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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터 드러커 노트 또는 유스마케팅

로즈
2025-04-28 10:48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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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터 드러커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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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피터 드러커 노트
저자/출판사 : 한근태, 21세기북스
쪽수 : 272쪽
출판일 : 2014-05-26
ISBN : 9788950955700
정가 : 15000

저자의 글

PART 01_가치창조의 틀, ‘혁신 Innovation’
기술이 힘이다 / 세상을 바꾸는 기술
변화를 준비하라 / 혁신, 새로운 만족의 창출
폐기가 혁신이다 / 혁신의 원천은 현장
고객창조야말로 혁신 / 가격전략도 혁신이다
혁신은 가치를 파는 것 / 사명과 성과를 향한 혁신
기업이론을 재검토하라 / 자발적 목표관리

PART 02_미래를 준비하는 일, ‘인사 Human Resource’
인사가 만사 / 성과를 부르는 공정한 평가
채용은 경영의 알파이자 오메가 / 벤처 성공을 위한 주제파악
대학은 왜 문을 닫아야 하는가 / 덩치만 큰 대학
대학 혁신, 시장 니즈를 읽어라 / 한번 교수이면 영원한 교수인가
교수가 변해야 대학이 산다 / 학교의 ‘효율성’ 찾기
상사란 누구인가 / 상사를 다루는 법
상사를 버릴 때 / 재산권으로서의 직업
타이어 다시 갈아 끼우기 / 은퇴 문제에 정답은 없다

PART 03_나만의 주특기, ‘지식Knowledge’
지식사회의 도래 / 지식을 업그레이드하라
지식근로자의 생산성 / 생산성, 양과 질의 충돌
비자발적 실업, 강사와 기자 / 드러커 자신의 지식 업그레이드
의사결정, 문제는 타이밍이다 / 반 박자만 앞서라
의견의 불일치 조장 / 효과적 의사결정이란
고객 중심의 마케팅이어야 / 소통의 기본은 경청
미래예측과 미래대비

PART 04_자기경영 ‘리더십 Leadership’과 ‘조직 Organization’
자신을 경영하라 / 성공을 향한 자기계발
리더의 자격 / 커뮤니케이션의 4가지 원리
‘임파워먼트’에 집중하라 / 리더의 시간관리
리더십, 본질을 살펴라 / 정보화시대의 리더십
일에 순서를 부여하라 / 과업에 꼭 맞는 조직
조직의 존재 목적을 기억하라 / 조직의 사명을 분명히 하라

PART 05_인간에 관한 과업, ‘경영 Management’
경영이란 무엇인가 / 경영의 과제, 새로움에 투자하라
기업의 목적, 시장창출 / 경영자에게 필요한 정보
우선순위를 파악하라 / 기업이 저지르는 5대 죄악
성공적 M&A 원칙 / 성장하기 위해 도전하라
위대한 인물, 드러커의 어린 시절 / ‘경영학 창시자’가 되다
가정에서도 성공한 인간 드러커




유스마케팅
9788950954932.jpg


도서명 : 유스마케팅
저자/출판사 : 엄서영, 21세기북스
쪽수 : 472쪽
출판일 : 2014-04-22
ISBN : 9788950954932
정가 : 28000

추천사
프롤로그

Part 01 왜 유스마케팅인가? 제대로 접근하라
첫 만남
1부에 들어가기에 앞서

01 유스세대, 그들에 대한 감을 갖자
새로운 세상의 중심에 그들이 있다 | 무엇이든 잘 다루고 빠르게 습득하는 신기한 꼬마들 | 원하는 걸 얻고, 좋아하는 걸 할 수 있는 파워풀한 초등학생 | 나는 나, 좋아하는 건 이미 정해져 있다 | 부모의 선택까지도 그들 손에 달려 있다

02 미래 시장을 뒤흔들 강력한 그들과의 만남
우리는 역사상 진정한 첫 글로벌 세대를 경험하고 있다 | 그들은 각자 개성이 강하다 |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는 반드시 공유하고 퍼트린다 | 기업의 광고나 마케팅을 그대로 믿지 않는다 | 그들은 차원이 다른 교육을 받고 있다 | 그들이 열광하면 세계가 열광한다

03 ‘유스마케팅’을 알아보는 시간
미래 성장 세대, 그들의 이름은 ‘유스’ | 유스마케팅은 그들 성장 시기에 친구 관계를 맺어 미래 고객을 선점하는 것 | 유스마케팅의 시작, 소수의 진정한 친구를 만들어라 |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에 진정성 있게 다가서라 | 부모와 자녀 관계를 놓치지 말자 | 유스마케팅에 있어 세대별 접근은 필수다 | 키즈마케팅과 유스마케팅의 구분 | CSR과 유스마케팅의 관계 | 유스마케팅은 타깃이 분명한 브랜딩이다 | 마케팅 차원을 넘어 기업의 미래를 쥐고 있는 유스마케팅

Part 02 무엇이 유스마케팅인가? 제대로 체험하라

현대자동차
01 현대자동차 국내 최초의 유스마케팅팀_자동차의 미래를 만든다
미래, 그들에게 자동차는 어떤 의미일까 | 그들에게 자동차는 단순한 이동 수단 그 이상이다 | 새로운 생각(New thinking), 새로운 가능성(New Possibilities) | 대한민국 최초의 유스마케팅팀 | 자동차를 팔지 않는 자동차 마케팅
02 현대자동차를 사랑하게 만들어라_세대별 프로그램으로 체험하는 현대자동차 유스마케팅
유아·초등학생 프로그램 | 중·고등학생 프로그램 | 대학생 프로그램
03 유스마케팅의 목표와 비전_자동차 문화 창조
현대자동차가 보여준 유스마케팅의 세 가지 원칙

대한항공
01 대한항공의 미래, 유스마케팅으로 지킨다
새로운 세상, 새로운 경쟁 | 대한항공의 유스마케팅은 브랜딩이다 | 그들의 꿈과 함께 이륙하는 대한항공
02 대한항공은 하늘에만 있지 않다
03 하늘과 비행기, 그들의 꿈이 대한항공의 꿈이다
젊고 활기찬 항공사로 거듭나고 있는 대한항공 | 그들의 꿈과 함께 할수록 튼튼해지는 대한항공의 미래 | 대한항공은 내 친구 | 대한항공 브랜딩의 큰 역할을 맡고 있는 유스마케팅

홈플러스
01 CSR 선구 기업 홈플러스가 CSV를 말하다
마트의 개념을 바꾼 마트 | 공유 가치 창출로 기업의 미래를 지킨다 | 업계 최초의 사회공헌 전담 조직
02 어린이가 기업의 미래다_e파란에서 4랑운동까지
‘e파란’ 캐릭터의 탄생 | e파란 = 홈플러스 | e파란재단의 탄생 | 4랑운동의 전개 | 사회공헌 속에서 이루어지는 유스마케팅 환경사랑 | 나눔사랑 | 이웃사랑 | 가족사랑 | CSR = 유스마케팅, R&D를 위한 사회공헌연구소
03 홈플러스 유스마케팅의 목표와 비전
어린이는 우리의 미래다 | 유스마케팅은 CSV로 연결되는 통로이다 | 큰 바위 얼굴의 꿈

Part 03 어떻게 실행할 것인가? 제대로 실행하라

01 유스마케팅,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
벤치마킹으로 핵심 역량 다지기 | 대표적 사례의 창조적 활용 | 우리 기업에 가장 적합하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시작하라 | 본격적인 가동을 위한 사전 스텝 |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 것인가, 기업 안과 밖에 답이 있다 | 부서 간 연계성을 사전 분석하여 협력 관계를 구축하라 | 유스마케팅에 있어 절대 해서는 안 될 세 가지 금칙

02 성공적인 유스마케팅을 위한 12가지 핵심 전략
미래 목표와 가치를 명확히 확립하라 |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라 | 진정성을 갖추어라 | 책임 의식에 대한 진지함을 유지하라 | 무조건 재미있어야 하되 반드시 교육적 가치를 지녀야 한다 | 세대별로 접근하고 집중할 타깃을 정하라 | 직접 만나 소수의 그들을 친구로 만들어라 | 텍스트는 NO! 동영상 & 이미지로 즐거운 소통을 하라 | 그들의 손안으로 들어가라 | 사후 관리에 진심을 다하라 | 지속성을 지키지 못할 거라면 시작하지도 마라 | 그들이 만들어낸 콘텐츠에 가치를 불어넣어라

03 콘텐츠의 경쟁력을 갖추어라_콘텐츠 경쟁력을 갖추는 데 필요한 7가지 노하우
소통과 확산력을 지닌 멀티 유즈 콘텐츠를 만들어라 | 캐릭터 도입, 쉽게 실현할 수 있다 | 캐릭터 + 스토리 = 감성적 소통의 실현 | 선택한 콘텐츠 제작사를 신뢰하라 | 콜라보레이션을 적극 활용하라 | 영상 기반의 콘텐츠를 확보하라 |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생명력을 유지하라

04 유스마케팅의 핵심적 역할은 ‘교육’이다_교육적 가치를 반드시 창출하라
적합한 교육적 콘셉트로 실질적인 교육적 역할을 하라 | 직업 체험은 가장 교육적이고 효과적인 브랜드 경험이다 | 꿈을 이루기 위한 진정한 코칭과 멘토링을 해주어라 | 미래 경쟁력이 될 수 있는 가치 있는 교육에 투자하라 | 글로벌 경쟁력의 핵심인 창의적 감성과 상상력을 이끌어라 | 부모의 교육적 니즈를 파악하라 | Special Edition[1] 국내 독보적인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05 기업 미래를 지키는 유스마케팅_지금 당장 시작하라
기업의 미래를 지키고 싶다면 유스마케팅의 중요성을 교육하라 | 신세대 직원에게 권한과 책임을 위임하되 임직원이 동참하라 | 중소기업, 우리는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 | 진정한 CSV를 위한 핵심적 역할의 유스마케팅 | Special Edition[2] 중소기업 브랜드 스토리 창작 콘텐츠 개발 실행사례

감사의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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