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육서통자전 또는 JAVA 객체지향 디자인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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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28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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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육서통자전

도서명 : 최신 육서통자전
저자/출판사 : 송병덕, 서예문인화
쪽수 : 290쪽
출판일 : 2014-03-01
ISBN : 9788981459239
정가 : 35000
1劃
一 한일
?뚫을 곤
?점
?삐침
乙 새 을
?갈고리 궐
2劃
二 두 이
?돼지해머리
人 사람 인변
? 어진사람 인
入 들 입
八 여덟 팔
·
·
[중략]
·
·
? 민엄호
? 마늘모
又 또 우
3劃
口 입구
? 큰입구몸
土 흙토
士 선비사
? 뒤져 올 치
? 천천히 걸을 쇠발
夕 저녁 석
大 큰 대
·
·
[중략]
·
·
?(水) 삼수변
?(犬) 개사슴록변
?(邑) 우부방
?(阜) 좌부방
4劃
心(?)마음 심
戈 창과
戶 지게 호
手(?) 손수
支 지탱할 지
?(?) 등글월 문
文 글월 문
·
·
[중략]
·
·
?(老) 늙은로엄
月(肉) 육달월변
?(艸) 초두
?(?) 책받침
5劃
玄 검을 현
玉 구슬 옥
瓜 오이 과
瓦 기와 와
甘 달 감
生 날 생
·
·
[중략]
·
·
? 짐승발자국 유
禾 벼 화
穴 구멍 혈
立 설 립
6劃
竹 대 죽
米 쌀 미
? 실사
缶 장군 부
·
·
[중략]
·
·
血 피 혈
行 다닐 행
衣 옷 의
? 덮을 아
7劃
見 볼 견
角 뿔 각
言 말씀 언
谷 골 곡
豆 콩 두
豕 돼지 시
? 발없는 벌레 치
·
·
[중략]
·
·
邑(?) 고을 읍
酉 닭 유
? 분별할 채
里 마을 리
8劃
金 쇠 금
長 길 장
門 문 문
·
·
[중략]
·
·
雨 비 우
靑 푸를 청
非 아닐 비
9劃
面 낯 면
革 가죽 혁
韋 가죽 위
·
·
[중략]
·
·
食 밥 식
首 머리 수
香 향기 향
10劃
馬 말 마
骨 뼈 골
高 높을 고
·
·
[중략]
·
·
? 오지병 격
鬼 귀신 귀
11劃
魚 물고기 어
鳥 새 조
鹵 잔땅 로
鹿 사슴 록
麥 보리 맥
麻 삼 마
12劃
黃 누를 황
黍 기장 서
黑 검을 흑
? 바느질할 치
13劃
? 맹꽁이 맹
鼎 솥 정
故 북 고
鼠 쥐 서
14劃
鼻 코비
薺 가지런할 제
15劃
齒 이 치
16劃
龍 용룡
龜 거북귀
17劃
? 피리약 변
JAVA 객체지향 디자인 패턴

도서명 : JAVA 객체지향 디자인 패턴
저자/출판사 : 정인상 , 채흥석, 한빛미디어
쪽수 : 504쪽
출판일 : 2014-04-02
ISBN : 9788968480911
정가 : 28000
CHAPTER 1 객체지향 모델링
__1.1 모델링
__1.2 UML
__1.3 클래스 다이어그램
____1.3.1 클래스
____1.3.2 관계
__체크포인트 해설
__연습문제
CHAPTER 2 객체지향 원리
__2.1 추상화
__2.2 캡슐화
__2.3 일반화 관계
____2.3.1 일반화는 또 다른 캡슐화
____2.3.2 일반화 관계와 위임
____2.3.3 집합론 관점으로 본 일반화 관계
__2.4 다형성
__2.5 피터 코드의 상속 규칙
__체크포인트 해설
__연습문제
CHAPTER 3 SOLID 원칙
__3.1 단일 책임 원칙
____3.1.1 책임의 의미
____3.1.2 변경
____3.1.3 책임 분리
____3.1.4 산탄총 수술
____3.1.5 관심지향 프로그래밍과 횡단 관심 문제
__3.2 개방-폐쇄 원칙
__3.3 리스코프 치환 원칙
__3.4 의존 역전 원칙
__3.5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__체크포인트 해설
__연습문제
CHAPTER 4 디자인 패턴
__4.1 디자인 패턴의 이해
__4.2 GoF 디자인 패턴
__4.3 UML과 디자인 패턴
____4.3.1 컬레보레이션
____4.3.2 순차 다이어그램
____4.3.3 순차 다이어그램과 클래스 다이어그램의 관계
__체크포인트 해설
__연습문제
CHAPTER 5 스트래티지 패턴
__5.1 로봇 만들기
__5.2 문제점
____5.2.1 기존 로봇의 공격과 이동 방법을 수정하는 경우
____5.2.2 새로운 로봇에 공격/이동 방법을 추가/수정하는 경우
__5.3 해결책
__5.4 스트래티지 패턴
__연습문제
CHAPTER 6 싱글턴 패턴
__6.1 프린터 관리자 만들기
__6.2 문제점
__6.3 해결책
__6.4 싱글턴 패턴
__6.5 싱글턴 패턴과 정적 클래스
__연습문제
CHAPTER 7 스테이트 패턴
__7.1 상태 머신 다이어그램
__7.2 형광등 만들기
__7.3 문제점
__7.4 해결책
__7.5 스테이트 패턴
__연습문제
CHAPTER 8 커맨드 패턴
__8.1 만능 버튼 만들기
__8.2 문제점235
____8.2.1 버튼을 눌렀을 때 다른 기능을 실행하는 경우
____8.2.2 버튼을 누르는 동작에 따라 다른 기능을 실행하는 경우
__8.3 해결책
__8.4 커맨드 패턴
__연습문제
CHAPTER 9 옵서버 패턴
__9.1 여러 가지 방식으로 성적 출력하기
__9.2 문제점
____9.2.1 성적을 다른 형태로 출력하는 경우
____9.2.2 동시 혹은 순차적으로 성적을 출력하는 경우
__9.3 해결책
__9.4 옵서버 패턴
__연습문제
CHAPTER 10 데커레이터 패턴
__10.1 도로 표시 방법 조합하기
__10.2 문제점
____10.2.1 또다른 도로 표시 기능을 추가로 구현하는 경우
____10.2.2 여러 가지 추가 기능을 조합해야 하는 경우
__10.3 해결책
__10.4 데커레이터 패턴
__연습문제
CHAPTER 11 템플릿 메서드 패턴
__11.1 여러 회사의 모터 지원하기
__11.2 문제점
__11.3 해결책
__11.4 템플릿 메서드 패턴
__연습문제
CHAPTER 12 팩토리 메서드 패턴
__12.1 여러 가지 방식의 엘리베이터 스케줄링 방법 지원하기
__12.2 문제점
__12.3 해결책
__12.4 팩토리 메서드 패턴
__연습문제
CHAPTER 13 추상 팩토리 패턴
__13.1 엘리베이터 부품 업체 변경하기
__13.2 문제점348
____13.2.1 다른 제조 업체의 부품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____13.2.2 새로운 제조 업체의 부품을 지원해야 하는 경우
__13.3 해결책
__13.4 추상 팩토리 패턴
__연습문제
CHAPTER 14 컴퍼지트 패턴
__14.1 컴퓨터에 추가 장치 지원하기
__14.2 문제점
__14.3 해결책
__14.4 컴퍼지트 패턴
__연습문제
연습문제 정답 및 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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