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남과 남겨짐의 교육 또는 린 스타트업 바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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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28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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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떠남과 남겨짐의 교육

도서명 : 떠남과 남겨짐의 교육
저자/출판사 : 이주와 교육 프로젝트팀, 한국학술정보
쪽수 : 243쪽
출판일 : 2013-03-04
ISBN : 9788926841372
정가 : 18000
머리말
01 교육, 공간, 삶
제1장 교육, 공간, 그리고 한국인의 삶
제2장 한국사회의 중앙주의 문화
02 해외 이주자들의 교육과 삶
제3장 민족성의 지표가 된 교육
제4장 러시아 한인의 정착과 마을학교
제5장 중국 조선족의 이주와 교육
03 국내 교육이주자들의 교육과 삶
제6장 교육과 이주에 대한 인식
제7장 중앙지향의 교육이주
제8장 교육특구와 자식교육
04 학습형사회의 교육론
제9장 학습형사회, 그리고 학교와 교사
린 스타트업 바이블

도서명 : 린 스타트업 바이블
저자/출판사 : 조성주, 새로운제안
쪽수 : 360쪽
출판일 : 2014-11-20
ISBN : 9788955334548
정가 : 17000
Orientation_ 왜 린 스타트업인가
Start_ 누가 린 스타트업을 활용해야 하는가
창업자 : 해야 할 우선순위를 알려준다 | 사업 멘토 : 멘토링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
인큐베이터/엑셀러레이터 : 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 검증하기 | 사회적 기업가 : 고객가
치를 점검할 수 있도록 한다 | 신사업 기획자 : 기존과 다른 사업일수록 고객을 알아야 한다
Action 1. 스타트업과 비즈니스 모델
스타트업이란? | 비즈니스 모델이란? | 반복가능하고 확장시킬 수 있는
Action 2. 실패를 최소화하라
스타트업의 위험은 아무도 원하지 않는 것을 만드는 것 | 스타트업이 잘못 생각하고 있는
것 | 실패 최소화 전략, 린 스타트업
Q&A. 린 스타트업 전략을 실행하면 사업에 실패하지 않습니까?
Action 3. 핵심개념을 이해하라
스티브 블랭크의 고객개발방법론 | 에릭 리스의 린 스타트업 | 린 스타트업의 핵심개념 |
가설 검증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 린 스타트업의 운영구조
Action 4. 린 보드를 작성하라
3분 내 사업 소개하기 | 린 보드 작성하기 | 린 보드 작성사례 | 스토리텔링으로 설명하라
|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하라
Action 5. 고객을 정의하라
대상 고객 정의 | 대상 고객을 구분하는 이유 | 모든 기업이 시장세분화를 해야 하는가 |
최우선 거점고객을 선정하라 | 만 명의 그저 그런 고객보다 100명의 ‘와우’ 고객이 낫다 |
단 한 사람을 생각하라
Q&A. 스타트업은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Action 6. 가설을 설정하라
고객 문제를 정의하라 | 문제 대안을 정의하라 | 고유가치를 제안하라 | 제품 카테고리를
만들어라 | 솔루션 제시 | 기술 사업화 제품일수록 고객 문제에 집중하라 | 린 보드, 적는
다고 다가 아니다
Q&A. 사업내용이 게임산업과 같이 고객 문제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에는 어떻게 고객 문제를 정의하나요?
Action 7. 문제를 검증하라
고객 인터뷰를 하는 이유 | 고객 인터뷰의 핵심 | 고객 인터뷰를 위한 시나리오 | 고객 인
터뷰의 종료 | 고객 문제 검증 인터뷰 결과보고서 작성
Book Review
Action 8. 솔루션을 검증하라
솔루션 검증의 목적 | 솔루션 검증 인터뷰를 위한 시나리오 | 솔루션 검증 인터뷰 정리
Q&A. 낮은 수준의 MVP란 무엇인가요?
Q&A. 고객 인터뷰에서 중요한 점은 무엇인가요?
Action 9. 제품ㆍ서비스를 검증하라
MVP 개념 | 웹서비스 제품ㆍ서비스 검증 준비 | 웹서비스 제품ㆍ서비스 검증 | 웹서비스
외주 개발시 염두할 점 | 물리적 제품 MVP 개발 | 물리적 제품의 제품ㆍ서비스 검증 | 최초의 고객에게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Action 10. 수익모델을 만들어라
수익모델의 중요성 | 수익모델 활용 방법 | 다양한 수익모델 검토 | 소비자 가치 기반
가격 설정의 기술 | 볼레디의 가격 설정 검토 | 가격에 기반을 둔 사업구조 검토
Action 11. 고객 채널을 찾아라
스타트업의 채널 정책 | 인바운드 채널 | 아웃바운드 채널 | 출시 전 관심 고객 모으기 :
랜딩 페이지
Action 12. 3년간 손익계획을 세워라
시장 규모를 파악하라 | 손익분기점을 예측하고 목표하라 | 3년간 추정손익계산서를
작성하라 | 투자는 언제 받아야 할까
Q&A. 새로운 서비스라서 시장 규모를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사업계획 발표를 할 때마다 시장 규모를 물어보는 질문이 많은데 어떻게 대처해야 합니까?
Action 13. 핵심지표를 관리하라
핵심지표의 필요성 | 핵심지표의 중요성 | 대표적인 핵심지표 퍼널, 해적지표, 코호트,
A/B 테스트 | 그로스 해킹으로 간다 | 물리적 제품의 핵심지표 관리
Q&A. 데이터 관리를 위한 별도의 툴(tool)이나 프로그램이 있나요?
Q&A. 린 스타트업에서 피봇(Pivot)이란 말을 많이 사용한다는데, 왜 설명이 없나요?
Action 14. 사업계획을 피칭하라
피칭의 중요성 | NABC 방법 | 한 문장으로 표현하기 | 린 보드로 피칭하기 |
린 기반 사업계획 발표 시나리오
에필로그
읽을거리
부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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