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연장통 또는 디지털건축을 위한 Rhino3D 5 Reality
로즈
2025-04-28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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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오래된 연장통

도서명 : 오래된 연장통
저자/출판사 : 전중환, 사이언스북스
쪽수 : 400쪽
출판일 : 2014-05-30
ISBN : 9788983711168
정가 : 20000
추천사 진화심리학에 빠져드는 진화적 이유 9
머리말 다윈의 렌즈 15
첫 번째 연장 진화, 마음을 읽다 23
두 번째 연장 같은 행성, 다른 선택압 39
세 번째 연장 유전자를 위한, 유전자에 의한 행동 49
네 번째 연장 문화와 생물학적 진화 59
다섯 번째 연장 병원균, 집단주의, 그리고 부산갈매기 69
여섯 번째 연장 다윈, 쇼핑을 나서다 79
일곱 번째 연장 웃으면 복이 왔다 89
여덟 번째 연장 고기를 향한 마음 99
아홉 번째 연장 뜨거운 것이 좋아 109
열 번째 연장 진화의 창 너머 보이는 풍경 119
열한 번째 연장 자연의 미(美) 127
열두 번째 연장 여왕 벌거숭이두더지쥐의 사생활 137
열세 번째 연장 이야기의 생물학 145
열네 번째 연장 발정기는 사라지지 않았다 155
열다섯 번째 연장 털이 없어 섹시한 유인원 165
열여섯 번째 연장 가을빛이 전하는 말 175
열일곱 번째 연장 도덕은 본능이다 185
열여덟 번째 연장 도덕의 주기율표 193
열아홉 번째 연장 음악은 왜 존재하는가 203
스무 번째 연장 종교는 피할 수 없는 부대 비용 213
스물한 번째 연장 동성애는 어떻게 설명하죠? 223
스물두 번째 연장 기억의 목적 237
스물세 번째 연장 저출산의 진화심리학 247
스물네 번째 연장 인간의 가장 가까운 친구 257
스물다섯 번째 연장 우리는 왜 스포츠에 열광하는가 267
스물여섯 번째 연장 향수, 어느 MHC 유전자의 이야기 277
스물일곱 번째 연장 전통 의학의 기원 287
스물여덟 번째 연장 손뼉도 마주쳐야 소리가 난다 295
스물아홉 번째 연장 왜 암컷은 자식을 더 돌볼까? 303
서른 번째 연장 약한 자여, 그대 이름은 남성이니라 311
서른한 번째 연장 근친상간을 회피하는 이유 321
서른두 번째 연장 정치적 동물 331
서른세 번째 연장 복지와 분배 341
맺음말 진화는 토대다 351
증보판에 부쳐 357
참고 문헌 365
찾아보기 385
디지털건축을 위한 Rhino3D 5 Reality

도서명 : 디지털건축을 위한 Rhino3D 5 Reality
저자/출판사 : 이행종 , 이정아, 디지털북스
쪽수 : 416쪽
출판일 : 2013-04-30
ISBN : 9788960881181
정가 : 30000
Chapter 01 시작만이 능사가 아니다
- Rhinoceros와 NURBS에 대한 고찰
Lesson 01 Rhino3D란 어떤 프로그램이나? 0
Lesson 02 모델링 표현 방식 0
Lesson 03 간단히 알아보는 커브의 역사 0
Lesson 04 NURBS 들어가기 0
Lesson 05 NURBS 사용시 유의점 0
Chapter 02 Rhino3D 5 새로워진 인터페이스 - 작업환경(Interface) 알아보기
Lesson 01 전반적인 화면 인터페이스 살펴보기 0
Lesson 02 Mouse 사용법 0
Lesson 03 커맨드(명령어)실행과 취소 0
Lesson 04 Command(명령어)의 옵션 설정방법 0
Lesson 05 ( 오브젝트 ) 의 선택 0
Lesson 06 Rhino3D에서의 CP(컨트롤포인트:제어점)편집 방법 0
Chapter 03 유쾌하게 따라해 보는 라이노3D의 기본기
Lesson 01 Osnap(오스냅) 활용하기 0
Lesson 02 Split과 Trim 이해하기 0
Lesson 03 오브젝트의 결합과 분해 0
Lesson 04 Seam에 대해 알아보자 0
Lesson 05 Kink( 킹크 )란 무엇일까? 0
Lesson 06 CPlane(작업평면) 란 무엇인가? 0
Lesson 07 Polysurface(폴리서피스) 와 Solid (솔리드) 0
Chapter 04 NURBS 커브 이해하기
Lesson 01 Degree (차수)에 대한 고찰 0
Lesson 02 Control Point와 Knot의 연관성 0
Lesson 03 Continuty(연속성)이해하기 0
Chapter 05 라이노 5 새로운 명령과 서피스 명령
Lesson 01 커브 툴바에 추가된 명령어 알아보기 0
Lesson 02 서피스 툴바에 추가된 기능들 0
Lesson 03 Solid 툴바의 변화된 점 0
Lesson 04 기타 툴바에 추가된 명령어 0
Chapter 06 꼭 알아야 하는 명령어들
Lesson 01 Surface 툴바 0
Lesson 02 Surface Tools 툴바 0
Lesson 03 Solid Tools 툴바 0
Lesson 04 Curve from object 0
Lesson 05 Transform 툴바 0
Lesson 06 Analyze 툴바 0
Chapter 07 Rhino3D Plug-In에 대해서 알아보기
Lesson 01 Paneling Tools 0
Lesson 02 Grasshopper 0
Lesson 03 T-Splines 0
Lesson 04 LunchBox 0
Lesson 05 WeaverBird 0
Lesson 06 기타 유용한 Plug-In 0
Chapter 08 UV활용에 대해서 알아보기
Lesson 01 UV 커브를 추출할 서피스 만들기 0
Lesson 02 CreateUVCrv(ch08/아이콘/uvcrv.jpg)명령 활용하기 0
Lesson 03 외벽 두께주기 0
Lesson 04 Slab(바닥면)만들기 0
Lesson 05 Curtain wall (커튼월) 만들기 0
Lesson 06 기타 유용한 Plug-In 0
Chapter 09 Lotf 명령을 활용한 스킨 만들기
Lesson 01 Loft 명령에 사용할 커브 만들기 0
Lesson 02 Loft 명령을 사용해 스킨 만들기 0
Lesson 03 간단하게 2D 패널링 적용해 보기 0
Chapter 10 Weaverbird을 활용한 Wire 추출
Lesson 01 서피스 만들기 0
Lesson 02 WeaverBird 활용하기 0
Lesson 03 T-Splines로 Mesh 보내기 0
Lesson 04 V-Ray 설정하기
Chapter 11 Paneling Tools 활용하기
Lesson 01 Paneling Grid 만들기 00
Lesson 02 Grid로부터 패널링 방법 00
Lesson 03 3D Paneling 만들기 0
Lesson 04 2D,3D 다양한 패널 만들기 0
Chapter 12 T-Splines 활용하기
Lesson 01 From Line 방식으로 스킨 만들기 0
Chapter 13 라이노 기본 명령과 T-Splines 활용하기
Lesson 01 Rhino 기본 명령과 T-Splines 명령 이해하기 0
Chapter 14 라이노 기본 명령과 Grasshopper 활용하기
Lesson 01 Grasshopper 인터페이스 이해하기 0
Lesson 02 Rhino3D 와 Grasshopper 연동하기 0
Lesson 03 Rhino3D 명령을 사용하여 마무리 하기 0
Chapter 15 Pavilion(파빌리온) 만들기
Lesson 01 서피스 만들기 0
Lesson 02 Grasshopper Plug-In 활용하기 0
Lesson 03 CP에디팅을 통한 형상 만들기 0
Chapter 16 라이노 기본 명령과 Grasshopper 활용하기
Lesson 01 Skin 작업하기 0
Lesson 02 Grasshopper의 Attractor 기능 익히기 0
Lesson 03 라이노 UV 활용하기 0
Chapter 17 비정형 스킨 작업 기본 익히기
Lesson 01 비정형 서피스 만들기1 0
Lesson 02 비정형 서피스 만들기2 0
Lesson 03 Grasshopper 활용하기
Chapter 18 변화무쌍 Fillet 마무리
Lesson 01 Filletsrf를 이용한 Edge 둥글게 만들기 0
Chapter 19 T-Splines 활용하기
Lesson 01 Rhino3D 기본 명령으로 뼈대 만들기 0
Lesson 02 T-Splines 명령 활용하기 0
Chapter 20 알아 두면 유용한 Grasshopper 활용법
Lesson 01 Voronoi 패턴 만들기 0
Lesson 02 서피스 곡률에 패턴넣기 0
Lesson 03 Morph Geometry를 활용한 패널링 0
Lesson 04 Parametric Tower 만들기 0
Lesson 05 Metaball 활용하기 0
Lesson 06 Paneling Tools과 Grasshopper을 활용한 Parametric Truss 0
Lesson 07 Voronoi를 활용한 Mass만들기 0
Chapter 21 Block 정의와 Page Layout
Lesson 01 Block 정의와 수정 0
Lesson 02 Layout 설정과 Printer 0
Lesson 03 다양한 뷰 설정과 Shade 0
Chapter 22 리터칭 작업
Lesson 01 포토샵을 이용한 이미지 리터칭 기법 익히기
Chapter 23 랜더링
Lesson 01 오브젝트 정리하기
Lesson 02 Keyshot 실행하기
Gallery : 아키텍쳐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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