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다시 산별노조 인가 또는 그린오토섀시
로즈
2025-04-28 10:48
3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1회 연결
본문
왜 다시 산별노조 인가

도서명 : 왜 다시 산별노조 인가
저자/출판사 : 노동전문가 33인, 매일노동뉴스
쪽수 : 314쪽
출판일 : 2013-02-27
ISBN : 9788997205165
정가 : 20000
머리말 - 4
프롤로그 - 12, “산별교섭 제도화ㆍ내실화 병행해야”
Part1. 산별노조운동, 갈림길에 서다
미조직ㆍ비정규직 사업으로 본 산별노조의 역할과 과제 - 28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별노조를 강화해야 한다 - 34
금속노조 2012년 단체교섭 과정과 과제 - 40
공공부문 산별노조운동, 비정규직 조직화의 성과와 대정부교섭의 과제 - 46
금융노조의 산별운동의 성과와 전망 - 56
보건의료노조, 제2의 산별노조운동에서 돌파구 찾는다 - 66
증권노조 평가와 사무금융노조 전환 이후 과제 - 74
금융산업 사용자단체 현황과 산별교섭 활성화를 위한 제언 - 80
사용자단체 입장에서 본 산별교섭과 산별교섭 정착을 위한 제언 - 88
Part2. 세계의 흐름, 기업별노조는 아니다
국제노동운동 흐름, 특정 산업을 뛰어넘는 산별노조 집중화와 대형화 - 96
독일 산별노조는 노동운동과 세상을 어떻게 바꾸었나 - 102
스웨덴 산별노조는 강한 노조와 복지국가 만들었다 - 110
일본, 기업별노조 한계 뛰어넘는 산별노조 가능성을 구하며 - 116
영국 초기업노조의 정치활동, 기업수준을 넘어서야 답이 있다 - 122
Part3. 산별노조운동의 재구성
산별노조 운동의 고삐, 다시 움켜쥐자 - 130
민주노총 차원의 제2 산별노조 운동을 - 138
“한국 노사관계 개혁, 첫 출발은 산별운동 재구성과 제도화” - 146
한국 노동운동의 비판적 성찰과 산별노조운동의 새로운 모색 - 152
경제적 조건 변화와 노동자의 현실이 요구하는 산별노조 - 158
한국의 산별노조 : 진단과 과제 - 166
한국 노동운동과 협동조합운동 - 174
Part4. 연대와 경제민주화의 출발점
기업별체제 극복, 산별체제 이행은 벼락처럼 다가오지 않는다 - 182
과학 없는 곳에 산별노조도 없다 - 190
산별교섭 연대임금 패러다임과 다양한 교섭전략 채택을 제언하며 - 196
산별노조 및 산별교섭 활성화를 위한 입법 방향 - 202
노동시장 내부자ㆍ외부자 아우르는 노사관계 재구축-초기업적 노사관계 - 210
산별노조운동의 발전을 위한 선결과제들 - 218
한국의 기업별 노사관계 체제와 산별교섭운동의 전망과 과제 - 224
산별노조, 구조보다 행동이 필요하다 - 230
경제민주화와 산별노조운동 - 236
Part5. 단단한 땅 위에 성을 쌓자
산별 노사관계 발전 위해 노사정ㆍ국회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 244
산별교섭은 노동권 확립의 지름길 - 250
진정한 산별교섭 제도화는 성과축적을 통한 바닥 다지기 - 256
에필로그 - 260, “산별교섭 가로막는 노조법 조항부터 개정하자”
부록 - 273, 금속ㆍ금융ㆍ보건의료노조 산별협약/양대 노총 산별노조 현황
그린오토섀시

도서명 : 그린오토섀시
저자/출판사 : 신현초 , 이병호 , 정중호 , 최영근, 골든벨
쪽수 : 360쪽
출판일 : 2013-03-11
ISBN : 9788997571611
정가 : 22000
01 클러치와 수동변속기
클러치
수동 변속기
FF방식 자동차의 동력 전달 장치
02 유체클러치·토크컨버터&댐퍼클러치
유체 클러치
토크 컨버터
댐퍼 클러치
03 전자제어 자동변속기
전자제어 자동변속기의 개요
전자제어 자동변속기의 작동 요소
전자제어 자동변속기의 각종 제어
자동변속기의 성능 점검
04 무단 변속기(CVT)
무단 변속기의 개요
무단 변속기의 필요성 및 특징
무단 변속기 성능의 메커니즘
무단 변속기의 종류
무단 변속기의 구성요소
05드라이브 라인, 종감속장치 및 바퀴
드라이브 라인
종감속 기어
차동 장치
차축
차축 하우징
바 퀴
06 4WD Four Wheel Drive
4바퀴 구동 장치
파트타임전자제어 4바퀴 구동장치
풀 타임 전자제어 4바퀴 구동장치
07 주행성능 및 동력성능
자동차 주행 저항과 구동력
주행 저항
구동력과 주행 속도
바퀴와 노면 사이의 점착력
주행 성능 곡선
등판 성능
가속 성능
최고 속도 성능
연료 소비율 성능
08 현가장치
현가장치
자동차의 진동 및 승차감
09 전자제어 현가장치
ECS
뉴 ECS
10 조향장치
조향장치
동력 조향장치
11 전자제어 동력조향장치
전자제어 동력조향장치
유압식 전자제어 동력조향장치
전동 유압식 동력조향장치(EHPS)
속도 감응형 전동식 동력 조향장치(MDPS)
12 4바퀴 조향장치(4WS)
4바퀴 조향장치의 개요
4바퀴 조향장치의 기본 개념
4바퀴 조향장치의 제어 목적과 효과
4바퀴 조향장치의 작동
4바퀴 조향장치 제어 방식의 종류
13 휠 얼라인먼트
휠 얼라인먼트 개요
휠 얼라인먼트 요소의 정의와 필요성
14 선회 성능
15 제동장치(Brake System)
제동장치의 분류
유압 브레이크
브레이크 슈의 구성
브레이크 드럼과 슈의 자기작동
자동 간극 조정 브레이크
브레이크 오일
디스크 브레이크
배력식 브레이크
공기 브레이크
주차 브레이크
감속 브레이크
16 ABS
ABS 개요
ABS 구성 요소의 구조 및 작동 원리
ABS 고장 진단
17 제동력 배력장치
18 EBD
19 TCS(구동력 제어장치)
TCS의 개요 및 목적
구동력 제어 장치의 종류
구동력 제어 장치의 기능 및 제어
구동력 제어장치의 기능 및 제어
통합 제어 구동력 제어 장치의 구성요소 및 작동
20 ESP(차체 자세제어장치)
차체 자세 제어장치의 개요
차체 자세 제어장치의 제어 이론
유압 부스터방식 차체자세 제어장치
진공 부스터 방식 차체자세 제어장치
차체 자세 제어 장치의 제어
21 제동성능
제동거리
제동 경과
제동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
22 프레임 및 보디
프레임
모노코크 보디
안전 보디
23 TPMS & EPB
타이어 공기 압력 경고 시스템의 개요
TPMS의 종류 및 구성
판권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