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를 위한 초등학교 과학수업 따라하기 또는 지구 지방화와 다문화 공간 > 도서

본문 바로가기

도서

교사를 위한 초등학교 과학수업 따라하기 또는 지구 지방화와 다문화 공간

땅끝
2025-05-09 07:09 10 0

본문




교사를 위한 초등학교 과학수업 따라하기
9788926836217.jpg


도서명 : 교사를 위한 초등학교 과학수업 따라하기
저자/출판사 : 박병태 , 최현동 , 김용근 , 노영민 , 박상민, 이담북스
쪽수 : 344쪽
출판일 : 2012-08-10
ISBN : 9788926836217
정가 : 27000

머리말

Step 01.
과학 모형에 따른 수업 따라하기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과 수업모형이란? / 2. 과학과 수업모형의 특징 파헤치기 / 3. 각 학년별 과학과 수업모형 적용 방안 / 4. 과학과수업모형 적용의 실제(수업지도안 사례분석)
Ⅲ. 결론 및 제언

Step 02.
과학수업을 위한 동기유발 적용
Ⅰ. 서론
Ⅱ. 본론
1. 동기의 개념 / 2. 동기유발 방법 / 3. 의미 있는 학습을 위한 동기유발 전략 / 4. 동영상 매체를 활용한 동기유발
Ⅲ. 결론 및 제언

Step 03.
탐구능력 수업 따라하기
Ⅰ. 서론
Ⅱ. 본론
1. 기초 탐구 기능(Basic process skill) / 2. 통합 탐구 기능(Integrated process skill) / 3. 탐구 활동 / 4. 탐구능력 평가
Ⅲ. 결론

Step 04.
분류 영역 수업 따라하기
Ⅰ. 서론
Ⅱ. 본론
1. 분류의 유형 / 2. 분류 시 유의사항 / 3. 학습 계열
Ⅲ. 결론

Step 05.
측정수업 따라하기
Ⅰ. 서론
Ⅱ. 본론
1. 측정의 유형 / 2. 측정 시 유의사항 / 3. 학습 계열
Ⅲ. 결론

Step 06.
자유탐구기법 따라하기
Ⅰ. 서론
Ⅱ. 본론
1. 어린 학생들이 과학(자유탐구)을 할 수 있을까? / 2. 어떻게 자유탐구를 지도해야 할까? / 3. 자유탐구의 실제 / 4. 학생들에게 자유탐구를 지도할 때 주의해야 할 점
Ⅲ. 결론 및 제언

Step 07.
과학 평가 따라하기
Ⅰ. 서론
Ⅱ. 본론
1. 평가의 유형과 타당도, 신뢰도 / 2. 무엇을 평가할 것인가? / 3.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188 / 4. 과학교육 평가 제작
Ⅲ. 결론 및 제언

Step 08
영재 교수-학습모형을 적용한 수업 따라하기
Ⅰ. 서론
Ⅱ. 본론
1. 영재 교수-학습모형이란? / 2. 교수-학습모형 / 3. 영재 교수-학습모형을 활용한 수업방법 / 4. 영재 교수-학습모형을 활용한 수업의 실제
Ⅲ. 결론

Step 09.
창의적 문제해결 과정 중심의 연극을 적용한 수업 따라하기
Ⅰ. 서론
Ⅱ. 본론
1. 창의적 문제해결 중심의 창의 연극이란? / 2. 학년별 창의 연극(창의적 문제해결 중심의 연극 놀이) 지도 방안 / 3. 연극 놀이와 창의 연극 지도 방법 / 4. 창의 연극의 평가
Ⅲ. 결론 및 제언

Step 10.
특화 주제 활동에 따른 과학수업 따라하기
Ⅰ. 서론
Ⅱ. 본론
1. 지구온난화 이해하기 / 2. 기후 온난화에 관한 과학 주제 활동 수업지도의 실제
Ⅲ. 결론

Step 11.
과학영재 문제해결능력 문항개발 및 프로그램 개발 따라하기
Ⅰ. 서론
Ⅱ. 본론
1. 문제해결능력 문항 개발 / 2. 과학영재 프로그램 개발 / 3. 영재 프로그램 계획 시 고려사항 / 4. 영재학습 프로그램의 지도 실제
Ⅲ. 결론

Step 12.
루브 골드버그 장치를 활용한 STEAM 교육 프로그램 따라하기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1. STEAM 교육의 이해 / 2. 루브 골드버그 장치의 이해 / 3. 사회적 상호작용과 소집단 협력 학습 / 4. Hands-on activities(조작 활동)
Ⅲ. 본론
1. 프로그램의 교수-학습 단계 및 구성 / 2. 프로그램 내용
Ⅳ. 결론 및 제언




지구 지방화와 다문화 공간
9788962911534.jpg


도서명 : 지구 지방화와 다문화 공간
저자/출판사 : 최병두 , 임석회 , 안영진 , 박배균, 푸른길
쪽수 : 447쪽
출판일 : 2011-03-28
ISBN : 9788962911534
정가 : 26000

책을 펴내면서

제 1 부 이론적 배경: 공간적 접근
1. 다문화 공간과 지구ㆍ지방적 윤리
2. 초국가적 이주와 정착에 대한 공간적 접근

제 2 부 다문화 공간 형성의 배경과 지리적 특성
3. 결혼 이주 여성 유입과 분포의 지리적 특성
4. 이주 노동자의 유입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
5. 전문직 이주자 현황과 지리적 분포 특성
6. 세계의 유학생 이동과 국내 외국인 유학생의 특성

제 3 부 다문화공간에 대한 인식과 적응 요인
7. 결혼 이주 여성의 지역사회 적응 요인
8. 이주 노동자의 일터와 일상생활의 공간적 특성
9. 전문직 종사 외국인의 국내 적응의 차이
10. 외국인 유학생의 이주 과정과 주요 배경 요인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