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 마케팅(View Marketing) 또는 LHC 현대 물리학의 최전선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뷰 마케팅(View Marketing) 또는 LHC 현대 물리학의 최전선

로즈
2025-04-28 10:48 0 0

본문




뷰 마케팅(View Marketing)
9788996916543.jpg


도서명 : 뷰 마케팅(View Marketing)
저자/출판사 : 황부영 , 변성수, 갈라북스
쪽수 : 248쪽
출판일 : 2014-05-15
ISBN : 9788996916543
정가 : 14000

저자의 말 1, 2
추천의 말

들어가며

Part 1. 1등이 되기 위한 VIEW 마케팅
01. 영원한 1등은 없다
변화에 둔감했던 방만 경영 사례: 일본항공
영원한 ‘권력’은 없다
02. VIEW 모델
차별화된 가치 개발을 위한 접근 방법
03. 마케팅과 VIEW 마케팅
VIEW 마케팅의 정의
4P를 새롭게 보기
경쟁전략을 새롭게 보기

Part 2. 비질런스(Vigilance) 변화를 읽어내라
01. 변화를 감지하는 방법
벤치마킹을 많이 다녀라: Watching
내 주변에 일어나는 일을 항상 관찰하라
관찰을 통한 고객 불만 해소 사례
고객 조사를 반드시 하라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어라
02. 시장 변화를 사업 기회로
변화를 넓고 깊게 분석하라
다른 관점으로 보는 습관을 가져라
‘왜?’라고 외쳐보라: Why
경쟁자가 있는 것을 즐겨라
내 제품·브랜드는 살아 있는 인격체다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어라
03. ‘What if’ 시나리오
변화를 미리 생각하라
3C 사고

Part 3. 임플리먼트(Implement) 즉각 실행하라
01. 남다른 규정-업의 재정의
‘업의 정의’의 중요성
업을 (재)정의한 사례
CJ CGV: 문화플랫폼
다음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미디어 사업
02. 새롭게 태어나기-리포지셔닝
‘빕스’의 브랜드 리포지셔닝
03. ‘유니크 원’ 지향-차별화
최초 사례: 사우스웨스트 항공
최고 사례: 양준혁 선수의 ‘팀 플레이’
차별화 사례1: IBK기업은행
차별화 사례2: 인사이트 코리아
차별화 사례3: 진짜사나이
차별화 사례4: 넥센 히어로즈
04. 집요한 컨셉-흔들림없는 브랜드
볼보의 컨셉 ‘안전’
레미안의 컨셉 ‘아파트의 원조’
폭스바겐
델컴퓨터
스타벅스

Part 4. 공감(Empathy) 이야기로 고객과 소통하라
01. 공감이란 무엇인가
공감은 리얼리티에서 나온다
호모 엠파티쿠스
공감: Sympathy와 Empathy
공감하면 믿게 되고 믿게 되면 설득 된다
02. 브랜드 스토리란 무엇인가
공감과 연계된 브랜드 스토리 요소
관심 갖고 체험하게 하라
브랜드 스토리를 알려라
03. ‘텔링’보다 ‘스토리’가 먼저다
브랜딩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이다
스토리=브랜드 아이덴티티
핵심 메시지를 최대한 담았는가?
스토리의 방향성이 제시되고 있는가?
태그라인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가?

Part 5. 윌(Will) 해답은 실천의지에 있다
01. 감사하는 마음으로 고객을 섬겨라
고객의 구매결정 이유
02. 진정성과 정성이 최우선이다
약속의 일관성 있는 실천
03. 진심어린 브랜딩
진정성은 왜 부각되는가?
브랜딩의 일반적 의미와 두 요소
진심이 담긴 브랜딩의 세 요소
진심이 담긴 브랜딩을 위한 체크포인트
04. VIEW 마케팅 성공기업의 특징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데이터베이스 구축
과제 해결을 위한 통합적 협의와 공감
성공 사례의 공유 및 축적
실무자에게 업무 권한 부여
실패에 대한 다른 관점

책 말미에_ 후배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이야기

참고문헌




LHC 현대 물리학의 최전선
9788983719607.jpg


도서명 : LHC 현대 물리학의 최전선
저자/출판사 : 이강영, 사이언스북스
쪽수 : 608쪽
출판일 : 2014-07-04
ISBN : 9788983719607
정가 : 29500

책을 시작하며
자싱 최대의 실험 장치 LHC / LHC는 인류 진보의 척도 / LHC의 과거, 현재, 미래 / 과학자란 인간의 가장 행복한 상태

1부 데모크리토스의 꿈

1장 존재하는 것은 원자와 허공뿐
원자 분쇄기 / 더 보편적이고 더 근본적인 것을 찾아 / 더 이상 쪼갤 수 없는 존재 / 자연의 언어는 수학

2장 원자 속으로!
원자의 부활 / 전자의 발견 / 방사선에 매료된 사람들 / 원자 속으로 들어간 첫 사람, 러더퍼드 / 양자 역학이라는 새로운 마법 / 상자글: 막스 보른의 외손녀

3장 원자핵 속에도 세계가
원자 속에는 원자핵, 원자핵 속에는 양성자 / 중성자의 발견 / 유카와와 메손 / 상자글: 수수께끼의 물리학자 마요라나

4장 무수한 입자들의 왕국
반물질의 세계를 연 디랙 / 이 입자, 누가 주문한 거야? / 새로운 입자들의 홍수 / 쿼크의 기묘한 아름다움 / 상자글: 무한 계층론의 주창자, 사카다 쇼이치

2부 양자장의 바다에서

5장 입자 세계의 상식들
기본 입자 / 물리량과 크기 / 입자 세계의 기본 상수, e와 h

6장 입자 물리학의 근간, 게이지 이론
힘의 본질은 게이지 대칭성 / 양자 전기 역학, 무한대의 함정을 넘어 / 약한 상호 작용의 비밀을 벗기다! / 일반화된 게이지 이론 / 전자기-약 작용 이론과 와인버그-살람 모형 / 강한 상호 작용과 쿼크의 이론, QCD / 양성자의 구조 / 상자글: 완벽한 물리학자, 페르미

7장 우주를 지배하는 네 가지 힘

8장 표준 모형
표준 모형의 ‘11월 혁명’ / 표준 모형과 입자 가족의 완성 / 표준 모형의 한계

9장 가속기와 검출기의 짧은 역사
사진 건판에서 거품 상자까지 / 사이클로트론에서 싱크로트론까지 가속기의 역사 / 테바트론과 비운의 SSC / 상자글: 국가 안보와 입자 가속기

3부 CERN

10장 CERN은 실제로 존재하나요?
레만 호에서 / 천사와 악마의 연구소

11장 CERN의 역사
CERN의 탄생 / 가장 오래된, 그렇지만 언제나 새로운 질문의 답을 찾는 곳 / SC와 PS, 최초의 가속기들 / 가가멜 프로젝트, CERN의 첫 번째 성공 / ISR, 최초의 입자 충돌기 / W 보손과 Z 보손을 발견한 SPS / LEP, 세계 최고의 연구소 / 상자글: CERN의 산파, 루이 드 브로이 공작 / 상자글: AGS: 가장 생산적인 가속기 / 상자글: 존 애덤스

12장 웹이 태어난 곳
상자글: 최초로 WWW에 홈페이지를 만든 밴드

13장 CERN과 노벨상
CERN의 명장, 반 데르 메르 / 노벨상 수상자가 발에 채이는 곳

4부 지금은 LHC의 시대

14장 LHC 연대기

15장 지상 최대의 기계
초진공의 빔 파이프 / 초전도 전자석의 힘 / 지구 최대의 초저온 냉장고 / LHC의 예산 / 그리드 컴퓨팅

16장 양성자 충돌의 순간
CERN 가속기 복합 시스템 / 양성자 빔 / 양성자가 충돌할 때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 왜 양성자-양성자 충돌인가?

17장 LHC의 실험실들
입자를 쫓는 거인, ATLAS / 에펠탑보다 무거운 CMS / 테라전자볼트 나라의 ALICE / 보텀 쿼크 전문가, LHCb / TOTEM과 LHCf

18장 LHC의 과제들
힉스 입자를 찾아라! / 표준 모형 파헤치기 / 대통일 이론의 흔적을 찾는 LHC / 초대칭성은 존재하는가? / 여분 차원은 존재하는가? / 암흑 물질 만들기 / 블랙홀 소동

19장 LHC의 시대
첫 번째 빔의 날 / 사고 / 다시 가동되는 LHC / LHC가 돌아왔다! / 대폭발에 가장 가까운 곳 / 상자글: LHC의 한국 연구진


20장 처음 3년
예감 / 2012년 7월 4일 / 제1막이 내리고 / 2013년 노벨 물리학상 / LHC 다음 단계, 그리고 그 너머

책을 마치며 / 감사의 말 / 증보판에 부쳐 / 용어 해설 / 후주 / 더 읽을 책들 / 연표 / 찾아보기 /
도판 저작권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