와 한 황실의 은원恩怨관계ㆍ785
왕망- 한나라 찬탈‘쇼’ㆍ811
미국 글쓰기 교육 일본 책읽기 교육

도서명 : 미국 글쓰기 교육 일본 책읽기 교육
저자/출판사 : 신우성, 어문학사
쪽수 : 348쪽
출판일 : 2014-01-06
ISBN : 9788961843201
정가 : 18000
머리말
제1부 ‘미국 글쓰기교육’ 그 현장을 찾아서
제1장 하버드대학교 논증적 글쓰기 강좌(Expos)
[하버드대 글쓰기 1] 교수가 학생의 글쓰기 과정에 적극 동참하는 방식으로,
1:1 대면첨삭 수업
[하버드대 글쓰기 2] “글쓰기 첨삭에 중점… 다시 고쳐쓰기는 필수”
[하버드대 글쓰기 3] 읽기자료 읽고, 토론하고, 초안쓰고, 고쳐쓰고…
[하버드대 글쓰기 4] “글쓰기 이론 수업은 효과 적어…
전문가에게 1:1 첨삭지도 받는 게 지름길”
제2장 MIT대학교 의사소통 집중교육(CI)
[MIT 글쓰기 1] 과학·기술자도 업무 35%가 글쓰기와 관련…
문장력 부족하면 뛰어난 연구도 인정받지 못해
[MIT 글쓰기 2] “학생 스스로 글 다듬게 도와줄 뿐… 절대로 선생이 고쳐주지 않아”
[MIT 글쓰기 3] “글을 잘 쓰기 위해서는 생각을 많이 해야 한다…
사고력 뛰어나면 성공 확률 높아”
[MIT 글쓰기 4] “자연계 논술 폐지? 오히려 과학글쓰기 강화해야”
제3장 미국 대학교 글쓰기 본부의 저력
[UMASS대 글쓰기 1] 최소 1년간 철저하게 훈련받은 글쓰기 도우미들 상주
[UMASS대 글쓰기 2] “큰소리로 자기가 쓴 글 읽어 가면서 손질하라”
[미국 대학교 글쓰기교육] “하버드대 낸시 서머스 교수 실험연구 결과
문장력과 학업능력 사이에 깊은 상관관계”
제4장 미국 초·중·고 글쓰기교육 현황
[면접 취재 1] “자기 주장을 뒷받침하는 논거 제시 훈련 필요”
[면접 취재 2] “미국은 정부 예산으로 교사 글쓰기 연수”
[면접 취재 3] “독해 능력은 모든 지적 활동의 출발점”
[미국 고등학교 글쓰기교육] “글쓰기 수업 때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 집중지도”
[미국 초등학교 글쓰기교육] “한국 학생들! 단락 이론에 맞춰 글쓰기 공부 하세요”
제2부 일본 활자문화부흥운동
제1장 ‘문자부흥운동’으로 제2도약 꿈꾸는 일본
[일본 활자문화부흥운동 1] 언어력·독서력으로 경제대국 등극한 일본의
젊은층이 독서 멀리하자 ‘문자부흥운동’ 전개
[일본 활자문화부흥운동 2] “공산당까지 동참… ‘활자문화진흥법’제정”
[일본 활자문화부흥운동 3] ‘문자이탈현상’ 나타나자 신문 활자 키워 독자 확보
[일본 활자문화부흥운동 4] ‘일본=출판왕국’은 옛말… 책 멀리해 지적수준 저하 우려
[일본 활자문화부흥운동 5] “한국, 독해력 세계 1위” 일본 언론 대대적 보도
[일본 활자문화부흥운동 6] “게임할 땐 뇌 활동 거의 정지…
책 읽으면 정반대로 두뇌능력 향상”
제2장 일본 초등학교 아침독서 현장탐방
[일본 아침독서운동 1] ‘학교붕괴’ 위기, ‘아침독서’로 극복
[일본 아침독서운동 2] 일본 2만 5천여 학교에서는 왜 아침독서를 하나
제3장 일본 독서 전문가들 “독서 안 하면 나라 발전 힘들다”
[일본 아침독서운동 3] “젊은이들 ‘문자이탈현상’ 일본 발전에 치명타”
[일본 아침독서운동 4] “독후감 강요하지 말고 부담 없이 책 읽게 하라”
[일본 아침독서운동 5] “‘아침독서’ 목적은 지식흡수보다 정서안정”
[일본 아침독서운동 6] “학생·학부모 함께 읽는 학급통신 만들어 봐요”
[일본 꿈의 독서학교 1] 이순신·김정호 위인전 등 한국 책도 수두룩
[일본 꿈의 독서학교 2] “일본의 진주만 폭격도 보고서 과제로…
역사의식·목적의식 뚜렷한 독서가 중요”
제4장 일본 이바라키현의 명소 ‘독서마을’
[일본 ‘독서마을’ 1] 일본에는 ‘독서마을’, 한국에는 적자투성이 ‘영어마을’…
정말로 서글픈 현실
[일본 ‘독서마을’ 2] “일본 경제성장 원동력은 독서의 힘…
책 읽지 않고 경제만 외치면 일본은 붕괴”
[일본 ‘집안독서’ 1] 온 가족이 책 읽고, 토론… ‘집안독서’ 일본서 확산
[일본 ‘집안독서’ 2] “공부시간 빼앗긴다며 독서 안 하면 바보”
[일본 독서전문가들의 도움말 1] “10대 시절 책에서 얻은 감동은 평생 경쟁력”
[일본 독서전문가들의 도움말 2] “책은 훌륭한 선생님… 하루 한 권씩 독서”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