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과 인사만 잘해도 세계 최고가 된다 또는 당신들의 일본
로즈
2025-04-28 10:48
0
0
-
- 관련링크 : https://www.kdgmall.kr0회 연결
본문
친절과 인사만 잘해도 세계 최고가 된다

도서명 : 친절과 인사만 잘해도 세계 최고가 된다
저자/출판사 : 박기모, 프로방스
쪽수 : 201쪽
출판일 : 2014-07-23
ISBN : 9788989239871
정가 : 13000
추천사 _ MK그룹 부회장 유태식
추천사 _ 안동병원 이사장 강보영
들어가는 글 _ MK성공신화는 계속 된다
프롤로그 _ 외무성 대신 미국 대통령을 맞이한 MK택시 기사
Part (1) 기업가정신
비밀: 1 MK신화는 기적이 아니라, 불굴의 투지와 끊임없이 도전한 땀의 결과다
비밀: 2 현재에 집착하는 기업은 발전할 수 없다. 항상 변화해야 한다
비밀: 3 싸고, 품질 좋고, 친절하면 고객이 늘어난다. 이것이 서비스다
비밀: 4 경영자는 늘 현장을 지켜야 한다.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비밀: 5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라. 변화는 기회다
비밀: 6 성공의 법칙은 아주 단순하다. 먼저 베풀면 더 큰 이득으로 돌아온다
비밀: 7 경영자는 직원들에게 자부심을 갖게 해야 한다
비밀: 8 월급을 많이 주고, 주택을 마련해 주고, 가족과 행복함을 주는 것, 그것이 복리후생이다
비밀: 9 사업가는 경영철학이 있어야 한다. 바른 길로 가겠다는 신념과 의지가 필요하다
비밀: 10 소비자에게 환영받는 기업은 쓰러지지 않는다. 소비자가 계속 찾아주는 기업은 망하지 않는다
비밀: 11 새로운 시대는 한 사람의 선견지명과 그의 용기 있는 실천으로 시작된다
Part (2) 결국은 사람이다
비밀: 12 경험이 없는 것이 차라리 낫다. 요령을 부리지 않기 때문이다
비밀: 13 사람은 머리가 아니라 마음으로 움직인다. 마음을 움직이는 교육을 하라
비밀: 14 교육과 훈련으로 숨은 잠재능력을 발굴하라
비밀: 15 무슨 일이든 열심히 하면 지지자가 나타난다. 사업에서 지지자는 고객과 직원의 힘이다
비밀: 16 우리의 자본은 직원이다. 돈으로 평가할 수 없는 귀한 가치를 지닌다
비밀: 17 교육을 반복하면 훈련이 된다. 훈련을 반복하면 습관이 된다
비밀: 18 사회에 봉사하라. 그것은 곧 자신을 위한 일이다
비밀: 19 경영자여, 교육에 돈을 투자하라. 이보다 더 확실한 투자는 없다
Part (3) MK서비스 정신
비밀: 20 ‘상’(さん)이란 존칭이 붙는 회사가 있다. 다이마루 백화점과 MK택시다
비밀: 21 서비스는 희생이 아니라 고객과 나를 만족시켜주는 묘약이다
비밀: 22 친절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한다. 그래서 친절은 돈이다
비밀: 23 변화를 계속한다는 것은 힘들다. 하지만 그 길을 가야한다. 그것이 경영이다
비밀: 24 장사는 이익을 내야 한다. 눈앞의 이익이 아니라, 긴 안목을 가져라
비밀: 25 손님에게 품격 높게 서비스 하라. 감동한 고객은 다시 찾는다
비밀: 26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살펴라. 그것을 아는 사람만이 성공한다
비밀: 27 내가 위대한 것이 아니라 손님이 위대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서비스다
Part (4) 서비스는 기업의 혼
비밀: 28 MK정신은 관심, 배려, 정성 등 호스피탈리티 정신의 소산물이다
비밀: 29 기술보다 더 중요한 것이 서비스다. 서비스는 기업의 혼이다
비밀: 30 성공하려면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고, 학습을 통해 능률을 높이는 것이다
비밀: 31 서비스는 특별한 것이 아니다. 고객에게 해야 할 당연한 의무다
비밀: 32 경영자가 먼저 앞에서 뛰어라.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고 직원도 따라 온다
비밀: 33 마음에 담긴 서비스를 실천하라. 평생 단 한 번이라는 자세로
비밀: 34 기업의 본질은 고객이다. 고객의 신뢰를 저버린 기업은 존재할 수 없다
비밀: 35 MK정신을 한마디로 말하면 “하면 된다”. 우리가 하지 않았을 뿐, 하면 할 수 있다
비밀: 36 자주해 봐야 어색하지 않다. 자주해 보는 것. 그것이 교육이다
비밀: 37 고객의 지지를 이끌어내면 어떤 사업도 성공할 수 있다
비밀: 38 친절은 연쇄반응을 일으킨다. 첫 고리를 잘 끼우면 사업도 끝까지 풀린다.
에필로그 _ 세계최고의 택시기사가 되겠다
MK그룹 소개
MK택시 서비스 혁신 연혁
MK 경영어록
MK택시 우리의 신념, 인사법, 긴키산업신용조합 서비스 5대 용어, 응원가
당신들의 일본

도서명 : 당신들의 일본
저자/출판사 : 유순하, 문이당
쪽수 : 352쪽
출판일 : 2014-08-15
ISBN : 9788974564803
정가 : 15000
작가의 말 …… 5
프롤로그 ……17
첫째 가름 무궁화와 사쿠라
한국 음식과 일본 음식 …… 25
막걸리와 사케 …… 33
한국 욕과 일본 욕 …… 39
한국인의 짜증과 일본인의 웃음 …… 46
아줌마와 오바상 …… 53
황우석과 후지무라 신이치 …… 58
최연희와 오카다 게이스케 …… 65
노무현과 다나카 가쿠에이 …… 68
유순하와 가와시마 아무개 …… 73
정주영과 도코 도시오 …… 76
둘째 가름 태극기와 히노마루
오기와 마잇다 …… 93
주먹부터와 네마와시 …… 104
쇄국 정책과 메이지 유신 …… 109
주자학과 양명학 …… 133
선비와 사무라이 …… 158
한국 춘화와 일본 춘화 …… 187
축제와 마쓰리 …… 194
조선 총독부와 독립 기념관 …… 200
현충원과 야스쿠니 신사 …… 204
자존심과 자격지심 …… 208
셋째 가름 가야금과 사미센
한국의 일본 연구와 일본의 한국 연구 …… 235
조영남과 이케하라 마모루 …… 245
모일과 반일 …… 251
혐한과 혐일 또는 전여옥과 오선화 …… 255
한류와 일류 …… 266
독도와 다케시마 …… 272
응석받이와 아마엔보 …… 278
일본과 독일 …… 293
일본과 싱가포르 …… 299
폭탄주와 미즈와리 …… 322
에필로그 …… 335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